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누가 서예에 대한 정보를 좀 알려줄 수 있습니까?

누가 서예에 대한 정보를 좀 알려줄 수 있습니까?

서예는 한자를 쓰는 예술이다. 그것은 중화민족의 문화 보물일 뿐만 아니라 세계 문화 예술의 보고에서도 유일무이하다. 오랜 역사의 진화와 발전에서 한자는 사상교류와 문화전승에서 중요한 사회적 역할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독특한 조형예술을 형성했다. 근대의 고증에 따르면 중국 문자의 기원에 대해서는 지금으로부터 약 5,600 년 전 중국 황하 중류의' 양사오문화시대' 가 이미 문자의 창조를 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양사오문화는 192 1 년 허난성 성산 양사오촌에서 처음 발견되어 붙여진 이름이다. 지난 40 년 동안 많은 발견이 있었다.

세계 각 민족의 글에는 세 가지, 즉 표의어가 있다. 표의 문자 녹음。 한자는 표의문자를 기초로 발전한 전형적인 표의문자이다. 상형자를 만드는 방법은 실물을 그리는 것이다. 회화는 더욱 단순화되고 추상화되는 경향이 있으며, 형체 특징을 부각시키는 상징이 되어 어떤 의미를 나타내고, 어떤 발음을 가지고 있다 ... 우리의 한자는 그림, 기호부터 창조, 정형까지, 중국 고대 전서에서 작은 인감까지, 전서에서 예서, 해서체, 행초까지 점차 형성된다. 한자 쓰기와 응용의 과정에서 세계 각 민족의 독특하고 독립적인 서예 예술이 점차 등장하고 있다.

송대 서예

송대 서예는 의경을 중시하는데, 이것은 주영이 이학을 제창한 결과이다. 의경의 내포에는 네 가지가 포함되어 있다. 하나는 철리성, 둘째는 책권기, 셋째는 스타일화, 넷은 예술적 표현이다. 서예 창작의 개성과 독창성을 동시에 조정하다. 이것들은 모두 서예에 반영되어 있다. 당오대의 숭법이' 작품' 을 구하는 구현이라면 송대에 이르러 서예가 서정적인 새로운 모습으로 세상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즉, 서예가는 자연과 근면 외에도 학문이 있어야 한다. 즉, 서권기가 있어야 북송사가가 당카이의 면모를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직접 보급과 서예의 유산.

재학 혁신의 채향, 소동파, 양천고대인의 황정견, 미완은 모두 자신의 서예 스타일을 과시하는 동시에, 진부하지 않은 자세를 강조하여, 배움의 분위기가 필묵 사이에 침울한 모래질을 띠게 하여, 남송의 오조삭기에 새로운 심미적 경지를 주려고 노력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범성대, 주, 문천상 등 서예가가 한층 더 확장되었지만 남송서예가의 학식과 필묵 기교는 이미 북과 비교할 수 없었다. 송대 서예가는 수 황 미터 채로 대표된다.

원나라 서예 예술

원초 경제문화의 발전은 크지 않고, 서예의 전반적인 상황은 복고를 숭상하고, 진당종법제를 숭상하며, 혁신이 적다. 원나라 () 는 정치적으로 외족에 의해 통치되었지만 문화적으로는 한문화에 동화되어 송대 () 가 의경을 추구하는 것과는 다르다. 원잡극의 취지는 개방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수시는 "나는 의지로 이 책을 만들 수 없다" 고 표방했고, 조맹은 "천고의 필용이 쉽지 않다" 고 주장했다. 전자는 속도의 의미를 추구하고, 이후 의도의 의미를 강조한다. 원대의 핵심 인물은 조맹으로, 그가 창작한 해서체' 조체' 와 당대의 해서체의 유럽체이다. 면체 유체는 일명 사체라고도 하며 후세 서예의 주요 풍격이 되었다. 조맹의 서예 사상은 절대 이왕을 뛰어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의 서예는 왕서예의 정수에 대해 독특한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온아' 와' 하늘하늘한' 스타일로 표현된 것도 탁신 불교와 관련이 있다. 심미 성향은 우아하게 초탈하는 경향이 있고, 일종의 정신적인 해탈을 얻는 것과 관계가 있다. 현옥서와 덩문원도 원대에서 유명하다. 그들의 업적은 조맹보다 못하지만 서예 스타일에도 나름대로의 독특함이 있다. 그들은 서화 동법을 제창하고 글씨 쓰는 자세를 중시한다.

원대 서예를 살펴보면 원대 서예의 특징은' 존고 스티커' 인데, 그 대성은 여전히 초서에 있다. 전리에 관해서는, 몇 명의 명가가 있지만, 모두 그다지 좋지 않다. 선과 초서를 주류로 하는 이런 서예는 청대까지 변하지 않았다. 원대에는 송과 당종진 시대의 서예 연구에서 성행하는 서풍이 있다. 각기 천추가 있지만 같은 방법으로 서예계에 우뚝 설 수는 없다. 문학, 그림, 기타 예술 범주에 비해 성공과는 거리가 멀다.

명대 서예 예술

명대 서예의 발전은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1: 1 단계-내년 초

명초 서예 "한 글자 다상", "태격체" 가 성행하다. 형제 심은 안정된 작은 해서체를 극치로 밀어 넣는 것을 도왔다. "옥서의 모든 금판은 조정에서 쓰는 것이고, 비밀실에 소장되어 있고, 책이 나라에 수여되면 반드시 명령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신의 서예는 과거 모델로 추앙되었다. 명초에는 초서를 잘하는 유기가 있었고, 작은 인감에 능한 송립오, 전서에 능한 송영, 국내외의 조장대사 주크가 있었다. 주운명, 문혜명, 왕충도 있습니다.

2 단계-종명

명중엽, 오중 네 집이 부상하면서 서예가 상향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주운명, 문정명, 당인, 왕충이 네 아들, 조맹의 말에 따라 진당에 가서 최고법을 걸었다. 문필도 절세였다. 당시 사상의 발전과 해방과 관련이 있었고, 서예는 개성을 숭상하는 새로운 경지에 들어가기 시작했다.

3 단계-후기 명나라

만명 서예계에 비판사조가 나타나, 규모가 크고 충격적인 시각 효과를 추구하고, 측면에서 차용하고, 가로로 펼쳐지고, 연운이 종이를 덮고, 서예의 원래 질서가 와해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대표 서예가, 황도주, 왕호, 니켈 등이 있다. 철혈사의 지휘관인 동치창은 여전히 전통적인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서정과 양리-명나라에서 청까지

명말 청초에 미학의 주류는 서정적 양리, 개성 추구, 이성 추앙을 바탕으로 정통 고전미학과 이색신미학이 공존한다. 청대 서예의 전반적인 경향은 중질로, 스티커학과 비학의 두 가지 발전기로 나뉜다.

명말의 들필묵은 야생이다. 견유주의는 청초에 더욱 확장되었다. 예를 들어 주복산 등의 작품은 여전히 나의 내면생활과 종잡을 수 없는 감정 표현을 표현했다. 이것은 중기' 양주 팔괴' 에서 다시 나타났다. 이와 동시에 만명의 후학 제도가 한층 더 발전하였다. 전통을 존중하면서 장영, 장소, 류영, 왕문지, 량, 옹방강 등은 모두 새로운 면모를 드러내거나 연묵을 사용하거나 구도 구조를 바꾸려고 애썼다. 하지만 4 학년 때 일자리의 계승으로 인해 정리, 이해, 조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누적된 폐단이 깊어지면서 일자리 학습의 하락이 불가피하다.

이때 출토된 석각이 갈수록 많아지자, 사의사는 편지에 대한 깊은 흥미에서 석각 연구로 옮겨갔다. 한동안 여야가 비학에 오르락내리락하여 결국 청대 서단의 민주사조가 되었고, 게다가 원원 (), 가방 () 까지 더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강유 웨이는 비학을 극력 선전하는 것은 서예 체계로서 존재하고 후학과 경쟁하고 있다. 당시 유명한 서예가는 김농, 덩, 호, 조, 오창석, 강유위 등이었다. 잇달아 비첩으로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며, 각자 최선을 다했다. 현란한 국면. 중국 서예 문화의 풍경이라고 할 수 있다. 비지인들이 품질을 찾으려는 소망이 실현되지 않았다면, 이런 소망은 비학에서 실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