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푸샨은 어떤 서예 철학을 가지고 있나요?
푸샨은 어떤 서예 철학을 가지고 있나요?
서예와 도교에 있어서 푸샨은 진실성과 단순함을 옹호하고, 인품을 중요시하며 노예화에 반대합니다. 그는 한때 Zhao Meng의 서예가 "Xu Yan King의 뼈없는 것처럼"부드럽고 아름답고 저속하다고 비난했으며 Dong Qichang의 서예를 완전히 거부했습니다. 당시 유행했던 조동(趙崇)의 서체에 대응하여 그는 '사녕사지'(숙련된 것보다 서투른 것이 좋고, 아첨하는 것보다 추한 것이 낫고, 미끄러운 것보다 독립하는 것이 낫다)를 내세웠다. , 정리하기보다는 솔직하게 말하라"(푸샨의 "자손을 보여 주는 자자")). 그는 "린치의 홍수"를 되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는 명나라의 생존자들 중 다수가 청나라의 통치에 굴복했다. Fu Shan은 그의 지적 성실성으로 인해 국가 초기에 일류 인물로 간주되었습니다. 그의 견해로는 이러한 행동은 단순히 "교묘함과 경솔함"의 극단적 형태였습니다. 그가 조멍(趙孟) 등을 비판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은 이유는 분명 순전히 개인적인 예술적 의견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더 깊고 강한 국가적 이데올로기적 요소를 담고 있다. 청나라 초기 사제의 전성기에는 그들의 통치가 느슨하지 않았고, 각종 반청사상도 피상적이지 않았다. 또한 네 명의 황제는 학문을 좋아하고 조(趙)를 존경하는 사람이 없었다. 감히 그들을 반대하는 말을 했습니다. 그러므로 복산의 서예사상은 청나라 초기에 제기되었으나 가경과 도교 이후에야 비로소 성립되었고 청나라 말기에 이르러서야 거대한 서예사상의 흐름으로 합쳐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