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나는 비근의 이야기를 알고 싶다.

나는 비근의 이야기를 알고 싶다.

(문장 인용: /0shanggu/bigan4.asp) 비간의 이야기상은 600 년 동안 많은 염양천이 있었고, 당성의 개국부터 중흥에 이르는 반경, 전성기의 무정은 모두 성세의 대표였다. "시경" 에 나오는 노래 한 곡만 들어보세요. "옛날에 수프가 있었는데, 참고할 수 있어요. 감히 즐기지 않고, 왕에 오지 않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당시 상조의 세력 범위는 이미 북쪽에서 오늘의 내몽골, 남쪽에서 장강 유역, 서쪽에서 청해호, 동쪽에서 발해 요동반도까지 이어졌다. 그러나 상조는 17 세기에 3 1 개 왕을 경험했고, 아무도 주왕처럼 유명하지 않았다. "마른 마음보다 금이 간다" 는 이야기는 그를 영원히 치욕의 기둥에 못 박았다. 3000 여 년 동안' 상주' 는 거의 방탕과 폭정의 대명사가 되었으며, 비간은 중국 역사상 영원한 충신이 되었다. 위휘 시내에서 북쪽으로 차를 타고 15 분 동안 돈방점 향비건사에 도착합니다. 기자가 마침 따라잡았다. 며칠 전, 여기에 새로운' 묘주' 가 생겼고,' 벽간림원림개발건설회사' 가 막 설립되었다. 사스의 영향으로 관광객이 많지 않다. 사주' 정수파는 기자와 동행하여 이 고사의 연혁을 이야기했다. 오왕멸상이 주나라 () 를 건립한 후, 비간묘는 바로 여기에 봉인되었다. 북위 때 효문제는 묘로 비간사를 지었다. 나중에 당태종, 송인종, 원인종 세 황제가 비간사를 수리하라는 칙령을 내렸다. 우리가 오늘 본 비간사는 명나라 홍치년 동안 재건된 것으로 130 여 묘를 차지하고 있다. 이것은 남쪽을 향한 직사각형 정원이다. 그림자 벽, 산문, 두 번째 문, 세 번째 문이 차례로 배열되어 있다. 석방, 비랑, 예배전, 대웅보전 등 주요 건물은 잘 보존되어 남북 중축선에 분포되어 있다. 원내구백은 울창하고, 숲은 울창하며, 건축은 고풍스럽고 장관이다. 정말 예나 지금이나 명묘의 예의군요! 산문은 분명히 새로 보수한 것으로,' 벽건사' 라는 글자는 우리나라의 유명한 고건축전문가 나씨가 쓴 것이다. 두 번째 문의 상인방에' 간언'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는데, 진나라 서예가 최의 손에서 나온 것은' 간언' 이 역대 간언관 학습의 본보기라는 뜻이다. 절 안의 많은 비각에서 볼 수 있듯이, 비경의 언행은 후세 관원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범문란은 하대의 비간, 관용봉, 전국국의 굴원, 삼국의 제갈량, 당대의 정웨이를 과감하게 직언하고 군주에게 정치 개선을 요구하는 애국자로 꼽았다. 비간의 사적은 중국에서 3000 여 년 동안 전해졌다. 피간, 은상시대 (이 하남 기현) 사람. 그는 상조 제 16 대 왕 디이의 동생이다. 상조 상속법에 따르면 장남은 왕위를 계승하고 차자는 분봉한다. 비간은 왕일 뿐만 아니라 소사단 상조의 최고 행정장관이기도 하다. 제을의 통치 시간은 매우 짧다. 임종을 앞두고 그와 그의 두 동생 비건은 희자와 왕위 계승자 문제를 토론했다. 희자는 그의 큰아들 현혜가 착하다고 제안했고, 비근은 그의 막내아들 제신이 왕위를 계승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비간은 위자가 맏아들이지만, 디의부인이 낳은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딜신은 작지만, 그는 장남이다. 결국, Di Yi 는 Bigan 의 의견을 받아들여 Dixin 이 왕좌를 계승하게했습니다. 사실, Bigan 이 Dixin 의 계승을 위해 싸우는 것은 상조의 상속법을 지키기 위해서가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그가 이 조카를 더 좋아한다는 것이다. 태사공' 에 따르면, 디신은 병마와 구별되어 매우 민감하다고 한다. 물질적 힘은 비범하고 손은 야수이다. 머리든 사지든 모두 매우 발달했다. 한번은 궁전의 기둥 하나가 부러졌을 때, 장인은 어쩔 수 없이 선반을 세우고 대들보를 그 위에 얹고 새 기둥을 설치해야 했다. 딜신이 말했다, 신경 쓰지 마라, 내가 손으로 대들보를 받치고 있으니, 네가 바꿔라! 왕위에 오르기 시작한 왕의 표현은 영명한 군주라고 할 수 있다. 그는 대군을 거느리고 허이 (오늘 서주) 를 토벌하며 전쟁터에서 피를 흘리며 싸웠다. 그는 너무 용감해서 허의추장은 겁에 질려 두 손을 뒤로 묶고 상복을 입고 관을 끌고 주왕에게 항복했다. 주왕이 군대를 이끌고 장강 하류에 도착하자 동이의 각 부족은 잇달아 항복했다. 주왕이 개선했을 때, 비건은 문무 대신을 데리고 수십 리를 걸어서 그를 맞이했다. 당시 민요는 심지어 노래까지 불렀다: 주왕은 철통 같다 ... 하지만 주왕은 곧' 부패' 가 되었다. 그는 토목을 크게 흥성하여 노예가 그를 위해 궁전을 짓도록 강요했다. 그는 또 높은 별집을 짓고 하루 종일 미녀와 미주와 함께 북한을 향해 노래를 부르며 밤에 춤을 추었다. 이후 상조의 수도는 줄곧. 사서에는 주왕의 나쁜 행적이 기록되어 있어 독자들이 그의 공로를 잊게 할 수 있으며, 하나하나마다 나쁜 여자가 자신을 달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한번은 주왕과 달자가 술을 마셨는데, 멀리서 한 노인과 한 젊은이가 강을 건너는 것을 보았다. 젊은이가 앞을 걷고, 이미 강을 건너고, 노인은 뒤에 처져서 망설이고 있다. 저우 왕은 말했다: 아이들은 골수가 왕성하여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노인은 골수가 허전하여 추위를 탄다. 달기는 믿지 않았다. 그래서 주왕은 군인들에게 그들을 잡으라고 명령하여 도끼로 그들의 다리뼈를 부러뜨리고, 달기를 자기에게 보여 주라고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때부터 이 강은' 부러진 다리 강' 이라고 불렸다. 비간은 주왕의 행동을 보고 솔직하게 항의를 제기하고 그를 사당으로 데리고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그는 역대 왕들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상탕 창업이 어렵고, 판경 초가집, 무정이 장작을 패고 노예를 띠며, 조갑이 자신을 억제했다. 그는 술을 세 잔 이상 마신 적이 없다. 나라를 넘어갈까 봐 ... 주왕은 고개를 끄덕이며 그렇다고 말했지만, 그는 진정으로 변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점점 방탕하고 포학하게 변했다. 그는 궁중에서' 술을 뛰면 연못이 되고, 고기를 매달면 숲이다' 는 것은 물론' 남녀가 모두 벗고 술에 취해 서로 쫓는다' 는 리얼리티 쇼도 연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리얼리티 쇼, 리얼리티 쇼, 리얼리티 쇼, 리얼리티 쇼, 리얼리티 쇼, 리얼리티 쇼) 달기, 주왕의 사랑하는 공주는 사람들이 학대를 받는 것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그녀는 불타는 형구를 발명했다: 구리로 만든 빈 기둥. 형벌을 집행할 때 범인의 옷을 벗고 기둥에 묶고, 붉은 석탄을 구리 기둥에 넣는다. 달기는 자궁의 태아가 남자인지 여자인지 확인할 능력이 있다고 말했다. 그래서 주왕은 100 명의 임산부를 잡아서 실험을 했다. 달기는 그들에게 먼저 앉아서 일어나라고 한 뒤 주왕에게 말했다. 먼저 왼쪽 다리를 들어 올리는 사람은 남자이고, 오른쪽 다리를 먼저 들어 올리는 사람은 여자다. 주왕은 달기를 믿지 않고 즉석에서 제왕절개술을 명령했다. 비간은 주왕과 달기가 사람을 즐겁게 하는 장면을 보고 화가 나서 온몸을 떨며 "나는 황제다, 강간대왕" 이라고 중얼거리며, 재빨리 주왕 앞으로 가서 자신의 잘못된 진상을 말하고, 달기를 참수해 달라고 요구하며 문 전체가 사형당했다. 주왕은 화가 나서 거기에 앉아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비건은 이어 왕당이 있을 때 세상에 큰 재난이 발생해 길이 굶주림으로 막혔다고 말했다. 왕당은 하차하여 울었고, 자신이 비도덕적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즉시 창고를 열어 빈궁을 구제하고, 굶주린 사람들은 밥을 먹고, 한민은 옷을 입고, 세인의 칭찬을 받았다. 네가 오늘 한 일은 선왕의 인자한 정책에 어긋난다. 회개하지 않으면 천하가 위태롭다! 주왕은 분노하여 떠났다. 비간은 집에 돌아와 희자와 위자를 초청하여 의논을 하고, 그들에게 주왕에게 진언해 달라고 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다음 날, 희자는 주왕을 설득하려 하였으나, 주왕은 희자의 머리카락을 잘라 감옥에 가두었다. 그러나 위자가 항의를 했지만, 주왕은 여전히 듣지 않았기 때문에 위자는 조상의 제사를 가지고 멀리 날아갔다. 신하 신가 75 회 진언, 주왕은 조금도 변하지 않고 주문왕에게 달려갔다. 많은 장관들이 주왕이 희망이 없는 것을 보고 이번 주의 일을 포기했다. 주왕은 이미 다른 사람과 멀어질 지경으로 전락했다. 이때 군대를 이끌고 진군하여 윤상래를 배신하고, 주의 크고 작은 제후는 800 여 명이다. 상조는 이미 바람 속의 촛불이다. 비간은 신하가 되는 것이 미아처럼 떠나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는데, 머리를 죽이고 마음을 파더라도 쟁취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신하, 신하, 신하, 신하, 신하) "주께서 충고하지 않으면 불충실하고, 죽음을 두려워하면 용감하지 않다. 즉, 따르지 않으면 망하고, 주께 충성할 것이다." 그는 대량학살의 위험을 무릅쓰고 사흘 연속 왕궁에 가서 주왕의 잘못을 비난했다. 주왕은 비근의 비판을 받았고, 그는 말문이 막혀 매우 화가 났다. 그가 물었다, 너는 왜 이것을 고집하느냐? 비간은 말했다: "군은 신하가 있고, 아버지는 신하가 있고, 선비는 신하가 있고, 친구는 친구가 있다. 대신으로서, 너는 스스로 진퇴할 의리가 있다! " 주왕은 또 물었다: 정의감이란 무엇인가? 비건답: 하걸은 어진 자를 볼 수 없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볼 수 없고, 우리 왕은 이 무정하고 무의미한 왕을 배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은 세상을 잃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까? 오늘 나는 항의한다, 이것이 바로 명예감이 있는 곳이다! 주왕은 벌컥 화를 내며 말했다. "성인은 칠심, 각종 신앙을 가지고 있다고 들었어?" 사람들에게 가슴을 절개하고 심장을 꺼내라고 명령했다. 만약 그들이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관대하게 자살할 것이다 ... 자신을 놓아주시겠습니까? 오늘, 우리가 태사공의 도움으로 그해 역사현장으로 돌아왔을 때, 여전히 짙은 피비린내를 맡을 수 있었다. 삼천여 년 전의 참혹한 장면은 거의 모든 상조의 밝은 색을 지워버렸지만, 의를 위해 일하는 고풍의 밝은 날보다 더 높은 정신은 여전히 세상에 남아 역대의 간신을 이끌고 물불을 가리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의 수천 년 동안의 관료 역사에서 충신의 충고는 독특한 풍경이라고 할 수 있다. 거의 모든 왕조는 직접적인 충고로 어려움을 겪었고, 심지어 생명의 대가를 치르기도 했다. 비슷한 줄거리가 문학 작품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그중에는 의심할 여지 없이' 본보기' 의 역할이 있다. 3000 여 년 전, 비간은 후세를 위해 넘을 수 없는' 죽기까지 변함없는' 기준을 창조했다. 후세 사람들이' 예로부터 간하려 하지 않는 군여 주, 예로부터 충신 도비간' 이라고 평가하는 것처럼. 반면에' 비간 비탄' 이야기는 부녀자들 사이에서 널리 알려져 있다. 중국 전통문화의 심리와 일치하기 때문이다. 우선 국가에 충성하는 것보다 국민의 동정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둘째, 주왕이 한 나쁜 일은 모두 달자가 부추긴 것으로 보이며' 여자는 재앙이다' 라는 전통문화심리에 영합한 것 같다. 거의 주왕처럼 나쁜 샤걸 옆에 언니가 있지 않나요? "가장 유명한 것은 위효문제가 쓴 태화비인데, 비석에는 효문제가 쓴 건필묘가 새겨져 있다. 이것은 건사보다 가장 오래된 비석이다. " 언뜻 보면 이 비석은 별다른 점이 없다. 자세히 보니 정말 달라요. 비석 사방에 글자가 새겨져 있다. 비석 정면 문자는 위북 서체로 가늘고 딱딱하고 가파르다. 남북조 시대의 대서예가 최호가 쓴 것이라고 합니다. 용문 20 과 함께 오늘날 중국에서 얻을 수 없는 서예입니다! 효문제가 쓴 이 비문도 후세 사람들이 추앙한 것이다. 문장 시작은 날카로운 필봉으로 은근한' 선패폭정' 을 통렬하게 비난한 뒤, 이어 피간의 충절 염치를 열렬히 칭찬하며 이 고대 충신에 대한 존경과 그리움을 표현했고, 피간생이 때를 만나지 못한 것을 안타까워했다. 북위 대업을 직접 간언할 수 없었다. 마지막으로, 효문제는 더 많은 필묵 환상을 써서 용을 몰고 봉황을 몰고 천정을 여행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서기 494 년, 위효문제 탁발도 낙양 이후 이듬해, 지현 (현 위휘시) 을 지나' 태옥' 의 의식 (최고제사기준) 으로 비간 (최고제사기준) 을 숭배하고 대신을 파견하여 묘를 건립하여 비간묘를 건립하였다. 척발홍은 왜 비간사를 건설하려고 하는데, 왜 이렇게 비간을 추앙하는가? 또 다른 출처가 있습니다. 위효문제 탁발홍은 중국 역사상 매우 주목할 만한 인물이다. 그는 본래 선비인인데 한화 운동을 추진한다. 그는 후프를 단속하고, 선비어를 깨고, 먼저 자신의 성을 한연으로 바꾸었다. 기원 493 년에 그는 도성을 평성 (이 산서대동) 에서 낙양으로 옮기기로 결정했다. 이 일련의 이상한 조치는 중국과 외국 역사에서 보기 드물다. 탁발홍이 비건을 추앙하는 이유는 신세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탁발홍은 서기 467 년에 태어나 어려서부터 풍태후가 키웠다. 탁발가가 한무제의 통치를 이어갔기 때문에, 그의 생모와 할머니는 이미 죽음을 허가받았다. 탁발홍은 4 세에 왕위에 올랐고, 그의 부현문제는 태상황으로 존경받았고, 조중대권은 전적으로 풍에 의해 통제되었다. 비간 단면심' 이후 이런 기이한 원한은 역대 문인 명사의 동제 작문이 되어 비간사에서 무수한 비각과 시를 증거로 삼았다. 슬기로운 군주는 건생보다 때를 만나지 못하는 것을 안타까워하고, 벼슬길이 울퉁불퉁한 군주는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며 자신의 운명을 깨달았다. 충신의 어려움에 감탄하는 관리들도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