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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대의 다도사
차에 대한 초기 기록은 비교적 간단하지만 귀중한 정보를 많이 남겼다. 예를 들어, "차는 익주에서 자라고, 3 월 3 일에 채집한다" (신농본초) 는 차나무의 기원인 익주가 가장 오래된 차 지역 중 하나라고 지적했다. \ "베이징-파키스탄 간 차 따기는 케이크, 노인의 케이크는 쌀 페이스트로 만든 것입니다. 차를 끓이려면 먼저 차를 빨갛게 달여 도자기에 찧고 국을 붓고 파, 생강, 오렌지로 만든다. (삼국 장웨이' 광야') 이것이 제과차 제작 방법과 차를 만드는 방법을 가장 먼저 기록한 방법이다. 기원전 1000 여 년 주초에 파키스탄 인공차밭에서 재배한 찻잎이 주왕실에 공물로 증여된 적이 있는데, 이 방면의 기록은 김창수로' 화양국지 8 지' 에서 볼 수 있는데, 당시 찻잎 생산이 일정 수준에 이르렀다는 것을 보여준다. 당시 도시에는 다죽과 찻잎을 파는 찻집이 있었다. 김원시대에 한 노인이 혼자 차 한 잔을 가지고 도시로 갔고, 도시 사람들은 모두 입찰하러 왔다. ('광릉노인전') 이는 차를 마시는 것이 각 업종에서 이미 보급되었다는 것을 반영한다. \ "팡 차 크라운 육청, 9 구역 방송을 시도합니다. 인생은 쉽지 않다. 그래서 여기서 즐길 수 있다. (서진 장재' 청두 흰토끼루') 이 시는 차의 쾌적한 향기를 칭찬할 뿐만 아니라, 쓰촨 차 생산과 차 마시는 문화의 번영을 반영한다. 초기 기록에서 많은 글이 차의 기능과 효능에 대해 언급했는데, 이는 고대인들이 차의 역할에 대해 알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장시간 차를 마시면 기분이 상쾌해집니다. "신농식경": "장시간 차를 마시면 힘이 있고 즐겁다." 차를 마시면 잠을 잘 수 있다. "바동은 진짜 차가 없어서 술을 마시면 잠을 잘 수가 없다. ... 남쪽에는 오이루, 차, 쓴맛, 차 부스러기로 마실 수도 있고, 밤새워 ("스카우트 기록") 할 수도 있다. 옛사람들은 차와 한약이 병을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여, 차를 부리, 마른 줄기, 모모, 조령, 망질과 병렬하여 한약 중 하나로 삼았다 (사마상이' 범강편' 참조). " 차 맛이 씁쓸하고, 술을 마시면 생각이 더 좋아지고, 잠을 적게 자고, 강신명목 ("신농본초경"); 동한 때, 차는 심지어 성선득도의 만병통치약으로 과장되기까지 했다.' 차경의화골, 명의인 황선군에게 복종한다' (도홍경' 별록'). 바로 초기 문헌이 차 효능에 대한 기록과 찬양으로 차를 마시는 패션을 더욱 추진한 것이다.
그러나 차 마시는 패션의 보급은 느린 과정이다. 초기 문헌에 기재된 많은 일화들은 남북지역의 차이로 인한 차 마시는 문화의 차이를 반영한다. 서한선제 봉작 3 년 (기원전 59 년), 간언관왕보가' 통악' 을 썼는데, 그중에는' 차를 끓이다' 와' 무양이 차를 사다' 라는 두 편의 문장. "차 만들기" 란 차를 끓이고 차를 우려낸 다구를 준비하고 깨끗이 씻어야 한다는 뜻이다. "무양이 차를 사다" 는 것은 무양에 가서 찻잎을 사서 집에 가서 마시는 것이다. 당시 자급자족 생산이 주도적 지위를 차지했지만 찻잎은 시장에 서둘러 구매해야 했는데, 이는 한대 바촉 지역의 찻잎 상품화가 이미 상당한 수준에 이르렀음을 보여준다. 남북조 때 남제영명 11 년 (493 년), 제무제는 자신이 죽은 후 영전제를 죽일 필요가 없다고 포고령을 내렸고, 빵, 과일, 차, 쌀, 술, 베이컨, 천하귀인, 함동 (남서기) 을 규정했다. 남조에서는 차가 여야에서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북방 귀족들은 차를 마시지 않고, 심지어 차를 경멸하기도 한다. 남제 대신 수가 북위 () 에 도착했다. 처음 북상하였을 때, 그는 북방 음식에 익숙하지 않았다. "양고기, 크림 등을 먹지 않는다." 그는 종종 붕어탕을 채소로 먹고, "차즙을 갈증했다", "한 통을 마셨다" 고 한다. 북방 문인들은 그를 비웃으며 그를' 누출'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결코 불만을 담을 수 없는 용기' 를 의미한다. 몇 년 후 왕숙은 북위 효문제가 개최하는 연회에 참석했지만 "양고기와 치즈를 많이 먹었다" 고 말했다. 효문제는 매우 놀라서 물었다. "대청은 남방의 맛이다. 네가 보기에 양고기와 생선 수프, 차와 치즈 중 어느 것이 가장 좋을까? " 왕숙은 총애를 받고 놀란다. "양은 육상에서 가장 많이 생산되고 물고기는 수족의 길이야. 모두 보물입니다. 입맛에 있어서는 장단점이 있다. 양고기는 제루의 대국과 같고, 물고기는 작은 나라와 같다. 단지 찻잎이 끓인 즙이 맛이 없어서 나는 어쩔 수 없이 치즈의 노예가 되었다. " 효문제는 웃었다. 이 말이 퍼지자 찻잎으로 끓인 국물을' 치즈노' 라고 불렀고, 북조문인들도 차를 마시는 사람들에 대해 냉소적이었다. \ "우아한 연회, 차 있지만, 먹지 않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강 속의 잔물만이 먼 곳에서 올 수 있고, 그것들이 내려오는 것이 좋다. "("낙양갈란기 "권 3) 그러나이 상황은 오래 가지 않았습니다. 수나라가 남북을 통일한 후 남북 경제 문화 교류가 더욱 밀접해졌다. 수문제는 차를 즐겨 마시기 때문에 그의 행동이 그의 행동보다 낫다. "차를 마시는 것은 경쟁으로 유명하다" (수서). 당시' 차송' 이 한 곡 있었다.' 궁춘추, 차를 들고 하도를 연기하는 것이 낫다. " 차를 마시는 패션이 마침내 북방에 퍼졌다.
역사 발전의 장하 속에서 차를 마시는 문화는 점차 혼돈에서 문명으로 나아갔다. 이런 진화는 차에 관한 문헌을 끊임없이 증가시키고 풍부하게 한다. 차의 기록이 점점 다채로워지고 있을 때, 과거에 다른 책에 들러붙어 있던 상황에 불만을 품게 될 것이며, 이로 인해 전면적인 시스템적인 차서 전문 저서가 등장해 역사 창조의 계기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역사적 계기는 당나라에 이르러서야 나타났다. 규모가 전무후무한 통일과 강대하고, 풍격이 전무후무한 포용과 흡수로 당인의 짙은 생활 정서와 짙은 사회 풍아를 만들었다. 당대의 다업은 생기발랄하고 기상이 다채롭다: 찻잎 생산이 번창하고 명품이 다채롭다. 여야가 차를 마시는 풍조를 성행하다. 차 무역은 매우 활발하다. 봉건차법이 운수되어 생겨났다. 시대는 차 산업의 대발전과 대향상을 요구하며, 선인의 경험을 총결하고 차 산업의 진일보한 발전을 지도하는 차 전문 저서를 빨리 출판할 것을 요구한다. 중당 시절 육우는 중국과 세계 최초의 찻잎 전문 저서를 집필해 서주 초년 이후 찻잎에 대한 기록은 극히 적은 언어와 단편적인 국면에 불과했다. 다경' 의 출현은 차사에서 가장 눈에 띄는 사건으로 차 문화의 휘황찬란한 국면을 열었다.
다경' 은 기록 시간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지만, 대부분의 학자들은 당건충 원년 (780) 에 새겨져 있다고 생각한다. 7 천여 글자밖에 없지만 당대와 이전의 차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종합적으로 총결하고, 차의 제작, 품감, 차 일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차를 마시는 심층심미와 문화 수준을 심화시키고 높였다. 책 * * * 3 권 10 장은 현란한 차 세계를 보여준다.
"원" 은 차의 기원, 특징, 이름, 품질, 효능을 소개한다. 저자는 차나무가 중국 남방에서 원산지라고 확신하는데, 1 ~ 2 피트 높이의 관목과 수십 피트 높이의 나무가 있다. 바산 하천에는 큰 차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두 사람은 꼭 껴안았다. 차나무 모양의 경우, 이 책은 전체적으로 각 부분까지 특징적인 특징을 묘사한 이미지의 비유를 제시한다. 나무는 멜론, 잎은 치자꽃, 꽃은 흰 장미, 야자수, 줄기는 라일락, 뿌리는 호두와 같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나무명언) 찻잎에는 여러 가지 명칭이 있는데, 하나는 방언과 방언이 다르고, 다른 것은 따기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차의 품질이 다르다는 것이다. 차나무를 재배하는 방법은 "멜론을 심는 것처럼, 세 살 때 따낼 수 있다" 는 것이다. 차나무는 토지에 대한 선택이 매우 엄격하고, 썩은 돌이 가장 잘 자라고, 자갈 토양이 비교적 나쁘고, 황토가 가장 나쁘다. 야생차는 가장 좋고, 인공적으로 재배한 차는 더 나쁘다. 양지낭떠러지에서 자라고, 나무에 가려진 차나무는 새싹잎이 보라색이고, 녹색은 비교적 나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죽순은 가장 좋지만 짧은 새싹은 좋지 않습니다. 펼쳐진 잎을 싸는 것이 가장 좋지만, 잎을 길게 늘이면 더 나빠진다. 음파 계곡의 차나무는 따낼 가치가 없어 마시면 병에 걸리기 쉽다. 차는 차갑기 때문에 음료로 가장 적합하다. 행실이 좋고 검소한 사람, 예를 들면, 뜨겁거나 목마르거나 답답하거나, 건조하거나, 두통, 눈이 피곤하거나, 사지가 약하거나, 온몸의 관절이 불편하면, 4 ~ 5 모금의 차를 마실 수 있는데, 파파야, 이슬과 비슷하다. 그러나 만약 찻잎이 적당한 시간에 꺾이지 않았다면, 찻잎이 정련되지 않고 다른 잡초가 섞이면 이런 찻잎은 병이 날 것이다. 마지막으로 인삼을 예로 들면 각지의 효능이 매우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제 2 의 도구" 는 각종 차를 따고 차를 만드는 도구를 소개했다. 육우는 성당 시기 찜질차의 제작공예를 총결하고, 제작 과정에서 차를 채취하고 가공하고 차를 저장하는 10 여종의 기구를 열거하며, 각 기구의 구체적인 형태제, 요구 사항 및 용법을 상세히 설명했다. 이 기구들은: 비녀, 일명 바구니, 케이지, 주전자, 대나무로 만든 차 담는 도구이다. 난로, 차를 말리는 도구; 嗬, 찐 차 서랍; 절구, 일명 심벌즈, 탬핑 도구; 게이지, 철로 만든 금형; 베어링, 대만, 또는 도마라고도 하는 석두, 아카시아 나무, 삼목 반매로 지하에 묻혀 흔들림을 막는다. 처마는 옷이라고도 하며 낡은 실크, 와이셔츠, 홑옷 등으로 만들어졌다. , 즉 타포린; 피렌, 서랍식 차 도구; 차 꼬치에 사용되는 원추형 잎; 공원, 대나무 밧줄, 차 꼬치; 차를 굽고 건조시키는 구덩이; 관루, 대나무는 2 피트 5 인치 길이로 잘라서 차를 입고 베이킹하는 데 쓰인다. 초막, 차를 말리는 초막, 베이킹에 두 층으로 나뉘어 마른 것은 모두 상막으로 올라가고, 반쯤 마른 것은 초막 아래에 있다. 떡과 찻잎을 포장하는 기구는 강남 동부와 화남에서 대나무로 만들어졌고 바산과 하천에서는 강인한 구피로 만들었다. 교육, 나무를 틀로 하고, 겉은 경멸로 짜고, 종이로 바르고, 안에 분리된 수납과 유지 관리 도구는 캐비닛과 비슷하다. 오늘날 육우 시대에 사용된 이 기구들은 기본적으로 다른 반기계화와 기계화된 기구로 대체되었지만,' 다경' 의 기록은 우리가 차 제조 기계의 진화, 혁신, 발전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삼창' 은 차의 종류와 채제 방법을 논술하였다. 육우는 차를 따는 시기를 중시하는 것이다. 춘차는 음력 2, 3, 4 월의 맑은 날에 따야지, 장마철에는 꺾어서는 안 된다. 여린 잎이 막 나왔는데, 몇 개의 나뭇가지 속에서 눈에 띄어 닭떼를 세우고, 아침에는 이슬을 가지고 따야 한다. 찻잎을 따고 나면 제작 과정은 찜질, 탬핑, 박자, 굽기, 입고, 봉인이다. 차는 여러 가지 모양이 있다. 차의 좋고 나쁨을 감별하고 외관, 색깔, 기운만 보고 찻잎이 좋은지 아닌지를 보면 정답을 얻을 수 없다. 보고 듣는 것 외에 입으로 맛보아야 한다. 육우는 당시 차 마시는 습관과 차 품질에 대한 요구 사항에 따라 찻잎의 외관과 빛깔을 변증적으로 제시한 이유도 있어 차의 품질을 평가하고 향상시키는 데도 매우 가치가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차 명언)
위의 세 장은' 다경' 에 관한 권이다. 권 안에는 단 한 장, 즉' 사기' 가 있는데, 차를 끓이고 차를 마시는 기구를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각지의 다기의 장단점, 사용 규칙, 기구가 다탕의 품질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한다. 이 장에서는 28 가지 기구를 상세히 열거하는데, 용도에 따라 크게 8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화기구 (난로, 재대, 냄비, 숯로, 불 포함). 5 종을 기다리다. 차를 우려내면 차를 우려내고 침대를 깔는 등의 기능이 있다. 차를 굽고, 차를 갈아서, 차를 재는 기구에는 집게, 종이봉투, 빻기, 브러시, 로하, 택 등 6 가지가 있다. 물, 여과수, 물을 담는 기구는 물입방체, 여과주머니, 바가지, 익은 냄비 네 가지가 있다. 소금을 담은 소금 채취기는 던지기와 폭로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소금, 소금, 소금, 소금, 소금) 차 마시는 도구, 그릇과 톱니 모양; 용기, 진열된 그릇, 행, 광주리가 있습니다. 세탁도구, 세탁실 (씻은 물 보관), 우리 쪽 (차 찌꺼기 포함), 수건 (굵은 천으로 만든 다기 청소) 등이 있습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구리나 철로 만든 공기로는 고정처럼 생겼고, 세 다리 사이에 열린 세 개의 구멍에는' 공의',' 당루',' 석차'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즉' 의당',' 육차' 가 새겨져 있다. 전설의 상조 초기 장관 이윤 () 이 상탕을 보좌하여 하걸 () 을 공격하고, 치국 삼조 () 를 다스리며 요리에 능하다고 한다. 그는 육우에게 의탕으로 칭송받았고, 육설은 감히' 노씨차' 와' 의탕' 을 비교하면 차에 대한 자신의 공헌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요리' 는 차를 끓이는 방법과 물의 등급을 소개했다. 요리하기 전에 케이크 차는 그 향기와 맛을 충분히 발휘하기 위해 굽고 산산조각 내야 한다. 숯은 최고의 연료이고, 그다음은 경목이다. 좋은 차는 좋은 물로 끓여야 하고, 산천은 위로, 강은 중간, 우물은 아래로 해야 한다. 끓는 정도, 물고기 눈의 소리와 같은 정도, 끓는다. 가장자리는 샘처럼 끓고 있다. 파도를 일으켜 세 사람을 들끓게 하다. 세 번 끓인 후에 물이 늙어서 먹을 수 없다. 진짜 좋은 차는 "쓴맛에 단맛을 띠는 것" 이어야 한다.
"6 음료" 는 차를 마시는 풍습과 방법을 소개했다. 차가 음료가 되었다고 합니다. 신농과 노주공부터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찻잎에는 굵은 차, 산차, 꼬리차, 떡차가 포함된다. 차를 마시면 9 가지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첫 번째, 제조, 두 번째, 감정, 세 번째, 그릇, 네 번째, 화공, 다섯 번째, 물, 여섯 번째, 베이킹, 일곱 번째, 연마, 여덟 번째, 요리, 아홉 번째, 음료 차를 마시는 데는 지식과 문화, 어떤 차를 마시는지, 어떻게 마시는지, 어떤 역할을 하는지 등이 필요하다. 차는 생리와 약리작용을 할 뿐만 아니라 일종의 정신적 향락이다. 이 문제들은 다경이 되어서야 상세하게 토론했다.
"일곱 가지" 는 차를 마시는 것에 대한 고대의 이야기와 처방을 가리킨다. 이것은' 다경' 중 가장 긴 장으로 책의 1/3 을 차지한다. 작가는 왕조별로 당 이전의 차 일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여 고대 차의 역사를 전면적으로 소개하였다. 먼저 4 1 차를 마시는 유명인사와 관련된' 인물지수' 를 나열한다. 그런 다음 신농' 식경',' 베개 중국',' 유자방' 등 고대 문헌에서 48 건의 가치 있는 내용을 발췌해 첨부했다. 이 자료들과 인용서들 중 일부는 이미 실전되었지만,' 다경' 덕분에 보존될 수 있었다. 비록 진귀함에도 불구하고.
"8 출" 은 중국 명차의 산지와 품질을 논술한다. 다경' 에 따르면 당대에는 8 성 43 군 44 현이 있는데, 산남, 화남, 저장서, 저장동, 검남, 첸중, 강남, 영남을 포함한다. 저자는 구이 저우, 강남, 강남의 3 대 도교산지를 상세히 소개하지 않고, 단지 생산차주의 이름을 열거했을 뿐, 통칭하여' 상득, 맛이 아주 좋다' 라고 부른다. 산남, 화남, 저장서, 저장동, 검남오로에 대해 생산차주, 현 또는 땅의 이름을 나열하면 차 품질도 상 중 하 하 4 등으로 나뉜다.
"9 강" 은 특정 조건 하에서 차 채취 도구와 식수 기구를 어떻게 생략하는지 논술하였다. 앞 섹션에서는 차 따기, 차 만들기, 차 마시는 기구의 표준화에 대해 설명합니다.
170 절 단어, 다기와 다기 사용의 유연성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10 도 \" 실크 책 \ "다경 \" 과 매달려 사람들을 가르치고, 책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한다.
우리가 귀찮게' 다경' 의 주요 내용을 반복하는 것은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책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길 바라는 것이다. 육우의' 다경' 은 차학 백과사전이자 차 문화에 관한 최초의 저서이다. 중당 전 차 문화 발전의 역사적 경험을 체계적으로 총결하고, 약용, 음주에서 품감으로의 차 전환을 촉진하며, 습관, 취미, 생리적 수요에서 일종의 수양, 문화적 승화로, 새로운 경지로 전환한다.
"다경" 의 추앙과는 달리, 그 저자 육우는 죽은 후에야 숭고한 지위에 올랐지만, 그는 생전에 매우 실의에 빠졌다. 신당서' 는 그의 전기를 가지고 있고,' 당대인재전' 은 그의 간략사를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미국 Ux 가 쓴 다경도 그의 소개를 가지고 있지만, 그의 일생은 여전히 많은 미해결 수수께끼를 남겼다.
육우의 생졸 시간은 유력한 근거가 부족하다. 일반적으로 그는 당개원 21 년 (733) 복주 징릉 (오늘 호북 천문) 에서 태어나 정원말년 (804) 에서 죽었다고 생각한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버려진 아기라고 한다. 용개사 (나중에 서탑사로 개명) 의 선사 지길 () 이 아침에 일어나 산책을 한다. 징릉 외곽의 서호 기슭에서 그는 거위의 울음소리를 들었다. 그는 날개로 아기 한 명을 지키는 거위 세 마리를 찾아 절 입양으로 데려갔다. 이 고아의 부모가 누구인지, 왜 버림받았는지 알 수 없다. 나중에 고아들이 자라면서 스스로 점술을 하여' 홍이 점차 땅에서 태어나고, 깃털이 기구가 될 수 있다' 는 비문을 얻었기 때문에, 육지를 씨로, 옥을 이름으로, 홍을 점차 단어로 삼았다.
아홉 살 때, 지길 스님은 노예에게 불경을 배우라고 했다. 초창기에는 지혜롭고 고집이 세고 고집이 세서 이렇게 하기를 거절하고 유교 경전을 꾸준히 읽으며 몇 년 동안 벌을 받았다. 그러나 고역에 시달리더라도 노예는 초심을 바꾸지 않는다. 그는 늘 소 등에 타고 시를 쓴다. 이런 식으로, 그는 불가피하게 비난을 받고 심지어 욕을 먹었다.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육우는 13 살 때 사찰에서 도망쳐 연극반에 가입하고 광대를 연기하며 노래 공연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희극적인 문장 세 편을 써서 그의 비범한 재능을 보여 주어' 배우' 에서 빠르게 유명해졌다.
운명의 신이 마침내 노우에게 미소를 지었다. 곧, 그의 재능 jingling 현 리 qiyang 발견, 리 qiyang 그에게 시집 을 주고, 그를 천문 북서쪽 화문산 Zou 의 주인에게 소개했다. 나중에 신사마최의 인정을 받아 최와 3 년 동안 친구를 사귀었다. "담소를 나누고 서로 차를 끓여 마신다." 최의 영향으로 그의 문학 조예가 점점 깊어졌고, 차 일에 대한 연구도 점점 잦아지고 있다. 그가 스무 살이 넘었을 때, 그는 이미 지식이 해박하고 다예학에 정통한 학자가 되었다.
천보 14 년 (755 년)' 안사의 난' 이 발발하자 당나라는 개원 천보성대를 끝내고 격동기에 들어섰다. 난민들이 우르르 남쪽으로 몰려오자, 루예도는 강을 건너 장강 중하류와 회하 유역을 통과했다. 실향민 기간 동안 그는 찻잎 생산 시스템에 대한 자료도 수집하여 교란, 유장경 등 시인을 사귀었다. 기원 760 년경, 육우는 명차가 많이 나는 호주계 () 에 은거하거나, 뜻이 맞는 사람과 차, 선 (), 시 (), 술 (), 술 (), 연회 () 천고 () 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니면 한 사람, 나무를 치고, 손을 흐르는 물, 사방을 돌아다니며, 촉중에서 커튼까지. 그는 모든 시간과 정력을 공부에 몰두하고, 차를 시음하고, 다예와 선선을 결합하고, 차를 심미와 문화의 높이까지 올리고,' 다경' 을 써서 역사상 눈에 띄었다. 그 후 황제는 태자문학으로 명하여 태조천태상사를 옮겼지만, 그는 취임하지 않고 은거하고, 명승, 유명 인사, 그리고 의기투합한 관리들과 차를 마시며 만년을 편안하게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정원 20 년 (804) 겨울, 육우는 72 년의 생명과정을 마치고 호주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나 호선선에 묻혔다.
루유의 일생을 살펴보면, 그는 어려서부터 생활의 어려움을 겪었지만,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는 데는 고집스럽고 집착했다. 그는 취미가 다재다능하고, 독창적이고, 견해가 비범하여, 결국 결실을 맺었다. "다경" 외에도 역대 기록에 따르면 육우는' 다경' 두 권,' 구 죽산기' 한 권,' 물' 한 권,' 다경' 한 권,' 차 파괴론' 한 권,' 다경 파괴론' 한 권' 을 썼다.
노예도 열혈 인물로 예민하고 고집이 세다. 어사 이계청이 강남을 시찰하며 야외에서 사람들을 위해 봉사하는 노예를 불렀다고 한다. 이계청은 노우의 달임차를 마신 후 그의 노예에게 노예에게 돈을 지불하라고 명령했다. 육우는 자신이 극심한 굴욕을 당했다고 생각하여' 차 파괴론' 을 썼다. 그러나 노예는 성실하고 감성적인 사람이다. 그는 여시인 이기란의 친구가 되어 시인 스님과 교연하게 절친한 친구가 되었다. 그는 대서예가, 전 호주도지사 안진경과 사랑에 빠졌다. 그는 한 사람을 데이트한 적이 있는데, 설령 얼음과 눈이 천리 떨어진 곳이나 호랑이가 당도할 때, 그도 의연하게 갔다.
육우는 한 편의 시' 육선가' 를 썼는데, 시는 "금잔도 부러워하지 않고, 백옥잔도 부러워하지 않고, 성 () 도 부러워하지 않고, 황혼대 () 도 부러워하지 않고, 서강 () 도 부러워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성릉에 내려간 적이 있다. " 육우의 내면세계로서, 그는 고위 관료 후록을 신경쓰지 않고, 부귀를 사랑하지 않고, 담박하고, 소탈을 추구하고, 차를 마시는 예술과 차학 연구에 힘쓰고 있음을 보여준다.
중당 이후 육우는 차신으로 추앙되었다. 찻집, 찻집, 찻집, 찻집에는 모두 제사가 있다. 어떤 곳에서는 길통과 배문을 신으로 받든다. 육우의 이름은 이마루와 대련에 적혀 있다. 예를 들면' 육우보 () 는 육통 () 을 빌려 갈증을 풀고, 우이는 고죽분향 ()',' 활화비천가 육루 ()',' 봄바람이 차를 마시며 기포를 맛본다' 등. 육우의 신위는 그들이 차업 경영자들의 눈에 번영을 보장하기에 충분하다. 노유의 전설은 더욱 경골적으로 가버리고, 불가사의하다. 천년을 이어온 차신 육우 숭배도 당대 차 문화의 뜨거운 물바다에 녹았다. "나는 평생 시인, 다선 몇 대를 만들었다." 당의 연문. ) 을 참조하십시오
육우 이후 당대의 차서가 끊임없이 등장해 차서를 편찬하는 것이 풍조가 되었다. 하지만 육우처럼 차를 사랑하는 현자도 없고,' 다경' 과 같은 백과사전식 종합 저작도 없다. 그 중 대부분은 특별한 주제에 관한 것이고, 대부분 개인적인 관점이다.
서기 825 년 전후에 장은' 달임 차' 한 권을 썼다. 공 조, 새로운 단어 아이, shenzhou luze (이 허베이 xinxian) 사람들, 공공 부문 shilang 장 지앤의 아들. 당나라 xianzong 위안 과 학자, 왼쪽 보충 부족, tingzhou 도지사, zhongzhou 도지사, 결국 왼쪽 부문 랑중. 장 () 은' 다물화' 를 쓰는 과정에서 원과 9 년 (8 14) 봄, 그는 장안건복사에서 친구를 만났다. 그와 선착순, 서사랑방 현검각에서 쉬다가 강남 스님을 만났다. 스님의 배낭에는 책이 몇 권 있다. 장은 한 권을 꺼내서 훑어보았다. 그는 "모든 산문은 잡기이다" 는 것을 보았다. 말단은 "차 만들기" 라는 제목으로 되어 있다. 이 책에는 당대종 재위 때 호주도지사 이계청이 양주를 지나다가 육우를 만났다는 일화가 실려 있다. 이계청은 육우가 선차로 유명하다. 강남수향은 더욱 일품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천재일우의' 두 가지 멋진' 통일이다. 그래서, 하사관은 남쪽 은행에 가서 남제로 물을 가져오라는 명령을 받았다. 물을 가지고 돌아온 후, 노예가 물을 떠서 차를 우려냈는데, Nanzero 물이 아니라 장강수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하사관은 부인했다. "나는 배를 저어 물을 길어서 수백 명을 만났다. 내가 어떻게 감히 거짓말을 할 수 있단 말인가? " 노우는 대답하지 않고 물의 절반을 쏟고 숟가락으로 떠서 말했다. "이것은 남영수이다!" " "군사는 무릎을 꿇고 용서를 빌며 말했다." 내가 남영수를 취한 후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배가 흔들렸고, 북쪽 해안에 도착한 것은 반 상자밖에 남지 않아 가득 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생각지도 못했어요. 남편이 봤어요. 우리 남편은 정말 신이다. " 리와 수십 명의 내빈들은 매우 놀라며, 루예에게 세계 각지의 수질에 대해 이야기해 달라고 요청했다. 노예는 천하의 수분 함량을 20 위, 추 1 위, 진 최저치로 꼽았다. 이계청은 육우의 말을 기록하여' 차를 우려내다' 라고 불렀다. 장필육우의 의견은 유백주의' 수문학' 과 병행하여' 학습용, 품위가 있다' 는 것이다. 그는 자신의 경력을 결합하여 950 자의' 달구기' 를 편찬했다.
유백주는 형부 시랑을 역임한 적이 있는데, 생애의 사적은 알려져 있지 않다. 그와 노예는 동시에 활발하다. 그는 차를 볶기에 적합한 물을 7 등급으로 분류했다: 강남 영수, 1 위; 무석 후이 산 봄, 두 번째; 소주 huqiu 사원 봄, 세 번째; 단양현 제 4 의 관음사 물; 양주 대명사 물, 다섯 번째; 우송 강, 여섯 번째; 화이수이 최저, 일곱 번째. 이 일곱 가지 물, 장은 모두 가 본 적이 있는데, 모두 직접 먹어 본 적이 있는데, 비교해 보니 확실히 유백주가 말한 것처럼 느껴졌다. 절강과 광둥 지역에 익숙한 일부 사람들은 마음이 있다고 말하지만, 버초가 말한 것은 아직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장 () 은 유버처 () 가 가본 적이 없는 절강 () 에 이르러 한대 낚시 동려기러기령탄 () 에 이르러' 시냇물이 맑고 물이 차갑다' 는 것을 보고 시냇물로' 늙고 검고 나쁜 차',' 모두 향' 을 볶아 차를 끓이는 것은 더더욱' 형언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이곳의 물은 유버처가 1 위로 여기는 강남 영수를 훨씬 능가한다. 그는 영가선암 폭포에 가서 차를 따고, 수질도 남령수 위에 떠 있다.
"탕차기" 에 따르면 육우는 천하의 물을 21 로 평가했다. 여산강왕곡수막이 1 위였다. Wuxi 카운티 Huishan 사원 돌 봄, 두 번째; 저우치 Lanxi 돌 물, 세 번째; 주하의 범산기슭에는 갑작스러운 석두, 수냉식 외로움, 거북이 모양, 흔히 볼 수 있는 구름개구리가 군침을 흘리고 있다. 소주 huqiu 사원 돌 봄, 다섯 번째; 루산 zhaoxian 사원 다리 수영장 물, 여섯 번째; 긴 강남 제로 물, 일곱 번째; 홍주 서산 동서폭포 물, 여덟 번째; 아홉 번째, 당나라 Zhou baiyan 카운티 huaishui 수원; Luzhou longchi 풍경, 열 번째; 단양현 관음사 물 1 1 호; 양주 대명사 물, 열두 번째; 한강 상류 김주구 영수 13 일; 구이저우유 수영동 아래 계계,14; 상 저우 우 guanxiluo 물, 열다섯 번째; 무송강, 열 여섯 번째; 천대산 서남봉의 장건 폭포,17 Chenzhou 봄, 18; 통려 기러기 해변 물,19; 설수, 스무. 유백주에 비해 노예의 식수 범위는 훨씬 넓다. 장강 중하류 외에도 서쪽으로는 상주, 즉 오늘 산시 성의 상현에 도착한다. 남쪽에서 유주에 이르기까지 지금은 광시의 관할하에 있다. 북부터 회수원까지 당주백연현, 바로 지금 예서의 동백산구이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육우와 유씨는 차용수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와 평가 기준을 가지고 있으며, 물에 대한 평가도 크게 다르다. 그러나, 장이 직접 그들이 평가하는 물을 맛보았다고 하는데, 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달임 차》에 소문이 돌다. 그러나 송대 대문호 구양수는' 대명수사' 에서 육우수에 대한 장 순위가' 다경과는 상반된다' 고 지적했다. 장이 왈가왈부하는 것을 두려워하며 20 품 물의 평가를 육우두에 마음대로 붙인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어떤 사람들은 남방의 영수와 끝의 설수를 분명히 구분하는 것은 이상하고 부자연스럽다고 생각한다. 오늘 만씨는 세상에 아름답고 사악한 물이 있고 미네랄이 다르다는 견해를 제시했다. 그러나, 세상의 크기로, 한 번에 영원히 쉬기 어렵다. 비와 눈의 물은 순수하고, 명산샘물보다 달콤하지는 않지만, 보통 우물보다 훨씬 씁쓸하고, 새 설수는 마지막에 있기 때문에, 진서기 해난은 특히 두드러진다. 지우신' 에 기재된 육우' 남수북조' 는 특히 이상하다. 부부 사이에는 결코 불화가 없다. 다만 상반부는 근안의 물이고, 하반부는 남영수이며, 물과는 상반된다.
합리적입니다. ("다경 29 문제") 만말이 확실히 가장 중요하다. 그러나' 달임차의 책' 은 여전히 독특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 첫째, 차를 마시고 물을 마시는 것에 대해 어떤 관점은 남보다 높다. 책에서는 차탕의 좋고 나쁨이 물에 담그는 것과 관련이 있으며, 물의 다른 성질은 차탕의 색깔과 향기에 영향을 미친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차 속의 명천 명수에 대해 지나치게 집착할 필요는 없다. 차를 생산하는 곳은 물로 끓여 볶아야 한다. 물과 토양이 적당하다면 좋은 차향을 우려낼 수 있다. 아무리 좋은 물이라도 먼 곳으로 운반해도 반작용을 할 수 있다. 또한 차탕의 좋고 나쁨이 물의 영향을 완전히 받는 것은 아니며 취사도구를 잘 활용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만약 네가 차를 우려내고 그릇을 청소하는 데 능숙하다면, 너는 더 좋은 물의 역할을 발휘할 수 있다. 이 책은 "이론은 실천과 결합되어야 한다" 고 강조했다. 옛사람을 미신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옛사람들이 알고 있는 지금도 모르는 사람이 있기 때문이다. 배움은 끝이 없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군자는 끊임없이 공부해야 하며, "사사로운 것" 만 보아서는 안 된다. 이런 이치에 맞는 명언은 후세 사람들에게 크게 고무되었다. 둘째,' 차 프라이기' 라는 책은 고대인의 식수 이론을 개척했다. 당나라 이전에 차를 볶은 물은 충분한 중시를 받지 못했고, 자연히 문자기록도 없었다. 요리차경' 은 처음으로 차를 우려낸 물을 기재하고, 류와 육우의 의견으로 후세에 전시해' 다경' 에서 차를 우려낸 물의 내용을 풍부하게 보충했다. 이후 차의 색깔, 향, 맛에 대한 요구가 갈수록 높아지고, 물에 대한 요구도 높아지고 있다. 수질을 평가하는 글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으며, 차를 만드는 데도 수계에 관한 저서가 있다. 예를 들면 명대전일형의' 끓는 샘' 과 같다.
현재 당오대의 차경은 대부분 잔권이나 분실본밖에 없다. 만당시인문은 기원 860 년경에' 차채기' 한 권을 썼는데, 북송시에는 이미 없어졌다. 돈' 과' 고금 도서집' 은 차를 따는 기록이 있지만, 분별, 중독, 변화, 고생, 5 대 6 개 항목으로 400 자 미만이다. 기록은 다음과 같다: 육우는 해안남릉수, 이월변차성, 육계몽애차, 유우석 () 이 차로 술을 깨우고, 왕몽선차 (), 유우 () 와 동생 () 이 차 () 를 구별한다. 수 쿠앙은' 16 탕' 을 썼는데, 기원 900 년경, 당말이나 5 대 10 개국 초였다. 이 책은 원래 해바라기' 선레이전' 제 9 권 중 한 편의 짧은 글이었는데, 이후 구 타오에 의해 인출되어 수입이 제 4 권을 청산했다. 토론한 것은 현재의 차탕 평가 기술과 관련이 있는데, 여기에는 노연한 사람 3 품, 급한 사람 3 품, 다기별 분류자 5 품, 장작자 5 품이 포함된다. 16 가지 수프의 이름은 각각 덕익탕, 베이비탕, 백수탕, 중화탕, 단맥탕, 대장탕, 푸귀탕, 수필탕, 이일탕, 탕구탕, 가격 인하탕, 법탕, 국수탕, 악몽탕, 도둑탕, 마법탕이다. 문비 () 는' 다경 ()' 을 써서 차를 마시는 것을 강력하게 제창하고,' 많이 마시면 몸이 쇠약해지고 병이 난다' 는 터무니없는 말을 통탄했다. 그는 차성이 깨끗하고, 답답함을 풀고 조화를 가져오는 효능이 있다고 말했다. 꾸준히 복용하면 안전할 수 있지만, 아프지 않으면 수십 년 후에 효과가 뚜렷해질 수 있다. 애석하게도 《차물지》라는 책은 이미 실전되었다. 현재 청대 육정찬의' 속차경' 에는' 차물지' 의 서문만 수록돼 있다. 그러나 나는 차를 마시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대차서' 인데, 차를 마시는 것이 인체에 해롭다고 잘못 생각하여 사람들에게 적게 마시라고 권했다. 또한 구름, 문단을 쓴' 차보보' 시는 십여 곡,' 차전술' 한 편, 5 대 이후 모문희가' 차보' 를 썼는데, 모두 분실되었다.
차를 마시는 풍습은 혼란에서 문명에 이르기까지 천년의 우여곡절 끝에 당대에서 생동감 있는' 대극' 을 상연했다. 당대의 차서 편찬은 풀뿌리에서 이성에 이르기까지 이후 천년의 거창한 규모를 열어 중국 차서 역사상 현란하고 다채로운 서막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