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서예 센터 연습
서예 센터 연습
생각해 보세요. 만약 당신이 계속 돌아가서 잉크를 찍거나, 아니면 잉크판에 가서 필법을 맞추면, 글씨가 일관되지 않을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과거에 그렇게 많은 공식 문서, 전적, 저작은 모두 문자로 보존되고 전파되었다. 연속적으로 빠르게 쓸 수 없다면, 분명히 적용되지 않는다.
좋은 붓은 매우 사용하기 쉽고 유연하며 부드럽다. 잉크를 한 번 찍어서 한 줄을 쓸 수 있는데, 끊임없이 잉크를 묻히는 것이 아니다.
만년필이 잘 쓰이지 않으면, 영원히 상대적이다. 중요한 것은 네가 쓸 때마다 손을 들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들어올리는 동작 때문에 종이에 잉크가 많이 남지 않고 붓도 원래의 원뿔 모양으로 "튕겨" 계속 쓸 수 있다.
붓은 원뿔형이다. 즉, 무수한 면이 있을 수 있고, 각 면은 쓰기에 쓰거나 원상태로 돌아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팔면이 눈에 띄었다' 는 말이 있는데, 팔이는 대략적인 숫자다. 모든 얼굴이 이렇다는 뜻이다. 글씨를 쓸 줄 아는 사람은 획의 방향과 마지막 획의 낙점에 따라 모든 각도에서 쓰기 때문에 글씨의 효율성이 향상되고 각 획의 기복 사이에 반영이 있을 것이다.
올바른 표기법은' 정봉' 이라고 불리며, 한 선의 품질 상태를 나타낼 수도 있다. 두 가지 가능한 형태, 하나는 중심이라고 하고, 하나는 측면봉이라고 한다.
"중심" 은 정면의 기초이다. 채용 () 이 묘사한 바와 같이, "필심을 항상 점화에서 움직이게 한다" 는 말은 글을 쓸 때 붓끝을 가능한 수직으로 만들고, 필심은 항상 선의 중간 운동을 하고, 스트레스는 획의 중심에 집중하여 주위를 향해 뻗어나가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정중선의 주요 특징은 균일한 대칭이며, 무거운 체량감을 가지고 있다. 현산각석' 등 진대전서에서 우리는 전형적인 중심펜을 볼 수 있는데, 그 중 선은 둥글고 굵고 굵고 굵고 굵고 균일한 원필선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원필중심' 이라고도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필의 중심, 원필의 중심, 원필의 중심, 원필의 중심, 원필중심, 원필의 중심, 원필중심)
당대의 해서체를 보면, 안진경의 필기법이 위진에 비해 달라져 흔적이 두껍고 탄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것은 그가 가전의 학문을 계승하고 인물에서 중심용 펜을 강조하면서 생긴 점면의 두께가 이런 느낌을 보여 주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은 또한 센터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브러시가 어떻게 움직이든, 그것은 펜촉의 균형을 맞추고 중심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마치 과녁의 중심을 맞히는 것과 같습니다. 이른바' 중간' 전선입니다. 청말 이후 많은 서예가들이 중심을 절대적인 규칙으로 바꿔' 필심' 을 더욱 강조했다. 너무 절대적인 견지에는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필상으로는 중심이 확실히 중요한 기초이다.
정면 공격의 두 번째 가능한 형태는' 측면 공격' 이다. 중심의 스트로크 방식은 "전면 페인팅" 이고 측면 스트로크는 "전면 페인팅 측면" 입니다. 펜촉은 방향을 이탈할 수 있으며, 항상 획의 중심에 있는 것이 아니라 질적인 움직임에서 질량 중심이 항상 균형을 이루고 안정적이라는 미묘한 느낌입니다. 따라서 측면 전면은 펜촉이 한쪽으로 완전히 편향된 상태가 아니라 병필이다.
비교하면 센터보다 실현하기가 더 어렵다. 이는 비교적 일정한 과정이며, 측면 날개는 동적인 상황에서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 마치 무용수처럼 중심이 똑바로 서 있다면, 측면을 좌우로 앞뒤로 여러 가지 동작을 할 수 있지만, 중심이 항상 중심에 있고, 균형을 잃어서 기울어지지 않고, 여전히 안정적이고 두툼한 질감을 유지한다고 상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펜촉의 각도가 변경되어 펜촉 윤곽이 비대칭인 펜펜 모양을 나타냅니다. 전서 이후 발전한 예서에서 이런 펜을 많이 볼 수 있다. 예서는 측면으로 선을 형성하는 전형적인 쓰기 스타일이다. 장전비',' 예기', 일부 한간들은 우아하고 표현력이 풍부한 측면 개조 수법을 선보였다.
볼펜과 볼펜 사이에는 절대적인 선후순이 없지만, 볼펜을 배우기 전에 볼펜을 잘 치는 기초가 중요하다. 볼펜은 볼펜의 파생물이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센터를' 거칠게 쓰기' 로 이해할 수 있지만, 사실 이것은 굵기의 문제가 아니라 질감에 대한 수요이다. 우리는' 원, 미끄러움, 굵기' 로 좋은 선을 묘사할 것이다. 이 상태는 펜촉의 수직력에서 비롯됩니다. 노력이 없다면 굵은 선은 평평하다. 손에 쿵푸가 있다면, 선이 가닥처럼 가늘어도 둥글고 두툼하며 근골이 있다. 또한, 필기하는 동안 획의 균형과 품질을 잃고 통제를 잃으면 일종의 병필이다.
공부할 때 전서와 예서 연습을 통해 원래의 선 기초를 다질 수 있다. 전서로 둥근 펜을 연습하고 예서로서 네모난 펜을 연습하다. 그들의 화풍은 고풍스럽고, 심미 수준은 매우 높지만, 기교를 찾는 데는 비교적 간단하다. 전욱은 마치 말뚝공과 마보가 무술을 연습할 때와 같다. 기본기가 탄탄해서 아래의 서예를 배우는 것이 비교적 쉬울 것이다. 그 후의 해서체, 행, 조 등 서로 다른 서예 풍격에 함축된 여러 가지 가능성은 모두 필법의 변화에 의해 생겨났다.
네모난 펜은 각이 뚜렷하고, 영을 보면 딱딱하고, 둥근 펜은 굵고 둥글고 질감이 탄탄해 보인다.
미드필더와 윙어는 각각 그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는 손바닥과 손등이 하나인 것처럼 대립통일의 양면이다. 글쓰기는 풍부한 변화와 균형의 과정이다. 쪼개기 어려운 연습 단계를 거쳐 모든 획은 정사각형이며, 선은 운동에서 항상 중익의 복합변화에 처해 있다. 왕희지, 왕헌의 글자부터 당대의 해서체, 초서까지.
그래서 고대인들은 방원 () 라는 좋은 단어에 중성미가 있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