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고대 중국 사람들이 어린 아이들을 교육하기 위해 만든 유명한 '계몽서'는 무엇인가요?

고대 중국 사람들이 어린 아이들을 교육하기 위해 만든 유명한 '계몽서'는 무엇인가요?

고대 중국의 아동 계몽서는 '교육학'이라고도 불린다. 가장 유명한 것은 '삼십만자'로 '삼자경', '백가성', '천자본'이다. 권위 있는".

1. 『삼자고전』은 초등학교 독서서로 잘 알려진 책으로 수백 년 동안 널리 유포되어 누구나 아는 이름이 되었습니다. Three Character Classic은 콘텐츠가 풍부합니다. 현대학의 대가인 장태연은 "그의 책은 사물의 명칭과 분류를 먼저 나열하고, 그 다음에는 고전과 역사를 나열하고 있어 젊은이들에게 계몽하기에 좋은 책"이라고 말했다. "는 같은 내용의 깨달음 읽기이다.

작가의 교육적 생각을 반영해 내용의 배열도 매우 체계적이다. 저자는 아이들을 가르치는 데는 예절과 효도에 중점을 두고, 아이들의 생각을 교정하고, 지식을 전하는 것이 두 번째라고 믿는다. 즉, 먼저 읽는 법을 배운 다음 고전과 Ziliang 종류의 고전을 읽으십시오.

2. 『백성씨』는 우리나라 초등교육 교과서 중 가장 오랫동안 인기 있고 가장 널리 유통된 책이다. 운율이 맞는 문장을 사용하여 4글자 형식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비록 내용을 읽을 수는 없지만 읽기 쉽고, 배우고 기억하기 쉽습니다. "백가족 성"은 중국의 독특한 문화 현상입니다. 여기에 편찬된 여러 성에는 중국인의 혈통과 혈통에 대한 강한 동일시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성씨 문화, 즉 족보 문화는 중국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다. 중국인은 세계에서 가장 '뿌리구원의식'을 갖고 있는 민족이다. 『백씨성』은 역사의 전개 과정에서 혈통의 근원을 찾고, 혈족으로서의 소속감을 확립하며, 전통적 혈족 콤플렉스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텍스트적 근거를 제공해 왔다.

중국인들이 자신과 가족사를 이해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문화문서의 기본 청사진이다.

3. '천자수필', 정식 명칭은 양저우싱시(梁周興施)가 편찬한 '왕자윤희천자서'이다. 양(梁)나라의 무제(吳帝) 소연(孝燕)이 주흥사(周興施)에게 왕희지(王熙治)의 비석에서 천 가지 독특한 글자를 뽑아 운율을 만들도록 명령했다고 합니다. 천자문은 지식이 풍부하고 음운이 아름다워 초등학생들이 암기하고 공부하기에 매우 적합한 책입니다.

오늘날에도 『천자경』을 읽고 공부하는 것은 젊은이들이 전통 문화와 문명을 인식하고, 중국 역사를 이해하고, 한자의 정서 전달에 있어 정확성과 정교함을 감상하고, 한자의 지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 모두 시작하는 지름길입니다.

'천자수필'은 어린이들에게 가장 응축된 한문 공부 정신을 선사합니다. 『천자경』을 읽고 이해하는 어린이는 『천자경』을 읽지 않은 어린이와 문화적 구성과 영적 발달 면에서 다릅니다.

추가정보

작품의 배경

1. 삼자경이 쓰인 시기와 저자에 대해서는 대부분의 학자들마다 의견이 다르다. 후세 사람들은 '송나라 유학자 왕보후(王伯伯) 선생이 삼자경을 써서 사립학교에서 가르쳤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잉린은 고전과 역사를 통합한 삼자경을 편찬했습니다.

왕잉린은 남송 출신인데, 원작 '삼자경'의 역사 부분은 송나라만 다룬다. 역사의 발전과 함께 시대의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각 왕조 사람들은 청나라 도광시대에 『삼자경』을 계속해서 추가하였다. 원, 명, 청 왕조의 역사.

2. 『백성』은 계몽교과서일 뿐만 아니라 중국의 성을 기록한 책이기도 하다. 그 내용은 성의 개발에서 비롯됩니다. 백호성씨 이전에 성씨에 대한 기록은 상나라의 갑골문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전국시대에는 역사가들이 편찬한 『십편』이 있는데, 이는 황제부터 춘추시대까지 제후와 관료들의 성, 가문, 거주지 등을 기록한 것이다. 불행하게도 송나라에 의해 점차 파괴되었습니다.

역사문서에 따르면 성씨는 원시 인류 사회의 모계 씨족 제도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중국의 초기 성씨에는 지(智), 야오(姚) 등 여성 성격이나 과격파가 있었다. 당시에는 종족명이나 종족 지도자의 이름 등 씨족을 구별하기 위한 구체적인 상징으로 성씨가 사용되었다. 전설에 따르면 황제(黃帝)는 지수(吉沙) 해안에 살았고 지수(吉樂)를 성으로 삼았다고 한다.

연 황제는 강수이 옆에 살았고 강을 성으로 삼았습니다. Tian 황제는 Dayu가 홍수를 통제한 공로를 인정하고 그에게 Si라는 성을 부여했습니다. 또한 부족장의 아들도 성을 받을 수 있다. 황제에게는 25명의 아들이 있었는데, 그 중 14명의 성은 기(姐), 유(吳), 기(氣), 등(十), 인(仁), 순(千), 위(魏), 희(秦), 장(張), 이(夷)가 넷이었다. 주롱(朱隆) 다음으로 지(吉), 동(塘), 펑(彭), 도(土), 주(超), 조(曹), 진(眞), 밀(密)이라는 8개의 성(姓)이 있었다.

3. 중국에서는 깨달음에 전념하는 문해교과서가 아주 일찍부터 등장했다. 진나라에는 『창계변』과 『안리변』이 있었고, 한나라에는 사마향여의 『판강』이 있었다. "Pian", Jia Li의 "Peng Xi Pian", Cai Yong의 "학업 장려", Shi You의 "Ji Jiu Zhang" 및 삼국 시대에는 "Pi Cang", "Guang Cang", "Shi Xue Pian"이 포함됩니다. 등.

이들 작품 중 <장지우>만이 후대에 영향을 미쳤고, 나머지 작품들은 영향력이 거의 없었다. 『기구장』은 『창계변』 다음으로 더 주목받는 초등학교 서적이지만, 유통상의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남북조 이전에 비해 그 권위가 훨씬 약했다.

그리고 이 시기에 등장한 <정가오>, <결유> 등 일부 계몽서적은 가독성이 제한적이다. 『천자수필』이 나온 것도 이런 배경에서였다.

남조시대 양나라 왕들에게 서예를 가르치기 위해 양무제 소연이 은철석에게 왕희지의 작품에서 수천 가지 글자를 새겨달라고 부탁했는데, 각 문자를 종이에 적고 이를 순서대로 정리한 후 Zhou Xingsi가 이를 내용과 함께 운율로 편집하여 21세기에 전해졌습니다. 1,400년 이상 동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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