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나민은 어디에서 태어났습니까?
나민은 어디에서 태어났습니까?
나민, 1968 은 쓰촨 여주에서 태어나 중국 인민해방군예술학원 석사 학위를 졸업했다. 청두 군구 공방 전문 화가였던 그는 현재 베이징 화원 전임 화가, 국가 1 급 미술사입니다.
중국어 이름: 나민.
별칭: 여자
민족: 한족
출생지: 쓰촨 루주
생년월일: 1968
직업: 베이징 화원 화가
졸업 학교: 해방군 예술학교
대표작품: 신병영에 있는 어린 소녀, 그들은 하천가에서 정면으로 다가와 축복합니다.
개인 프로필
주요 전시회: 개인전:' 데일리 미러 -20 1 1 로민 전시회' 가 오늘 미술관에서 열린다. 20 13, 나민지 전시회가 오늘 미술관에서 열린다.
그룹 전시회: "가장 많이 그린" 중국 청소년 유화 전시회; "보이는 시" 중국 스케치 유화 전시회; 최초의 "예술 피닉스" 중국 현대 청소년 유화 전시회; 제 4 회 전국 청소년 미술 전시회; "연구와 초월"-제 2 회 중국 유화전: 제 36 회 요코하마 해외 예술가 국제 초청전; "영감의 고원"-중국 미술 전시회; "유화 예술과 현대 사회"-중국 유화 전시회; 영감 고원-중국 미술 전시회; 제 1 회 중국 백가 금릉 유화전; 1 1 전국 미전 제 6 회 및 제 7 회 전국 스포츠 예술 전시회; 제 9 회, 10, 1 1 육군 미술 전시회; 현대 중국-예술가의 눈에는 중국 유화 미술 전시회;
자신의 상황을 설명하다
나에게 그림은 개인의 자유를 찾는 한 가지 방법이며, 자신의 개성을 억누르고 희생하여 대동에 도달해서는 안 된다. 나는 캔버스와 획의 느낌을 좋아한다. 나는 순수하고 간단한 언어로 그림을 그리려고 노력하여 비교적 독립적이고 폐쇄적인 간단한 정신집을 찾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술가로서, 그림은 나의 직업이자 나의 관심사이며, 여병과 전사의 이중 신분으로서, 예술 창작과 창작 중 사상의 형성은 시종 그들 사이에 있다. 현실 생활의 체험과 사회적 역할의 포지셔닝은 항상 여러 가지 방식으로 그들의 사상의식과 예술 창작을 지배하여, 그들이 각종 모순에서 조화를 찾아 서로 영향을 줄 수 있게 한다. 그러나 제재 창작 (예: 여병, 티베트족 제재 등) 이든 ) 또는 주제가 아닌 창작 (수영, 식물, 석류 주제 등). ), 콘텐츠의 개인화와 회화 언어의 개인화는 내가 찾는 근본적인 핵심이다. 예술가의 목적은 작품의 묘사를 통해 자신의 정신적 호소를 완성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진정한 인격은 예술의 매력이며 예술작품의 궁극적인 기질이기 때문에 생활 속에서 마음으로 느끼고 자신의 마음으로 진실되고 독특한 자신을 묘사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제재적으로든 언어적으로든, 자신의 느낌, 자신의 내면으로, 삶에서 진실하고 개성이 있는 자신을 찾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심지어 캔버스, 물감, 펜의 속성에도 불구하고, 나는 자신과 어울리는 화풍과 기질로 진정한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 많은 사고와 실험을 했다. 창작에서, 우리가 어떤 학파의 언어로 묘사하고 표현한다면, 고정적인 관념과 패턴으로 생활을 관찰한다면, 생활의 진실성과 독창성은 결코 우리의 머리에 진정으로 들어가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본질적인 가치관과 심미로 우리의 창작 방향을 인도하지만, 현실 생활의 본질은 사각지대에서 잊혀진다. 우리의 양심, 성격, 판단력은 모든' 고유 공식' 에서 점차 약화되고 있다. 사실, 그림은 유행하는' 심미' 뿐만 아니라 사회, 삶에 대한 의식, 책임, 사랑에 대한 강한 목소리를 내야 한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독특한 안목으로 보고 삶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느껴야 한다.
예술적 업적
20 13 1 10 오늘 미술관은 나민에서' 지나가는 풍경' 종이 전시회를 열고 * * * 전시 작품 66 점을 전시했다.
165438+ 10 월' 지나가는 풍경/나민종이화' 발표
65438+ 2 월 유화' 수영' 은 베이징화원에서 소장하고 있습니다.
65438 년 2 월 예술추적출판센터에서' 로민 개인전 추적' 을 출판했다.
65438 년 2 월 유화' 그들은 하천가에서 걸어온다' 는' 화중인' 당대 중국 유화전으로 뽑혔다.
20 12 유화' 판나 여병' 이 중화인민공화국 창립 85 주년 군미술전 중국미술관에 뽑혔다.
유화' 분재 난초' 가 중국미술관이 개최하는' 중국 청년유화전-가장 그림' 에 뽑혔다.
유화' 와다 피닉스 초등학교의 아이들' 은 베이징 화원에 소장되어 있다.
유화' 화초집' 시리즈는 마카오 행정공서가 주최하는' 13 명의 걸출한 여성 화가 유화전' 에 참가했다.
유화' 신병영의 소녀' 가 제 7 회 쓰촨 바촉문학예술상 미술류 은상을 수상했다.
20 1 1 유화' 주전자산수' 시리즈가 중국 미술관에서 열린 제 1 회' 예술봉황' 당대 청년유화전에 선정됐다.
유화' 신병과 소녀의 햇빛' 이 중국 미술관에서 열린 제 4 회 전국 청년미전에 뽑혔다.
유화' 신병과 소녀의 햇빛' 이 중국 군사박물관 90 주년 예술전에 뽑혔다.
유화' 신병영의 소녀' 가 중국미술관에서 열린' 군사예술가의 요람-해방군예술학원 우수 작품전' 에 뽑혔다.
유화' 축복' 은 중국 군사박물관에서 개최한 쓰촨, 즉 쓰촨 우수 미술작품전으로 선정됐다.
유화' 공포' 가 관산월미술관이 개최하는 당대 중국-중국 유화 예술전에 선정돼' 걸작상' 을 수상했다.
유화' 2009 년 가을' 과' 대지의 심장 박동을 들을 수 있을 정도로 고요하다' 가 청두 문헌미술관이 개최하는 문헌미술관 개막전에 뽑혔다.
오늘 미술관은' 일간지 -20 1 1 나민 전시회' 를 열어 50 여 점의 유화 작품을 전시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오늘 미술관이 군 예술가가 처음으로 개최하는 당대 학술전람상이다.
그림책 "나민 유화 작품 선정" 을 출판하다
20 10 시리즈 유화' 솥경 5 호' 가 베이징시대미술관이 개최하는 중국 청년현실예술전에 선정돼 우수작품상을 수상했다.
유화' 12 세의 여름 3 일' 이' 유화예술과 당대 사회' 인 중국미술관이 개최하는 중국 유화전' 에 선정됐다.
유화' 대지의 심장 박동을 들을 수 있을 정도로 조용하다' 는 청두 () 상하이 () 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동서방풍 ()' 에 선정됐다.
유화' 장북인상' 이 시대미술관이 개최하는 구체적인 연구인 고전으로 복귀한다.
유화' 풍경 시리즈' 가 산시 태원에서 열린 로밍 삼진-중국 당대 유화 마스터 스케치 전시회에 뽑혔다.
유화' 여름' 은 중국미술관이 개최하는' 연구와 초월-제 2 회 중국 소형 유화전' 에 선정됐다.
유화' 분재 풍경' 시리즈가 요코하마 미술관에서 열린 제 36 회 요코하마 국제 해외 예술가 초청전에 뽑혔다.
유화' 축복' 과' 여름' 이 상해대학에서 개최한 당대 예술가 지명전에 뽑혔다.
2009 년 유화' 석류' 시리즈가 상하이 소머 갤러리' 생활: 일종의 기념' 군전에 참가했다.
유화' 붉은 기억'' 석류' 시리즈가 베이징 789 비엔날레-녹색 시공간특별전에 참가했다.
유화' 신병영 소녀' 가 호북 우한 제 11 회 전국 미전에 뽑혔다.
유화' 여름' 이 산둥 제남에서 열린 제 7 회 전국 스포츠 미전에 뽑혔다.
유화' 축복'' 신병영의 소녀' 가 충칭 강산미술관' 그녀의 세계-2009 국제 당대 신예 여성 예술가 초청전' 에 참가했다.
유화' 축복' 이 중국미술관이 개최하는' 영감고원-중국예술전' 에 뽑혔다.
"기억 속의 붉은 리본" 은 "신중국 창립 60 주년을 축하하는 중국 인민해방군 예술전" 에 선정됐다.
2 월에 전군대학 제 1 회 학교 교육상' 금상' 을 수상했다.
2008 년 유화' 기억 속의 붉은 리본' 이 군사박물관에서 열린 중국 인민해방군미술학원 서예전에 뽑혔다.
유화' 석류' 시리즈는 청두 공항 10 호 예술기구' 디지털시대의 그림과 조각' 개막전에 참가한다.
2007 년 유화' 기억 속의 붉은 리본' 이 중국 미술관에서 열린 제 10 회 전국군 미전에 뽑혔다.
유화' 석류' 가 청화대 도서관에서 열린 전국 예술 중국전에 뽑혔다.
유화' 석류' 시리즈 8 점이 호돌링 선생님이 지명하고 청두 K 갤러리가 주최하는' 5+3 화집금관성' 여성 예술가 연합전에 참가한다.
유화' 석류' 가 수도박물관' 융합과 창조-2007 중국 유화 마스터 학술초청전' 에 선정됐다. 유화 "붉은 석류" 가 "예술 중국" 전국 전시회에 선정되었습니다.
2006 년 유화' 아름다운 세계 시리즈' 와' 존재의 길' 이 란저우 미술관에서 열린 제 19 회 새 예술가 작품전에 뽑혔다.
유화' 붉은 기억' 이 남경박물원에서 열린 중국 백가금릉유화전에 뽑혔다.
2005 년 유화' 홍토, 푸른 하늘, 정오' 가 남경박물관에서 열린 제 6 회 전국 스포츠 미전에 뽑혔다.
2002 년 유화' 아침스튜디오' 가 군사박물관에서 열린 제 9 회 군미전에 뽑혔다.
1997 유화' 자랑스러운 세월' 이 쓰촨 미술관에서 열린 건국 70 주년 쓰촨 미전에 뽑혔다.
유화' 신장정-청사과' 가 쓰촨 미술관에서 열린 기념장정 승리 60 주년 쓰촨 미전에 뽑혔다.
유화' 천계 A' 가 쓰촨 스포츠 예술 전시회에 뽑혔다.
1996 유화' 정지된 것' 이 제 1 회 청두 유화전에 뽑혔다.
1994 유화' 존재의 길' 이 제 1 회 쓰촨 대학생 예술제 전시회에 뽑혔다.
출판 상황
20 1 1 그림책' 나민 유화집',' 나민 유화집',' 데일리 거울',' 나민 전시회' 를 출판한다.
2013165438+10 월' 지나가는 길, 풍경/나민종이화' 발표
20 13 12 예술추적출판센터에서' 로민 개인전 추적' 을 발간했다.
대표 작품
신병영 속 소녀들, 그들은 하하 거리에서 얼굴을 맞대고 걸어오고, 축복, 북인상, 냄비 풍경, 석류 시리즈, 기억 속의 붉은 리본, 햇빛 아래 신병과 소녀, 화초 수집, 수영 시리즈.
작품을 감상하다
나민의 그림을 해석하다
황도 관장.
나민은 도대체 누구입니까? 그녀는 존경받는 군인이자 묵묵히 일하는 여성 화가이다. 나민 그림의 매력은 고도로 개인화된 회화 언어로 자신의 생활체험과 예술체험을 표현하고, 능숙한 획과 현란한 색채로 사물에 숨겨진 개인적 감정과 시각적 의미를 해석한다는 점이다. 나민의 회화 제재는 오색찬란한 화초목에서 성격이 복잡한 인물, 부대여군의 치밀하고 섬세한 생활부터 다채로운 티베트족 초상, 앳되고 활발한 어린이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그녀는 이러한 일상적이고 간단한 이미지를 묘사와 분석의 대상으로 선택하여 생활미학의 본질과 그림의 시각적인 아름다움을 설명했다.
오늘날 다른 군여화가 현실주의의' 영웅' 서사와 상업적인 분위기로 가득 찬 통속적인 그림과는 달리 나민은 자신의 심미 판단과 예술적 신념에 집착하며 미시세계를 관찰하는 경향이 있다. 그는 객관적인 물상을 존중하면서 개인의 주관적인 표현을 충분히 발휘하고, 마음대로 획과 엄밀한 조형에 의지하여 그림 속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창조했다. 화가는 객관적인 세계를 환원할 의도가 없고, 이런 이미지로 자아인식과 분석을 창조하고 표현하는 세상이다. 구조주의의 관점에서 볼 때, 어떤 예술 기호의 의미는 다른 기호와의 관계, 특히 다른 기호와의 대비나 대립에서 비롯된다. 즉, 그림의 의미의 중요한 부분은 그림의 형식 기호의 대립을 통해 표현된다. 어쨌든 나민의 그림은 일상생활과 그 표상을 분리, 필터링, 정련하여 형형형상의 시각적 기호를 엮었다. 일상생활에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부 사항에 대한 해석을 통해 화가는 개인의 태도와 관점을 표현하고 이 생명 실체의 시간과 존재의 의미를 분석했다. 화분 시리즈에서 그녀는 화초의 순간적인 정지 상태를 묘사하지만 생명의 시간과 존재를 함축하고 있다. 그러나 꽃이 만개하고 시들고 시들어가는 것에 대해 화가의 또 다른 분석 경로를 전달했다. 이렇게 모호하고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화초나무는 성장, 확장, 순환, 사라지는 형태를 가지고 있지만, 그녀는 그림 속에서 가능한 객관적인 재현을 피하고, 무거운 획과 반짝이는 색채로 색감 무관심한 질감과 숙연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런 고도로 의인화된 화분에는 화가의 자랑스러운 성격이 포함되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굳은 이미지는 결국 추상적인 시간 척도를 보여준다. 잃어버린 시간도, 되찾을 시간도 없고, 과거와 미래의 시간, 즉 그림이 자신의 시간을 창조한다는 것이다.
동시에, 회화에서 시간과 존재의 개념을 명확하게 표현하는 것 외에도, 나민은' 분재 화훼' 를 자신의 감정을 풀어주는 방법으로 사용한다. 비록 이 꽃들이 명확하게 아무것도 밝히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단지 생명의식의 은유일 뿐이다. 그러나, 모두 알다시피, 사실화에서 재현한 모든 세부 사항은 의미가 있지만, 나민은 이 예술적 이념을 완전히 따르지 않았다. 즉, 그림을 정해진 사실로 대하지 않고, 회화 언어를 열어 많은 애매모호함을 초래했다. 그것은 생명 자체의 의식을 가리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의 우울함,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이런 의미에서 관객이 보는 것은 직접적인 것이 아니라 작가의 주관적인 시각과 개인적 색채를 담고 있는 무언가의 구체적 이미지다. 그의 그림이 적절한 이유는 관객들에게 상상력, 사고, 판단을 자유롭게 맡기는 데 있다. 그들은 다른 시각에서 그림의 의미와 의미를 체험하고, 설명하고, 해석하고, 전시할 수 있다.
작품' 붉은 석류' 와' 푸른 석류' 에서 나민은 사진과 영화의 렌즈 요소를 회화 언어에 교묘하게 녹여 그림 자체의 형식 구조를 개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그녀는 그림, 사진, 영화 사이의 관계를 중립적인 언어 방식으로 회화 언어를 높여 그림의 경계를 차별화하고 변화시켰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주목할 만하게도, 이 두 작품은 전체적으로 거의 단색의 빨강 블루를 보여 주며, 모두 주관적인 의지를 함축하고 있다. 이 두 작품에서 나민은 금이 간 석류를 국부적으로 확대하여 이렇게 맑고 질감이 풍부하며 깨지기 쉬운 석류씨를 생동감 있게 그려 평생 얽힌 느낌을 준다. 특히 전체 빨간색 또는 파란색 톤이 시각적 자극과 진동을 강화하고 렌더링해 어떤 인위적인 통제 행동을 암시한다. 일반적으로 화가가 정보를 제공하려는 의도는 종종 청중의 정보에 대한 이해와 어긋나거나 빗나가는 경우가 많다. 아마도 관객들은 그녀의 두 작품이 전하는 메시지에서 인간 관련 폭력과 쾌감의 의미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은 인간의 폭력뿐만 아니라 물체 자체의 아름다움을 암시한다. 그러나 나민 그림의 형식과 개념은 폭력에 대한 사고이다. 그녀의 그림에는 폭력에 대한 은유가 여러 개 있는데, 이것은 논란의 여지가 있는 주제이다. 비평가들의 관점에서, 해석과 판단은 어느 정도 거리가 있다. 어떤 이성적인 해석도 감정적 선호를 설명할 수 없기 때문이다. 아마도 로민의 그림은 예술가의 직관과 감성에서 이성적인 분석을 쏟아내는 것일 뿐이다. 이는 보드리아식의 폭력에 대한 표현, 즉 폭력의 이미지와 영상에 대한 폭력일 뿐이다. 세 가지 측면에서 요약과 힌트를 만들었습니다: 첫째, 공격적이고 강제적인 폭력입니다. 하나는 온화하고, 권고하고, 위로하는 부드러운 폭력입니다. 첫째, 이미지 및 정보와 관련된 시각 미디어 폭력.
다른 정물화에서는 선인장의 견고함, 군자란의 아름다움, 난초의 요미 등 식물 상태를 주관적인 묘사의 대상으로 삼아 자신의 삶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그녀의 그림' 대지의 심장 박동을 들을 수 있을 정도로 고요하다' 는 이 심미적 특징을 집중적으로 반영한 것은 중국 전통문인화의 고아한 경지와 선화미학과 분명히 관련이 있다. 건화나 연한 화초로 생명상태를 표현할 때, 그녀는 주체의식의 자연성을 강조했다. 건화와 연한 녹색의 엇갈린 이미지, 화분을 내려다보는 난초나 다른 꽃들은 묵록잎을 무겁고 힘찬 필치로 그려내며' 사심없는 일',' 주객 단결' 의 순수한 경험을 충분히 표현했다. 반면에, 그림의 이미지와 시의 주제는 화가에 의해 교묘하게 상호 보완적인 관계로 처리되었다. 이 작품에서 나민은 자유분방한 획에 유화 물감의 물질성을 더해 전통 서화 속의 건필처럼 자연스럽고 자연스러웠다. 그 심플한 화풍은 사람과 일상생활의 친밀함, 즉 중국인과 화초의 심미 관계를 직접적으로 끌어당겼다. 오늘날에도 중국인들은 일상생활에서도 이 문화 전통을 계속 사용하여 화초와 자신을 전체로 여긴다. 화초를 기르고 미관과 양생을 겸비하다. 사람들은 일상생활에서 식물을 자신의 생활방식과 연결시킨다. 화초를 기르는 것은 이미 중국인의 양생 방식이 되었으며, 일종의 심리적인' 치유' 작용이기도 하다. 그것은 화려한 풍격을 가지고 있어 자연의 장식을 더욱 아름답게 하고 아름다운 시각으로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또한 사람들의 생활방식을 조절하고, 개인의 심미 정취를 높이고, 사람들의 건강, 과학 지식, 개인의 수양을 강화할 수 있다. 그래서 나민은 바로 이런 선화 관념을 통해' 주객 단결' 의 시각철학과 심리적 위로를 풀어내고 표현했다.
여성 화가로서 나민은 잠재의식의 모성감정을 회화 표현의 매체와 수단에 주입하고, 이런 정서의 축적을 가정, 생활, 일, 여성, 아동의 미시세계로 확장한다. 특히 어린이의 생활습관을 관찰하는 과정에서 나민은 그녀의 시리즈 작품인' 수영 수업' 과' 건너편' 에서 그녀의 예술적 직관과 재능을 충분히 선보였다. 그녀는 아이와 수영장의 주요 특징을 포착해 수묵의 프리 핸드 수법으로 요약했다.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푸른 연못물에서 큰 획으로 아이를 각종 수영의 동작이나 자세로 묘사하고 맑고 투명한 수영장에서 수영하며 충분히 재현했다. 그녀는 색깔, 공간, 몸을 자신이 그린 감성 논리' 리듬' 으로 재구성했다. 그녀는 심지어 다른 몇 폭의' 수영' 작품에서 유화 물감으로 파란 수영장을 표현하겠다는 생각을 과감하게 포기하고, 아이의 몸에만 살짝 출렁이며, 화면에 큰 공백을 남겨서 물의 존재를 암시한다. 경극' 삼거리' 의 이미지 표현 방식과 같다. 그래서 그녀는 그림의 불필요한 부분을 잘라서 명확하고 간단한 형식 언어로 만들어 그림에 조각감과 공허한 영감을 더했다. 동시에, 우리는 장난꾸러기 아이들이 놀이와 수영의 자유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몸' 이 자유와 제한의 얽힌 공간에 놓여져 있다는 것을 역동적인 화면에서 체험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이런 관계에서 나민은 공간과 몸의 대비를 시각적 표현의 긴장으로 삼을 뿐만 아니라 시적 회화 언어로 이원대립의 세계, 즉 발랄함과 순종, 자유와 자제를 함축적으로 암시했다.
나민의 군 경험은 예술에 대한 그녀의 이해를 미시 상태에 대한 흥미와 표현으로 전환시켰고, 그녀는 당대 군인이 새로운 시대에 들어선 정신에 대해 생각했다. 여성 신분 때문에, 그녀는 여병의 내면 활동과 외적 표상을 가까이서 관찰했다. 군대에서의 여병의 생활은 남들이 생각하는 것만큼 무미건조하고 단조롭지 않고, 거의 알려지지 않은 생동감 있는 면을 가지고 있어, 거의 모든 세부 사항을 잊을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새 병영의 어린 소녀' 라는 그림에서 그녀는 다른 화가들처럼 신병을 가지런히 그린 것이 아니라 생동감 있고 자연스럽고 인간적인 관점에서 여병들이 목욕을 마치고 줄을 서서 기다리는 장면을 표현 대상으로 팀원들을 기다리는 동안 가볍고 발랄한 심정, 촉촉한 머리, 연한 얼굴, 녹색 수건을 생생하게 포착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거울을 보고 화장을 하거나, 지금 이 순간을 돌아보는 등. 이것은 독특한 관점입니다. 그녀는 삶의 기운이 가득한 생활용품의 밝은 색채 (빨간색 슬리퍼, 노란색 세숫대야, 녹색 수건) 를 과감하게 전시하고 전시하며 유쾌한 분위기를 띄웠다. 그녀는 젊음, 낭만, 생기, 자연, 순진, 활력, 솔직함 등 새로운 여병의 이미지 특징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대중화가 주창한 상징주의와는 달리 나민은 그림의 독단으로 나아가지 않고 일상생활의 이미지를 창작의 핵심으로 삼아 그림의 온톨로지와 자유를 재발견하려고 시도했다. 즉, 그림 자체에서, 일상생활에서, 이것이 그녀가 그림을 열 수 있는 가능성의 입구라는 것이다. 화가가 왜 거창한 역사적 현실 서사에서 무미건조한 일상으로 바뀌었는지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나민은 그의 일상생활을 단순화하고 확대했다. 뚜렷하고 거창한 서사 자세는 없어 보이지만 매우 이성적인 사고와 분석을 하고 있다. 이런 미묘함 속에서 그녀는 일상 생활의 배후에 있는 각종 상징의 의미 (집단, 기억, 개성, 생명, 시간, 존재, 생명, 정신, 재미) 를 그림으로 드러냈다. 따라서 나민의 관점에서 볼 때, 현대 그림은 더 이상 선형 시각 논리를 따르지 않고 끊임없이 흡수되고, 차용하고, 타일링하고, 혼합하지만, 그녀는 표류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예술적 직감을 믿고, 자신의 신념을 고수하고, 그림 자체의 내면성과 미시세계의 관계를 주시하고 분석한다. 그녀는 오늘의 그림을 일종의 시각적 매체로 이해하는데, 여기에는 많은 문화 부호에 대한 분석이 포함되어 있다. 그것은 사물질서의 재편성뿐만 아니라 일종의 시각적 개념, 굳은 운동, 정신의 도해, 현실의 재현과 상상에 대한 분석이다. 따라서 현실주의 방법론을 바탕으로 나민은 사진과 영화의 새로운 방법을 교묘하게 결합하여 표현의 무게로 삼아 회화 언어의 변화를 가져왔다. 그녀의 그림은 삶과 생명과의 대화라는 명확한 개념을 전달한다. 일상생활의 각종 물체에 대한 주관적인 해체와 코드를 통해 그녀는 자신의 독특한 회화 언어와 개성 스타일을 세웠다. 그녀의 개성 스타일의 표현은 그녀의 몸처럼 그녀에게 속한다. 그러므로 우리가 나민의 그림을 자세히 감상한다면, 우리는 그녀의 강건하고 부드러운 예술적 기질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인물을 평론하다
-나민에 대한 그림
예술 창작에서 관련이 없어 보이는 요소들이 서로 얽혀 있어 예술가 창작의 내포를 풍요롭게 할 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의 독서 기대에도 다른 놀라움을 안겨준다. 이런 모순과 장력은 만날 수 있지만 구할 수 없는 것은 전적으로 예술가의 처지와 경험에 달려 있다. 나민의 그림은 이런 생활상황과 생활경험의 결과이다.
여성 예술가로서 나민의 그림에는 매우 예민하고 감성적인 특성이 있다. 그녀의 초기 작품은 일상생활의 아름다운 사물에 초점을 맞추고, 회화 언어, 우아함, 고요함, 자족에 초점을 맞추고, 은은한 고전적인 시와 기질을 발산했다. 석류' 시리즈에서 예술가는 상징과 은유를 통해 이런 개인의 독립된 여성감정을 강화하고 여성의 독특한 신체감각에 기반한 생명체험과 생명의식을 표현했다. 바로 이런 아름다운 생활체험과 생명의식을 추구하는 작품으로, 그녀의 또 다른 군사 소재를 표현한 작품도 일상생활에 아름답고 따뜻함을 띠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그녀는 의도적으로 거대한 서사 장면을 피하고 전장, 군영, 총포에서 멀리 떨어진 일상생활의 세세한 부분까지 깊숙이 들어가 따뜻한 감성의 필치로 군생활을 감동적으로 묘사하며 한 군여예술가의 독특한 민감성과 색다른 인생 태도를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영, 총포, 총포, 총포, 총포, 총포, 총포 등)
나민의 그림은 군사 직업 배경과 여자로서 태어난 부드러움과 다정다감 사이에 자신의 시각적 언어와 표현 방식을 확립하려고 시도했다. 그녀의 그림은 신현실주의의 심리적 서사 특징을 지녔을 뿐만 아니라 상징주의와 표현주의의 일부 요소들도 융합했다. 그녀의 그림은 총의 장미처럼' 고전' 감성을 재건하려는 노력과 시도이다. 따뜻하고 아름답지만 예민하고 열정적이다.
관문, 예술평론가, 큐레이터. 운남 대학교 예술 디자인 대학 교수)
곤명, 65438+2009 년 2 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