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청대 도자기 소장품 감상

청대 도자기 소장품 감상

파스텔 과일 높이 받침대, 높이 13cm, 지름 17.3cm, 발 지름 8.7cm, 디스크 개구부, 호벽 얇은 바닥, 하단은 나팔 모양의 속이 빈 높은 발로 지탱됩니다. 접시와 높은 발에는 청록색 유약을 바르고, 접시 외벽에는 산호 붉은 유약을 그리고, 금점과 체크무늬가 있다. 반찬에는 요리와 함께 타는 핑크 컬러로 만든 과일이 있는데, 가운데는 호두, 오디, 체리, 마름모, 석류, 귤, 대추나무, 은행나무 등이 있습니다. 청록색 유약도 감귤상자에도 적용된다. 족내에는 직사각형 공백이 있고, 청화전서' 청건륭년제' 가로에는 6 개의 큰 글자가 있다.

청나라 건륭년 동안 중국의 도자기 기술은 역사상 최고봉에 이르렀다. 경덕진 어가마 공장은 각종 수공예품 동식물 과일을 모방하는 도자기를 구웠다. 모양이든 질감이든 원작과 비슷하고, 때로는 육안으로만 진짜와 거짓을 구분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 주연이 청건륭년의' 도설' 에서 말했듯이, "금, 은, 돌, 페인트, 로디, 대나무, 법랑. 이 요리의 코끼리 모양의 과일은 생동감 있고, 사실적이며 교묘하다. 소라, 조개, 새우, 닭, 오리, 코끼리, 학, 잔련, 영지 등이 있어 비율이 정확하고 생동감 있다. 파스텔 중공 회전병, 높이 40.2cm, 구경 19.2cm, 발 지름 2 1cm. 병 입구는 바깥쪽으로 뒤집히고, 목은 짧고, 플라스틱 코끼리 귀는 목 양쪽에 쌓여 있고, 양 어깨는 늘어지고, 뱃가죽은 부풀어 오르고, 둥글게 굴러간다. 병 안에는 배가 곧은 작은 병이 하나 있는데, 작은 병은 외병의 병목에 연결되어 회전할 수 있다. 작은 병의 흰 유약은 바닥에 분홍색으로 장식되어 있다. 목과 어깨에 각각 12 개구부를 그려 위아래로 마주 본다. 목구에는 해서체' 만년',' 갑자',' 전서천간명' 이 있다. 창문을 통해 젖병에서 노는 아기의 사진을 볼 수 있다. 소년들은 말을 타고 태극기를 쓰고 우산을 들고 북을 치거나 여러 가지 방법으로 등롱을 치고 있다. 코끼리 귀, 병입 가장자리, 병신 펀칭 창구 가장자리는 모두 금색으로 칠해져 있다. 병에는 청록색과 녹색의 유약이 칠해져 있다. 청말 청화전서, 여섯 글자.

이 병의 병 입구와 목은 회전할 수 있는데, 특히 목과 어깨가 결합되어 만년력을 형성한다. 병신은 반드시 세 부분으로 나누어 각각 페인트를 칠해야 한다. 그 과정에서 각 부분의 수축률을 잘 조절하여 조립, 접착, 칠 후의 누출을 방지해야 한다. 이 전시는 건륭 8 년 (1743) 이후 특별히 제작된 신종이다. 파스텔과 에나멜 병, 산수 무늬가 또렷하고 병 높이가 24.6cm, 직경 12.6cm, 발직경 1 1.9cm, 병체 컬링, 목 결박 목 양쪽에 각각 수직 리본 귀가 있습니다. 병체는 녹송석, 녹유약으로 채색하고, 외부는 분채, 파란색 소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복부가 둥글고 하얗고 사계절의 산수가 그려져 있다. 춘하 두 그림, 문제당 일곱 마디 시. 봄은 말했다: "봄기운이 짙고, 류연우는 늘 사람을 기쁘게 한다." Yuexia 는 말했다: "바람이 계곡에서 둥글고 멀리, xiadui 봉우리가 밝게 빛난다. 클릭합니다 가을과 겨울 그림에서, 문마다 오언시 두 구절을 쓴다. 가을은 말했다: "달 인더스 그림자 향. 클릭합니다 겨울은 말했다: "매화 봄이 눈을 녹이고, 밝은 달이 솔창춤을 춘다. 클릭합니다 시 뒤에는 양 "감" 과 음 "절묘함" 이라는 두 가지 인쇄가 있다. 동그라미는 청록색 유약을 적용하고, 대바닥은 청화전서' 청건륭년제' 를 적용한다. 병목 현상은 이중층으로 설계되어 외층이 회전할 수 있기 때문에' 목병 회전' 이라고 합니다.

도자기가 건조할 때 원형 개구부로 장식하는 것이 유행이라 패턴이 선명하고 입체감이 향상됩니다. 사계절의 각기 다른 오프닝화면을 감상할 때 이 병은 병목 현상을 돌림으로써 항상 귀를 정면의 양쪽에 유지하여 교묘하고 흥미롭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분채는 사계절 산수 개단, 청간, 고 19.2cm, 구경 7cm, 발길이 7cm 를 열었다. 제단 입구는 안쪽으로 수렴하고, 어깨는 풍만하며, 어깨 아래로 수렴하여 둥글고 충만하다. 주전자의 몸에는 두 개의 탑 모양의 펀칭 금뚜껑이 붙어 있다. 탱크 연분홍색 바닥은 연꽃 패턴으로 가득 차 있고 복부는 둥근 입구로 둘러싸여 있고, 입구에는 사계절의 풍경이 그려져 있다. 동그라미에 콩잎청유약을 바르고, 대바닥에 청화청화' 청건륭년제' 를 적용한다.

개광법은 청대 도자기 디자인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며 분채자기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건륭조는 네 바퀴의 빛을 더 많이 사용하며,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며, 주제가 두드러진다. 이 항아리는 모양이 참신하고 색채가 화려하며, 특히 구멍이 뚫린 항아리 뚜껑이 정교하고 정교하여 통조림을 더욱 정교하게 돋보이게 한다. 개광으로 그린 산수는 심오하고, 경치가 쾌적하며, 필법이 정교하여 건륭조의 뛰어난 도자기 회화 수준을 보여 준다. 파스텔 펀칭 귀 회전병, 청장, 높이 33. 1cm, 지름 7.2cm, 발지름 1 1cm. 병이 열리고, 목이 묶이고, 배가 매달리고, 발이 동그라미를 쳤다. 코끼리 한 마리가 있고 목 양쪽에 각각 귀 한 병이 있다. 병외 목 장식은 노랗게 분채 꺾인 연꽃무늬, 복부는 푸른 나비 연꽃무늬, 사방은 푸르른 부채무늬, 발장식은 노랗게 분채구름 연꽃무늬로 장식되어 있다. 전체 장치는 외투와 목복부의 내병이라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병목과 내병이 연결되어 회전 가능하고, 병몸에 흰색 연마가루를 바르고, 아기 연극의 화도를 그려낸다. 병 내벽에 청록색 유약을 칠하다. 발, 녹송석, 녹색 유약, 붉은' 청건륭년제' 도장 스크립트가 적용된다.

펀칭 장식, 미화기물은 청대 도자기가 자주 사용하는 기법으로, 특히 강 (), 용 (), 감 () 시대에는 펀칭 기법이 심병 () 과 회전목병 () 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다. 펀칭 기물 제작이 어렵고, 기술적 요구가 높고, 완제품률이 낮고, 펀칭 부분은 세심하게 설계해야 하기 때문에 청대 대량의 펀칭 도자기의 성공적인 연소는 이 시기 도자기 발사 기술의 뛰어난 수준을 충분히 보여준다. 파스텔 펀칭 용문병, 청건조, 높이 30cm, 직경 6.5cm, 발직경 9.8cm. 병의 몸은 가늘고, 구멍이 나고, 어깨는 어깨에서 두 부분으로 나뉜다. 입, 목, 어깨는 팔각형 꽃잎 모양이고, 장식은 파란색 파스텔꽃 패턴으로 되어 있고, 목 양쪽에는 금빛 봉귀가 붙어 있다. 병 복은 녹송석, 녹색 유약, 펀칭 용 문양으로 장식되어 있고, 상하 장식은 보라색 분채로 연문되어 있다. 구멍이 뚫린 곳을 통해 안쪽 병에 그려진 빨간 박쥐 패턴을 볼 수 있습니다. 연꽃 꽃잎으로 장식하고 검은 칠을 모방한 금칠 받침대와 연결되어 있다. 발바닥에는' 건륭년제' 라는 4 자 전서가 그려져 있다.

이 병은 한 번에 타서 공예가 정교하고, 장식 수법이 독특하며, 장인심이 독특하다. 분채아기 천체병, 청소, 높이 5 1cm, 구경 1 1.3cm, 발 지름 18cm.

병에는 곧은 입, 곧은 목, 둥근 배, 누운 발이 있다. 크레용으로 장식 도안을 그리다. 병 위에는 아기가 소나무 두 그루 아래에서 놀고 있거나 폭죽을 터뜨리거나 징과 북을 치고 나팔을 불고 목마를 타고 깃발을 들거나 등롱을 들고 있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장면이 매우 시끌벅적하다. 매화 돌을 옆에 받치고' 춘련' 이라는 주제를 붙였다. 큰 바닥에는' 청건륭년제' 청화육자전서가 있다.

이 장치는 크고 듬직하며, 사람이 많고 경대하며, 유아극도에서는 청대 강용 시대에도 똑같이 장식한 도자기보다 훨씬 낫다. 분채작은 초상화 찻주전자, 청결, 고 12.6cm, 구경 5.5cm, 발 직경 6.3cm, 이 주전자 복원, 손잡이 귀 모양, 그릇 커버 연꽃 장식 버튼. 주전자의 몸은 베이지색 봉황금꽃으로 정면을 열고 뒷면을 열었다. 정면은' 빗속에서 차를 우려내는 것' 을 주제로 연채펜으로 정원에서 차를 우려내는 장면을 묘사한다. 뒷면은 잉크로 시를 한 수 지어 말했다. "계연산비가 텅 비었고, 옷은 류풍에 홀로 앉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대나무 난로에 차가 가득하니, 쌀집 서화는 반드시 동일할 것이다. 송풍사에는 어안이 있어 삼협을 나눌 필요가 없다. 선로의 향기가 시와 비장으로 가득 찼는데, 본좌는 향을 느끼지 못한다. " 솥뚜껑과 솥 바닥에 모두 금색을 발랐다. 냄비 밑바닥 중앙에는 청화전서' 청건륭년제' 3 줄 6 자가 있다.

이 주전자는 모양이 풍만하고, 선이 둥글고, 분홍색이 단아하다. 문양은 청칠 년 동안' 차 빗속 잠유고' (1742) 시를 창작한 것이다. 화면 구도가 드문하고 묘사가 섬세하며 시의 서예가 정교하다. 감룡은 우아함을 숭상하는 황제이다. 그는 일생 동안 풍부한 시문을 남겼는데, 그의 문인의 재미는 이 관요자사주전자에서 볼 수 있다. 황분채는 무늬가 크고, 맑고, 건조하고, 높이가 56.3cm 이고, 구경 20.7cm, 발길이 29.3cm, 구권, 목이 짧고, 어깨가 미끄럽고, 복부가 늘어져 있고, 발이 통통하고, 발밖이다. 너의 명예를 위해 녹송석과 녹색 유약을 바르다. 외벽은 노란색 유약으로 덮여 있고, 연결 도안은 파스텔로 그려져 있다. 동그라미에 청록색 유약을 바르고, 대바닥에 청화청화청청건륭제 () 를 적용하다.

이 동상은 모양이 거대하고 색채가 화사하여 건륭 도자기의 전형적인 사치와 화려함을 표현했다. 복부의 크로 셰 뜨개질 패턴은 피치, 뒤로 젖히고, 흩어지고, 하늘거리고, 자세가 다르다. 연결 도안은 서양에서 유래한 것으로 불교 문화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나중에는 점차 행복을 상징하는 길조 도안으로 발전하여 청대 건륭시대 도자기의 전형적인 도안 중의 하나이다. 분채구도병, 청건조, 높이 64.7cm, 직경 22.2cm, 발직경 20.4cm. 병의 몸은 곧고, 목은 곧고, 복부는 둥글고 둥글고 둥글다. 복숭아나무 한 그루를 그렸는데, 줄기가 굵고, 가지에는 9 개의 복숭아가 있고, 복숭아나무 옆에는 장미꽃 한 송이가 있다. 청화대 족본' 청건륭년제' 6 자 전서.

건륭 분채자기에는 대량의 길상무늬 장식이 있는데, 이 제재들은 대부분 자연 경관을 이용하여 길조를 뜻한다. 그림이 섬세하고, 계층이 뚜렷하며, 내용이 번잡한 것이 그 시대의 특징이다. 이 병은 렌더링 수법을 이용하여 복숭아과를 그렸고, 복숭아열매는 짙은 먹색을 띠고, 성숙한 복숭아열매의 섬세한 색채를 성공적으로 표현해 구도가 촘촘하여 나뭇잎 음양을 형성하고, 나무는 낡은 가지 새싹의 효과를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지혜명언) 그것은 감룡분채대형 그릇의 대표작이다.

구도무늬로 도자기를 장식하는데, 옹정부터 관자의 제재와 풍격으로 광서년까지 여전히 복제되고 있다. 옹정년 동안의 구도무늬는 분채천구병, 분채올리브병, 가지가지채판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옹정, 건륭, 광서 시대의 분채 구도무늬 도자기 중 옹정 시대의 도안 채색은 가장 생동감 있고 다양하며 회화 수준도 가장 높다. 하늘색 펀칭 분채환병, 청강희, 높이 73cm, 직경 3 1cm, 발길이 28cm. 병 입구가 구겨져 있고, 목이 길고, 목 양쪽이 있고, 어깨가 둥글고, 상복원, 하복원, 병 바닥에 둥근 구멍이 다섯 개 있다. 병은 목, 복부, 받침대로 이루어져 있으며 구리 리벳으로 고정되어 있다. 전신은 천청유약을 땅으로 하여 청화평선을 그린다. 복부 사방 사진, 파스텔 창살 펀칭. 병 안에 양동이 병이 하나 씌워져 있는데, 병 몸에는 서양 인물의 분채화가 가득 붙어 있다. 병 밑은 연꽃꽃잎 모양이고, 연꽃꽃잎에는 부러진 나뭇가지가 그려져 있다. 바닥 십자부' 건륭연제' 사자전서.

이 천청유약은 금채, 청화와 어우러져 색채가 화려하고 우아하며, 병체 구조가 교묘하고 조각이 정교하여 건륭 도자기 산업의 절정을 보여 준다. 청동색 바나나 잎에 무늬가 있고, 꽃이 또렷하고, 마른 길이, 높이 27.7cm, 직경 17.5cm, 발길이 8.5cm 입니다. 꽃봉오리는 청동기처럼 생겼고, 사방에 창이 있다. 기몸에 청동색을 입히고, 국부적인 무늬는 금빛을 묘사하고, 기몸에는 바초엽무늬가 인쇄되고, 허리에는 진룡무늬가 찍혀 있다. 바깥 바닥에는' 청건륭연제' 라는 세 줄의 6 자가 인쇄되어 있다.

청동색의 굽기는 비교적 복잡하다. 우선 차 유약을 고온으로 굽은 다음 그 위에 금색과 녹색 녹을 바르고 가마에 넣어 저온으로 2 차 구워 고풍스러운 효과를 내야 한다. 건륭시대 도자기의 모조품은 매우 두드러지고 생동적이었는데, 특히 청동기의 모조가 가장 성공적이었다. 이런 화훼 도안은 생동감 있고, 유약색은 간단하고, 결이 또렷하여, 사람을 감탄하게 한다. 법랑색 쌍환병, 청결, 고 14. 1cm, 구경 5.5cm, 발 직경 6.4cm, 병체 모방 한대 구리 주전자 스타일, 입 열기, 목 짧음, 어깨 빛; 병 내벽과 환족에는 청록색 유약이 그려져 있고, 외벽에는 금색 비단 도안이 그려져 있으며, 다양한 변형이 있는 값비싼 화훼가 그려져 있으며, 입가에서 고리까지 5 개의 금줄이 떨어져 있어 더욱 부귀하고 화려하다. 큰 바닥에는 검은 유약색' 건륭년제' 로 된 4 자 이중선 전서가 있다.

건륭 말기의 법랑채는 대부분 백화를 기조로 하고, 롤링 공예로 채색지에 각종 도안을 장식하고, 모조 금도금 효과의 장식 수법을 채택하여 화려하고 정교하다. 그 꽃무늬 장식은 옹정 시대의 법랑의 정교한 스타일로, 장식 예술에서는 기본적으로 분채자와 동시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