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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문 "청두 두보 초당을 유람하다"
두보 (7 12 -770), 조조가 아름답고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이를' 두씨 1',' 두공부',' 두소릉',' 두초당' 이라고 부른다. 두보의 시가 작품은 당시 사회의 면모를 많이 반영하였으며, 제재가 광범위하고 우의가 깊다. 그는 일반인의 비참하고 어려운 생활을 묘사하고 국민에 대한 동정과 우국우민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특히 뛰어나다. 그는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는 원적 후베이 양양 () 에서 하남 현 () 으로 이주했다. 소년 시절 그는 연이어 오월 () 와 조치 () 를 유람했고, 이 기간 동안 낙양 () 에 갔다. 서른다섯 살 이후 장안 시험에서 1 위, 꼴찌를 했다. 나중에 그는 황제에게 봉헌하여 귀족에게 증여했지만, 관직은 시종 뜻을 이루지 못했다. 165438+755 년 10 월 안사의 난리가 터져 관문이 무너졌다. 두보는 여러 곳으로 이주하여 759 년 벼슬을 버리고 천으로 들어갔다. 우여곡절 끝에 그는 마침내 청두에 도착했다. 엄무 등의 도움으로 성서 라쿤화계가에 초당, 즉 두보 초당 옛터를 지었다. 후인칭은 "두보 초당" 이라고도 하며, "라쿤화초당" 이라고도 불린다.
나중에 엄무에게 명절의 도시로 추천되어 온 가족이 쓰촨 봉절현에 거주하였다. 서기 764 년 봄에 엄무는 다시 촉나라에 왔고, 두보는 그가 거의 2 년 동안 떠돌아다니는 초당으로 돌아갔다. 엄무는 두보를 공부 교정원 외랑으로 추천하여 엄무의 참모가 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두보는 또 사직했다. 765 년 4 월 엄무가 세상을 떠나자 두보는 청두를 떠났다.
청두 두보 초당박물관은 쓰촨 성 청두시 청양구 칭화로 37 번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두보 기념관은 1955 에 설립되었고 1985 는 청두 두보 초당 박물관으로 이름을 바꿨다. 그것은 국가 4A 급 관광지로, 부지가 거의 300 무 () 에 달한다. 명나라와 청 왕조의 건축 스타일입니다. 초당의 건축물은 우아하고 원림이 그윽하다. 그것은 중국 문인들의 순례지이다.
우리가 초당을 참관하러 간 날, 하늘은 높고 구름은 옅고, 바람은 화창하며, 나무 그림자는 어슴푸레하고, 봄기운이 완연하여, 바로 놀기에 좋은 시기였다.
건물의 종류가 다양하고, 파빌리온 누각, 가산이 수없이 많고, 식물이 울창하고, 대나무 숲이 푸르고, 경치가 즐겁고, 구불구불하고, 문이 그윽하고, 문이 문, 경치가 하나 있는데, 처음 온 사람에게는 수수께끼인 것 같다. 초당의 많은 관광지 중 몇 군데가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기 때문에 한번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우아한 갤러리입니다. 이곳은 예전에 초당사의 대웅보전이었다가 나중에 시사전시장으로 바뀌었다. 간판에 있는' 다야 갤러리' 라는 네 글자는 당대의 서예가 안진경이 쓴 것으로 알려져 서예를 특히 좋아하는 친구들은 반드시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안에 있는 벽화는 두보의 일생의 이야기를 기록하여 보고 나니 가슴이 아프다.
두 번째는 오두막의 옛집이다. 그해 두보가 천에 들어간 후 친구가 지은 초당 옛터이다. 1997, 두보 시 등 사료에 근거하여 재건을 묘사하다. 오두막은 산을 끼고 물을 끼고, 대나무 틀이 즐비하여, 당시의 배치와 실내 장식을 크게 재현했다.
오두막 유람구에 들어서자 세 칸의 집이 눈앞에 펼쳐졌고, 가운데는 두보 일가가 거주하는 침실로, 응접실과 주방이 좌우로 펼쳐졌다. 나는 그 당시의 초당이 지금처럼 넓고 우아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두보는' 8 월 가을바람이 불고, 삼모가 우리 집에 올라온다' 고 쓰지 않을 것이다.
나라를 걱정하는 그 늙은 시인을 보고 찬바람이 세차게 부는 빗속에 무력하게 서서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을 바라보며 온 가족이 비바람에 쩔쩔매는 광경을 바라보며 하늘을 향해 씁쓸하게 한숨을 내쉬며 "태평천루, 천하의 빈민들이 모두 웃고, 비바람이 잔잔한 산처럼." 라고 말했다. 이것은 어떤 넓은 가슴이고, 이것은 어떤 가국감정이며, 이것은 어떤 사상 경지입니까? !
세 번째는 꽃길이다. 전설에 따르면 초당으로 통하는 오솔길이 있는데, 양쪽에 화초와 나무가 심어져 있다. 꽃이 필 때는 상당히 장관이다. 우리는 두보가 시인으로서의 부드러운 면을 볼 수 있다. 꽃길' 은 두보' 손님' 에서' 내 오솔길은 꽃잎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다른 사람을 위해 쓸고, 나의 초가지붕문은 닫혔지만, 지금은 너를 위해 열렸다' 라는 시에서 따온 것이다. 무슨 낭만적인 감정이야? 현실주의 시인으로 꼽히는 두보는 낭만적으로 변해 이백에게 조금도 지지 않는 것 같다. 그들이 만난 후 서로 감상하는 것이 망년의 교분이 된 것도 당연하다.
기록에 따르면' 원정지' 라는 시는 두보가 초당에 거주한 후 한 친구가 그를 방문한 후 지은 것이다. 꽃길은 그 해의 오솔길의 풍모를 재현하여 길이가 약 100 미터, 청죽의 그늘, 고색고향, 정취가 넘치지만, 지금은 오솔길 붉은 담장 푸른 기와가 두보의 그해 오솔길에 비해 다소 럭셔리해 보인다. 관광객들이 이곳에서 사진을 찍고 감상하는 것도 재미있다.
네 번째는 만불루입니다. 만불루는 초당 동쪽의 난목림에 위치해 있으며, 2005 년 재건되어 역사문화명성 청두의 풍모를 회복했다. 동쪽에는 숭례탑이 있고 서쪽에는 만불루가 있다. 만정불탑에 올라 난간을 바라보니 청두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꽤 상쾌하다. 두보 초당의 랜드마크 중 하나로 꼽힌다.
다섯 번째는 서역정이다. 사실, 이것은 매우 일반적인 파빌리온입니다. 특별한 것은 없지만 언급해야합니다. 결국, 이 말은 두공부의 유명한' 봄밤 희비' 에서 나온 것이다.'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올 때' 이다.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은 어둡고 강선은 밝다. 저 붉은 젖은 곳을 봐라, 금관성의 꽃은 무겁다. "라고 말했습니다
두보는 이 시를 쓸 때 이미 초당에서 2 년을 살았다. 평소에는 농민처럼 채소를 심고, 봄에 추수를 뿌리고, 열심히 일하지만, 평생 얻기 어려운 안정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이 시는 청두 봄비의 특징과 비오는 밤의 광경을 묘사하고, 만물을 촉촉하게 적시는 봄비를 열정적으로 노래하며' 가랑비가 올 때다' 는 느낌을 표현했다.
이 곳들 외에도 소릉비정, 라쿤화사, 라쿤화계, 초당서원, 양양당, 두씨 서예목각갤러리 등 관광지도 가야 한다. 다만 우리가 갔던 날, 양지당은 손님에게 문을 열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들어갈 기회가 없었다.
또한' 시인 성인 작품 밀레니엄' 전시장이 있는데, 이 전시장에는 두보의 생애와 그가 평생 쓴 각종 고전시가 담겨 있다. 문학 애호가, 특히 시 애호가들에게는 세심하게 음미해야 한다.
개인적으로 두보 초당이 감상하는 것은 미경뿐만 아니라 두보의 인문적 정서, 그리고 그의 시가 후세에 가져온 문화적 누적이다. 이것은 고대 대문호 두보의 인격적인 매력으로, 영원히 후세 사람들이 존경하고 그리워할 만하다.
완료 2019.7.1411:1/klo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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