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퍼플 클레이 티 세트

퍼플 클레이 티 세트

도자기 중에서도 이싱자색점토다기(Yixing purple clay tea set)는 국내외에서 유명하다. 일찍이 북송시대에 등장하여 독특하고 우수한 다기로서 큰 인기를 끌었다. 명나라.

자사차 세트의 특징은 지역 특유의 보라색 진흙, 붉은 진흙, 단산 진흙으로 만들어져 도자기 온도가 비교적 높고 소결이 조밀하며 질감이 좋다는 것입니다. , 연구에 따르면 누출은 쉽지 않으며 차 주스를 흡수하고 차 맛을 유지하는 구멍이 있으며 더운 날 차를 마시면 손이 화상을 입지 않습니다. 쉽게 신맛이 나지 않으며 추위와 더위가 급격히 변해도 깨지지 않습니다. 필요한 경우 직접 쿡탑에 놓고 끓일 수도 있습니다. Zisha 차 세트는 또한 복잡하고 변화하는 모양, 단순하고 우아한 색상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그 모양은 대나무 관절, 연근, 소나무 단면과 유사하며 상 및 주 왕조의 고대 청동 모양을 모방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자색토기의 창시자는 명나라 의흥진사(金沙寺)의 무명의 승려였다. 그는 고운 자색점토를 골라 반죽하여 둥근 몸체를 만들고 입과 손잡이, 뚜껑을 달고 구워냈다고 한다. 가마에서. 뚜껑이 없어진 모양이 아름다운 나무 쓸개 항아리가 있는데, 현재 베이징 역사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으며 전씨가 전하는 유일한 유물이라고 의심하는 사람들도 있다. 명나라 공춘(孔春)이 늙은 은행나무의 싹을 흉내내어 '공춘냄비'를 만든 것으로 유명해진 이후, 속속 등장하는 도기 명인으로는 '4대 명대사' 동한이 있다. 명나라 완리에는 조량(趙梁), 문창(文昌), 시펑(吳峰)이 있었고, 이후에는 '3대 스승'으로 다빈(大篇), 이종방(宣忠坊), 서유관(徐保泉)이 있었다. Yang Pengnian, Yang Fengnian, Shao Daheng, Huang Yulin, Cheng Shouzhen 및 Yu Guoliang. 현대에는 Gu Jingzhou, Zhu Kexin, Jiang Rong 등이 있습니다. Gu Jingzhou의 최근 작품으로는 해외 선물로 제공되는 Tibi 찻주전자와 Hanyun 찻주전자가 있습니다. 젊은 예술가들도 대거 등장하고 있다.

자색 모래 차 세트에는 다양한 스타일이 있으며 소위 "사각형 모양은 스타일이 다르고 둥근 모양은 동일하지 않습니다"라고합니다. 자색토기에 화조, 산수, 서예를 조각하는 일은 명나라 말기에 시작되어 청나라 가청시대 이후에 번성하여 점차 자색토공예의 독특한 예술장식이 되었다. 많은 유명한 시인과 예술가들이 보라색 점토 찻주전자에 시와 비문을 썼습니다. 《모래 항아리 도해》에는 정반차오가 직접 항아리를 만들고 친필로 다음과 같은 시를 새겼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입 끝이 뾰족하고 배는 크고 귀는 높아서 배고픔과 추위를 피할 수 있고, 큰 물건을 수용하기에는 너무 작으며, 2~3인치의 물이 파도를 일으킬 것입니다." 자색점토찻주전자의 형태는 앤틱형, 일반형(꽃과 글자 없음), 꽃형(소나무, 대나무, 매화의 자연스러운 이미지), 힘줄(기하학적 패턴) 등을 포함합니다.

보라색 점토찻주전자는 도자기 가문의 자랑이다. 소동파는 나무 모양의 찻주전자를 만들었다고 하는데, 찻주전자는 천연 고대 녹색 가지를 사용하고, 황토색 참외 모양의 몸체에 심플한 타일과 절묘한 서예가 새겨져 있다. 우아하고 단순하며 색상 대비도 서로 보완되어 모든 연령대의 문인들에게 실용적인 가치의 보물로 간주됩니다.

명대 자색다빈의 명인 스다빈이 만든 작은 찻주전자는 우아하고 절묘하며, 테이블을 장식하는 예술 작품으로서 차 마시는 기품을 더해준다. 그가 만든 커다란 모래 조정 찻주전자는 모래와 흰 반점이 섞인 보라색-검정색으로 마치 밤하늘의 별처럼 몸체가 작고 바닥이 크며 무게 중심이 안정적이다. 자색모래차 세트를 평가하기에 충분합니다. 먼저 실용적인 가치를 고려해야 합니다. 자색 모래 차 세트 세트는 부피와 무게의 비율이 적당하고 손잡이가 휴대하기 쉽고 뚜껑 주위의 이음새가 연결되어 있으며 주둥이에서 물이 원활하게 흐르고 색상, 바닥 및 패턴이 세련되고

보라색 점토 차 세트는 우리 국민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미 15세기 초 일본, 포르투갈, 네덜란드, 독일, 영국 등의 도예가들이 중국의 자색토기를 표본으로 삼아 이를 모방한 일이 잇따랐다. 18세기 초 독일의 J.F.보에트거(J.F.Boettger)는 자색모래 도자기를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1908년에 『진사 도자기』라는 제목의 논문을 썼다. 금세기 초 자색토기는 파나마, 런던, 파리 만국박람회에 출품되었고, 1932년 시카고 만국박람회에서 수상하며 중국도자사에 빛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