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20 10 저장성 학생예술특기수준시험지미술서예이론 시뮬레이션 (B)

20 10 저장성 학생예술특기수준시험지미술서예이론 시뮬레이션 (B)

20 10 저장성 학생예술특기수준 테스트

미술 서예 이론 시뮬레이션 논문 (a)

첫째, 일반 부분 (중국화, 서화, 서예 수험생 답안 필요)

(1) 빈 칸 채우기 (질문당 2 점, * * * 20 점)

1. 색채 운용과 구성의 요소는 광도, 채도, 순도이다.

2. 만청' 해파' 의 대표인물은 조자겸 임이, 허곡, 오창석 등이다.

3.' 프랑스 그림의 아버지' 는 푸산이고, 그의 대표작은' 계단 위의 성가족' 이다.

4. 국화의 원 4 집은 황, 진무, 왕몽, 니찬이 있다.

(2) 객관식 질문 (질문당 2 점, ***60 점. 모든 소소한 문제들은 오직 한 가지 선택만이 옳고, 모두 점수를 주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1 .. 당대의 얼굴 대표작은 (b)

A.' 로신' B.' 걷는 지도' C.' 구나라의 아내 유춘도' D.' 꽃벼슬녀도'

서쪽으로의 여행의 저자는 (d)

A. 황장선단범폭

송대 리의 대표작은 (c)

A. 이백흥의 시 B. 오우투 C. 오마투 D. 부채부인도를 휘두르다

5 대 관산행도의 저자는 (a)

A. 관통 하오 정거란 범폭

송대' 금계부용도' 는 (d) 가 쓴 것이다

A. 황천 B. 서희 C. 왕관 D. 조제

6. 심주는' 오문사원' 의 대표인물이고, 후세의 대표작은 (c) 이다.

A. 도원선경 그림 B. 설경 한림도 C. 여산 고도도 D. 설류도

7. 중국 고대에' 화조' 로 불리던 것은 (c) 였다.

A. 당인 B. 왕위 C. 구 카이지 D. 오도자

영락궁의 벽화는 (c)

A. 북송 B. 남송 C. 원나라 D. 명나라

9.' 강남화권' 에 속한 화가는 (a)

A. 황 B. 조 C. 오창석 D. 서비홍

10. 여성전? 《인학지도》의 저자는 (1) 이다

A. 동진 구카이지 B.5 대 서희C. 북송마원조 D. 당대의 오도자

1 1. 드라클로바는 (d)

A. 유럽 신고전주의 화가 B. 유럽 인상파 화가

C. 유럽 현실주의 화가 D. 유럽 낭만주의 화가

12. 그리스 조각 예술의 걸출한 대표작은 밀론 (a) 이다

A. 원반던지기 B. 세 운명의 여신 C. 아테나 D. 비너스 드 멜로

13. 플로렌스의 초기 르네상스 예술에는 보티첼리 (B) 가 있었다.

A. 창세기 B. 봄 C. 유다의 키스 D. 마지막 저녁 식사

14. 네덜란드 풍속화가 버밀의 대표작은 (c)

A. 야간 순찰 B. 집시 여자 C. 편지를 읽는 여자 D. 방직 여자

15. 다음 중 공예미술에 속하지 않는 것은 (d)

A. 민간 공예 B. 특수 공예 C. 환경 디자인 D. 그림 구도

16. 다음 중 르네상스의' 3 대 거장' 이 아닌 것은 무엇입니까 (b)

A. 라파엘 루벤스 다빈치 미켈란젤로

17. 18 세기 프랑스 로코코 예술의 가장 뛰어난 대표는 (a)

A. 월터 루벤스 프산 벨라스스

18. 유명한 서구 건축 아크로폴리스는 (b) 에 위치해 있다.

A. 고대 이집트 B. 고대 그리스 C. 고대 로마 D. 스페인

19. 다음 색상 중 순도가 가장 높은 것은 (a)

A. 빨강, 노랑, 파랑 B. 녹색, 보라색, 오렌지 C. 노랑, 보라색, 녹색 D. 빨강, 녹색, 파랑

인도의 유명한 불교 문화 모델은 (c) 입니다.

A. 양곤대 피라미드 B. 백마사 C. 3 피트 보탑 석조 D. 앙코르굴

2 1. 김대왕헌의 대표작은 (D) 입니다.

A. 신고서 B. 황정정 C. 음악과 이디. 로신부 13 행

한자의 기원에 대한 잘못된 주장은 (b)

A. 하투팔괘론 B. 결줄 조자론 C. 묘사부호론 D. 창호 조자론

23.' 천하제 2 행서' 의 저자는 (c)

A. 왕희지 B. 동치창 C. 안진경 D. 왕헌지

24. 드럼 텍스트는 (a) 라고도합니다.

A. 청동기 비문 b 쇼 c Li Shu d zhong dingwen

25. 송휘종 조제 서예는 독특하며 (D) 라고 불린다.

A. 칠서 B. 6 분 30 분 C. 들풀 D. 홀쭉한 몸

구양문의 대표작은 (a) 입니다.

A. 구성궁 예천 비문 B. 공묘비 C. 기러기 성교서 D. 신신 선사비

27. "문방 사보" 는 산지에 따라 (c) 라고 불린다.

A. 샹펜, 휘묵, 선지, 그리고

C. 후필, 휘묵, 선지, 딩

28. 역사 발전에 따르면 예서는 (b) 사이에 있다.

A. 해서체와 행서 사이 B. 작은 인감과 해서체 사이 C. 작은 인감과 대주 사이 D. 대주와 해서체 사이

29. 중당초서의 대표 인물, 광초 작가는 (c)

A. 장욱, 손b. 장지, 손c. 장욱, 와이소 D. 장지, 와이소

30. 다음은 중국 서예' 송사집' 이 아닌 것은 (c) 입니다.

A. 소동파 B. 황정견 C. 조맹기 D. 채향

둘째, 주제 부분 (중국화, 서양화, 서예 수험생, 범주별 답안)

중국어 회화 수험생이 대답했다: (20 점)

1 .. 중국화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2.' 천리강산도' 를 간단히 소개해 주세요.

서양화 수험생이 대답했다: (20 점)

1 .. 유화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중세 유럽의 예술적 특징을 간략하게 설명하십시오.

서예 수험생이 대답했다: (20 점)

1. 당카이에 대한 당신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예서 구조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1. 중국화의 예술적 특징: 주로 선과 먹색의 변화를 이용하여 후크, 펜, 점, 염색, 굵게, 연한, 건조, 습기, 허허, 실, 스파, 밀함 등의 표현 수단으로 대상을 그리고 시와 함께

2. 북송 왕 희몽의 대표작은 가로길이 12 미터 가까운 청록색 산수화다. 화면 구상이 정확하고 산천, 강, 햇빛, 대기, 식물, 현실이 결합되어 인력 활동, 셀 장교, 보트 마을집, 새말이 호응하며 생활의 기운이 넘친다. 색채 설정에서는 황토를 보조물로 사용하여 녹송석의 색깔을 보석처럼 밝게 하여 강한 시각적 충격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1. 유화의 예술적 특징: 유화는 일반적으로 조형, 재현, 이성을 강조하며 초점 투시와 해부학의 지식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창조한다. 유화 물감은 커버력이 강하고 색채가 풍부하다. 물체의 색상 변화를 충분히 보여줄 수 있어 매우 사실적이다. 유화는 건조 후 오래 지속되어 장기간 보존하기 쉽다.

2. 비잔틴 건축 예술 스타일, 유명한 건축 성 소피아 대성당; 로마 건물은 돌담이 두껍고 창문이 적고 작으며 교회 앞뒤에 탑이 줄지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작품은 이탈리아의' 피자 교회' 와 그 탑' 피자 사탑' 이다. 고딕 예술 건축물은 높이 솟은 첨탑과 스테인드글라스가 박힌 창문이 특징이며 파리 성모원, 프랑스의 동산 대성당, 독일의 쾰른 대성당, 이탈리아의 밀라노 대성당으로 유명하다.

1. 당카이: 수당은 중국 서예사에서 가장 번영하는 시기입니다. 당대의 비문에는 해서체 비석이 비교적 많다. 전반적으로, 그것의 스타일은 위비와는 달리 법도가 엄격하고 우아하며 단정하다. 구양문의, 여사남, 추 수량, 설치, 안진경, 류공권은 당대의 주요 작가이다.

2. 예서의 구조적 특징은 1, 네모난 납작, 가로자; 2, 직선 스트로크, 흰색 천 절묘한; 3, 웨이브 그림, 좌우 전시. 예서의 가장 특색 있는 한 획은 붓을 고르는 것이고, 왕왕 전체 글자의 주필이다. 미나리, 한립, 한간, 이청을 포함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