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간고한 노력을 표현한 시
간고한 노력을 표현한 시
노력에 관한 시 1. 열심히 일하는 시.
1, 기초는 배우고, 공부는 읽고 있다. -구양수
2.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 -노자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퍼할 것이다. -"한악부 장가행"
4. 배우지 않으면 다재다능할 수 없고, 배우고 싶지 않으면 배울 수 없다. -제갈량
5, 만 권의 책을 읽고, 글을 신으로 쓰다. -두보
6. 새는 높이 날아야 하고, 먼저 날개를 펄럭이고, 사람은 먼저 배워야 한다. 이고선
7, 근면 한 산업, 불모의 땅; 하는 일은 사상이지만, 그것은 파괴되었다. -한유
8. 역학은 먼저 발붙일 것이고, 역학은 독서를 기초로 한다. -구양수
9. 밤의 불빛은 오경닭이다. 남자가 책을 읽을 때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얀 진칭
10, 빈둥거리지 말고 소년의 머리를 희게 하고 공허하고 슬프다. -악비
1 1. 만약 당신이 세상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싶다면, 당신은 고대 책을 읽어야 합니다. -펭 멩 롱
12, 책을 읽는 방법이 점진적이고 숙련되어 교묘하다. -주
13, 평생 부지런하고 수확이 없다. -장 헹
14, 책을 쓰면, 너는 그렇게 싫어하지 않는다. 가지 않고서야 얼마나 어려운지 알 수 있다. -육유
15, 하루 책이 없고, 시가 척박하다. -리 웨이
16, 100 번 읽고, 의미는 자명하다. -진수
17, 독서인이 의를 선언하려면 먼저 그 책을 읽어야 한다. -왕 푸
18,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공자
19, 독서가 산책과 같으니 모험을 두려워하지 마라. -"청석 스택 독서"
2. 분투시
1, 박문강기, 후적박발. -돌의' 잡기 보내기'
많은 책을 박람하고, 간단하고 진지하게 취하고, 깊이가 축적된 후 천천히 석방한다.
2, 국난으로 죽고 급사하다. --삼국 카오 카오 웨이 "백마 지"
국가 구조에 헌신하고 죽음을 바라보는 것은 마치 자신의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과 같다.
3, 황사는 금갑백전을 입고, 누란을 깨뜨리지 않고 돌려주지 않는다. 당대의 왕창령' 병역 칠곡 4' 에서 나왔다.
주둔 장병들은 백전을 거쳐 갑옷이 낡고 포부가 꺼지지 않고, 침범하는 적을 물리치지 않고, 영원히 고향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4, 왜 군인 우 훅 을 하지, 관산 오십 주 를 닫습니다. --당나라 "남원 13 곡 5"
왜 남자들은 무기를 착용하지 않고 관산 50 주를 수집합니까?
5. 휴 는 여자가 영국 물건이 아니라고 말했다. 매일 밤 용천 벽에서 노래를 부른다. 청대 추근' 천천천천에서, 조국감이 가라앉는다' 에서 나왔다.
사람들은 여자가 영웅이 될 수 없다고 말하고 싶지 않다. 벽에 걸려 있는 칼도 여자 칼집에 누워 싶지 않고 매일 밤 칼집에서 용음을 부른다.
3. 적극적이고 진취적이며 활기찬 고시에 대하여.
염노교? 적벽회고' 의 저자인 스시' 일강춘수' 는 천고의 풍류 인물이다.
올드 캠프 서쪽, 사람들은 삼국 전쟁, 적벽 전쟁이라고 말한다. 가파른 암벽, 천둥 같은 파도가 강둑을 치고, 물보라가 천만 마리의 눈을 휘감고 있다.
기세가 웅장한 강산기가 그림처럼, 얼마나 많은 호걸호걸들이 한 번에 솟아올랐다. 주유의 봄바람 시대를 돌이켜 보면 젊고 아름다운 조가 막 시집을 갔는데, 그는 영기가 넘친다.
깃털 부채를 든 하얀 사람의 그림자가 정면으로 다가와 담소를 나누자 적의 전선이 잿더미로 타올랐다. 나는 오늘 전쟁터에서 수영을 하며, 나는 느낌의 마음을 느끼고, 너무 일찍 백발을 낳았다.
인생은 꿈과 같고, 술 한 잔을 뿌려 강상 명월에 경의를 표한다. 저자 소개: 수시 (1037 ~1101), 북송 미산인, 명자첨.
그는 유명한 문학가로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다재다능하며 서예, 그림, 시, 산문 등에서 모두 조예가 높다.
그의 서예는 채향, 황정견, 미탄과 함께' 송사집' 이라고 불렀다. 대나무, 기석, 화론, 서예 이론을 그리는 데도 뛰어난 견해가 있다. 그는 북송 구양수 이후의 문단 지도자로 산문과 구양수가 함께 유명하다. 시는 황정견의 이름과 같다. 그의 글은 기세가 웅장하고 풍격이 호방하여 완곡한 말을 바꾸었다. 남송신과 함께' 수신' 이라고 부르며, * * * 은 호방한 시인이다.
촉도난작가: 이백아, 하지만 키가 크고 위험해! !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이 지역의 두 통치자가 안개 시대에 강행할 때까지. 4 만 8 천 년이 지났으니 진 경기와 이야기하지 마세요.
대백산, 서쪽, 여전히 한 마리의 새길이 아미산 정상까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일단 지진에 의해 깨진, 용감한 사람이 손실, 그리고 사다리 돌 스택이 연결 되었습니다.
높은 깃발에는 여섯 마리의 용이 태양을 몰고 있고, 아래 먼 곳에서는 강이 휘젓는 수로를 휘젓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높이는 황학에게 모두 어려운 것이다. 불쌍한 원숭이여, 발톱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녹토산은 많은 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매 100 걸음 걸을 때마다 우리는 그 흙더미 가운데를 아홉 바퀴 돌아야 한다. 우리는 숨을 헐떡이며 오리온 별자리를 스쳐 지나가고, 우물별을 지나 두 손으로 가슴을 안고 신음하며 땅에 쓰러졌다.
우리는 이 서쪽 오솔길이 영원히 끝이 없는지 의심스럽다. 이 길은 너무 가파르여 올라갈 수 없다. 오래된 숲에 둘러싸인 새들의 울음소리 외에는 아무것도 들리지 않았다. 수컷은 부드럽게 회전하여 암컷을 따라갔다.
도착했을 때, 또 두쥐안 우울한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내가 걱정하는 것은 공산과 촉도의 험난함,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심지어 그것이 뺨을 창백하게 만드는 것을 들었다. 가장 높은 절벽은 천국에서 1 피트도 안 떨어져 있고, 마른 소나무는 절벽 표면에 내려앉았다.
날아오는 급류와 폭포는 다투어 소음을 내고, 절벽을 치고, 석두 산을 높은 산과 협곡으로 만들었다. 무거운 위험을 무릅쓰고, 너는 이미 먼 길을 걸었다! 망루의 좁은 입구는 견고하고 험준하지만, 한 사람이 지키면 만 명이 이길 수 없다.
만약 그가 충성스럽지 않고 동료의 늑대에 대한 것이라면? 。 낮에는 배고픈 호랑이가 무섭고, 밤에는 독성이 강한 파충류가 있는데, 그들의 이빨과 뾰족한 이빨은 마처럼 사람을 죽일 준비가 되어 있다.
실크시티는 아름답지만, 나는 차라리 빨리 집에 돌아가겠다.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서쪽을 비스듬히 바라보니 길었다.
아! 얼마나 가파르고, 얼마나 높은가! 촉도는 걷기가 더 어렵고, 하늘보다 걷기가 더 어렵다. 촉나라의 두 왕과 어붕, 그들의 건국은 얼마나 모호하냐.
이후 48,000 년이 지나서야 진나라 사람들과 접촉했다. 태백산서가 막혀서 새길만 있고 날짐승은 아미산 꼭대기를 넘을 수 있다.
땅이 무너져 장사들이 모두 눌려 죽을 때까지 사다리와 돌더미를 잇지 못했다. 수레를 끄는 육룡도 구부려야 하는 최고봉이 있고, 아래에는 높이 튀어나온 파도의 소용돌이가 있다.
날 수 있는 황학은 여전히 날 수 없다. 원숭이는 지나갈 곳이 없을까 봐 걱정한다. 청산은 구불구불 구불하여 짧은 여정에서 많은 굽이 굽이쳐 산꼭대기를 굽이굽이 돌았다.
숨을 죽이고, 손을 뻗어 별을 만지고, 가슴을 만지고, 한숨을 내쉬었다. 서쪽 여행은 언제 돌아옵니까? 무서운 길, 가파른 바위는 오르기 어렵다.
나는 새들이 오래된 숲에서 비명을 지르고 신음하는 것을 보았고, 암컷과 수컷이 숲속을 날아다니는 것을 보았다. 달밤에 두쥐안 울음소리를 듣고, 빈산이 슬프다.
촉도는 걷기가 어렵고, 천도보다 더 어려워서, 이 말을 들으면 가슴이 아프다. 끝없이 이어지는 산봉우리가 하늘에서 1 피트도 안 떨어져 시든 소나무가 가파른 절벽에 거꾸로 걸려 있다.
급류와 폭포가 요란하게 돌진하여 낭떠러지에 부딪쳐 석두 구르며 우레와 같은 소리를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너무 위험해요. 너 왜 여기에 왔니? 검각은 가파르고 험하며 험준하다. 한 사람이 관문을 지키면 만 명이 열 수 없다.
문지기가 믿음직하지 않으면 집권하는 승냥이가 된다. 아침에는 호랑이를 피하고, 밤에는 긴 뱀을 경계하고, 이를 악물고 피를 빨아들이며, 피살자 수는 알려져 있지 않다.
진성은 즐거운 곳이지만 집에 가는 것이 낫다. 촉도는 걷기가 어렵고, 하늘보다 걷기가 더 어렵다. 나는 서방으로 돌아서서 길게 한숨을 쉬었다.
4. 어떤 영감을 주는 시가 있습니까?
1, 시: 매화향은 뼈를 얼지 않습니까?
에서: 당나라, 선종 마스터 황베리의' 개반송'.
해석: 얼어붙은 추위가 없으면 향기로운 매화가 없다.
2. 시: 향을 북풍에 불어 넣는 것보다 가지 끝에 향을 안고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낫다.
출처: 한국화/송대 정사쇼' 화국화'.
뜻: 차가운 북풍에 부는 것보다는 가지 끝에서 맑은 향기로 죽는 것이 낫다!
시: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고, 누란은 돌려주지 않는다.
에서: 당나라 왕 Changling "병역 7 노래 4 부"
해석: 수비대 장병들은 백전을 거치며 갑옷이 낡고 야망이 꺼지지 않고 침입한 적을 물리치지 않고 영원히 귀향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시: 사람들은 링 윤 나무, 링 윤 높이 까지 모른다.
에서: 당나라 du xunhe "xiaosong".
해석: 그 당시 그 사람들은 그 나무가 하늘을 날 수 있다는 것을 몰랐고, 그것이 하늘을 날 때까지 사람들은 그것이 크다고 말했다.
시: 천돛은 침몰선 옆을 지나 만목춘이 병목 앞에 있다.
에서: 당나라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해석: 여전히 수천 척의 범선이 전복된 배 옆을 지나가고 있다. 죽은 나무 앞에는 천 그루의 나무가 번창하고 있다.
5. 각고의 고시를 묘사하다.
악부장가 소개: 한대악부는 원래 고대 주관 음악의 공식 부문이었다.
진나라와 서한 시대에는' 악부령' 이 있었다. 한무제 시대의 악부 규모는 비교적 크며, 그 기능은 궁정에서 사용하는 음악을 관장하고 민가와 음악을 채록하는 것이다.
위진 이후 한대 악부 기관에서 채창한 시는 모두 악부시라고 불린다. 한악부 창작의 기본 원칙은' 희비, 일 때문에 이루어진다' ('한예문사') 이다.
그것은' 시경' 현실주의의 우량한 전통을 계승하여 한대의 사회 현실을 광범위하고 깊이 반영하였다. 한악부의 가장 뛰어난 예술적 성과는 그것의 서술성에 있다. 둘째, 전형적인 세부 사항을 잘 선택하고 인물의 언행을 통해 인물의 성격을 표현한다.
그 형식은 오언, 칠언, 잡언으로, 특히 한악부에서 성숙한 오언시가 생겨났다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 한나라에서 전해 내려오는 절대다수의 악부시는 이미 송인 곽무겸이 편찬한 악부시에 수입되었다.
원문: 녹색 화원에서 해바라기가 햇빛에 노출되었다. 봄은 대지를 희망으로 가득 채우고, 만물은 온통 번영하는 광경을 드러낸다.
늘 추운 가을이 올까 봐 나뭇잎의 나무가 누렇게 되고 백미초도 시들어 버렸다. 강은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참고: 이 시는 한악부에서 뽑혔다. 악부는 진나라 이후 세워진 왕실 음악 기관이다. 한무제 시대의 대규모 확장, 민간으로부터 대량의 시를 모집하여 내용이 풍부하고 제재가 광범위하다.
이 시는 바로 그 중의 하나이다. 장가행: 한악부 곡의 이름.
해바라기: 오래된 채소. 서: 그랬어요.
양춘: 봄이에요. 햇빛이 충분하고 이슬이 풍성해요. 천: 가게, 뿌려.
덕택: 은택. 추절: 가을.
명절, 계절, 명절. 노란색: 노란색.
꽃: 꽃과 같다. 쇠퇴: 압운을 위해 여기서 고체로 읽을 수 있다.
수백 개의 강: 무수한 강. 쓰촨, 강.
행 23: 헛되고 무익하다. 오늘의 번역: 화원의 해바라기가 울창하고 맑고 투명한 양지 속에서 천천히 떠오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해바라기, 해바라기, 해바라기, 해바라기, 해바라기, 해바라기, 해바라기)
봄은 희망을 대지에 가득 뿌리고 만물은 번영의 광경을 드러낸다. 늘 추운 가을이 올까 봐 나뭇잎이 누렇게 되고 풀이 시들었다.
백천이 동쪽으로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젊은이가 제때에 노력하지 않으면 늙어서 한평생 후회할 뿐이다. 감상 감사: 이 시는' 원중 해바라기' 로 시작하며, 다시 물줄기로 바다를 향해 한 번도 돌아오지 않는 것을 예로 들어 시간이 흐르는 물처럼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지막으로, 젊음을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일하도록 권하고, 늙어서야 후회하지 않도록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시는 사물로 의미를 표현한다. 우선, 정원의 해바라기를 비유로 사용한다.
녹색은 그것이 무성하게 자라는 것을 의미한다. 사실 봄날의 햇살과 비 속에서 만물은 앞을 다투어 성장하고 있다.
왜 그럴까요? 그들은 가을이 다가올까 봐 가을바람이 시들어 백초가 시들어 가는 것을 모두 알고 있기 때문이다. 자연의 생명의 리듬이 이렇고 생명도 마찬가지입니까? 만약 한 사람이 좋은 시간을 틈타 노력하지 않고 청춘을 헛되이 낭비하게 한다면, 늙어서 후회해도 늦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이 시는 생명이 눈앞의 청춘의 아름다운 풍경에서 순식간에 지나가고, 젊은이들에게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경고를 하고, 분발하도록 격려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코멘트: 이것은 한 왕조의 Yuefu 유명한 문장입니다.
시는 우리가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가능한 한 빨리 열심히 일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일련의 비유를 사용했다. 이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우리에게 아름다운 봄경치를 그려 주었다. 화원의 녹색 해바라기에 이슬이 맺혔다. 해돋이 후 이슬이 말리고 해바라기가 햇빛에 목욕한다.
세상 만물은 모두 봄 대자연의 비와 이슬의 돌봄을 받으며 비길 데 없는 빛을 발하고 있다. 그러나 가을이 오면 밝은 광택을 잃고 노란색과 퇴색된다.
매사에 기복이 있고, 사람도 사춘기에서 노년에 이르는 과정이 있다. 시간은 마치 큰 강의 물과 같아서, 줄곧 동쪽으로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젊었을 때 시간을 소중히 여기지 않고, 노력하지 않으면 늙으면 슬픔만 있을 뿐이다! 모레, 얼마나 많은 내일! 내일은 영원히 오지 않을 것이다. 만약 내일 세상이 피곤하면, 그것은 봄에 가을을 가서 노병이 될 것이다.
황혼의 동쪽으로 흐르는 물을 보고,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백 년 후의 내일 너는 무엇을 할 수 있니? 내일 내 노래를 들어 주세요. -'내일의 노래' 를 읽다. 어제 추억으로 묵묵히 지나간 것 같고, 오늘은 희망으로 살금살금 다가온다. 내일, 그것은 빛나고, 사람들을 기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떤 사람들은 기억에 잠기고 어제를 그리워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꿈에만 취해 내일을 동경한다. 이 두 사람 모두 잊고, 가장 소중히 여겨야 할 것이 오늘의 소중함이다! 오늘, 아주 짧은 날이 아닌가요? 내일부터 나는 열심히 공부할 것이다.
오늘, 짧은 24 시간 아닌가요? 나는 내일부터 열심히 일할 것이다. 오늘은 1 년의 3 분의 1 이 아닌가요? 내일부터 나는 * * * 사업을 위해 분투하기 시작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하고, 그렇게 합니다. 친구, 나는 너의 진심을 의심하지 않는다. 그런데 왜 너는 반드시 일을 내일로 끌고 가야 한다. 모든 것이 내일부터 시작되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일월이 서두르고, 내일, 내일이 또 오늘이 되고, 오늘마다 끝없는 내일이 있다.
그렇다면, 당신의 결심, 당신의 이상은 언제 행동과 현실이 될 수 있습니까? 셰익스피어는 "시간을 버리는 사람은 시간도 그를 버린다" 고 말했다. 나는 말했다: "당신은 오늘 사람들을 버리고, 당신은 오늘 그를 버렸습니다. 오늘 버림받은 사람은 내일이 없을 것이다. ""
만약 농민들이 오늘 경작하고, 풀을 베고, 비료를 주고, 살충을 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어떻게 가을에 풍작을 얻을 수 있습니까? 만약 오늘 의사가 제때에 환자를 구제하고 치료하지 않는다면, 앞으로 사람들은 어떻게 건강합니까? 오늘 청소부가 쓰레기와 먼지를 제때에 청소하지 않는다면, 거리가 어떻게 매일 깨끗해질 수 있습니까? 해방군 전사들은 오늘 중무장으로 전쟁을 준비하지 않았는데, 어떻게 수많은 가정의 영원한 평화가 있을 수 있겠는가? "내일 이후의 내일, 얼마나 많은 내일이 있습니까? 내일 나는 살 것이고,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다. 클릭합니다 짧은 시 몇 수는 우리 조상들의 생활 경험의 결정체이다. 고대인들은 이 점을 느꼈고, 그래서' 현량가시주',' 반딧불 비설',' 벽을 파서 빛을 빌린다' 는 부지런한 이야기가 있었다
지금 조건이 우월하니, 오늘의 매 순간을 소중히 여기고 붙잡아야 하지 않겠는가? 오늘을 잡는 것은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잡는 것이다. 오늘을 파악하는 것은 발명창조의 가능성을 파악하는 것이다. 총명하고 부지런하며 포부가 있는 사람은 시간이 생명이라는 것을 깊이 알고 있으며, 심지어 생명보다 더 소중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들은 영원히 내일을 위해 오늘의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을 것이다. 위대한 발명가 에디슨은 항상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
6. 근면에 관한 시 전집
생활은 열심히 일하는 것이고, 수확은 없다. -장 헹
2. 공업이 정진하고, 연극이 폐지되고, 행동이 생각에 파괴된다. -한유
3. 왜 꼭 한밤중에 자고 5 시에 일어나야 합니까? 가장 쓸모없는 것은 하루에 열흘 동안 얼어붙은 것이다.
4. 시가 부지런하고 부지런하지 않고 텅 비었다. -한유
5. 만약 한 사람이 할 수 있다면, 그것은 이미 100 이다. 사람은 10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는데, 수천 가지가 있다. -축의기
부는 뿌리가 없지만 근면에서 비롯됩니다. -펭 멩 롱
7. 천랑은 어렵지만 황사를 날려 버리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유우석
8. 풍화절대,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아 아침에 일어나도 견디기 힘들다. 제때에 격려하고,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9. 근면은 봄의 어린 묘목과 같다. 증가하지 않으면 나날이 강해진다.
학교를 그만두는 것은 맷돌과 같다. 상처를 볼 수 없어 매일 손해를 본다.
10. 만 권 이상의 책을 읽으며, 붓을 신처럼 쓴다.
1 1. 매화향은 얼지 않고 뼈를 어떻게 먹습니까?
12. 사람들이 책을 읽는 밤이다.
13. 군자, 자강불식. --변화의 책 (진나라와 한 왕조 이전의 유교 고전)
14.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가족은 썩지 않고, 민생은 부지런하다. -장 shaocheng
15. 접이식 나무는 밀리에서 태어났다. 9 층대는 기초흙으로 시작합니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기는 노자의 《도덕경》에서 인용되었다.
16. 일약 10 단계가 아니다. 10 명의 운전자 쑤, 공로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권 조건 은 견권 에서 인용, 학습 을 격려했다.
17. 촉산은 갈 길이 있고 학문은 끝이 없다.
학습을 설득하다
[돈] 얀 진칭
밤등, 닭 다섯 마리,
사람들이 공부하고 있을 때,
검은 머리는 일찌감치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몰랐다.
백수방은 공부가 늦은 것을 후회했다.
이 시의 뜻은 사람들에게 어릴 때부터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공부하라고 권하는 것이다.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하는 법을 모른다면, 나이가 들면 너무 늦게 배운 것을 후회할 것이다.
겨울 밤 독서, xianzi 는 말했다
[송] 육유
옛사람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고, 늙어가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이 시의 뜻은 고대인들이 공부에 여력을 아끼지 않았다는 것이다. 일생을 위해 분투하면, 왕왕 젊었을 때 늙으면 성공할 수 있다. 책에서 얻은 지식은 결국 피상적이어서 지식의 참뜻을 이해할 수 없다. 책의 심오한 이치를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반드시 직접 실천해야 한다.
학생들에게 공부하라고 권하는 시
한유
독서는 돈을 쓰지 않고 만 배나 이득을 본다. 창문 앞에서 고서를 읽고, 등불 아래에서 책의 뜻을 찾다. 가난한 사람은 책 때문에 부유하고 부자는 책 때문에 비싸다.
이 시는 돈을 쓰지 않고 책을 읽으면 자신을 박학하게 만들 수 있다는 뜻이다. 열심히 공부하다 가난한 사람은 책을 읽은 후 지식으로 부자가 되고, 부자는 책을 읽은 후 책으로 고상하게 된다.
서원
[송] 유과
역학은 경작지와 같습니다.
근면은 아는 것이다.
하지만 책을 많이 쓰고,
나이가 들 것이다.
7. 어떤 분발하는 시가 있습니까?
사람을 열심히 하는 시구는 다음과 같다.
매일 닭이 울 때는 남자가 책을 읽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이다. --Yan Zhenqing "설득시"
대인물은 왜 무기를 가지고 산 50 주를 거두지 않는가? --리호 "남원 13 곡" 5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나도 가기 어렵다"
매화향은 뼈에 사무치는 추위를 지적하지 않고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황 베리 마스터 "개회식 노래"
하늘을 알아보지 못하는 나무들은 하늘에 들어갈 때까지 키가 크다고 한다. --뒤 xunhe 의 작은 소나무
배의 한쪽에는 천돛 경주가 있습니다.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보상"
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박혀 있다. -정섭죽석
독서에 전념하라, 나는 봄이 이미 지나갔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매 촌의 시간은 금 한 인치만큼 소중하다는 것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왕 zhenbai \ "백록동 두 곡, 앞 편 \"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습니까?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에 따르다. -문천상 《영정양》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돈에 관해서는, 비록 흩어져 있지만, 다시 함께 모일 것이다. --이백 《입주》
한 편의 중국시에 쓰여진 바와 같이, 우리는 먹구름이 우리의 시선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산꼭대기에 있기 때문이다. --왕 안시 \ "덩 페이 펭 \"
참고용으로 제공하다.
8. 열심히 공부하는 성어, 시, 휴후어, 명언에 대해서.
0 1 ..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상을 개조하고 싶어하고, 자신을 개조하고 싶어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02. 긍정적인 사람은 모든 걱정에서 기회를 보고, 부정적인 사람은 모든 기회에서 어떤 걱정을 본다.
03. 실패에 대한 핑계를 찾지 말고 성공에 대한 핑계만 찾는다. 실패의 원인을 찾지 말고 성공의 방법을 찾아라.
04. 위인이 위대하다는 것은 그가 다른 사람과 함께 역경에 처했을 때 다른 사람이 자신감을 잃었지만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로 결심했기 때문이다.
세상에는 절망이 없고 절망적인 사람만 있다.
네가 슬픔과 고통을 느낄 때, 너는 무엇을 좀 배우는 것이 좋겠다. 공부는 너를 영원히 무패의 땅에 세우게 할 것이다.
세계에서 가장 쉬운 일 중에서 지연은 가장 힘들지 않다.
08, 사람은 할 수 있다, 다만 가능하다고 믿는다.
09. 믿음이 있는 사람이 발전한 힘은 99 명보다 흥미가 있는 사람보다 크다.
10, 모든 노력의 배후에는 반드시 두 배의 보답이 있을 것이다.
1 1, 인생 대사의 확립은 아는 것이 아니라 할 수 있다.
12, 어떤 제한도 자신의 마음에서 나온다.
13. 눈물을 머금은 사람은 반드시 미소를 지으며 수확할 것이다.
14, 욕망은 열정을 높이고 끈기는 산을 평평하게 한다.
15, 다른 사람의 생각에서 사물을 볼 수 있고, 다른 사람의 정신활동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자신의 미래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16, 한 사람의 가장 큰 파산은 절망이고, 가장 큰 자산은 희망이다.
17, 기회를 기다리지 말고 기회를 만들어라.
18, 인사가 인사일 뿐이라면 원숭이와 이름이 어떻게 다른가요?
사실, 정확한 인사는 단 한 마디로 그에 대한 당신의 관심을 분명히 밝혀야 합니다.
19, 어젯밤에 몇 분 더 준비했는데, 오늘은 몇 시간 덜 번거로워요.
옳은 일을 하는 것이 옳은 일을 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2 1, 인격의 보완은 기초이며, 부의 건립은 목적이다.
22. 경멸하지 않고, 참지 않고, 분투하지 않으면 정복할 수 있는 운명이 없다.
23. 행동은 두려움을 치유하는 약이지만 망설임과 지연은 끊임없이 두려움을 키워준다.
24. 타고난 자신감은 없고, 끊임없이 키우는 자신감만 있다.
9. 감탄시간과 격려에 관한 시.
* 장년기에 돌아오지 않으면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 내일 이어 내일, 그렇게 많은 내일이 있다. 나는 내일을 기다릴 것이고, 모든 것이 낭비될 것이다. 만약 내일 세상이 피곤하면, 그것은 봄에 가을을 가서 노병이 될 것이다. 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것을 보고, 황혼에는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것을 본다. 백년 내일은 기하학이 될 수 있으니, 나의 내일의 노래를 들어 주십시오. (문가 "내일의 노래")
* 오늘 다시 오늘, 오늘은 얼마나 적습니까! 오늘이 아니라 언제야! 인생 백년 오늘, 오늘은 아깝지 않다! 명나라까지 기다리면 명나라에 물건이 있다. 너를 위해 오늘의 시를 써라. 오늘부터 시작하세요. (문가 "오늘의 시화")
* 새벽 5 시에 불을 켜요. 남자가 공부할 때예요.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설득 \" yanzhenqing
* 풍화 절대, 하루 깨어나기 어렵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잡시
* 아욱은 녹색원에 있어 햇볕을 쬐고 있다. 봄은 대지를 희망으로 가득 채우고, 만물은 온통 번영하는 광경을 드러낸다. 늘 추운 가을이 올까 봐 나뭇잎의 나무가 누렇게 되고 백미초도 시들어 버렸다. 강은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장가행" 한악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