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모치 지" 의 원문과 번역

"모치 지" 의 원문과 번역

가이드:' 묵지지기' 라고 불리는데, 초점은' 풀' 이 아니라 성취를 천명하는 것이 천성이 아니라 열심히 공부하는 도리에 의지하여 학자들에게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께' 묵지지기' 원문과 번역을 가져다 드리니, 독서 학습을 환영합니다! 묵지기' 원문 < P > 임천의 성동 () 은 어떤 곳은 은둔하지만 높고, 시냇물에 임해 신도시를 말한다. 신도시 위에는 웅덩이가 있지만, 한쪽은 길다. 왕희지 먹지라고 하는 사람, 순백자 \ "임천기 \" 구름도 있다. 시 맛 뮤 장지, 린치 학서, 연못 물이 검게 되는 것을 맛보았는데, 이것이 그 옛 흔적인데 어찌 믿을 수 있겠는가? < P > 방희는 벼슬을 강할 수 없고, 극동방을 맛보고, 창해에 나가 산수 사이를 즐겁게 한다. 어찌 그 유유자방자하고, 또 이 악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을 맛볼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사이 의 책은 늦게 좋은, 그 능력, 커버 도 에너지 자기 원인, 비 천성 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 세계 에 도달 할 수있는 사람 이 없다, 왜 그 학교 는 다른 악 만큼 좋지 않아? 그렇다면, 고체 제나라 자이 덜 배울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도덕적 악 을 공부 하려는 조건?

잉크 풀 위, 지금은 주 학원이다. 교수 왕 junsheng 도 장 하지 두려워, 책' 왕 youjun 잉크 풀' 의 6 자' 유 사이 노출. 또 공 (gong) 에게 "기억하고 싶다" 고 말했다. 왕 junzhi 의 마음을 밀어, 좋은 애인, 낭비 하지 않을 수 있지만, 그리고 거의 그 흔적 악 때문에? 그 역시 그 일을 미루어 그 학자의 사악함을 격려하려 하는가? 부인 의 능력 은 미래 세대 가 여전히 그렇게 할 수 있도록, 상태 renren 추앙 시 의 유풍 여념 은 내세 에 의해 어떻게 자이 에 있었다!

경력 8 년 9 월 12 일, 쩡 공 (Zeng gongji). 묵지기' 번역문 < P > 임천군시의 동쪽에는 땅이 약간 높고 시냇물 가까이에 있어 신도시라고 합니다. 신도시 위에는 연못이 낮게 자리 잡고 직사각형이 있는데, 왕희지의 먹풀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순백자' 임천기' 에서 말한 것이다. < P > 는 장지의' 임지학서, 연못이 검게 물들었다' 는 정신을 흠모한 적이 있다. (지금) 이것은 개지의 유적지인데, 사실인가? 마지못해 벼슬을 하려고 하지 않을 때, 일찍이 동방을 두루 돌아다니며 동해를 여행하며 산수 사이에 그의 기분을 즐겁게 했다. 혹시 그가 마음껏 유람할 때 여기에 머물렀던 적이 있습니까? 희지의 서예는 만년이 되어서야 특히 좋다. 그러면 그가 이 단계에 도달할 수 있는 것은 아마 그 자신의 것이다. 정신과 끈기로 얻은 것은 결코 타고난 것이 아니다. 그러나 후대는 그를 따라잡을 수 없는 사람이 없었는데, 후세 사람들이 공부한 쿵푸가 그보다 못하지 않은가? 그럼 공부하는 쿵푸를 줄일 수 있을까? 더구나 도덕적 수양에서 깊이 연구하고 싶은 사람은? < P > 잉크 풀 옆에는 현재 푸저우 주학의 학교이다. 교수 왕성씨는 잉크 풀이 유명해지지 못할까 봐' 왕 우군 잉크 풀' 이라는 여섯 글자를 집 앞 두 기둥 사이에 걸어 놓고 "한 편 (잉크 풀) 이 있었으면 좋겠다" 고 요청했다. 왕선생의 속셈은 다른 사람의 장점을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한 기술의 길이라도 묻히지 못하게 하여 왕희지의 유적으로 널리 보급된 것이 아닌가? 혹시 왕희지의 사적을 널리 보급하여 그 학생들을 격려하고 싶으신 건 아니겠죠? 한 사람이 한 가지 기량을 가지고 있으면 뒷사람이 이렇게 그를 존중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더욱이, 성품이 고상하고 행동이 단정한 사람들은 후세에 미치는 영향은 말할 것도 없고, 사모하는 아름다운 풍격을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경력 8 년 9 월 12 일, 쩡 공 (Zeng gong) 이 기록했다. < P > 주석

(1) 임천: 임천: 송나라의 푸저우 임천군 (현재 강서성 임천시).

(2) 은근히 높음: 약간 높다. 숨김: 드러나지 않는 모습.

(3) 임림: 높은 곳에서 낮은 곳을 보면' 가까이' 라는 의미가 있다.

(4) 울퉁불퉁함: 낮은 깊이의 모습.

(5) 정사각형은 길이: 정사각형이 길면 직사각형이다.

(6) 왕희지 (321-379): 글자가 적고 동진 사람, 관직에서 우군 장군, 회지 내사, 세명 왕우군. 그는 고대의 유명한 서예가로, 세명이' 서성' 이라고 부른다. 군웅버자: 남조 송인, 임천 내사를 역임한 적이 있어요. 임천기' 6 권이 있는데, 그중에는 "왕희지는 임천 내사를 맛보며 군성 동남고파에 집을 두고, 이름은 신도시라고 한다" 고 언급되어 있다. 옆 임회계 () 는 특히 층부 () 에 따라 땅이 시원하고 (k 4i, 지세가 높고 건조함), 산천이 그림과 같다. 이 낡은 우물과 잉크 연못은 아직 남아 있다. "

(7) 장지: 동한 말년 서예가, 선초서, 세명' 초성'. 왕희지 () 는 "일찍이 인서운 () 과 함께 있었다.' 장지 임지 () 학서, 저수조 () 가 검게 되어, 사람들이 (D, N, 사랑) 에 빠져들게 한다면, 반드시 뒤이어 있을 필요는 없다" 고 말했다. "('진서 왕희지전')

(8) 신란: 정말 그렇습니다.

(9) 악: 네, "예" 와 같습니다.

(1) 측: 언제 ... 때.

(11) 강에시: 간신히 벼슬을 해야 한다. 왕 Xizhi 는 원래 왕 설명 qiming, 하지만 그는 왕 설명 을 경멸, 두 사람은 감정이 좋지 않다. Hueiji 내부 역사 후, 양주 도지사, hueiji 카운티 관할 법원 의 왕 말했다. 희의 깊은 부끄러움은 병으로 사직하고, 다시는 벼슬을 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이때부터' 동중제군, 가난한 명산, 범창해' 를 두루 돌아다녔다.

(12) 극동방: 동방을 두루 여행한다. 극도로 궁핍하다.

(13) 창해: 동해 여행. 창해는 동해를 가리킨다.

(14) 엔터테인먼트 의미: 그의 기분을 즐겁게 한다.

(15) 아무것도: 설마.

(16) 유유자적하다: 마음껏 유람하다. 거닐고, 배회하고, 로밍하다. 제멋대로, 마음대로, 마음껏 하다.

(17) 휴식: 머물다.

(18) 책: 서예.

(19) 늦은 나선: 만년이 되어서야 특히 좋다. "진서 왕희지전": "희의 책은 처음에는 날개, 사이 (X), 그리고 만년의 묘함을 이기지 못한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장초로 윤량 () 을 대답하고, (유) 날개는 깊이 탄식한다. 클릭합니다 할 수 있다: 이 단계에 도달할 수 있다.

(2) 커버: 아마도 부사. 정력으로 자초한 자: 자신의 정신과 의지로 얻은 것이다.

(21) 원인, 획득. 천성: 천연생성.

(22) 및: 따라잡다.

(23) 어찌 그 공부가 피사보다 못하단 말인가: 그들이 공부하는 쿵푸가 왕희지보다 못하지 않은가? 어찌, 그렇지 않은가, 추측과 부사를 나타낸다. 배우는 것은 부지런히 배우고 열심히 연습하는 것을 가리킨다.

(24) 그렇다면 공부는 덜 할 수 있을까? 그럼, 접속사. 고체, 원래, 벤. 어찌 되느냐, 반문, 부사를 표시하라.

(25) 도덕을 깊이 연구하다: 도덕수양에서 깊이 연구하는 것은 도덕수양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는 것을 가리킨다.

(26) 주학사: 푸저우 주학의 교사를 가리킨다.

(27) 교수: 관명. 송나라는 도로학, 부학, 주학에 모두 교수를 설치하여 학정과 교육 소속생을 주관한다.

(28) 그: 잉크 풀을 나타냅니다.

(29) 장: "장" 을 통해 현저하다.

(3) 논간: 두 기둥 사이의 윗부분에 보통 현판이 걸려 있는 곳을 가리킨다. 집 앞의 기둥.

(31) 노출: 일시 중지, 표시.

(32) 푸시: 추측.

(33) 일능: 한 기술의 길이, 왕희지의 서예를 가리킨다.

(34) 폐지되지 않음: 묻히지 못하게 한다.

(35) 인과 그 흔적: 그래서 왕희지의 유적으로 확대된다.

(36) 푸시: 홍보.

(37) 학자: 공부하는 사람.

(38) 남편: 말투, 문장의 맨 앞에 놓아서 의론을 하겠다고 합니다.

(39) 여전히 이렇다: 이렇게 그를 존중한다. 상, 존중, 숭상.

(4) 인자장사: 인품이 고상하고 행동이 단정한 사람을 가리킨다.

(41) 유풍 여사: 사모하는 아름다운 풍격을 남겼다. 여사는 후세의 그리움을 가리킨다. 나머지, 역시' 유유' 라는 뜻이다.

(42) 내세: 후세에 대한 영향. 영향을 받다.

(43) 어때요? 어떻게 될까요? 여기는' 그럼 더 말할 것도 없다' 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