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해서체 부채꼴 서예 작품의 사진 감상

해서체 부채꼴 서예 작품의 사진 감상

해서체는 예서에서 진화한 것이다. 해서체 연습을 통해 서예 예술의 기본 기교를 익히기 위해서, 우리는 해서체가 어떻게 변천되었는지를 이해해야만 해서체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깊어지게 할 수 있다. 아래와 같은 것은 해서체 부채면 서예 작품에 대한 감상이다. 나는 네가 그것을 좋아하길 바란다.

해서체 사진 1 부채면 서예 작품 감상

그림 2 해서체 부채면 서예 작품 감상

그림 3 해서체 부채꼴 서예 작품 감상

그림 4 해서체 부채꼴 서예 작품 감상

해서체 부채면 서예 작품 감상도 오해서체의 표현력.

서예의 점화선은 무한한 표현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 자체는 추상적이며, 그들이 형성하는 서예 이미지는 확실한 의미가 없고, 아름다움의 모든 특징을 포함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서예의 점화선에 대해 특별한 요구를 할 수 있다. 강력한 양감, 리듬감, 입체감을 요구하다.

파워감

선을 그리는 힘은 선미의 요소 중 하나이다. 그것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선이 그어져 불러일으키는 힘의 감각을 지적하는 비유이다. 일찍이 한나라에서 채영은' 구세' 에서 점화선을 전문적으로 연구하여 지적했다. 머리를 숨기고 꼬리를 감싸고, 권력은 글자의 행간에 있는가? ,? 필심을 하면 늘 그림을 그린다? ,? 점화를 다 그렸는데도 강제 소장하고 있습니까? 。 점화를 요구하면 계각을 깊이 숨겨야 하고, 하는 일은 반드시 거두고, 그 힘을 분명히 해야 한다. 우리가 머리 보호꼬리를 강조한다고 해서 중앙선을 무시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중앙선 펜은 반드시 수렴 중심을 취해야 점화선이 둥글고 부드럽고 부드럽지 않고 힘이 함유되어 있다. 그러나 점선의 시작점과 끝점이 모두 구석에 숨겨져 있는 것은 아니다. 대인과 소인은 모두 정면을 숨겨야 한다. 서예는 필요에 따라 숨기고 드러내는 것, 특히 초서들이 감상할 때 변화무쌍하며, 앞뒤의 수용과 호응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중간 부분이 화려하고 경박하지 않은지 주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독서명언)

리듬감

리듬은 원래 음악에서 음표의 높낮이, 강약, 장단의 규칙적인 변화를 가리킨다. 서예가 창작 과정에서 힘과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두께, 길이, 크기 등 다양한 형태가 규칙적으로 바뀌면서 서예의 점화선이 리듬감을 갖게 되었다. 한자의 획의 길이가 다르기 때문에 서예에서 점화선의 리듬감이 더욱 강화되었다. 일반적으로 해서체 (예: 전서, 예서, 해서체) 리듬감은 약하지만 행서 (행서, 초서) 리듬감은 강하고 변화가 풍부하다.

입체감

입체감은 중심용 펜의 결과입니다. 센터에서 쓴 획은 태양을 바라보았고, 그림의 중심에는 짙은 먹물이 한 가닥 있었는데, 그 속에 구김은 그 속에 치우치지 않았다. -응? 이렇게 선을 그리면 포만하고, 둥글고, 둥글다. 이 때문에 재봉용 펜은 줄곧 중시되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서예 창작에서 곳곳에서 볼 수 있는 프로필을 발견할 수 없다. 작은 인감을 제외한 모든 서예 스타일은 옆구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특히 초서는 미드필더의 보충과 호 일로 변봉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해서체의 진화

해서체는 예서에서 진화한 것이다. 해서체 연습을 통해 서예 예술의 기본 기교를 익히기 위해서, 우리는 해서체가 어떻게 변천되었는지를 이해해야만 해서체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깊어지게 할 수 있다. 문자가 생성된 후 서예는 점화기호 시대에 점차 생겨났다. 상주 () 와 진한 () 에 이르자, 고서는 이미 대주 () 와 소전 () 에서 예서 () 로 변했다. 당시 서예는 예술로서 아직 완전히 깨닫지 못했지만, 이미 필기기법이 형성되어 서예 이론도 등장했다. 서예를 잘하는 학자들은 이미 서예의 공과를 평가했다. 예를 들어, 진 국무총리 리스는 주무왕의 서예를 보고 7 일 동안 한숨을 쉬며 자신의 서예가 너무 기개가 없을까 봐 걱정했다. 그 이후로 서예의 좋고 나쁨이 골력이 있는지 아닌지는 서예를 평가하는 기준임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러나 당시 서예의 좋고 나쁨은 실용성에 영향을 주지 않았다. 예술품으로 나타난 것이 아니라 주요 기능이 관상이 아니기 때문이다.

인물의 변화는 언제나 실용성을 빼놓을 수 없다. 획을 단순화하고 글쓰기를 용이하게 하는 것은 문자 진화의 법칙이다. 따라서 문자의 진화는 종종 민간에서 시작하여 약속된 풍속으로 시작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 공식 가공 확인을 거쳐 공식 인물이 되어 모두가 공인하는 규범 인물이 되었다. 한말 초서가 등장하면서 서예는 예술의 관상품이 되어 사람들이 소장하고 감상하는 진품이 되었다. 그 이후로, 한편으로는 실용적인 서예이다. 한편 명작은 역사 보물의 예술품과 유물이 되었다.

전서에 비해 한대의 예서 획이 간소화되어 쓰기도 훨씬 쉬워졌다. 하지만 파도를 쓰는 필법은 여전히 번거롭기 때문에 실제로 간단한 표기법이 등장한다. 바로 해서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