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양주 팔괴는 어느' 팔괴' 인가?
양주 팔괴는 어느' 팔괴' 인가?
정섭 (1693- 1765), 장쑤 판교인, 과거 강희 장원, 옹정 10 년 진사. 산둥 팬 카운티, 웨이 카운티 관계자, 정치적 목소리가, 그래서 질병을 추구, 큰 장교 가 될 사람들의 굶주림 의 구제 를 요구 하고있다. 벼슬을 하기 전후에 모두 양주에서 생활하며 서화로 생계를 유지한다. 그는 난초, 대나무, 석두, 소나무, 국화 등을 그리는 데 능하다. 그러나 그는 난초를 50 여 년 동안 그려 가장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서위 (), 석도 (), 팔대산인 () 에서 가법을 취하여 가법을 형성하고, 체체가 튼튼하다. 서예는 중국의 8 점을 초서로 혼합하여 자칭 6 서 반이라고 한다. 서예 펜이 그림에 녹아들다. 전통을 계승하고, 7 을 취하고, 3 을 버리고, 예술의 독창성과 풍격의 다양성을 중시한다고 주장하다. 이른바' 전에는 그림을 그리지 않고, 뒤에는 구도를 세우지 않고, 그린 후에는 구도를 남기지 않는다' 는 것은 오늘도 여전히 참고의 의의가 있다. 시가 진지하고 재미있어서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는다. 인쇄도 경화할 수 있습니다. 정판교 전집, 판교 선생의 인본 등이 있습니다. 그의 대표작은 죽석도이다. 판교는' 가슴에 할 수 있는 것이 없다' 를 이론화죽으로 삼았다. 그는 대나무를 그리는 데는 선생님의 전승이 없었고, 종이창가루 벽의 햇빛과 달빛에서 더 많이 얻었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방법을 직접 택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소동포에 대해 자신이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고 말하고, 판교는 자신이 가슴에 대나무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두 이론은 모순처럼 보이지만 본질은 비슷하다. 동시에, 그들은 구상과 기교의 높은 결합을 강조하지만, 판교의 방법은 "번개와 천둥과 같고 초목이 모두 노여워한다" 는 것이다. 판교의' 죽석도' 에 따르면 대나무는 우뚝 솟아 있다. 그의 잎은 각각 다른 표정, 검고 물, 짙고 짙고 또렷하며 대나무의 질감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구도에서 판교는 죽석의 위치 관계와 시사의 어휘를 매우 조화롭게 처리했다. 대나무의 섬세하고 그윽한 아름다움이 석두 또 다른 스타일을 돋보이게 한다. 이런 무성한 식물은 판교의 이상적인 환상이 되었다. 판교의 대나무,' 양주 팔괴' 중 하나인 김농조차도 그들의 그림에 비해 그가 그린 대나무는 판교보다 우아하지 못하다.
내가 난초, 대나무, 석두,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자칭' 육서 반' 이라고 하는 판교 서예는 난초로 그린 것이 매우 자연스럽고 유유하며, 전서, 예서, 풀, 해서체의 글리프가 매우 다양하다. 이' 이쉬양림 도두동' 행서는 정판교 서예 예술 특유의 형식미를 보여 주며,' 복숭아꽃 해안' 이라는 네 글자가 특히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정판교 신간 서적의 독특한 풍격이 서예사의 선례를 창조하였다.
고상 (1688- 1753), 산둥 교주인, 청대 화가,' 양주 팔괴' 중 하나. 생활용 천. 산수화훼를 그리는 데 능하다. 그 산수화는 홍인 석도에서 취재했고, 작은 산수화는 대부분 스케치에서 나왔다. 청려하고 담담하고 윤택하여, 나름대로 구도가 있다. 매화는 모두 가늘고 얇으며, 모두 운으로 이겼다. 그는 사진도 잘 찍는다. 김농과 왕의 시는 모두 작은 인물상을 먼저 인쇄한 것으로, 즉 고비상이 쓴 것으로, 선 묘사가 간결하고 사실적이다. 정각, 학문 과정 이삭. 시를 잘하는데,' 서당시어' 가 있다.
김농 (1687-1764): 자수문, 호동신, 저장인과 (금항주) 사람, 양주에 장기간 거주하고 있습니다. 나는 평생 벼슬을 한 적이 없어서 학문을 하고 시인이 되도록 추천받았다. 북경에 들어가서 시도하지 않고 돌아왔다. 그는 많은 책을 박람하고 다재다능하며 50 대 이후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며 평생 청빈했다. 꽃과 새, 산수, 인물, 특히 수묵, 매화에 능하다. 그의 그림은 조형이 고풍스럽고 배치가 우아하며 구상이 참신하다. 작품에는' 미도',' 월화' 등이 있다. 그는 처음에 일종의 예서를 창작했는데, 자칭' 칠서' 라고 불렀는데, 또 다른 뜻은 김농체나 동신체라고도 한다. 그의 획은 굵고 가늘며, 우아하고 무겁고, 글씨체는 대부분 직사각형이고, 머리는 무겁고 발은 가볍고, 매우 아름답다.
인감, 감정 섬세함, 대나무, 매, 안마, 불상, 인물, 산수를 잘 그린다. 너의 매화는 생명력이 강하고 가지가 무성하다. 그것은 또한 고졸한 석두 필법과 관련이 있는데, 그 스타일은 고아하고 간단하다. 작품에는' 목미도'' 월월' 이 있다. 그는 또한 낭송에 능하다. "한 폭의 그림을 다 그릴 때마다 비문이 있어야 하고, 일촉즉발이다." 그는 또한 서예에 능하여 천발 진심비, 곽산비, 고랑비를 취하였다. 예서를 쓰는 것은 매우 간단하다. 해서체로 자신의 스타일을 창조했다. 이른바' 칠서' 라는 것은 또 다른 흥미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김농 스타일이나 동신 스타일이라고도 불린다. 획은 굵고 가늘며, 하늘하늘하고 두껍고, 글씨체는 대부분 직사각형이고, 머리는 무겁고 발은 가볍고, 매우 아름답다. 전서는 진나라와 한 시대에 새겨져 있다. 그의 시집에는' 동신 선생집',' 동신 선생의 잡집' 이 있고, 서화비문은' 동신' 에서 죽화, 매화, 마화, 자화상, 잡화 비문에 편입되어 있다.
이이 (1686- 1762): 종양, 일명 당미, 장쑤 흥화인. 강희는 50 년 승진, 53 년, 그림을 조정의 제물로 불렀다. 정통 화풍에 얽매이고 싶지 않아 밀려났다. 건륭은 3 년 동안 산둥 후지현 지사로 선정되어 성 정부로 돌아왔다. 두 번의 다른 표지와 강직을 거쳐 그는 양주에 가서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했다. 정섭과의 관계가 가장 밀접하기 때문에 정씨는 "양주 () 가 그림을 팔고, 이구 () 와 함께" 라는 말이 있다. 초창기에 동향 위학화산수를 따라 줄곧 황색을 계승하여, 조정에 경배할 때 장정 () 과 함께 그림을 배웠다. 나중에, 그는 지화대사에게 가르침을 청하고, 프리 핸드 (freeze) 를 제창했다. 양주에서 그는 석도필법에서 영감을 받아 붓놀림으로 그림을 그렸고, 화풍이 크게 변하여 자신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였는데, 이런 풍격에서 필묵은 일종의 기이한 재미로 융합되었다. 그는 장문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문필이 들쭉날쭉하여 화면이 매우 풍부하여, 그 작품은 만청화조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황신 (1687- 1770): 공모, 공모, 장수, 집장, 호영 떠, 동해 천 등. , 복건 ninghua 사람들. 프리 핸드 캐릭터, 꽃과 새, 산수, 대담하게 색칠을 잘한다. 양주 팔괴' 중 하나로 그는 전재 화가이다.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했고, 가정난으로 작은 절에 살았다. \ "책은 그림이고 밤에는 왁스가 없다. 나는 불교 사원의 밝은 불빛 아래에서 공부한다. " 그는 숫자를 잘 그린다. 초창기 스승은 공식 주조부터 공필을 많이 했다. 나중에 당대의 서예가 회화의 원작에서 영감을 받아 광적인 필법으로 그림을 그려 대자의가 되었다.
황신의 프리 핸드 캐릭터는 초서를 그림에 넣는 독특한 스타일을 창조했다. Huaisu 초서가 Huang Shen 에 도착했을 때, 그것은 "대머리" 가되었고, 면의 조합은 간헐적이었고, 필법은 더 대담하고 스타일은 더 대담했습니다. 이렇게 광란한 필법은 필법이' 빠르고 바람처럼', 기상이 웅장하고, 점화가 풍엽처럼 그려져 있다. 황신의 인물화는 동화를 소재로 역사적 인물과 현실 속 나무꾼, 어부, 방랑 구걸 등 일반인의 생활을 묘사하며 청대 인물화에 새로운 기운을 불어넣었다. 황신의 사진집' 미인상화도' 는 한 미인의 꽃에 대한 집착을 묘사한다. 서산학도는 수시의' 플라잉 크레인 파빌리온' 에서 취재했다. 이 그림의 오른쪽에는 두루미 한 마리가 있다. 노인은 하늘을 나는 학을 올려다보고 있는 것 같고, 소년은 꽃바구니를 들고 있지만 매우 즐겁다. 평생 양주로, 공학이 돌아오는 꿈' (황신' 임기훈학도'), 황신이 양주에 두 번 살면서 양주에서 17 년을 보내며 그의 일생의 그리움이 되었다. 그의 인물화는 사륜도, 군구도, 어부도 등이 가장 특색이 있다. 그의 시는 동향인 홍뢰에 의해 수집되어' 교호시집' 에 편입되었다.
이 (1695 ~ 1755), 중국 청대 시인, 화가, 통주 (오늘 장쑤 남통) 사람. 금릉에서 경원을 빌려 살고, 경원 주인을 빌렸다고 자칭한다. 양주 팔괴 중 하나입니다. 환관 집안 출신으로 낙안 치안, 블루마운틴 치안, 잠산 치안, 여주 지사 등을 역임한 적이 있다. 벼슬을 할 때 인덕. 나중에 무고로 사퇴했다. 그는 공식 에 갔다 후, 난징 (南京) 에서 정원 을 빌려 자신의 이름으로 정원의 주인을 만들어 양주에 자주 가서 그림을 팔았다. 이산, 김농, 정섭 등과 교제가 있다. , 시와 서화를 전공하고, 매화, 란, 대나무, 국화, 소나무, 물고기에 능하다. 그는 스승과 법의 자연의 전통을 중시하여 독보적일 수 있다. 그의 필법은 도톰하고 칼법은 간단하고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그것은 양주 팔괴 중의 하나로 등재되었다. 전해 내려오는' 풍죽도'' 어류도'' 밈도' 가 있다. 《매화집 시화》 작가. 소나무, 대나무, 란, 국화, 매, 잡화충어, 인물과 산수, 특히 매실을 그리는 데 능하다. 작품은 천마가 텅 비고, 필묵이 꽉 차고, 데면데면데면하고,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고, 아이비, 백양, 주한 사이를 뜻한다. 매화는 가늘고 단단하며, 늙은 줄기의 새로운 가지로 유명하며, 옆면은 호형이다. 매화란' 가 사용자의 방에 인쇄되어 있고, 유명한 시 석매는' 실의에 빠지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나도 강풍에 송죽을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작품' 시에너지' 는 후세 사람들이' 매화거시' 를 편찬하는데, 겨우 26 곡에 불과하여 그림에 많이 흩어져 있다.
왕 (1686- 1759): 자적림, 별명은 동희외씨,' 늦춘노인', 원적은 안후이현으로 양주에 거주하며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한다. 화초, 마음대로 펜을 쓰면 현란하고 다채롭다. 특히 매실을 잘 그리는데, 양주 외곽 매화령상매가 자주 가서 매실을 쓴다. 매화는 매밀 가지가 번성하는 것으로 유명하고, 단아하고 수려하며, 김농이 말했다. 화매의 묘미는 광릉에서 두 친구를 얻었고, 왕초림화는 가지가 번잡하고, 고희당은 가지를 그리는 데 있다. (화매 제사) 그러나 그가 매실을 그린 작품으로 볼 때, 모두 가지가 무성한 것은 아니지만, 왕왕 가늘어지는 경향이 있다. 아무리 간단하든 복잡하든, 너는 향기를 싸고 눈과 산을 즐길 시간이 있다. 54 세 때, 그는 왼쪽 눈은 실명했지만, 여전히 매화를 그릴 수 있었다. 그는 자신의 미모를 전시할 때, 태어날 때부터 왼쪽 눈이 실명되었지만, 한 쪽 눈은 매화를 두고 있다고 새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육십칠세, 두 눈은 실명했지만 들풀 글자를 쓸 수 있고 마음에도 신경을 쓸 수 있다. 소위 눈을 멀게 하는 것은 자신의 내면을 외면하는 것이 아니다. 좋은 시, "둥지 숲 시 선거" 작가.
(1733- 1799): 자돈프, 본명은 풍족하고, 일명 별호화사승, 황소산인, 주어인, 석연습노인이다. 청대의 유명한 화가,' 양주 팔괴' 중의 하나. 원산지인 안후이현 () 은 양주 () 에 거주하고 있다. 그는 채일가 토미 골목에 살면서' 조주 석림' 이라고 자칭했다. 저는 김농의 제자입니다. 나는 관리가 아니기 때문에 여행을 잘한다. 그림 인물, 불상, 산수, 화과, 매, 란, 대나무 등을 그리다. ,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문필이 기이하고 도도하며 독특하다. 그는 또한 귀신의 익살스러운 그림을 그리는 데 능하며, 온갖 추한 귀신을 묘사하는데, 모두 매우 흥미진진하여 당시 사회의 추악함을 풍자하였다. 그는 여전히 시인이며,' 밤 바닐라당집' 이 있다. 그는 또한 인감을 잘 새기고,' 광인인인전' 을 저술한다. 김농이 사망한 후, 그는 원고를 모아 기고하여 금농의 작품을 후대에 전할 수 있게 하였다. 그의 아내 방추의는 백련이라고 불리며 미란죽석과 시를 그리는 데도 능하다. 아들과 운옹은 모두 매실을 그리는 데 능하여' 나파' 라고 불린다. 대표작품은' 물외기상' (그림책),' 두 개의 뒤덮인 봉우리',' 단계추고',' 나무 그늘 아래의 일출',' 구청의 노래',' 유성화죽'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