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벼루를 어떻게 보양합니까?

벼루를 어떻게 보양합니까?

벼루를 사용하는 방법

1, 어떻게 잉크를 갈아요

맷돌의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큰 원형이고, 하나는 상하톱형이며, 개인의 취향을 보는 것이다. 개인은 큰 원형형을 추천하는데, 이렇게 맷돌의 범위가 더 넓어서, 특정 지역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벼루는 더욱 골고루 사용한다. 갈아서 힘껏 잉크를 누르고, 동작이 느리고, 갈아서 소량의 물을 넣고, 조급해하지 말고, 갈아낸 잉크가 풍부해야 균일하다.

2. 숙묵은 필요 없습니다

매일 신선함을 유지하려고 노력한다. 묵묵이 벼루의 질을 손상시키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이면서 동시에 최고의 먹색을 연출하기 위한 것이다. 지상 잉크가 다음날 이상 투입되면 잉크가 콜로이드 모양으로 되어 날씨 원인에 따라 정도가 달라질 수 있으며 잉크 색상은 점차 회색으로 변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살용 고사 후사" 에서 "매일 벼루는 매일 씻어서 윤기가 나게 해야 한다" 고 말했다. 하루나 이틀이 지나면 잉크 색차가 줄어든다.

사용하지 않는 벼루를 깨끗하게 유지하다.

벼루는 자주 보양해야 광채가 난다. 무시하면 예뻐지지 않고 충돌 손상과 먼지를 피할 수 있다.

4. 햇볕을 쬐지 마세요. 석재의 품질에 영향을 미치면서 벼루를 변형시킵니다.

단연 () 은 햇빛에 자주 두거나 건조한 공간에 노출되면 벼루는 점차 수분을 잃고, 갈라지고, 마모는 상대적으로 약해지고, 원래의 우세를 잃게 된다. 또한 벼루가 금속, 유리류 물체와' 친밀한 접촉' 을 하지 않도록 노력하십시오. 이 단단한 물체들은 벼루를 쉽게 긁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펄프" 의 형성

손에 자주 문지르는 벼루 표면을 더 매끈하게 만들어 어린아이의 피부처럼 반들반들하게 빛나게 하여' 포장' 을 형성한다. 놀이, 닦기, 사용이 잦을수록' 포장' 이 점점 더 뚜렷해진다.

귀지 제거 방법

벼루 공장의 벼루는 대부분 왁스 정비를 거친 후에야 판매한다. 고객이 사온 후 1000 이상의 규격의 물사포로 벼루를 갈아서 왁스를 제거한 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포법이라고 합니다. 수렴동에서 벼루를 살 때, 여러분들의 편의를 위해 작은 2000 # 물사포로 왁스를 되돌려드리거나' 연' 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사포 외에 또 다른 왁스 제거 방법은 삼나무를 숯가루로 태워 물에 담그고 브러시로 벼루를 몇 번 갈아서 맑은 물로 씻는 것이다. 상대적으로 번거롭기 때문에, 이 방법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적게 사용한다.

7. 벼루를 기르는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물로 기르는 것이다.

"물 보존" 은 벼루를 물에 넣어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다. 특히 오래된 구덩이는 채굴 전 일년 내내 물에 잠기고, 석두 () 는 매우 습하다. 출토 후 풍화되기 시작했기 때문에 물을 주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많은 벼루들이 집에 큰 어항을 하나 넣었는데, 보수하는 것 외에 작은 물고기 몇 마리가 함께 있다. 매우 우아하여 일거양득이다. 벼루는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때 왁스를 발라 관리할 수 있다. 왁스 벼루는 가구에 페인트를 칠하는 것과 같이 재료를 보호하면서 미감을 더할 수 있다. 동시에 풍화를 방지하고, 단연 아름답고 진귀한 돌무늬를 또렷하게 드러낼 수 있다.

벼루, 일명 벼루는 중국 전통 공예품 중의 하나이다. 벼루와 펜, 잉크, 종이를 중국 전통 문방사보로 일컫는 것은 중국 서예의 필수 도구이다. 벼루는 광둥 () 자칭 () 의 단연 (), 안후이 () 현 () 의 벼루 (), 간숙탁니 () 의 벼루 () 와 산시장 () 현 () 의 정니연 () 이 가장 두드러지게 사용된다

한대 유시의' 석명' 은 "벼루를 쓰는 자는 잉크를 연구할 수 있고, 잉크를 연구할 수 있어 사자가 부드러워질 수 있다" 고 설명했다. 그것은 원시 사회의 연마공에서 진화한 것이다. 초기에는 벼루의 모양이 매우 원시적이었다. 그것은 작은 맷돌로 매끄러운 석기에 먹환을 눌러 잉크를 갈아서 만든 것이다. 한대에 이르러 벼루에는 이미 조각이 있고, 돌 덮개 아래에는 족하다. 위진 () 과 위진 () 당 () 부터 동그란 도자기 벼루 () 가 나타났는데, 3 피트가 넘었다. 쓰레받기형 벼루는 당대의 흔히 볼 수 있는 벼루종으로 쓰레받기와 비슷하다. 벼루는 한쪽 끝이 땅에 떨어지고, 다른 쪽 끝은 발로 지탱한다. 당송 시대에는 벼루의 모양이 더욱 다양해졌다.

진한 (), 위진 (), 당대 () 이후 각지에서 벼루 () 를 만들기에 적합한 석두 () 가 발견되어 벼루 위주의 벼루를 시작했다. 이 가운데 광둥 단주 연, 안후이 주연연, 간쑤 임도하 벼루는 각각 단연, 두루마리, 벼루라고 불린다. 사서는 단락, 후안, 임견은 3 대 명연 () 이라고 한다. 청말, 섬서성 벼루와 단, 구오, 임견과 함께 중국 4 대 명벼루로 꼽혔다. 또 4 대 명연이라고 불리는 정니연 대신 천연벼루로 조각한 루암 서공연으로 대체한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