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연문화 탐승수필보
연문화 탐승수필보
2 연꽃, 중국인의 6 월 꽃신 < P > 연꽃 별명 연꽃, 부비, 수지지, 수부용, 연꽃 등 다년생 수생식물. 뿌리 줄기 (연근) 는 비대하고 여러 마디가 많아 수중 진흙 속에 횡설수설한다. 색채 품종이 매우 많은데, 색채 빨강, 흰색, 녹색, 보라색, 잡색의 품종은 모두 있고, 품종은 두 송이의 꽃송이와 티련, 한 자루의 4 면 연꽃, 그리고 한 줄기의 십화의' 십면관음' 과 대추처럼 작은 그릇련과 천자백태가 있다. < P > 이어는 호련구' 삼코' 의 묘미를 말했다. 물이 나오는 날, 녹색파를 장식하고, 줄기와 잎이 날로 연연하며 흔들리는 상태, 모락나락 자세를 취하고 있다. 꽃이 되어 자태가 떨어지려고 한다. 꽃이 바로 고맙다고, 복티하생봉, 봉중은 튼튼하고, 정자는 독립적이며, 청엽과 엔진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꽃명언) 둘째, 코: 연잎의 맑은 향기, 연꽃의 기이한 향기, 피서더위가 물러가고, 서늘하고 차갑게 살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삼설은 입에 맞고, 연실과 연근은 모두 나란히 접시를 들고, 서로 이빨을 핀다. 서리에 패엽이라도 따다가 숨길 수 있어 일년 내내 물건을 싸는 데 쓸 수 있다. 따라서, "아니 순간, 불편한 눈과 귀 개념; 한 점도 없고, 일상적으로 쓸 만한 것도 없다. "("한가한 정이 부치다 "). < P > 연꽃, 중국 문화에서도 삼교 * * * * 의 상이다. "군방보? 연꽃 "구름:" 땅콩 연못 중 가장 수려하다. 무릇 선화와 후실, 이 화실 제생, 백절 준설, 만묘영롱함, 정자물표, 미사에서 나와 물들지 않고, 꽃 속의 군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아름답고 순결하며 굳건한 대표가 되다. 시경' 에는' 불타는 불브혜' 가 있고, 그 모양은 아름다우며, 굴원은' 호호 () 를 옷으로 만들고, 부용 () 을 옷 () 으로 설정' 하고, 그 청결을 취한다.
웨이와 진 왕조가 내려와 연꽃이 불교의 의미에 침투했다. 불교는 건조하고 무더운 인도에서 생겨났고, 인도인의 그늘진 푸른 물 복합물은 타고난 것으로, 자연히 그 푸른 잎이 접시처럼 생긴 물부용을 좋아했으며, 브라만교의 대범천이 연꽃에 앉아 태어났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불교는 대중의 애련 심리에 영합하여 불법을 발양하였다. 불교는 현실 세계가 상스러운 흙탕물이라고 생각하는데, 불교는 사람을 오염되지 않게 하고, 범속을 초월하며, 청정하고 방해받지 않는 경지에 이르기 때문에, 진흙으로 물들지 않는 연꽃을 비유로 사용한다. < P > 에 따르면 모예프 사람들은 연꽃자리에 앉아 부처님 석가모니를 낳았고, 석가모니가 태어났을 때 연못에서 지바 연꽃을 낳았다. 그래서 연꽃은 부처의 침대가 되어' 연꽃자리' 라고 하고, 자리는' 연꽃자리' 라고 부른다. "관음보살 수여경" 에 따르면 관음보살과 대세대 보살도 연꽃에서 태어났다. 중국 동진 고승 혜원 창백련사, 이후 정토종도' 연종' 으로 불리며 호련은 불교의 상징이 됐다. < P > 불교에는 보생련의 전설이 있는데,' 불본행 집경' 에 따르면? 나무 아래 탄생품' 에 실린 석가모니는 람비니원에서 "생후, 아무도 지지하지 않고, 즉 사방을 걷고, 각각 일곱 걸음씩, 한 걸음씩, 큰 연꽃을 낳는다" 고 보도했다. 사슴녀가 걸음마다 연련을 낳는다는 전설이 따로 있다. 잡보물경? 연꽃부인의 인연' 에 따르면 설산변에서 신선을 배우는 브라만티파연은 "상석 위로 소변을 보고 정류로 떨어지는 돌이 있다" 고 한다. 암사슴이 있는데, 오줌이 있어도 소변을 핥으러 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 한 달 후에 딸을 낳아 단정하고 묘하며,' 사슴녀' 라고 불리며, 자라면' 곧 올 수 있고, 발이 땅에 닿으면 모두 연꽃이 나온다' 고 한다. 사슴녀는 우티연 왕 왕비를 위해 5 자를 낳아 모두' 지불' 이 되었다. 보생 연꽃은 청정해탈의 길로 향하는 신성한 의의가 있다. 이것은 원림 속 연꽃밭의 신성한 의미여야 한다. < P > 연꽃, 도교에서 또 팔선 중 하나가 된 하선고모의 손에 있는 법기. 또한 스님도 도한 주옥은 선택한 주거환경도' 죽외모재도토리 하정, 반풀 연엽 반치링' ('제목 연꽃') 이다. < P > 중화는 예로부터 애련을 사랑했고, 주대의 청동기와 도기에는 연꽃의 장식 도안이 있었다. 각종 건축 장식, 조각 공예 및 생활그릇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도안 장식과 조형이기도 했다. 청장조 () 는' 연계계를 지기로 한다' ('유몽영') 라고 불리며' 계자호' 를 뜻하는 송대 이학자 주돈이, 건축실 여산연화봉 아래 개울에 이성교화, 풍운 준랑한' 애련설' 을 썼다. 주대련은 연꽃의 맑은 향기, 청결, 정립, 손질의 특성과 찰랑거림, 탈속적인 기색을 찬양하며 인간성의 지선, 청결, 불염함을 비유한다. 연꽃의 특성과 군자의 품격을 혼연하게 주조하여 사실상 불학의 인연을 융합하여 졸정원' 원향당',' 연근 샹젤리제' 등 쑤저우 원림 명소를 구성하였다. 주돈이의' 애련설' 은 불후의' 연꽃송',' 방명 만재전' 이다.
연꽃 야제는 사랑을 전하는 상징이 되었다. 고대에는 가을 채련인의 전통이 있었고, 유명한 남조 사랑 장시' 서주곡' 은 연근으로 쌍관하고,' 연련' 으로 쌍관애' 동정' 을 하며, 정이 영영, 애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 P > 련의 맛은 이미 전술한 바와 같지만, 이련이 음식에 들어가면 중국 문인들도 우아하게 먹는다. 삼국 시대에는 연잎으로 술잔을 만들어 "술맛이 잡련기" 를 만들었다. 청대 건륭황제는 연잎 위의 아침 이슬로 차를 요리하는데, 이를 연루청명이라고 한다. 소주인 심복의 아내, 하월연꽃이 처음 피었을 때, 늦은 함함성과 새벽방, 그녀는 작은 사낭으로 찻잎을 살짝 집고, 바람기를 설치하고, 내일 아침에 꺼내어, 천천천천천수를 삶고, 향운은 특히 절절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마시는 아운이며,' 세속을 비범하게 만드는' 심미이다. 심복은 또한 그릇련을 배양하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묘사했다. "늙은 연밥으로 양끝을 얇게 갈아서 달걀껍질에 넣어 닭날개를 만들고, 새끼가 꺼내면, 오랜 연둥지 진흙에 천문동 1 분의 2 를 더해, 잘 섞어서 작은 기구에 심어 강물을 채우고 햇볕을 쬐고, 꽃은 술잔처럼 크고, 잎은 사발처럼 움츠러들고, 정자는 귀엽다. " ("부생육기") 미학철리의 심오함과 지식인 정신생활의 영일감은 모두 이 서술에서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연꽃은 "오곡의 실재가 있고, 그 이름은 없다. 그리고 꽃 의 길이, 그리고 각각의 짧은 \ "(liyu \" 한가한 감정 우송 \ "), 홍보 할 일이 없다, 정말 존경, 사랑 스럽다. 음력 6 월 24 일은 연꽃의 생일이니, 우리 아름답게 축하합시다. "조림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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