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Yuanshetie의 "Yuanshetie"에 대하여

Yuanshetie의 "Yuanshetie"에 대하여

<선화서보>의 <필기서사>에는 한나라, 진나라, 송나라 이후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필기체의 대부분이 이들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고 되어 있다. Shu는 Zhuge Liang을 얻었습니다. 필기체 "Yuan She Tie"는 현재 황궁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청나라 장숙(張許)은 『제갈중무후전』을 편찬하고 『태평옥란』에서 다음과 같은 글을 인용했다. 그들이 Baoxie에 왔을 때 그는 여기로 달려 갔는데 더 이상 이렇지 않았습니다. 송나라 태종 황제의 책상에 있던 일종의 독서 책으로, 의심 할 여지없이 Sitie를 보여줍니다. 송나라 초기에 존재했기 때문에 성인들의 어록으로 여겨진다. 더욱이 이는 양의 서예에 대한 결정적인 증거이며, 당시 학자들에 의해 그 자료가 검증되었기 때문에 서예는 황제가 감상할 수 있도록 티베트 도서관의 안뜰에 놓여졌음이 분명하다. "Xuanhe Shupu"에 기록되었습니다. 원학자 왕윤은 『어당가화』와 『구천대전전집』의 『제갈공의 『원서접』후기』에서 청년, 중장년, 노년에 세 번 감상했다고 언급한 적이 있다. 이 사건은 감상도가 높아서 북송 때 소식(記施) 등이 이 서예를 수집했다는 기록도 확실히 신빙성이 있다. .

원나라의 원서철은 청나라 초기 수집가 고시기의 후예인 고시기가 44세기에 『진상』을 위해 선정한 『강촌 서화 목록』에서 다시 볼 수 있다. 강희(康熙) 재위년이었는데 실제로는 궁궐에 있지 않고 백성들 사이에 전해졌다. 광서 14년, 베이징의 골동품 가게 '계관정'은 산서성 태고에서 왔고, 수집가 이보현이 탐내며 나중에 모조품으로 위장하여 20냥을 받았습니다. 그를 유명하게 만든 것은 은이었습니다. 이 사건은 유리창 골동품 가게에서 보물을 알아보지 못한다는 농담의 대상이 되었다는 소문이 돌았다. 이 사건은 『골동품의 역사와 감상』, 『과거 감상』 등의 책에 실렸다. , 베이징 골동품 산업의 원로 인 Chen Chongyuan의 "봄과 가을 시대를 말하는 문화 유물", "역사를 말하는 컬렉션"은 골동품 관리에 대한 잘못된 교훈으로 언급됩니다. 이씨는 자신의 영리한 행보를 매우 자랑스러워했다. 그는 원래 구입 내용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해왕촌 서화기"에 서화에 대한 모든 비문과 인장도 기록했다. "원서 넥타이"의 마지막 기록은 민국 23년 "허베이 제1박물관 그림"의 "고대 기록" 57호에 실린 짧은 메시지에서 추적할 수 있습니다. ""양"이라는 제목으로 "돈수"는 늘 오향의 서예에 기인한 것으로 여겨져 왔다. 그러나 제갈량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책상자 포스트'가 있기 때문에 의심이 있어야 할 것 같다."

'원서철'의 진위에 대해서는 의문이 있지만, 옛 학자들은 왕희지가 양서예를 모방한 당고리 사본임을 확인했다. 특히 Song Huizong의 얇은 금 비문에 대한 Li Baoxun의 설명은 결정적입니다. 따라서 비문과 후기에 언급된 스티에는 원나라 때 파괴되어 궁궐에서 흩어졌지만, 이후 청나라의 감정가이자 수집가인 옹팡강(Weng Fanggang)의 북부 하북, 링난(Lingnan) 등의 수집가들에게 전파되었습니다. 두 번 감사하고 비문과 추록 등을 제공했지만 그는 그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글; 왕 윤, 수시, Zhongzheng Zhengfu는 추신 등을 수집했으며 Li Baoxun이 글을 쓰기 전에 정보가 잘렸습니다. 그리고 Sitiao는 여전히 그것이 사실이라고 믿습니다.

이보순의 죽음으로 인해 '원사결'의 서예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다행히 도광재위 27년에 유준이 무후의 서예를 모방한 매력을 사람들은 볼 기회가 없다. 유학자 Jia Ye Ying Yang은 "Gengxia Xiguan Dharma Calligraphy"집을 편집하고 복사하여 광동 서예 및 감정가 Wu Rongguang의 연구 증거와 비교했습니다. 이보손이 쓴 서예와 인감의 순서와 인장의 순서, 희종의 '쌍용' 인장, '현하' 인장, '우서' 박인장, 송고종의 '소흥' 인장 등의 잉크 비침 등이 확인되었습니다. . 사람들이 서예와 서예의 하이라이트를 감상할 수 있도록 완전히 일치합니다. 광둥 서예 작품이 많고 예커콩 서예 작품이 4가지 있다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오용광이 "운청관발철"에서 이 서예를 추천했습니다. 돌만 조각한 것이 광동세관장 진(秦)이 임기를 마치고 베이징으로 돌아오다가 발해(渤海)를 통과하던 중 갑자기 폭풍을 만나 바다에 가라앉았다. 뱃사공들에 의해 들어올려졌습니다. 따라서 "원서의 넥타이"는 "경하계관달마의 넥타이"의 유일하게 남아 있는 사본이라고 할 수 있지만, 돌의 파괴로 인해 이전에는 세계에 마찰이 많지 않았으며 복사되고 새겨진 넥타이는 여전히 상서로운 빛의 조각.

서예의 가치에 더해, 공명이 조위를 공격하기 위해 보사가 지은 『속달』처럼 『원사결』과 『조진비』는 동시에 『제갈』을 가리킨다. 촉도적 양'과 같은 전쟁에 관련되어 있다. 적의 병력 이동 전략과 남북전쟁의 역사적 사실이 서로 반향을 일으키며 사료의 가치를 짐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