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한 등불이 바다까지 푸르러졌다. 나를 둘러보니 봉우리가 무슨 뜻이냐?

한 등불이 바다까지 푸르러졌다. 나를 둘러보니 봉우리가 무슨 뜻이냐?

한 등불이 바다까지 푸르러지고, 나를 산봉우리로 둘러보았다. 이어 진자선 선생의 질문을 보았다. "누구의 대련입니까? 잘 안 보여요. 나를 산봉우리로 둘러보니, 정말 큰 말투다. " 나는 재미있어서 주의를 기울이고 아래를 기다렸다. 자신도 마음속으로 분석했다: 대련의 내용은 매우 넓고 기세도 비범하다. 이 대련서예를 보면, 아마 선서자가 한 짓이어야 한다. 서예는 홍일대사의 만년 서예의 면모를 가지고 있지만, 홍일대사보다 훨씬 더 웅장하고, 서예의 숨결에서 대련의 내용과 결합해 볼 때, 필사는 불계나 불학을 연구하는 학자여야 한다. < P > 는 내 사색실에 있고, 웨이보에는 아래가 있고, 서준이다. 이어 진자선의 답변을 보았다. "하하, 우로야, 당연히 이렇게 쓸 수 있어."

우우 누구? 내 마음 속 나한도 궁금해서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았는데, 간략하게 좀 보았다. 원래 우우우가 불교 철학을 특별히 연구하고, 서도에 능하며, 중국 문학에도 조예가 깊었다. 그는 대학과 연구단위에서' 진시 문학사',' 두시 연구',' 불전 번역',' 불전 번역' 을 강의한 적이 있다 그는 시 능사, 생애음, 멈추지 않고, 시 격조가 청아하고, 정이 진지하며,' 북산루 시집' 과' 우우우우우자가 시권을 쓰는 것' 이라는 두 권의 책이 출세했다. 우우는 어려서부터 서예를 좋아했고, 일찍이 고공을 썼으며, 우임과 홍일대사의 두 대서가의 지도를 받은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우우의 일생은 인명학의 연구에 힘쓰고 인명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그의 서예는 독특하며, 그 잉크는 팔민가산, 대강남북뿐만 아니라 남양, 동도부산에 두루 퍼져 있다. < P > 와 나의 추측은 역시 비슷했고, 자신도 모르게 미소를 지었다. < P > 서예는 이렇게 아름답고 귀엽다. 서예의 선에는 필기자의 심경이 비칠 수 있다. 홍일법사가 출가하기 전에, 그의 서예작품은 체세가 웅장하고, 선이 휘날리며, 글자 안팎이 생기발랄하고, 정서가 뛰어나며, 마치 훌륭한 공자의 모습을 본 것처럼, 그가 불문에 귀의한 후, 그가 쓴 작품은 차분하고 차분하고 편안하며, 온후하고 박졸한 맛을 띠며, 서예 풍격이 크게 바뀌었다고 할 수 있다 어떤 의미에서, 확실히 한 사람을 바꾼 것은, 더 이상 이숙동이라는 풍류재자가 아니라, 계정수법호를' 홍일' 이라고 부르는 스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홍일법사의 작품은 이렇게 담담하고, 평안하고, 차분하고, 박졸하며, 그가 쓴' 성실한 염불',' < P > 백석옹, 기옹은 대체로 인쇄책으로 그려졌다. 평생 각인, 습서, 그림, 시를 읊으며, 각 예술이 서로 침투하여 서로 증명하며, 서로 잘 어우러져 빛나고 있다. 그들의 예술작품은 서예의 라인이든 국화의 라인이든 두 사람의 작품을 나는 모두 편애한다. 옹의 화조화화, 백석옹이 쓴 쥐, 작은 벌레 등은 모두 내가 특히 좋아하는 것이고, 또한 내가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 사람의 국화작품은 위에서 언급한 일부 * * * 성 외에 기옹의 화조화화는 문인 서권기, 필묵 미묘함, 색조 청아, 숨결 고고, 백석옹의 화조화화는 천진난만한 천연 동미의 아름다움을 드러냈고, 시골 냄새가 물씬 풍기고, 발랄하고 발랄한 천기였다. < P > 고대인들은 서예와 사람, 재식학양 등을 일체로 취급했다. 한나라 양웅처럼 말했다: "말, 마음도; 책, 마음 그림도. 소리 그림 모양, 신사 악당 을 참조하십시오. 클릭합니다 (양웅' 법언 신권 5') 한유는' 한가한 사람을 보내는 서' 라는 글에서 장욱의 초서에 대해 이렇게 논평했다. "희로궁함, 슬픔과 기쁨, 원망 사모 송대 서예평론가 주창문' 속서 단신품' 에는 안진경에 대한 서예 평론이 있다. "노공은 충렬한 신하라고 할 수 있다." \ "펜 한, 강의웅특, 체엄법준비, 충신 의인, 정색 입조, 임대절, 빼앗을 수 없다. 양쯔운은 책을 마음으로 그리며 노공신에서 수행한다. "

"책을 쓰는 사람, 예를 들면, 그 지처럼, 그 학문처럼, 재능처럼, 요컨대 그 사람처럼." 청인 유희재 서예와 사람에 대한 논술은 정말 정밀하다. 대선생은 서예로 세상을 듣지 않지만, 그의 서예는 공력이 깊고, 가볍고, 차분하고, 진중하며, 일종의 정무한 기풍이 있어, 사람의 취향을 자아낸다. 대선생의 서예를 감상하고, 그의 서예와 그의 문자 품격, 사람의 풍골을 느끼며 서로를 비출 수 있다. "내가 쓴 글자가 그다지 예쁘지 않다고 해서 글자가 좋지 않다고 말하지 마라. 왜냐하면 나는 많은 비첩을 읽었기 때문에 쓴 글자에 문제가 없기 때문이다." 친구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대선생은 일찍이 이렇게 자신의 서예를 평론한 적이 있다. 나는 이것이 겸손하고 자신감있는 평가라고 생각한다. 대선생은 일생 동안 엑스포, 문학 외에도 미술을 좋아했고, 오랜 기간 동안 고대 비첩의 베끼기 정리에 잠겨있었고, 글을 쓰고 글을 쓰는 것은 시종 붓으로, 시야와 경지에 상관없이 모두 높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말은 반드시 나와야 하지만 서예의 근본이다. 마음이 억누를 수 없는 말이 있을 때마다, 혹은 영적인 문장이 있을 때마다, 붓을 잡고 종이를 펴서 써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필필은 자연히 모두 성령의 심적 () 이고, 글자는 모두 감정, 감정 () 의 형태이다. 이런 서예야말로 넋이 있는 예술이다. " 풍기재 선생은 짱 문인의 서예에 대해 이렇게 논평했다. 사람들이 선호하고 문인 서예를 선호하는 것은 서예 속 행간이 넘쳐나는 짙은 서권기, 그 청아하고 영영 있는 문인 풍치, 그 흐트러진 문인 정서, 그리고 그 뼈가 굳은 문인 풍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물론, 서예는 소위 문인이 쓴 것이지만, 서권기나 감동적인 감정이 없다면, 위선문인 서예라고 할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