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누가 곽무겸을 간단히 소개할 수 있습니까?

누가 곽무겸을 간단히 소개할 수 있습니까?

여기서 말하는' 남조 민요' 는 삼국 동오에서 시작하여 진에서 끝난다. 노래는 거의 500 곡에 육박하여' 무성가' 와' 서양가' 로 나뉜다. 전자는 육조 도성 건설업 (금남경) 과 그 주변 지역에서 발원한다. 이 지역은 무설이라 불리기 때문에 그 민요는' 오가' 라고 불린다. 후자는 장한 분지의 징 (오늘 호북 강릉), 윤 (오늘 호북 강릉 근처), 범 (오늘 호북 양양), 덩 (오늘 하남 등현) 등 여러 대도시에서 유래한 것으로, 남조 서부의 중진과 경제문화센터이기 때문에 민요를' 희곡' 이라고 부른다. 오가' 와' 희곡' 은 본명이다. 북위, 효문제, 선무침공남, 한악부의 분류 (송 \ "악서지 \", \ "서위악지 \" 참조) 를 통해 이 두 곡을 모두 \ "상청 \" 이라고 부른다. 후대에 이어 송대 곽무잠편' 동부시' 는 여전히 이 두 가지 유형의 시를 상청 굴곡사로 분류했다.

송악서지' 는 하승천을 인용한다. "혹은 김운' 신선' 은 사당도 송인 줄 알았다." 신의 노래' 는 오가의 일종이다. 그가 말한 것은 적어도 신성한 현악이 이미 오동에서 전해졌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그러나 남방 민요의 번영은 주로 동진 이후였다. 송악서지' 는 "오가의 잡극은 강동에서 나왔고, 진 송 이후 약간 넓어졌다" 고 말했다. 또' 김락의 책':' 영가가 강을 건너온 이래 양아침의 노래, 선도건업의 노래, 오성의 노래, 여기서 시작된다. " 이 모든 것은 한 정권이 남쪽으로 이주한 후 오가가 큰 발전을 이루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서곡의 상황도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남조 민요가 번영한 이유는 주로 다음과 같다.

하나는 지리적 환경입니다. 남조 민요는 장강 유역에서 발원한다. 이곳은 기후가 촉촉하고, 물산이 풍요롭고, 산천이 수려하며, 꽃나무가 번성하며, 주민들의 열렬하고 낭만적인 감정을 배양하고, 쾌락을 추구하는 생활, 아름다움을 특징으로 하는 예술적 정취를 쉽게 키울 수 있다. 이 점은' 초사' 와' 시경' 의 비교에서 알 수 있다. \ "남사 백관전 \" 은 송나라가 너무 평범해서 "백 가구가 있는 사람은 모두 도시, 가무, 사람들이 군분했다" 고 말했다. 제영명은 이 일에 대해 언급하면서 "도시의 번화함, 선녀의 번화함, 가무절, 화장복, 복숭아꽃 흐르는 물, 가을달 봄바람, 만물이 망연자실하다" 고 말했다. 사실 남방의 민간 가무는 줄곧 비교적 발달했다. 전통 풍습으로서, 적절한 조건이 있는 한, 그들은 송치 시대의 특정 시기뿐만 아니라 언제든지 활동할 것이다.

두 번째는 경제 발전이다. 강남 경제가 남조 시대에 국민경제의 중심으로 발전한 것은' 개요' 에서 이미 언급했고 고사에도 기재되어 있다. "송서 공정전" 은 "가시성이 남초를 가로지르는 부자, 양군에는 전우가 있다" 고 말했다. 생선과 소금의 장점은 전방위적이다. 실크, 면, 천, 실크가 전 세계를 뒤덮고 있다. " 그래서 남부 도시는 번영했다: 건설업' 공물 상인, 방주 만도' ('송서 오행지'),' 성이 4 위, 이경 ('장안 낙양' 을 가리킴)' ('수서 지리지'), 장강 중류는 결론적으로, 남방에서 가장 번화한 지역은 강소절이고, 그 중심 도시인 건예는 오가의 토양이다. 하나는 가시추 () 이고, 그 중심 도시 강릉 () 등은 서곡 () 의 번식지이다.

세 번째는 사회 관념의 변화이다. 한말 이래 전통적인 도덕규범은 구속력을 잃었고, 위진 남북조는 사상이 비교적 개방된 시대가 되어 생활의 행복과 정서적 만족을 추구하는 것이 보편적인 욕망이 되었다. 남자뿐만 아니라 여자도 늘 규칙을 지키지 않는다. 감보' 김대통론' 에 따르면 김대녀는 항상 "먼저 결혼한 후 시집을 간다. 그래서 간음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질투의 악에도 불구하고" 라고 한다. 부정적인 입장에 서서 한 말이지만 시대풍토도 엿볼 수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남녀의 사랑을 소재로 한 민요는 당연히 사람들의 사랑을 받기 쉽다.

넷째, 귀족의 선량함. 위진 남북조 귀족 사회는 물질적 향락뿐 아니라 정신적 향락에 대한 추구와 예술에 대한 흥미도 전례가 없다. 남조에서는 그림, 서예, 장기가 상류 사회의 인기 취미, 특히 음악이다. 그러나 그들의 관심은 더 이상 고아한 청상악이 아니라 새롭고 기발하고 발랄하고 화려한 강남 민요였다. 배' 송요 악지' 는 "제후는 반드시 동위하고, 예기는 방 가득 차고, 상인들은 부유하고, 무용수들은 무리지어 경쟁하고, 과장하고, 서로 경쟁한다" 고 말했다. 황제의 궁정에서도 무성과 희곡의 악부를 전문적으로 간직하고 있다. 남조의 귀족들은 민요에 상당히 익숙하다. "진서" 에서 사석은 회지 왕 사마도자 연회에서 "골목술에 취한 노래" 를 한 적이 있다. 남사' 에서 심문희는 제디 고디 연회에서' 자정' 을 불렀다. 남제서' 에서 왕중웅은 제명제 앞에서 자신의' 교만농곡' 을 불렀다. 오늘날까지도 상당히 많은 문인들이 민가의 작품과 민가에 따라 창작한 신악 가사를 모방하고 있다. 이것들은 필연적으로 남조 민요의 발전에 큰 자극을 줄 것이다.

남조 악부 민가의 내용은 한악부 민가와 달리 사회생활의 여러 측면을 반영한다. 남녀 간의 사랑 (90% 이상) 에 초점을 맞추고 여성의 말투로 남자에 대한 여성의 사랑을 많이 표현한다. 게다가, 여성의 체미를 묘사하는 데 주력하는 작품들도 있다. 이 노래들은 대부분 가수가 연회 등에서 부르는 노래이기 때문에 여자 목소리로 부르는 것이 자연스럽다. 이 노래들은 남조 (주로 도시) 의 민속과 사회 상황뿐만 아니라 당대 통치자의 생활 정취도 반영한다.

남조 민요의 저자도 복잡하다. 이 노래들은 모두 도시에서 만들어졌으며, 그 작가는 가수와 중하층 문사를 위주로 해야 한다. 그래서 그들은 당연히 선명한 민요를 가지고 있고, 언어도 상당히 소박하지만, 많은 부분이 높은 문학적 소양과 수사 기교를 나타내고 있다. 귀족 문인의 작품이 양질인지 아닌지는 말하기 어렵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이러한 익명 작품들을 일반적으로' 민가' 라고 부르는데, 주로 이러한 작품들이 사회적이고 집단적인 창작의 특징에서 출발하며, 결코 편협하게' 노동인민' 의 창작으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

오성' 은 총 340 여 곡의 노래로, 그 중 주요 곡조는 다음과 같다.

(1) 자정 노래. 이 노래는 자정이라는 여자가 창작했다고 하는데, 아마 노래의 부제에서 탄생한 것 같다. 또 동진무제가 효성할 때 귀신이' 자야가' 를 불렀다고 하는데, 당연히 더 황당무계하다. 하지만' 자야가' 는 적어도 동진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그 노래는 슬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서' 도' 너무 슬프게 들린다' 고 한다).

나는 과거에 머리를 빗어 본 적이 없지만, 내 머리카락이 두 어깨를 가렸다. 만신랑한 무릎, 어찌 불쌍히 여기지 않겠는가!

베개 북쪽 창, 랭 올 때 연주. 논에 돌진하면 동정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까?

(2) 자정 4 시 노래. 이것은' 자정 노래' 의 변주곡으로 사계절 경치를 돋보이게 한다. 위의 두 시 모두 미사여구의 화려한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자정 4 시 노래' 는 더욱 정교하고, 어떤 시는 전고와 선인의 시를 인용하지 않고, 더 많은 것은 문사의 손에 의해 영향을 받거나 수정된다.

로맨틱한 월초, 신림화초와 나무. 커플은 봄달을 연기하며 천천히 끌고 간다. "호애"

벽호가 물을 덮고 부용화가 빨갛다. 랭 나를 보고, 나는 연꽃을 품고 싶다. "샤고"

가을바람이 창문으로 들어오자 커튼이 펄럭였다. 밝은 달을 바라보며 사랑의 천리를 보내다. (가을 노래)

과거에는 봄의 풀이 녹색이었지만 지금은 곳곳에 눈이 가득하다. 그리움이 씁쓸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현묘한 귀밑머리가 하얗다. "겨울노래"

(3) 노래를 읽다. "독서" 또는 "혼자" 는 음악이없는 노래를 의미합니다. 이런 가사의 언어는 비교적 간단하며, 뒤의 노래와 마찬가지로,' 오농형',' 화산기' 와 같다.

꿩을 죽이고 우엉을 튕기다. 나는 귀신도 깨어나지 않고 1 년 만에 날이 밝았으면 좋겠다.

밤을 보내고 하룻밤을 이야기하다. 만리길, 경작자는 그 밭을 가지고 있는데, 길은 정말 끝이 없다.

(4) 애락의 노래. 근심' 은 오어에서' 괴로워' 라는 뜻으로 지겨움과 슬픔을 나타낸다.

그래서 그의 글에는 슬픈 말이 가득했다.

나는 환에게 동정한다, 나는 끝까지 맹세한다? 늘 애인을 탄식하고, 랑이 금과결로 사기를 친다.

달이 지고 하늘이 곧 밝을 때, 당신은 얼마나 잘 수 있습니까? 침대에서 내려오는 것이 매우 슬프고, 농민의 병도 말할 수 없다.

(5) 화산기. "자랑농의 노래" 변주곡을 위해. 전하는 바에 따르면 화산' 이 장쑤 성' 에서 한 여성이 순정으로 죽고 죽기 전에 이 노래를 썼다고 한다. 오늘 25 곡의 첫 곡은 이야기 속의 소녀가 부른 것이다. 나머지는 사랑의 노래이지만, 이 전설과는 무관하다.

화산희, 네가 죽은 이상 유일한 사람은 누구야? 만약 네가 나의 처지를 불쌍히 여긴다면, 나를 위해 관을 열어라, 내가 너를 데리고 봄으로 가겠다.

날이 밝으면 눈물이 나의 뻣뻣한 목에서 흘러내리고, 몸은 떠내려갈 것이다.

(6) 《신선각》. * * * 11 가지 노래, 오늘은 18 가지가 있습니다. 그것의 성질은 다른 종류의 민가와 다르다. 그것은 오동에서 유래한 강남 제사 민가이다. 그러나 쓴 신선은 종종 인간의 외모와 감정을 가지고 있어 초사의 9 곡과 상당히 비슷하다.

쌓인 돌은 옥과 같고, 기둥은 옥과 같다. 랑안은 독특하고 독특하다. ("백석랑곡")

백수로 문을 열고 다리 가까이에 있다. 형수가 사는 곳에는 랭 한 명도 없다. ("청계소곡곡")

"서곡" 은 현재 130 여 곡이 있는데, 대부분 무곡이고, 적은 부분은 노래에 의존한다 ("고금의 음악록": "노래로 의지하는 사람은 누구나 현이 없으면 탬버린을 칠 수 있다." " 사료에 따르면, 많은 종류의 무곡은 문인들이 민요를 기초로 창작한 것이다. 하지만 이것은 음악일 뿐 가사는 대부분 민간에서 나온 것이다. 희곡은 오가처럼 집중되지 않는다. 다음은 몇 가지 예를 들어 일일이 설명하지 않는다.

천 돛은 100 여 원으로 강진에 둘러싸여 있다. 손을 잡고 눈물을 머금고 있는데, 언제 환희를 만나요? (석성음악)

환온 아래 양주, 추 산 터우를 배웅하다. 너의 허리를 봐라, 강물이 흐르지 않을 거야. (음악 걱정 마)

멀리 천리 담배를 바라보니, 집을 숨겨야 한다. 날개가 없는 날기를 원한다면 왜 혼자 생각해야 합니까? "밤의 놀라움"

조양시, 황혼부터 제방까지. 제방의 딸들이 눈부신 꽃을 피웠다. ("양양 음악")

잠시 반나절 동안 어머니의 가게로 옮겨 주세요. 눈은 온통 성연이고, 뱃속은 온통 고민이다. "밤 비행 서쪽"

다리 하나 보내 환천을 보내니, 서로를 삼산처럼 대한다. 천복돛을 멀리서 보니, 나는 그것이 로맨틱한 비행이라는 것을 안다. ("삼국지 송")

밤에는 눈이 내리고 아침에는 폭풍을 탄다. 고백은 해야 하지만 유농은 매우 고통스럽다. "야간 근무 하녀"

또 잡곡에는' 악부시집' 이 수록돼' 고가' 로 불리는' 희주가' 도 문인들이 가공한 남조 민가 (또는 강엄이 쓴 것) 일 수 있다. 오언 서른두 마디, 대략 네 마디 한 마디로, 마치 여덟 곡의 작은 곡으로 구성된 것 같다. 애인에 대한 한 여자의 미련, 감정이 얽히고, 글이 아름답고, 말투가 완곡하여 상당히 높은 예술 수준에 이르렀다.

남조 민요는 다음과 같은 기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째, 그것이 보여주는 사랑은 거의 완전히 낭만적이며 윤리적 고려는 거의 없다. 시에서 남녀 주인공의 관계는 흔히' 음란하다' 는 것이다. 청년 남녀간의 사사로운 사정, 세속 도덕의 탈선, 우연한 만남 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중 일부는 매춘부의 생활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이는 서양 노래에서 특히 두드러지며, 대부분 상인들의 방랑생활을 다룬다. 이런 사랑 생활은 남조 민요에서 공개적으로 표현되고 널리 전파될 수 있으며, 자연은 당시의 사회 풍조와 관련이 있다. 하지만 시의 심미적 의미에서, 사랑에 대한 단순, 열정, 순진, 치정 추구, 삶에 대한 행복, 행복에 대한 열망을 더 잘 표현하기 위해서다.

둘째, 감정 표현에 있어서 남조 민가 중 희자가 차지하는 비율은 매우 작고 그 말투는 슬프다. 한편, 로맨틱하고 음란한 연애관계에서 차단되거나 분리되거나 마음이 공허하거나 쾌락을 탐내는 것은 흔한 일이므로 슬픈 감정을 형성하기 쉽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심미적 재미와 오락성으로 볼 때 슬픈 감정이 기쁨의 감정보다 더 아름답고 감동적이기 때문이다. 아름다운 사물과 진지한 감정이 파괴되어 실현될 수 없고, 더욱 열렬한 동경과 추구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사실 민가뿐 아니라 위진 남북조 문학 전체가 슬픔을 주도하고 있다.

다시 한 번 남조 민요의 언어는 자연스럽고 명랑하며 교묘하다. 오가의' 자야가' ('대' 는 찬양의 의미) 는 "가요백수, 자정이 가장 불쌍하다" 고 말했다. 대범하게 침을 뱉으면 자연스럽게 뒤집힌다. " 이 평가는 남조 민요 전체에도 적용된다. 남조 민요의 언어는 비교적 소박하고, 어떤 것은 비교적 아름답다는 차이가 있다. 그러나 후자조차도 문인 시사의 화려하고 우아하지 않고 천박하고 저속하고 상큼하다. 쌍관어와 은어의 대량 사용은 남조 민요의 큰 특징이다. 이것은 지나치게 간단하고 직설적이며 원활하지 않은 표현을 피한다. 그러나, 이 쌍관어의 뜻은 결코 난해하지 않기 때문에 분명하고 교묘한 수사이다.

쌍관은어는 주로 해음어와 다의어로 구성되어 있다. 이런 쌍관어는 늘 비유와 상징과 결합된다. 예를 들어' 자야가' 의' 안개 장련, 연꽃이 맑지 않다',' 련' 과' 애석하다' 라는 글자의 해음. 동시에 이 두 말은 남자의 망설임과 애매함을 상징한다. 또 다른 예로' 삼국지' 의' 천돛' 이 있습니다. 풍류' 는 문자적으로' 바람이 물을 불다' 를 의미할 뿐만 아니라 남녀 간의' 풍류' 를 암시하는 단어인 다의운용이다.

예를 들어, "서리가 내리고 낮이 내리고, 내가 기뻐하는 것을 안다", "서리 내리는 것을 여자에 비유하고, 낮을 남자에 비유하고," "서리가 내리는 녹는 것을 인간의 수척함에 비유한다. 이런 수법의 운용은 시의 감정을 열렬하고 호방하게 하는 동시에 완곡하고 감동적이며 언어의 생동감과 이미지의 전신성성을 증가시킨다.

넷째, 남조 민요의 형식은 오언사구를 위주로 하여 총수의 약 3 분의 2 를 차지한다. 나머지 4 언시와 잡시 편폭도 짧다. 짧은 공간은 생동감 있는 시 스타일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남조 민가 중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는 오언사구 형식은 오언절문의 형성에도 큰 역할을 했다.

남조 민요의 영향은 매우 깊다. 과거에는 한대 악부 민가를 기초로 중국 고대 문인 시가의 첫 고조가 건안 시대에 일어났다. 그 이후로 위진 악부는 채풍을 멈추고 문인 시사는 점차 우아해졌다. 아화는 또한 새로운 것을 많이 제공하는 발전 방식이지만, 문자의 심오한 복잡성, 음악적 파괴 등과 같은 폐단도 가져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남조 민가의 부상과 상류층에서의 전파는 다시 한 번 문인의 창작에 신선한 피를 주입했다. 그래서 보조부터 제량까지 문인시, 아속적인 결합이 점차 주도적인 방향이 되어 면모를 바꾸었다. 또한 앞서 언급했듯이 남조 민가도 궁체시의 흥기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당나라 이후 남조의 민요는 계속해서 문인의 창작에 영향을 미쳤다. 가장 두드러진 예는 이백이다. 그의 많은 짧은시는 언어가 신선하고 자연스러워 남조 민요를 배우는 좋은 점이다. 잘 알려진 명편인' 정야사' 는 가을 노래' 자정 사계절 노래' 중 한 편의 문장' 가을바람이 창문으로 들어온다' 는 것이 분명하다. 청대까지 남조 문인들이 민가를 모방하는 현상은 멈추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