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춘자행서 쓰기
춘자행서 쓰기
1, 원점
스크립트 실행의 기원은 다음 두 가지입니다.
(1) 장회용' 서단' 에 따르면 "서예가는 후한영천 유덕성이 창한 것, 즉 정서의 작은 잘못, 공간으로 서예라고 불린다" 고 한다. 설법에서 알 수 있듯이,' 행서' 는' 예서' 에서 변환된 서체이다.
(2) 왕승경' 고능책 제목 편' 에 따르면 "종삼의 책에는 삼체가 있다. 금석의 책이 가장 기이하다. 둘째, 헌법, 비서, 초등학교 교사; 셋째 날, 책을 한 권 썼는데, 듣는 사람도 마찬가지였다. 하동위카이자는 장치발의 방법을 채택하여 케발의 방법에 참여했고, 더욱 초고였다. 오디션은 기문이다. " 사실에서 알 수 있듯이, 행서는 일명 행서라고도 하는데, 처음에는 선을 긋는 계약서에 의해 발전하였다. 상문자는 편지를 가리키며 믿는다.
행서가 나오는 시간은 8 주문과 비슷하며, 그 형식은 8 주문 및 이후 관서와 매우 가깝다. 이것은 (장) 초서를 예서에서' 해서체' 에서 다른 가지로 바꾸는 것과 같다. 예서 외에 환릉시대의' 해서체' 뒤에는' 팔주문' 이 뒤따르기 때문에 행서는' 팔주문' 의 또 다른 분기로 여겨진다. 사실 다른 서예 스타일과도 같다. 그것은 원래 일반 대중작가로 창립되었다. 다른 서예로 쓴 것이라면 관체를 잃으면 행서가 된다. 한말에서 출토된 죽간중 곳곳에서 볼 수 있다. 한말 행서는 아직 널리 사용되지 않았다. 진나라 왕희지의 출현이 비로소 유행하기 시작했다.
행서가 왕희의 손에 들어가다' 는 실용성과 예술성을 완벽하게 결합했다. 이로써 유광 넘치는 남파 서예 예술이 생겨 서예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유파가 되었다.
2. 작문 특징
(1) 펜 기능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일종의 쓰기 스타일이다. 비교적 방종하고 유창하게 써서 초서에 가까운 것을 초서라고 한다. 글씨가 비교적 단정하고 안정적이어서 해서체의 기준에 가깝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획의 움직임은 다양한 형태의 점화에서 뚜렷이 드러난다. 이런 획의 움직임은 왕왕 점화 사이, 글자와 글자 사이에 서로의 흔적을 남기고 섬세하고 섬세하다.
행서는 해서체의 빠른 쓰기로 해서체의 흐름이다. 해서체와 행서의 몇 글자에 대한 분석을 통해 해서체와 행서로 쓸 때 점화의 필기법과 펜을 쓸 때 따라야 할 지침 (예: 중심, 포필, 추주, 장봉 등) 이 일치하고 행서는 상대적으로 펴지고 매끄럽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행서필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1] 점화는 종이에 정면으로 노출된 방식으로 많이 쓴다.
[2] 평탄도 대신 측면을 사용하십시오.
[3] 복잡한 점화를 간단한 획으로 대체한다.
[4] 체크, 선택, 결박을 통해 점화의 호응을 강화한다.
[5] 사각 할인 대신 원형 회전을 사용하십시오.
(2) 구조적 특징
크고 작은. 즉, 각 글자마다 크기가 다르고, 한 글자의 펜과 펜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단어와 단어 사이의 관계는 진실이기도 하고 의도적이기도 하며, 둘 사이에는 연관이 있다.
회수와 석방을 결합하다. 일반적으로 짧은 선 수신, 긴 선 배치; 전면 수신 후, 측면 전면 배치; 대부분 왼손, 오른손, 상오른손, 하왼손이지만 서로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왼손잡이와 오른 손잡이, 오른 손잡이, 아포스트로피를 배제하지 않습니다.
밀집하고 품위가 있다. 일반적으로 상밀하 숙성, 좌밀우성, 내밀외 숙성. 중궁은 치밀하고, 틀 안은 가능한 작게, 동그라미로 그린 획은 가능한 작게 남겨두었다. 레이아웃에서 글자의 간격이 빡빡하고, 행간이 넓으며, 창력이 강하고, 색채가 산뜻하다.
빛과 그늘이 한데 어우러지다. 행서 글쓰기는 가볍고 활발하며 빠르고, 병과 정체, 움직임과 정적의 결합을 파악해야 한다. 먹색 배열은 시작이 진하고 끝이 건조해야 한다. 선은 길고 가늘며, 짧고 굵고, 두께가 적당하며, 깊이가 번갈아 있다. 초서와 비슷하지만 그렇게 풀이 없다.
3. 개발 및 특성
행서는 초서만큼 조잡하지 않고, 초서와 해서체 사이, 해서체로 그렇게 곧지 않다.
행서는 초서와 해서체에 이어 일종의 쓰기 스타일이다. 간단히 말해서 해서체를 기초로 한 작은 개편으로 쓰기는 간단하기 때문에 해서체로 환영받는다. 행서는 초서와 해서체 사이에 있는 일종의 쓰기 스타일로, 초서만큼 쓰기가 어렵고 해서체로 그렇게 엄밀하지도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고대인들은 "정말 풀이 아니다" 라고 말했다. 일정한 초서 방법을 채택하여 해서체 획을 부분적으로 단순화하고 해서체 필형을 바꾸고 해서체 구조를 저주하는 것이 특징이다. 요컨대 해서체보다 더 유창하고 직설적이며 소탈하며 초서보다 읽기가 더 쉽다. 행서는 한말에 해서체로 등장한 새로운 문자 스타일이지만 당시에는 널리 사용되지 않았다. 진나라 왕희지의 출현이 비로소 유행하기 시작했다.
행서의 출처에는 두 가지 버전이 있다. 하나는' 서단행서' 머리말에 쓰여 있고, 다른 하나는 서예가의 주석에 따르면' 하청첩' 에서' 청' 과' 양' 이라는 단어가 연결되어 있어 모두' 단면' 이지만, 처리방식이 다르다:' 청'. "서예가는 후한영천의 유덕성이 창작한 것이다. 즉 책이 작고 간결해서 책 한 권을 불렀다." 이로부터' 행서' 가' 정서' 에서 전환된 또 다른 설법은 왕승건의' 고능서 인명',' 종서에는 삼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비문의 책이 가장 훌륭하다. 둘째, 헌법, 비서, 초등학교 교사; 셋째 날, 나는 책 한 권을 썼고, 들은 사람도 있었다. 하동위카이자는 장치발의 방법을 채택하여 케발의 방법에 참여했고, 더욱 초고였다. 초안도 한 권의 책이다. " 이로부터 알 수 있듯이 행서는 행서라고도 한다. 처음엔 선을 긋고 계약을 맺어 발전한 것이다. 사람들이 상대방을 들을 때, 그것은 펜, 편지 등을 가리킨다.
행서의 생성, 형성, 진화로 볼 때 행서는 결코 독립된' 행법' 이 되지 않았다. 이것은 전서 예서 초서 예서 등 각종 서체와 관련이 있으며 해서체와 다르다. 행서는 초서와 달리 분명하고 분별하기 쉽다.
첫째, 행서는 쓰기가 편리하다. 행서는 해서체의 부분을 단순화하거나 점화를 생략하거나 선을 병합한다. 예를 들어' 화' 자 옆에는 원래 해서체로 7 폭의 그림을 썼는데, 행서를 쓸 때는 두 폭의 그림밖에 없었다. 둘째, 필법이 유창하다: 후크를 늘린다. 해서체를 쓰려면 점화가 또렷하고 획을 긋고 행서점화 사이의 체크라인에 맞춰 필세가 매끄럽고 자태가 활발해 보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펜으로 민첩하다: 행서용 펜은 해서체보다 유연하며, 같은 점화법은 제한이 없다. 예를 들어, "개" 라는 단어는 가로로 쓰여져 있습니다. 오른쪽에서 한 바퀴 돌고 군웅을 쓸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서 직접 붓을 돌려 Gogou 자세를 쓸 수도 있다. 행서가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고, 활동 범위가 넓고, 한 글자의 변화가 다양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화' 라는 글자의 네 개의 접두사는 깔끔하고 질서 정연하며, 유사점과 차이점, 다양성, 통일, 운치가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잔디 기호를 적게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말고, 정자자의 인식 가능한 구조를 많이 보존한다. 쓸 때 쓸 수 있는 간단하고 신속하며 이해하기 쉽다. 그래서 초안, 편지, 산문 등에 쓰인다. , 문자 정보의 유통과 교류를 용이하게 한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서예를 배우는 사람들은 모두 이런 서체를 특히 중시하는데, 이는 일상생활에서 가장 실용적인 서체이기도 하다. 그래서 항목' 서품 아언' 은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정말 대본의 본이다. 작가가 빨리 하는 것은 쉽지 않다. 풀은 간단하고 수직이어서 사람들이 그것을 보기 어렵다. 정말 풀이 아니라 어색해요. 왕희지의' 난정서', 가장 유명한 행서는 초안이지만 행서의 대표로 사용될 수 있다. 그 필용은 교묘하고 생동감 있고, 구조가 풍부하고 다채롭고, 글이 기본적으로 독립적이다. 당나라에 이르러 당태종의 총애를 받았다. 유조리는 원래 그와 함께 장례를 치렀는데, 지금은 사본만 남아 있다.
행서는 다른 책에 바짝 달라붙는 특징이 있다. 그래서 손씨의' 서보' 는 "조류가 시기적절하게 변하면 책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고 말했다. 행서는 한나라에서 싹이 트고 위진 () 에서 발생하였다. 동진에 이르러 이왕을 대표하는 매우 예술적이고 모범적인 행서 스타일이 형성되었다. 행서는 진행과 초서 두 단계로 나뉜다. 진행은 진본과 비슷한 정규행서이다. 당대의 "서론" 에 따르면, "부서예는 풀이 아닌 것이 사실이 아니며, 규율과 맹자 사이에 있다. 정말' 참' 이라고 하고, 풀이 있는 사람은' 풀을 가라' 라고 부른다. " 진선' 은' 명선',' 명선' 이라고도 불린다. 왕희지는 세계' 참' 의 첫 사람이다. 초서: 상대적 흐름, 초서에 가깝다. 일명' 잔디를 걷다' 라고도 한다. 하지만' 달리는 풀' 과' 달리는 풀' 은 세분화하기 어려워 종종 혼용에 쓰인다. 송대 소동파는 "진짜 서예는 서 있고, 행서는 행처럼, 초서는 행처럼" 라고 말했다. 행서의 "행" 은 걷는 방안이다. 행서는 사실 엄격한 규범이 없고, 깔끔할 수도 있고, 기문할 수도 있다. 명대 프로젝트' 서예야사' 는 이렇게 표현된다. "진실과 풀이 모두 진실이다. 풀처럼 진실된 자는 풀을 행한다. " 청대 유희재도 약간의 수정을 했다. "행서에는 진선이 있고, 초선이 있다. 진선은 진실에 가깝고, 진실에 수직이고, 풀실은 풀에 가깝고, 풀에는 모인다. " 그중' 덕 철석' 은 전형적인 초서체라고 할 수 있는데, 그중에는 늘 초서결이 있고, 매번 글자와 글자 사이에 연속적인 연결고리가 있어 스타일이 분방하다.
글씨체 진화는 실용적 위주로, 네모난 펜이 빠르고, 시간을 절약하고, 수고를 덜어주기 위해 노력한다. 초서의 지나친 간결함은 이해하기 어렵고 실용성을 떨어뜨려 명성을 떨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각각의 새 서체는 모두 오래된 서체보다 이 방향으로 한 걸음 가까이 다가갔다고 할 수 있다. 행서를 쓰는 것은 확실히 초서 (장) 체와 8 점체보다 쉽고, 해서체에 가깝고, 쉽게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서체는 오늘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으며, 가장 널리 쓰이는 서체이다. 이것이 초서와 해서체 사이에 있는 새로운 글씨체가 유행하는 이유이다. 이런 새로운 유행 서체는 행서이다. 문자의 주요 목적은 사용하는 것이고, 심미는 첨부된 것이다.
4, 창조적 요구 사항
우선 감상이나 창작의 요구 사항을 이해해야 한다. 좋은 서예 작품에는 세 가지 기준이 있다. 즉, 원리와 방법을 익히고, 필력이 힘차고, 몸매가 아름답다. 고대인 구름: "전통에서 혁신하고 법도에서 교묘하다." "운율 1 위, 그 다음은 형식과 품질이다." 좋은 서예 작품은 선의 아름다움, 구조의 아름다움, 구도의 아름다움, 필묵의 아름다움, 운율의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둘째, 열심히 모사하고, 펜을 올바르게 쓰는 법을 배우고, 과감히 돌파해야 한다. 모사는 유명인의 멋진 흔적을 골라야 하며, 비문을 읽으면서 고대인의 심법, 율동, 매력을 체득해야 한다. 당신의 마음에서 그것을 얻고 그것을 당신의 손에 넘겨주세요. 주요 게시물은 반복적으로 읽고 표현해야 하며, 주로 필법, 펜, 구조 등의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상속은 혁신의 중요한 기초이며, 혁신은 상속의 필수 발전이다. "들어가다" 에서 "나오다", "스타일링에서 정신으로", 선명한 개인 스타일을 형성하다. 이른바' 백화를 따서 꿀을 빚다' 라고 한다.
다시 한번 창작하기 전에 충분히 준비해야 한다. 참고는 한편으로, 더 중요한 것은 주제, 장르, 표현 방식에 대한 명확한 인식이 있다는 것이다. 각 단어의 구조를 진지하게 고려하고, 가능한 비슷한 글자나 획을 가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작문을 정성껏 안배하면 사전에 원고를 잘 만들 수 있지만, 글을 쓸 때는 그 속박에 얽매여서는 안 된다. 펜을 들면 리듬과 힘에 주의해야 한다. 선인들이 이른바' 웅혼완약, 훈후완약' 이라고 부르는 것은 필법 방법의 구체적인 표현이다.
5. 행서의 가격은 얼마입니까?
남송 강원 () 은 "속서보 행서 ()" 라고 말했다. "이고시미 () 를 맛보고, 이 행서는 초서 () 와 다르다. 큰 비율이 진짜가 되어 쉽게 흔들린다. 풀이 장에서 나왔는데,' 사적은 진실에서 나왔고, 서예는 각각 풍격이 있지만, 진나라 성현을 복원하는 것은 고난에서 멀지 않다.' 란정서' 와' 우군첩' 이 1 위, 셰안세와 대사령, 엄, 유, 수, 쌀이 뒤를 이었다. 후세에서도 상당했다. 낡은 펜을 중시하는 것이 중요하고, 실수가 적으면 구현될 수 있다. 더 비싼 것은 식량섬유분리, 혈맥연결, 근골노건, 심봉산, 자세준비, 진태도, 일하는 태도, 풀태도 등이다. 반드시 광범위하게 공부해야 한다, 둘 다 배울 수 있다. ""
참고 스크립트 실행은 동적이어야 합니다. 방법 1: 가로와 세로의 기울기를 증가시켜 전체 글자의 움직임을 높인다. 두 개의 정사각형 문자를 물질 가장자리 모양으로 쏟아 위험 상황에서 문자의 움직임을 향상시킵니다. 셋째, 글자체가 생동감 있고 안정적이며 잘 열리도록 곡과 의리에 의존하는 방법을 채택한다. 넷째, 허실 대비를 채택하여 서체의 동적 균형을 맞추다. 또한 글자의 크기, 흰 천, 허실, 두께, 건습변화, 그리고 펜 특징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렇게 쓴 행서는 당연히 기세가 있을 것이다. 동시에 행서의 리듬이 빠르기 때문에 문필의 침착함과 강경함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그림을 세우고, 붙잡고, 전개하고, 유지해야 한다. 미끄러지지 마라. 붓끝이 가늘어지도록 해라. 특히 긴 두루마리 바늘을 쓴 펜이다. 붓을 닫을 때는 뾰족하고 충만해야 하며, 힘과 여력이 충만해야 하며, 무궁무진하고, 앞뒤가 종이를 덮고, 허끝이 흩날리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