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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원제와 서예
만력 17 년 (1589), 동치창 중간고사, 문필이 좋아서 서기스로 뽑혔다. 그는 국자옥에 가서 심학을 하고 그곳에서 일했다. 한림원 학사전 일일 사망, 휴가 보관 천리 남하, 선생님을 푸젠 대전현으로 돌려보냈다. 황제의 장남 주상로는 강의관으로 일한 적이 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병으로 송강으로 돌아왔다. 베이징 관리와 화가의 이중 신분은 그의 사회적 지위를 크게 다르다. 나중에 그는 호광, 푸젠의 부사를 연이어 맡았고, 한때 하남 참정의 관직으로 임명되었다.
1 년 후, 그는 휴양을 편집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집에서 20 여 년 동안 밥을 먹었다." 당시 명나라 역사상 10 여 년 동안' 국본쟁' 과 맞닥뜨렸고, 그 기간 동안 유명한 요서안' 과' 초태자옥' 이 발생했다. 조정의 당파는 한 태자의 임명을 위해 끊임없이 싸우고 있어 형세가 복잡하게 얽혀 있다.
동치창은 사퇴를 구실로 집에 돌아가 보양했다. 태창 원년 (1620), 광종이 왕위에 올랐고, 동씨는 황제로서 법정으로 돌아와 태창을 수여하고, 국가 사무를 관장하고, 편찬한 기록이다. 그러나 광종이 출범한 지 한 달 만에 세상을 떠났다. 계승자 Xi 종은 천계왕조, 위충현과 황제의 유모가 국정을 장악하고 있다. 천계 5 년 (1625), 동치창은 난징 예부장으로 임명돼 1 년 후 사직하고 은퇴하며 "집에서 8 년을 보냈다" 고 밝혔다.
숭정은 5 년 (1632), 위충현의 사망으로 정국이 명랑해졌다. 77 세 때 동치창은 세 번째로 벼슬을 하며 "노관으로 시작하여 제임스를 장악하는 일" 을 했다. 이듬해 문체인은 주연유를 내각에서 내쫓았고, 위충현의 잔재세력의 격려로 임동을 배척하는 당쟁을 시작했다. 숭정 7 년 (1634), 동치창은 고향 은퇴를 요청했다.
서른다섯 살부터 벼슬길에 올라 80 세에 귀향해 18 년, 27 년을 은퇴했다. 동치창은' 선지기로 죽은 사람' 을 추앙하는 고향 송강 성인육기에 비해 명철 보신의 정치적 지혜를 극치로 적용했다. 그는 과거시험으로 엘리트층에 들어가 임동학파 공안학파와 교유하고 서로 감상하며 반림동의 한 쪽이 되었다. 그의 사후' 문민' 은 응우옌대오에서 왔다.
동치창은 고전과 역사를 배우는 것 외에도 동료 친구들과 서화 기예를 배워 고금에 대해 논평했다. 그는 할 수 있는 진, 당, 송, 원의 그림을 참고하고, 마음으로 손으로 그림을 따라가며, 때로는 침식을 잊고, 공부의 진보가 커서 베이징에서 약간의 명성을 얻기 시작했다. 동치창은 고향에' 중층',' 보정재',' 홍석당',' 화선실',' 상광실' 등을 지었다. , 이쑤시개와 옥도끼, 좌투우사로 그 안에 책을 쓰고 고금의 서화 예술을 탐구하다. 그는 왕희지, 왕헌지, 셰안, 환온, 조제, 미탄 등 명가의 서예 서적을 모으는 노력을 아끼지 않고 만력 31 년 (1603) 에' 홍석당법 스티커' 를 게재했다. 송강 병휴기간 동안 그는 40 대 장년이었다. 그는 식견이 넓어서 각양각색의 사람들을 한데 모아 임천에 살면서 인심을 잘 안다. 그는' 단풍 고화투어',' 임춘학사',' 떠도는 골목 따뜻한 요리',' 신탑',' 서호 팔경',' 강만 회환' 등 강남의 풍경을 묘사한 유명한 산수화를 많이 창작했다.
43 년 (16 15) 가을, 60 대 초반의 동치창이 사직했고, 그의 두 아들 동조는 늘 사람을 데리고 소작인의 딸 노영을 빼앗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동치창은 이 일을 이용하여 이야기꾼의 돈 2 를 사서 이 꾸며낸 이야기를 랩했고, 소문은 빠르게 발효되었다. 동 qichang 알고 후, fanchang 책임, fanchang 는 인정하지 않고, 성황 사원 저주 로 달려가 자신을 변호했다. 아마도 읍신의 신이 범창을 효과적으로 처벌한 것 같다. 아마도 범창 자신의 죄책감과 두려움일 것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범창은 돌발 질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범의 어머니는 어차피 동가의 핍박으로 며느리 공씨와 손자 동씨 등 여종을 데리고 동가에 울상을 했다고 생각한다. 동가도 당연히 일리가 있다. 너는 자신의 죄를 지었고 성곽의 신을 격분시키겠다고 맹세했다. 제가 뭘 해야 하나요? 너는 범가의 침공을 반격했다. 범의 아들은 굴욕을 당하며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음과 벗기기' 를 이유로 동 가족을 관청에 고소했다.
명나라 만력사십사년 (16 16) 의 봄이었고 선동된 선비들이 동부를 포위하고 쌍방이 크게 싸우며 장면이 혼란스러웠다. 결국 동부 수백 개의 조각양화동의 파빌리온 누각이 불에 타 버렸다. 19 일 마을 사람들은 동치창을 백룡담에 있는 서원을 불태우고 동치창 수서' 구슬정' 의 간판을 강에 가라앉힌 뒤 백성들에게' 모사 동환' 이라고 불렀다.
동치창은 소주, 진강, 단양, 오흥 등지에서 피난을 하며 반년이 지나서야 사건이 가라앉았다.
당국은 또한 태창 원년 (1620) 에 종신이 죽고 주상로가 광종으로 즉위했다고 밝혔다. 광종이 즉위하자 동치창은 태상소청으로 임명되어 전국의 상업을 관장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명령을 받아' 종신실록' 을 집필했다. 천계 5 년 (1625), 동임남경례부 상서, 임년퇴직.
숭정 5 년 (1632). 숭정이 계승한 후, 정성을 다해 다스리도록 격려하다. 2 년 (1629), 위충현이 죽고 정국이 명랑해지기 시작했다. 동치창 () 이 관직을 맡았을 때, 이미 77 세였다. 6 년 (1633), 북한의 주연유는 문체인에 의해 내각에서 밀려났다. 위충현의 잔여 세력의 선동으로 문체인은 당쟁을 시작하여 임동을 제외시켰다. 7 년 (1634), 동치창은 관직을 구했다.
9 월 28 일 (1636 10 10 월 26 일), 동치창은 송강 아파트에서 82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오현 (오늘 장쑤) 어양만 동시 무덤에 묻혔다. 청나라 순치원년 (1644), 남명도끼왕정권은 동치창을 조맹과 같은' 문민' 으로 봉했고, 후세는 이를' 동문민' 이라고 불렀다.
예술적 성취는 동치창이 서예에서' 장행밀동'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임회동, 장진강서도, 서천밀중과 병행하는 것이다. 그림 속에는 한 마디가 있다. 남쪽은 동쪽, 북쪽은 벼이다. 모세룡과 진계유는' 남북파' 가' 원체' 와' 문인화' 의 산수화를 두 파로 나누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동치창이 일생 동안 창작한 서화 작품은 헤아릴 수 없이 많은데, 그 중에서도 고대인의 서화와 시가 중요한 부분이다. 그가' 화선실 수필' 에서 말한' 만권서 읽기' 는 예술가가 되려면 전통과 고대인으로부터 배워야 한다는 뜻이다. 65,438+07 세, 서예를 배우기 시작했을 때 안진경의' 다보탑' 을 썼다. 스물두 살에 그림을 배울 때 스승은 황에서, 뒤이어 또 다른 화파에서 스승이 되었다. 고대인을 스승으로 삼는 이런 방법은 80 년 동안 계속되어 그의 일생을 동반했다. 그는 당 () 송 () 원 () 삼대 () 의 장장 () 을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박채중장 () 으로 그의 서화를 고대인을 뛰어넘는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
회화 동치창은 고대인으로부터 배우는 것을 강조하지만 순수한 기계 모방에 반대한다. 경력의 증가와 사상이 성숙함에 따라 그는 선인의 기법을 계승하고, 다른 사람의' 노력' 에 의지하지 않고, 자신의 사상을 선별적으로 선택하고 융합했다. 그는 자신의 창의력을 떠나면 고대인의 정신을 표현하기 어렵기 때문에 자신의 원형으로 고대인의' 풍신' 을 재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고대 서화 기법의 득실에 대한 깊은 이해로 수많은 유파의 방법을 흡수하여 마음대로 변화를 융합하여 독보적인 경지에 이르렀다.
동치창의 산수화에는 보통 두 개의 얼굴이 있는데, 하나는 수묵화나 연한 누빔 그림으로, 이 얼굴의 작품이 비교적 흔하다. 다른 하나는 청록색으로, 뼈가 없는 것은 비교적 드물다. 그는 고대인의 기법을 모방하는 전통적인 기법을 매우 중시하는데, 제재의 변화는 크지 않지만, 필묵의 운용에는 독특한 조예가 있다. 그의 그림은 종종 송원 명가의 화법을 모방하고 비문에서 표방한다. 비록 그가 도처에서 과거를 모방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그는 과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것이 아니라, 낡은 주형에서 벗어나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할 수 있었다. 고대의 명가를 참고하여 그의 회화 특징을 그림에 녹여 문지르고 가리키기 때문에 그의 산천은 나무와 돌이다. 천계 2 년, 67 세의 그는 북송 범폭' 서유기' 를 모사하며 청록색, 수묵 융합 연한 누빔 의 종합 회화 기법을 채택하여 그의 뛰어난 인물 조형, 독특한 산수 스타일, 회화 예술의 자연 전승의 매력을 충분히 과시하고, 화풍은 당시 혁혁히 유명하여' 화정파' 의 리더로 떠올랐다.
동치창은 잉크를 쓰는 기교에 특히 신경을 쓴다. 수묵화는 잉크를 잘 뿌리고, 잉크도 아낀다. 짙고, 건조하고, 자연스럽고 조화롭고, 필묵은 많지 않지만, 의경이 깊고, 정취가 무궁하다. 기궤를 뽐낼 필요는 없지만, 화가 나서 종이방을 가득 채웠다. 동치창의 채색 산수, 혹은 양승의 무골법으로 잉크펜 대신 색펜으로 선, 윤곽, 고리, 꼬임, 문지르기, 미극은 묘사하지 않는다. 또는 노란 옅은 누빔 법을 모방하고, 첨가한 녹송석법은 독특하고, 층이 뚜렷하며, 단아하고 신선하며 생기가 넘친다.
동치창의 그림은 글쓰기를 강조하여 아름다운 산수를 좀 움푹 패인 것처럼 보이게 한다. 그러나, 그도 서예와 시를 잘한다. 산수를 다 그릴 때마다 그는 시를 쓰고, 선은 누에처럼 번개처럼 반짝인다. 전체 화면 시, 책, 그림이 서로 어울려 재미있고 조화롭고 서정적인 정취가 풍부하다. 따라서 동시의 창작은 문인화가 예술적 개념을 추구하는 모범이 되었다.
예를 들어,' 산봉우리의 풍경' 의 전체 그림은 그저 메마른 시각일 뿐, 필묵도 간단하지만, 정취와 힘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화면의 정면은 경사진 모퉁이로, 벌거벗은 석두 몇 조각으로 장식되어 있다. 초기계획선에는 세 그루의 오래된 나무가 있는데, 가지런히 서 있다. 가운데는 잎이 있는 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간단히 그려봤지만, 그 가지와 잎은 이미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잎명언) 옆에 있는 두 잎, 잉크를 끼얹는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좌측 직현곡선, 우측횡현오만안, 농도가 번갈아 가며 생기가 넘친다. 화면의 윗부분은 은은한 수묵으로 그려져 있고, 먼 산이 교차하고, 윤곽만 하늘가에 숨겨져 있지만, 산은 온통 텅 비어 있어 연기가 감돌고 기세가 웅장하다. 작가는 짙은 잉크로 먼 풍경에 흩어져 있는 나뭇잎 몇 조각을 염색했는데, 멀고 가깝고, 층이 풍부하며, 연운으로 가득 차 있다. 왼쪽에 작은 경사가 하나 있는데, 비탈에 가로잉크로 몇 그루의 곧은 나무를 그렸다. 왕양 한가운데에는 홍수가 있고, 필묵은 없지만, 호수의 무한한 기세가 종이에 솟아올랐다. 이 그림은 길이가 225 센티미터이고 너비가 75 센티미터이다. 이렇게 큰 수직축에는 몇 그루의 나무와 먼 산만 안배하면 먼 봉우리, 넓은 물, 푸른 나무로 전체 화면의 모습을 파악할 수 있다. 이것은 동치창이 교묘하게' 왕 교섭은 잉크를 뿌리고, 이성은 잉크를 아끼고, 두 파는 한 화결로 합치는 것' 을 사용한 결과이다. 화면 전체가 드문드문 보이지만 돌볼 곳이 없다. 펜으로 산뜻하고 두터우며 함축적이고 아름답다. 그것은 순전히 윤택하고, 사람들의 주목을 끌며, 수묵의 기세를 지닌 감동이다. 만약 네가' 공간에 그리는' 기교에 능숙하지 않다면, 너는 이렇게 휘황찬란한 배치가 없을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동치창이' 마음이 넓고 기지가 민첩하며 바람이 통하지 않는' 도서 구조에서 얻은 계발이라고 생각하는데, 이치에 맞지 않는다. 전체 수직축에는 색칠이 없지만, 보기에 아름답고 천리의 기세가 있어 멀고 조용한 느낌을 준다.
예를 들어, 그가 만년에 쓴' 관산설지' 도. 산림이 일망무제하다. 오른쪽의 산들이 겹쳐서 기세가 무겁다. 중간 계곡은 많고, 절벽은 우뚝 솟아 있고, 마을, 정글, 유천, 산길은 어지럽고 어지럽지 않다. 구불구불한 대강 속에는 건조한 바위와 계곡이 있지만 막히는 느낌은 없다. 왼편에 구름연기가 나무 돌에 잠겨 있고, 루산이 무겁고, 은둔하고 은밀하며, 심오하고 예측할 수 없다. 화면에는 목말라필로 산봉우리의 암석을 묶고, 탁지의 응용은 매우 정확하고 유연하며, 선은 경쾌하게 흐르고, 밀도가 적당하다. 산언덕의 울퉁불퉁한 그림자는 겹겹이 거태와 담묵으로 완성되어 천공을 교묘하게 빼앗고 흠잡을 데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의경이 고박하고 깊어,' 백산무새, 천경로 무발자국' 이라는 시로 가득 차 있다. 전체 화면은 펜으로 늙고 서투르며, 뼈감이 짙고, 필묵이 신선하며, 달지 않다. 성긴 펜으로 차갑고 먼 곳의 풍경을 그려내다. 권말 몇 줄의 후기는 책 전체를 아름답고 씩씩하게 하여, 책의 권기가 넘치고, 명쾌하고 자연스러우며, 자성한 풍격으로 보인다. 중국 당대 화가 남산악산이 동치창의 예술적 특징에 대한 평가처럼, 동상광 (동치창) 은 학식이 해박하여 청묵으로 붓을 내리고, 산색을 씻고, 그윽하고, 그윽하고, 때가 없다.
서예 동치창의 서예는 고대 서예의 정수를 흡수했지만 서예에서는 일부러 모방하지 않았다. 동치창의 서예 작품은' 연곡조자' 의 아름다움이 있다.
동치창의 서예 성과도 높다. 동동의 서예조예는 초서가 가장 높고, 자신의 해서체, 특히 해서체도 상당히 자만한다. 동치창은 조모태와 문징명 서예가 성행하던 시대에 있었지만, 그의 서예는 이 두 서예 대사의 영향을 맹목적으로 받지 않았다. 그의 서예는 금, 당, 송, 원의 서예 풍격을 융합하여 스스로 체계를 이루었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찰랑찰랑찰랑 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하다. 획이 우아하고 평평하다. 펜으로 정확하고, 시종 정면을 유지하며, 침울한 붓은 거의 없다. 장법에서는 글자 대 글자, 줄 대 줄, 분기 레이아웃, 치밀한 대칭, 고법을 따라잡기 위해 노력한다. 잉크로도 매우 신경을 쓰고, 건습과 건습을 겸용하여 묘하다. 서예에서 동치창까지 고대 법집대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 육체'' 팔체' 는 모두 그가 직접 정련한 것이다. 당시는 "국외로 유명하고, 체량이 부족하고, 민간이 전해지고, 기발하고 화려하게 싸웠다" 고 말했다. ("명사 문원전"). 청중엽까지 강희와 건륭은 동서를 종법제로 삼아 추앙하고 선호했다. 그들은 심지어 직접 동품의 책을 베껴 쓰며, 늘 좌석의 오른쪽에 열거되어 아침저녁으로 본다. 강희는 일찍이 긴 발문을 써서 그를 칭찬하는 잉크 자국을 썼다. "화정 동치창 서예가 크게 다르다. 그 우아하고 둥글며 초묵 사이에서 유행하는 것은 많은 문인들이 미치지 못하는 것이다. 네가 조심하지 않을 때마다, 너는 유일무이할 것이다. 미풍이 불고, 위운이 구불구불한 것은 상당히 자연스러운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 구조적 서체를 음미하는 것은 모두 진 () 에서 유래한 것이다. Ge 철, Lanting, shengjiao 에서 더 많은 삶을 커버, 법 의 손목 이동 을 얻을 수 있지만, 서투른 것 같다. ...... yanzhenqing, 수시, 미탄 은 모두 자신의 재능을 엄격하게 이끌어 내는 데 능숙하지만, 모두 진인이다. 조모이는 두 번째 저울왕이다. 그것의 번영과 기원은 일체이기 때문에 각종 학파의 사상을 복제해야 하며, 아름다움과 장식의 정신은 독특하다. 초서도 종횡으로 배열되어 있어서 나는 매우 좋아한다. 그것의 잉크는 묘하고, 농도는 더욱 독특하다. 베끼는 것이 가장 많아 매번 논자의 공력이 너무 강하여 쉽지 않다고 말한다. " 강희도 친필로' 서동' 을 썼고, 서동을 한동안 붉게 만들었으며, 만주족 사람들이 모두 서동을 배우는 열풍이 불었다고 한다. 한동안 명리에 대한 추구는 거의 항상 서동을 벼슬길의 지름길로 삼았다. 강희와 옹정을 앞두고 그의 서예는 다른 서예가들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큰 영향을 미쳤다.
동치창은 책 전문 저서 한 권을 남기지 않았지만, 그의 실천과 연구에서의 경험과 해산은 대량의 비문과 후기에서 볼 수 있다. 동치창은 "진인서는 운을 취하고, 당인서는 법을 취하고, 송인서는 뜻을 취한다" 는 명언이 있다. 역사상 서예 이론가가 운율, 법, 의미의 세 가지 개념으로 진당 시대 서예의 심미 취향을 정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관점들은 사람들이 고전 서예를 이해하고 배우는 데 좋은 해석과 지도 역할을 했다. 동치창은 평생 서화를 부지런히 하며 오래 살았다. 그래서 전해 내려오는 작품들이 많다. 백거이의' 비파행',' 해성시',' 3 세 성지',' 초서시집',' 강연말뚝도 후기',' 광찬적벽전후 시' 등이 있다.
예술적 영향력 동치창은 중국 서예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서예가 중의 하나이다. 그의 서예 풍격과 서예 이론은 후세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조모앙의 매혹적이고 성숙한' 송설체' 가 서단을 제패한 지 수백 년 후, 동치창은 유아한 스타일로 자립문의 새로운 길을 찾아 일시적인 * * * *,' 단편작품, 남과 보물 다툼' 을 만들어 중국 미술사에서 매우 중요하다. 그가 중국 전통문인화를 위해 제기한' 남북유파' 이론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쳐 최근 300 년 동안 문인화 창작의 주요 지도 사상이 되었다.
동치창' 남북조론' 에서 산수화의 분류는 후세 분석화를 위한 철학적 개념을 제공했지만 문인화를 선비유로 내세우며 화가의 도덕적 수양과 사상경지를 강조하며 중국화의 발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남북종' 은 그림 속 종파 다툼을 조장하며 뚜렷한 부정적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명대의 유명한 화가인 란영, 왕건, 원술은 그를 스승으로 모시고, 란영의 명작' 백운',' 맹그로브 숲' 등은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었다. 원술 작품' 평천 10 석' 은 광둥 () 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고,' 송계범주' 는 9 월 13 일출 현재 베이징 가덕 경매에 소장돼 있다.
주작 동치창은 일생 동안 대량의 서화 작품을 창작했는데, 그중 적지 않은 것이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현존하는 작품으로는' 암저도',' 가을색 팔경도',' 주금당도',' 백거이 비파행',' 제 3 세계 성지',' 초서시집',' 연파 접강도',' 발록' 등이 있다. 작품에는' 선방 수필 그리기' 가 있다.
그중에서 진품으로 확인된 소장품은 고궁, 상해박물관, 길림성 박물관, 남경박물관에 있다. 고궁박물원은 동치창 작품을 가장 많이 소장하고 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그림은' 고축' 으로, 63 세에 쓰여져 중장년 가작을 위해 쓰여졌다. 8 1 나이에 쓴' 관산의 눈 롤러' 라는 책은 노인의 고된 작품이다. 책 끝의 제목에 따르면 이 책은 관동의' 관산설롤러' 원도를 다시 쓴 것이다. 고궁에 숨어 있는 유명한 서예작품은' 악부' 권, 47 세에 쓴 것으로, 당 진 () 의 법 () 을 취하고, 획이 아름답고, 연수 () 가 있으며, 초년의 공필작이다. 동방선생이 50 세에 지은' 화비' 는 모안진경 해서체로 만든 대표적인 중고해서체 대표작이다. 765,438+0 세에 쓴' 제 3 세계의 대생활', 해서체, 안진경 모사, 구조가 정확하고 법도가 엄격하다. 54 세에 쓴' 악양루기' 는 안진경과 리 (즉, 이영) 가 모방한 큰 극본이다. 획의 중심이 곧고, 전환점이 유창하여 중년의 행서의 면모를 드러낸다. 루마호의 이야기' 라는 책은 그의 만년의 행서 작품을 대표한다. \ "관해성 \" 은 69 세에 기록되었으며, 원코리는 같은 해 \ "쌀가법 \" 을 주제로 한 것이다. 매우 우아하여 봉래각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명작이 되었다.
상해박물관에 소장된 대표작품은 산수화' 강간 3 그루' 와' 추색 8 경' (동치창 일생의 대표작, 그리고 대형 그림책 한 권이 해외로 수출됐다) 이다. 베이징 문화재 상점에는 서예 작품' 금사철' 이 있다. 천진박물관에는 원서림 동굴지도가 한 장 있는데, 원능이 만년에 같은 해에 창작한 것이다 (2065438 년 4 월 19 는 CCTV 국보 기록 보관소에서 방송된다). 난징 박물관에는 서예 작품' 송강부' 가 있다. 안후이 성 박물관에는 동치창 여행용 그림책 16 점이 있는데, 원래 하남의 집에서 소장하고 길림성 박물관에는 유명한 산수화' 일도' 가 있다.
인물평가' 회화사화요': 동치창의 산천은 돌로 가득 차 있고, 행운수는 흐르고, 호정은 만장하지만, 하늘한 펜에서는 낭만이 제일이다.
"명사": 자연의 조화는 가볍고, 선의는 평범하며, 쓸쓸히 숨을 내쉬며, 온종일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인민의 쌀탄, 조멩 \ 구름. 동시에 좋은 칭호를 가진 사람은 임라페널티 동동, 순천미, 예로도 있다. 당시 그들은 징벌, 장, 수미, 동으로 불리며, 베밀로도 불렸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세 사람이 있다면, 당신은 그것을 잡을 수 없습니다.
명대 문원전: ① 국외에 이름을 날리며, 편폭이 짧고, 민간이 전해지며, 보물을 사려고 노력한다. (2) 동시에 좋은 칭호를 가진 사람은 임라흥통, 순천미 만민, 장진강예로다. 당시 사람들은' 흥' 이라고 불렀지만, 그들 중 세 명도 그 번영을 따라잡지 못했다.
논서의 시 (왕문지): 서예가의 걸작.
저우, 명나라, 육체 팔법. 그는 소련을 제치고 미프에 다시 들어갔지만 풍채는 매우 기뻤다.
청옹통: 동공의 책은 꽃을 뿌린 여신, 바다에서 장난치는 용, 마지막 글씨도 기적이다.
청대 학자들은 그가 감히 글을 쓸 수 없다고 포장했다.
이순신 유 저우 shuangtan (강유 웨이): 빛 (동 qichang) 은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지만, 그는 냉막 검소하고 검소한 음식 사제 같다. 만약 장군이 전군이 몰락한다면, 마천루, 변색된 깃발, 그는 감히 산을 내려갈 수 없을 것이다.
명말 서평가는 무슨 삼미, 순진함, 구조가 점잖다. 책을 다 쓸 수 없는 사람, 머리 가득한 물건이 손목과 손가락 사이를 날아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을 쓰는 사람이 최고다.
후기 동치창 잉크' (강희 황제 엽선): ① 화정 동치창의 서예는 성격과 자세가 모두 다르다. 그것의 우아하고 둥글며 먹실에서 큰 길을 걷는 것은 많은 문인들이 미치지 못하는 것이다. 매번 조심하지 않을 때마다, 너는 유일무이할 것이다. 예를 들면 위운, 미풍이 불어오는 것, 특히 자연스럽다. (2) 구조적 서체는 모두 진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손목을 들어 올리는 법을 받을 수 있다. 환적처는 고의가 짙고, 또 서투른 것 같고, 아름답고 험준하며, 초서가 종횡으로 배열되어 있다.
동이는 제창의 논란이 많은 관원으로 인사면에서 매우 영리하다. 그는 벼슬길에서 삼진삼퇴하여 비약적으로 발전했다. "첸 리는 목록에 있지만 멈출 수는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35 세에 벼슬길에 올랐고, 80 세에 은퇴했고, 45 년 동안 벼슬길에 올랐다. 전반적으로, 그는 18 에서 27 년 동안 외지로 물러났고, 공식 계층에서 겸손이 초월한 이미지를 형성했을 뿐만 아니라 세속권에서도 꾸준히 상승했다.
동치창은 송강에서 태어났지만 젊은 시절 가정 형편이 청량했다. 17 살 때 그는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과거시험을 통과해 학자가 되었다. 서른다섯 살 (1589) 이 되어서야 진사에 합격해 서기스와 국자감 편심을 받은 것은 황제 (나중에 명태조 주상로) 의 장남이었다. 하지만 1 년 후, 그는 편집을 시켜 휴양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집에서 20 여 년 동안 밥을 먹었다." " 당시 명나라 역사상 10 여 년 동안' 국본쟁' 과 맞닥뜨렸고, 그 기간 동안 유명한 요서안' 과' 초태자옥' 이 발생했다. 조정의 당파는 한 태자의 임명을 위해 끊임없이 싸우고 있어 형세가 복잡하게 얽혀 있다. Guangzong 이 왕위에 오를 때까지, 동재는 황제의 신분으로 법원에 복귀하고, 너무 자주 수여하고, 전국 어린이 사무를 담당하고, 연대를 편집했다. 그러나 광종이 출범한 지 한 달 만에 세상을 떠났다. 그의 후임자인 Xi 종은 천계 왕조, 위충현, 황제의 유모 객가가 국가 사무를 담당하고 있다. 천계 5 년, 동치창 () 은 난징 예부 상서 () 를 맡고, 1 년 후 8 년을 은퇴했다. 숭정 5 년, 위충현이 죽고 정국이 명랑하다. 77 세 때 동치창은 세 번째로 벼슬을 했다. 이듬해 문체인은 주연유를 내각을 내놓고 위충현의 잔재세력의 선동으로 임동을 따돌리는 당쟁을 벌였다. 숭정 7 년, 동치창은 고향 은퇴를 요청했다.
동치창 시민이 동환을 모사하는 상황에서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동치창에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이 있다. "서화감상으로 유명한 동재림 중 과외를 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이렇게 유명하다!" "백자화를 할 수 있고, 악을 행하는 것은 이렇게 독특하고 고아한가?" 물론' 민필동환' 의 진실성을 의심하는 사람들도 있다. 동치창은 공명이 피곤하다고 한다. 청초 관영 편집사는 사건의 원인이 동치창 () 이 관직을 하는 것이 이기적이지 않고, 권세 있는 사람들을 불쾌하게 했다고 분명히 말했다. 이러한 권세 있는 사람들이 부추긴 것이다. 청초에 명사를 쓴 학자들은 "독호광학정, 편애, 영향력 있는 학자들에게 비난을 받았고, 수백 명의 학자들이 소란을 피우며 관직을 파괴했다" 고 생각한다. ("명사") 이는 동치창이 또 다른 특권 가문에 의해 원한을 품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결국 이 특권 가문의 앞잡이는 선동당한 사람들과 함께 동치창의 집을 불태웠다.
어떤 사람들은' 명사' 를 쓴 사람이 동치창을 위해 좋은 말을 하려고 할 수도 있다고 의심할 수도 있다. 동치창이 너무 유명하기 때문이다. 94 년 동안 지속된' 명사' 는 순치 2 년 (1645) 과 건륭 4 년 (1739) 이 역사가가 정식으로 황제에게 봉헌한 것이다. 강희 18 년 (1679) 의 공식 조직부터 원고 제출까지 60 년이 지났다. 청조 수사는 불과 수십 년밖에 안 되었는데, 만약 노인 증인이 현장에 있다면, 검증을 하는 것은 결코 어렵지 않을 것이다. 왕과는 명대수사의 두 걸출한 공헌자로, 모두 사량 관리, 황종희발우 계승, 역사적 사실에 치중하는 인재들이다. 강건 시대에는 정치 분위기가 특히 긴장되어 문자옥이 특히 잔혹했다. 언제든지 문자옥 사건으로 참수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이때 전문가는 이전의 동치창을 위해 극단으로 가서 정치적 잘못을 범할 필요가 없다. 이 밖에 동치창도 청나라 문자옥 당시 청나라 통치자가 타격한 대상이다. 그는' 노예의 우두머리가 죽이고, 요국의 원한이 하늘로 치솟는다' 는 발언에 대해 청나라 황제를 격분시켰다. 그는 그 당시 친히 4 권 수만 자의' 해환 원공행' 을 썼고, 이른바' 만인문 경멸' 이 여러 군데 있어 조사를 받았다. 마오 등은 명말 건국군무보다 길기 때문에 청 정부가 일부러 피해야 할 대상이 되었기 때문이다. 청나라가 미국을 위해 동치창을 미화할 가능성은 크지 않기 때문에 명사의 동치창에 대한 평가는 역사적 사실에 충실하다.
동치창이 맡은 최고 직무는 난징 예부 상서이다. 영락황제가 수도 베이징을 이전한 후 수도 남경에서 예부 상서로운 책이 되는 것과 베이징에서 예부 상서로운 책이 되는 것도 다르다. 동 치창 (dong qichang) 은 매우 강력한 관리가 아닙니다. 동치창이 그렇게 대단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전혀 근거가 없다. 그의 이런 피상적인 직위의 권력은 낚시관 인양 능력 견과 위충현에 미치지 못한다. 동치창 () 이 "치루 () 처럼 위태롭고, 부유함은 원재 () 와 같고, 사치는 동탁 () 과 같다" 고 말하는 것은 과언이 아니다.
사기' 는 명대 동치창의 생애를 기록하였다.
인물 일화집' 은 고서화를 감별하고 서예를 쓰는 데 능하다. 그는 서예 방면에 깊은 조예가 있다. 서예를 좋아하기 때문에, 그는 강한 장서 욕망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장서가 많아서 집에' 현상재' 가 있어 법첩, 명화, 고서를 보관한다. 현상재' 서목이 있지만 작가나 수집가의 성은 없다.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쓴 것이라고 의심한다. 사원 장서' 에서 아청 장형은 동치창의' 가서' 가 더 믿을 만하다고 생각했다.
수양 (명대 금하남 수현) 에서 태어난 동치창보다 7 살 어리지만, 동치창은 줄곧 돈을' 동생' 이라고 불렀고, 두 고향은 천리 떨어져 있지만 같은 반 친구로 같은 해 지기가 되었다. 왕일가는' 중국 인물지도' 에서' 추광, 꿈, 원립동제' 를 인용했다. 수주 (화정) 에는 선비 (동치창) 가 한 명 있는데, 여러 번 시도해 보니 매우 좌절했다. 어느 날 밤, 나는 갑자기 하나님이 그에게 말씀하시는 것을 꿈꿨다. "너는 반드시 원립이 너와 함께 시험을 볼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그래야 네가 시험에 합격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그가 깨어난 후 매우 이상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그는 하나하나 각 학교에 가서 마침내 원립을 찾았다. 가세가 빈곤하다는 것을 알고, 그는 친히 가립을 데리고 집에 가서 공부했다. Yuan Keli 가 20 대였을 때, 그들은 함께 시험에 참가했습니다. 그 결과, 그들 둘은 모두 성 시험과 기말고사 성적을 거둔 후 명단을 받았다. ""
명대의 저명한 학자 황도주는 그의' 원환공전' 에도 같은 일을 기록하였다. 동치창은' 원백영 시집 서문' 에서 "여와 백영 (의 아들 원숙부) 이 란 선생의 문 아래에 있고, 공을 공경하고 어린 사마 (즉) 를 존중한다" 고 썼다
오늘 산둥 봉래각 피풍처의 원코립' 해성시화' 석각에서' 수양 원립 문제, 운검 동치창서' 라는 글자는 그들의 사업 절정기 협력의 글에 남아 있다. 동아는 후기에서 "명편은 웅장하다", "우리 동생의 서미집 서예" 등과 같은 단어에 대해 짱 입을 다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세계는 이 작품을 주벽 결합작이라고 부르며 지금까지 국내외에서 중시되고 있다.
숭정은 6 년 (1633) 겨울, 원립병이 수주에서 죽었다. 8 1 세 때 동치창은 비장한 심정으로 그의 오랜 친구를 위해' 원환공흥절' 을 적었다. "아아! 양란 육종보 씨 (육수생) 의 집 앞에서 그 번영과 단결을 기억했다. 시야는 넓지만, 항상 융합하기가 어렵다. 바람과 친구가 되라, 낮처럼 밝고, 공을 아는 자는 더욱 풍성해야 한다. " 《행동》은 모두 원, 상수, 이치, 진사 권으로 나뉜다. 속담에도 있듯이: "mingchongzhen 8 년 6 월, 박사 guanglu, taibao 왕자, 의식 샹, Zhan 의 공식 업무를 담당, 특별 권한을 다시 그의 동생 huating dongqichang, 이웃, 책을 작성 합니다." " 동치창이 사망한 후 원술은 평생 가장 좋아하는 사원당 명화 네 점을 가지고 있다. 아직도 안후이성 박물관에 숨어 있는 16' 동치창 희우 그림책' 은 동치창의 초기 작품으로, 세계적으로 보기 드물다. 또한 Yuanjia 의 오래된 유물, Suiyang 대법관, 각 그림은 "푸 가든" (위안 keli zhongsun 본명 푸 가든) 장을 덮었다
두 사람의 벼슬길은 똑같이 험난하고 기복이 심하다. 명만력이 강등되어 귀국한 후 모두 태상황제가 동시에 기용한 노신 성현이었다. 위충현의 천계년 동안 두 사람은 모두 환관당의 따돌림과 박해를 받았다. 동치창은 "깊은 자도이니 알려 주십시오" ("명사") 이고, 원립은 "최위가 정권을 잡았을 때, 가릴 것이 없고, 명료하고, 명백하다" 고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만약 있다면, 그것은 사마절부터 원공까지 하는 것이다. " "황도주" "축제와 원공전".
후세 사람들이 동치창 묘를 기념하다
명대의 유명한 화가인 동치창의 묘는 쑤저우 () 의 어양산 () 과 태호대교 입구에 위치해 있다. 비석 앞에는 1986 년 3 월 25 일 오현 인민정부가 쓴 비석이 있는데, 위에는' 오현 문화재보호단위: 동치창 무덤' 이 새겨져 있다. 비석에는 소개가 새겨져 있다. 묘는 서구향어양에 있는데, 두 곳이 있다. 하나는 양가장에 있고, 묘는 파괴되고, 묘지는 뽕나무이다. 또 어양산부두에서는 규정이 비교적 커서 거북 사자 말 옹중 비석 등 돌부품이 있다. 무덤은 매우 작고 초라하여 석두 한 무더기와 썩은 풀 몇 무더기가 있다. 묘비에는' 명동문민 묘지' 라는 비문이 새겨져 있다. 오중동은 묘를 세우지 않고 오은배 후학배서라고 적혀 있다.
우표
동치창 문선 기념우표, 20 10 발행.
옛 집
동치창의 옛집은 만백지로 상해시 송강구 인민남로에 위치해 있다. 1644 에 건설된 명대 화가 동치창이 경을 낭독하는 곳도 명사와 학사가 자주 찾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