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고릉 오악, 수갑큐슈" 는 어느 산을 가리킵니까?
"고릉 오악, 수갑큐슈" 는 어느 산을 가리킵니까?
그 산문 건물은 웅장하고 장관이며, 맨 위 편액에는 봉오리가 쓴' 진단 제산' 이라는 다섯 글자가 있고, 아래에는 강희어필어아미산의 이름이 있다. 양측의 대문은' 산의 지도자',' 불의 장남',' 수갑큐슈',' 고릉오악' 으로 가운데 대련이 있어 단정하고 엄밀하며 힘이 있다.
아미산은' 진단기 제일산' 이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아주 오래 전의 일이다. 기원 3 세기에 장포라는 인도 스님이 남부 실크로드를 따라 미얀마를 거쳐 중국으로 왔다고 합니다. 그는 장강과 황하 유역의 많은 명산대천을 유람한 후 장안을 거쳐 친링, 촉국, 아미에 이르렀다. 그는 연이어 영암사, 홍천평, 보장부봉 등에 초가집을 짓고 Xi 에 정착했다. 그는 산속에서 100 여 년을 살면서 신기한 천세손바닥으로 변했다. 장봉은 이 산에 봉우리가 없고, 제산은 모두 아름답고, 상운은 허공에 떠 있고, 이어 짱 구름이 있다. "오악보다 높고, 큐슈의 아름다움을 드러내고, 진단기 제 1 산이다." " 그 이후로 아미산은' 진단 제일산'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진단" 은 해가 뜨는 곳이고, 고대 인도의 중국에 대한 존칭이다. 진나라의 유명한 서예가 왕희지는' 암서' 에서 "촉중 산천은 아차산과 같고, 여름에는 서리가 내리고, 비는 곤륜산과 같다" 며 아미산과 쿤륜산을 비교한다. 원대 곽의는' 설숙노트' 에서 아미산이 무려 70 리, 대종 30 리, 추위와 단절되어 서불계를 진단 제 1 산으로 몰아넣었다. 명대에 이르러 아미산은 불교 성지이자 세계 명산으로 세인들에게 경배되어 유유히 신했다. 푸광재의' 아미산 보현 금전비' 는 "보현은 불장자, 아미산의 길이" 라고 말했다. 산은 쿤론에서 시작하여 청마루에서 온다. 아미가 되어 오악으로 나뉘다. 원자장은 "양산도" 에서 "중국에는 3 개의 도장이 있고, 진단기의 불국이다. 하나는 아미, 둘째는 오대, 셋은 천드래그, 그래서 아미는 중국 제 1 산이다" 고 말했다. 주홍우시는 "삼아미의 아름다움, 천하 1 위, 왜 바다에 내려가 봉래를 찾을 필요가 있는가?" 라고 말했다. 그것은 아미산이 인간의 선경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때 아미산이 진정한' 중화 제일산' 임을 알 수 있다. 청대에 이르러 아차산의 명칭은 이미 오악을 제치고 수많은 문인 묵객들을 끌어들여 노래를 불렀다. 장은' 아차산푸' 에서 "우주에는 네 개의 명산이 있는데, 나는 그 중 하나에 살고 있다" 고 말했다. 보중 쿤룬, 오악모와 제 1 족. " 고강은 "아미산 유람" 에서 "아미는 신단기 제일산, 제교도, 보현현이 두드러진다" 고 말했다. 그것은 신기하고 초자연적이며 복잡한 세상이 아니다. " 현재 아미산 아래 첫 산정 앞에는 사목정 위에 새겨진 성세 보딩 비문이 있다. 웅장한 아미는 곤륜산에서 솟아올라 가와 서남, 삼봉이 솟아오른다. 오악보다 높고 수갑큐슈입니다. 위진 때 인도 승려 장포가' 진단기 제일산' 을 칭찬했다. 당나라 리는 "아미가 서보다 매우 높다" 고 불렀다. 명대 주홍우 () 시는 "삼탑 () 의 아름다움이 천하 1 위인데, 왜 바다에 내려가 봉래 () 를 찾을 필요가 있는가?" 라고 읊으며, 푸광재 () 는 "보현이 불장자라고 탄식했다 아미는 산의 선두주자로, 원자는 그것을' 중화 제 1 산' 으로 봉했다.
링 의미:
! 침략, 패: 패 ~. ~ 힘. ~ 모욕. ~ 모욕. 강함 ~ 약함.
2, 상승, 위: ~ 구름. ~ 작다. ~ 비어 있습니다. ~ 가상. -운전. "다행이네요.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짧아 보여요."
3, 교차, 교차: "강 위험이 있지만 ~" 입니다.
4, 접근, 접근: ~ 아침.
의 의미:
1, 아웃, 입력. 초목처럼 유익하고 위로 올라간다. -'설문'. "설문" 에 따르면, "추" 는 사실 탁월하다는 뜻이다.
2, 비: ~ 색. ~ 뛰어난 (같은 종류보다 높음).
3, 생성, 성장: ~ 생성. ~ 제품. ~ 천부적인 재능.
4, 공개: ~ 지금. ~ 이름.
뉴스:
여기에 사용된 것은: 비: ~ 색입니다. ~ 뛰어난 (같은 종류보다 높음). 한 가지 의미.
여기: 1, 위: ~ 구름. ~ 작다. ~ 비어 있습니다. ~ 가상. -운전. "나는 최고가 될 것이다.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인다." , 2. 나는 강할 것이다. 이것은 내가 오악보다 더 강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아차산의 관점에서 볼 때, 링 (Ling) 이라는 단어는 오악 (Wuyue) 보다 높고 오악 (Wuyue) 보다 강하다는 의미입니다. 오악의 관점에서 볼 때, 글자를 쓰는 것은 좋다. 왜냐하면 그것은 우리보다 높지만 우리가 심은 것이기 때문이다. 문학적 관점에서 볼 때, 영벽을 쓰는 것보다 쓰는 것이 낫다. 격조가 있다. "그것은 아주 좋을 것이다.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인다."
파토: 푸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