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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주 서예 훈련
1 .. 조조가 여백사치를 오살했다.
조조가 동탁을 암살하려 하자 그는 수도에서 도망쳤다. 동탁은 사람을 보내 그를 추격하고, 곳곳에 고시를 붙이고, 곳곳에 함정을 설치해 조조를 잡았다. 형세가 매우 험악하다.
조조와 진궁이 그를 구해서 여백사치, 조조 아버지의 오랜 친구로 도망쳤다. 뤼버는 후대를 잘하는데, 집에 술이 없어서 급히 술을 사러 나갔다. 조조는 로비에 앉아 갑자기 뒤에서 칼을 갈는 소리를 듣고 의심이 들었다. 조용히 뒤뜰로 가서 "묶어서 죽여라!" 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즉각 놀라서 자세히 관찰하기 전에 먼저 손을 강하게 하기로 했다. 그래서 그는 칼을 들고 안방에 뛰어들어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죽이고 있는 것을 보았다. 노소 여덟 명이 모두 피바다에 쓰러져 주방에서 죽였다. 그는 돼지 한 마리가 마침 사장의 발굽에 갇혀 도살을 기다리는 것을 보았다. 오해로 손님을 대접하는 성실한 주인집을 오살했다는 것을 이제야 깨달았다.
조조와 진궁이 황급히 육가를 도망쳤다. 그러나 길에서, 나는 여백사치, 흥분해서 술을 사고 다리를 꼬고 있는 노인을 만났다! 진공은 죄책감을 가지고 고개를 들 수 없었다. 조조는 잘못된 순간에 이 착한 노인을 칼로 죽였다!
진궁은 깜짝 놀랐다: "앞에서 살인을 하는 것은 오해 때문이다. 지금 은인인 줄 알면서도 사람을 죽이는 건 말도 안 돼! "
체조는 말했다: "여백이 집에 도착하는데, 피해를 입은 사람을 보면 반드시 관에게 알리고, 우리를 추격할 것이다!"
"네가 이렇게 하는 것은 너무 불친절하다! 클릭합니다 진궁로.
조조는 냉소적으로 말했다. "차라리 세상에 대해 배은망덕하게 가르치고, 세상에 대해 나에게 배은망덕하게 가르치고 싶지 않다!" ""
2. 조조가 마초 () 를 만나다.-수염을 잘라서 가운을 버려야 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조홍은 서량전대장 마초에게 속아 군사중지의 관문을 잃었다고 한다. 조조가 크게 화를 내다. 조조조 속도 삼채 배포 학교 살관관, 공교롭게도 서량병마를 만났다. 양쪽에 자리를 잡다. 조조의 부대는 금지, 장합, 이통은 연이어 마초와 맞붙어 모두 패배했다. 마초가 총을 뽑아 돌아오자 군인들은 함께 달려가 그를 죽이려고 했다. 조준이 패배했다. 서량병은 매우 사나워서 조준이는 저항할 수 없었다. 서량병만 소리쳤다. "조조가 입은 건 빨간 가운이야! 클릭합니다 조조는 즉시 빨간 가운을 벗었다. 그는 또 소리쳤다. "수염을 기르는 사람은 조조! 클릭합니다 \ "조조 패닉, 즉시 말 칼로 수염을 잘라. 군대에서 조조가 수염을 깎는 일을 마초에게 알렸다. 마초도 큰 소리로 외쳤다. "조조 수염은 짧다!" "조조는 함성을 듣고 즉시 옷자락을 잡아당겨 턱을 감싸고 도망쳤다. 후세 사람들은 시를 가지고 말했다:
동관 패배 탈출, 멩 황쥐 가운; 칼로 콧수염 (Z) 과 콧수염 (R-N) 을 베는 것은 장려해서는 안 된다. 말의 초음파 가격이 너무 높다.
자두를 보고 갈증을 풀다
어느 해 여름, 조조가 군대를 이끌고 장수를 토벌했는데, 날씨가 유난히 더웠다. 정오가 되자 전사들의 옷이 흠뻑 젖었고 근처에도 물이 없었다. 조조는 부대에 속도를 내라고 명령해도 소용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영감, 해결책이 왔다. 그는 말의 배를 잡고 더 빠른 속도로 대열의 앞을 만졌다. 그는 채찍으로 앞을 가리키며 말했다. "병사들, 나는 앞에 큰 멜린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그곳의 자두는 크고 맛있다. 우리 빨리 이 산꼭대기를 돌아서 멜린으로 가자! " 전사들이 듣자마자, 마치 입을 먹은 듯 정신이 크게 진작되어 발걸음이 적지 않게 빨라졌다.
4. 조조는 꿈을 꾸면서 살인을 하려고 합니다
다른 사람이 나를 음해하는 것을 막기 위해 조조는 그를 돌보고 시중드는 시종에게 말했다. "나에게 문제가 하나 있는데, 역시 특이한 기능이다. 내가 잠들었을 때, 누군가가 나에게 조금만 다가온다면, 나는 몽유자처럼 뛰어올라 그 사람을 죽일 것이다. 그래서 내가 잠들었을 때, 특히 잠들었을 때, 오살하지 않도록 가까이 가지 마라. "
조조는 사람들이 그의 말을 믿게 하기 위해 어느 날 밤 잠을 잘 때 일부러 이불을 밀어서 곤히 잠든 척 했다.
조조의 사랑을 많이 받고 조조를 아끼는 어린 소년이 어느 추운 밤에 자신의 주인이 매우 춥다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본분 에서, 또한 조조 에 대한 사랑 에서, 그는 조심스럽게, 가볍게 조조 의 침대 앞으로 걸어 갔다. 그가 손을 뻗어 땅 위의 이불을 주워 주인에게 덮어주려고 할 때, 조조가 갑자기 몸을 돌려 뛰어올라 침대 옆의 보검을 뽑고 손을 흔들자 그 소년은 즉시 죽었다. 조조가 사람을 죽인 후 한 마디도 하지 않고 다시 누워서 잠이 들었다.
다른 종업원들은 놀라서 감히 움직이지 못했다. 한참 지나서야 깨어났지만, 아무도 감히 조조조에게 다가갈 수 없었다. 피해를 입은 아이는 줄곧 조조의 침대 밑에 누워 있었다.
다음날 아침, 조조가 깨어나 침대 밑에 죽은 아이가 누워 있는 것을 보았는데, 침대 끝에 피가 튀었다. 놀라서 그는 크게 화를 냈다. "누가 감히 내가 사랑하는 사람을 죽일 수 있을까?" " ! ""
오직 한 사람만이 조조의 이 수법을 매우 투명하게 볼 수 있다. 이 사람이 바로 양수다. 조조는 아이의 장례식을 가장할 때 관을 부축하며 쓴웃음을 지으며 말했다. "조공이 꿈을 꾸고 있는 게 아니라 네가 꿈을 꾸고 있는 거야!" 조조는 양수가 자신의 음모를 폭로하는 것을 보고, 양수에 대한 원한이 뼈에 사무치도록 하고, 마침내 양수를 죽일 핑계를 찾았다.
머리카락이 아니라 머리를 자르다
장수로 가는 길에 조조는 길을 따라 있는 마을 사람들과 관원들에게 민심을 달래라고 말했다. 조준이 말했다. "보리밭을 건너는 모든 사람들은 참수될 것이다." 。
우연히도, 조조가 말을 타고 행군하는 도중에 다나카는 비둘기 한 마리를 일으켜 조조의 마운트가 밀속으로 뛰어들어 넓은 보리밭을 파괴했다. 조조는 즉시 행군 주부를 불러 의죄를 요구했다. 주책은 어색했지만 조조는 나 자신도 금지령을 위반했다고 말했다. 만약 내가 벌을 받지 않는다면, 내가 어떻게 대중을 설득할 수 있을까? 이때 모사 곽가는' 춘추' 를 핑계로 인용했다. 이때 조조도 "춘추" 가' 법이 존존하지 않는다' 는 뜻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 고모는 죽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는 칼로 자신의 머리카락 한 다발을 베어 땅에 던지고 부하들에게 말했다. "머리를 자를 권리가 최우선이다."
조조
조조 (155 ~ 220), 즉 위무제. 삼국 시대의 정치가, 군사가, 시인. 글멘드, 별명 아장, 조석 (현재 안후이 보현인). 동한 말년에 황건군 진압 중 군사력이 점차 확대되었다. 초평 3 년 (기원 192 년) 은 여주를 점령하고 일부 청주 황건군을 유인해' 청주병' 으로 만들었다. 건안 원년 (196), 헌제허 (오늘 하남). 황제에 의지하여 제후가 되어 여포 등 할거세력을 선후 평정하였다. 관도 전쟁이 군벌 원소를 물리친 후 중국 북방은 점차 통일되었다. 건안 13 년, 승상위에 올라 군대를 거느리고 남하하여 적벽에서는 손권 유비 연합군에 패했다. 왕위는 나중에 봉쇄되었다. 아들 카오 파이 황제, 황제 로 밀봉 추격 했다.
그는 북방에서 땅을 개간하고 수리공사를 하며 식량 부족 문제를 해결하여 농업 생산 회복에 어느 정도 역할을 했다. 인재를 채용하여 문제 관념을 깨고 지주계급 중하층을 끌어들이고 호강을 구속하며 중앙집권을 강화하다. 통치구의 사회경제가 회복되고 발전하였다. 병법에 능하고,' 손자병법',' 손자병법' 등의 책이 있다. 좋은 시',' 호',' 바다 보기' 등 문장 들은 자신의 정치적 포부를 표현하며 한말 인민의 비참한 생활, 기세가 웅장하고 관대하고 서늘함을 반영한다. 산문도 깔끔하다. 작품에는' 위무제집' 이 있는데, 이미 실전되어 명대에서 취재하였다. 오늘 조조조의 조판 문안이 있다.
조조 이력서
위무제
이름: 조조
묘호: 태조
사후: 무제.
영묘: 고릉
정권: 조위
수명: 155-220 세
조조 (155-0315,220), 본명 멘드, 길리인, 작은 글자, 페국교현 (현 안후이 보주시) 사람. 중국은 동한 말년에 유명한 군사가, 정치가, 시인이다.
일생
조조 () 는 관료의 집에서 태어났고, 아버지 조송 본명 하후 () 가 태어났다. 나중에 장구 주종 조텐의 양자가 되어 조석으로 개명되었다. 조조는 젊었을 때 문무를 겸비하였다. 위서' 는 그가 "손으로 새를 쏘고, 머리를 숙이고, 짐승을 숙이고, 남피를 맛보고, 하루에 꿩 63 마리를 쏜다" 고 말했다. "삼국지" 는 그가 "재주가 없다", "경각심이 적은 권력수" 라고 말했다.
서기 175 년, 조조 승효염이 낙양부위였다. 서기 177 년에 그는 돈추링으로 임명되었고, 서기 179 년에는 변씨와 결혼했고, 서기 180 년에는 의랑으로 승진했다. 서기 184 년, 동한 황건군 봉기를 진압하는 전쟁에서 기병하여 교위를 맡다. 황건군을 적극 진압해 제남으로 진급됐다. 역대 동군 제독, 교위, 표준군 교위. 서기 189 년 동탁이 베이징에 입성한 후 고향인 류첸으로 도피해 동탁과 싸웠다.
서기 192 년 조조는 자신의 군사그룹' 청주병' 을 정식으로 설립했다. 서기 196 년 낙양에 군대를 이끌고 한헌제,' 봉제', 수도 허창을 영입했다. 서기 200 년부터 207 년까지 관두전 등 전투를 거쳐 원소 등 할거군벌을 물리치고 중국 북방을 통일하였다. 건안 13 년 (2008 년) 12 월 적벽전은 손권 유비에게 패배해 중국 역사상 중국과 삼족정립하는 국면을 다졌다.
2 13 년 조조는' 위공' 으로 봉쇄되었다. 2 15 년, 장루군은 한중에서 함락되었다. 기원 2 16 년에 그는 다시 왕위로 승진하여 구석을 얻었다. 그는 황제에 의해 깃발로 대관되었고, 출입은 모두 경찰에 호송되어 판궁을 만들었다. 명목상으로는 여전히 한실 대신으로 여야의 대권을 쥐고 있고, 실제로 황제의 권력과 권력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 한자립을 편성하지 않았다. 조조는 서기 220 년 3 월 15 일에 66 세를 일기로 죽었다.
서기 220 년에 장남 조비는 위한을 세우고 조조를 태조 무황제로 존칭했다. 그는 위국의 창시자이다. "손자 약해", "병서", "호흥", "창해 관람", "장수" 와 같은 군사 저서가 있다. 후세 사람들은 《조조조집》도 편찬했다.
역사서의 조조에 대한 평가는 "지혜로운 자는 천념하고, 반드시 한 가지가 있어야 한다", "천하를 다스리는 능력신, 난세의 간웅", "시를 가로로 쓰고, 천하의 호걸들을 견고히 하라" 는 것이다. "자치통감" 은 모사 견권, 곽가의 조조에 대한 평가를 인용해 조조가 10 술, 즉 "도, 의, 통치, 중, 정책, 덕, 인, 명, 문, 무" 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유명한' 현지원록' 은 건안 15 년 (2 10) 에 쓰였으며, 구구절절 공명정대하고 진실하다. 카오 카오 (Cao Cao) 는 감정적으로 말했다: "세상에 고아가 없게하십시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황제가 되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왕이 되는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사실은 확실히 이렇다.
장편 역사소설' 삼국연의' 에는 문학의 필요 때문에 조를 폄하하는 수법이 뚜렷하게 있다. 그러나 그에 대한 반성의 평가는 위촉오 군주 중 가장 높은 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진수는 조조를 평가했다. "한말, 천하대란, 군웅 () 이 함께 일어나서, 원소호 () 는 사주 () 를 보고 무적이다." 태조 장막, 채찍질심, 상인의 마법, 한, 백의 절책, 관공서 물자, 각각 그 기구, 위선, 옛악을 잊고, 결국 조정 기계를 정복하고 홍수 제조자가 될 수 있게 된 것은 단지 약간 우수했을 뿐이다. 나는 평범하지 않은 사람, 비길 데 없는 걸출한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 "라고
이후 학자들은' 삼국연의' 작가 나관중이 의도적으로 사실을 왜곡하고 조조를 정확하게 평가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조조는 재능이 넘치고 다재다능하며 군사상 전술전략이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다. 그는 동한 말년에 중국 북방을 통일하고, 경제생산을 회복하고, 사회질서를 유지하는 데 큰 공헌을 했다. 내정 방면에서 조조는 둔전 제도를 세우고 전쟁을 하지 않는 병사들에게 밭에 나가 농사를 짓도록 명령하여 동한 말년 전시의 식량 문제를 완화시켰다.
조조의 시 스타일
조조가 쓴 조조조시는 악부의 영향을 많이 받아서 현존하는 것은 모두 악부가이다. 이 시들은 비록 악부의 옛 제재를 사용했지만, 고체시를 답습하지도 않고, 자신의 새로운 방식에 얽매이지도 않는다. 그러나 그들은' 희비, 출생' 정신을 물려받았다. 예를 들어' 추로행'' 호흥' 은 원래 노래였지만 조조는 이를 이용해 혼란을 애도했다. 동문밖으로' 는 원래 인생의 무상함을 느끼며 제때에 먹고 마시고 놀아야 하는 곡이었지만, 조조는 이를 이용해 천하를 통일하려는 야망과 북벌에서 돌아오는 장엄한 경치를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조조의 혁신적인 민가가 건안 문학의 새로운 모습을 열어 나중에 두보 백거이 등에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조조조시의 내용은 세 가지가 있다. 한말 동란의 현실을 반영하고, 천하의 이상과 완강한 진취적인 정신을 통일하며, 뼈에 사무치는 부정적인 감정을 표현한다.
한말 대란, 조조가 접촉한 사회 범위가 매우 넓다. 그래서 그는 한말전쟁의 참혹한 장면을' 호흥' 과 같은 절실한 체험과 이해를 많이 했다. 그가 인민의 고난을 보았을 때, 그도 시인이 상처를 받았을 때의 동정을 보았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조조악부를' 한말실록, 시사 진적' 이라고 부른다.
조조 출신 벼슬집은 천하에 대한 야망이 있어 통일된 야망이 있다. 짧은 송행은 "주공이 음식을 토하고, 천하가 그 마음에 돌아간다" 는 말이 있다. 그의 진취적인 정신도 눈에 띈다. 예를 들어,' 거북이는 장수하지만' 에서 그는 만년에 결코 야망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 세대의 웅웅은 풍광이 있어도 별이 떨어지면서 죽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조조는 이에 대해서도 어쩔 수 없이 시적이면서도 어쩔 수 없다고 느꼈다. 예를 들어 짧은 노래에서' 아침 이슬, 일본에 가는 것이 더 어렵다' 는 감상적인 감정, 가을 후성의 저조한 감정, 그리고 그의 부정적인 감정은 상머산 등 유선의 작품에서 볼 수 있다.
조조의 시 형식은 매우 참신하다. 그는 특히 오언체와 사언체를 잘 쓴다. 하오 (Hao) 는 원래 잡자였지만 카오 카오 (Cao Cao) 는 그것을 다섯 단어로 바꿔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사언시는' 시경' 이후 다소 쇠퇴하여 가작이 많지 않지만, 조조는 국풍과 소아한 전통을 계승하여 현실을 반영하고 감정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짧은 노래'' 여름문' 은 모두 사언시의 대표작으로 환골탈태하여 다시 빛을 발한다. 조조의 시는 간결, 직설적, 호탕함, 서늘함, 침울함, 호방함, 색채가 알록달록한 글은 흔하지 않지만, 시' 관창해' 처럼 생생하다 몇 획이나 윤색하지 않으면 광대한 바다 광경으로 시인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
가족
청대 안순 지방극 가면조조조조조조조에게는 25 자가 있다.
조앙은 젊었을 때 장수에 의해 살해되었다.
서기 220 년에 조비는 한헌제 위문제를 강제로 퇴위시켰다.
조장, 글자, 용맹하게 싸우는 장군은 일찍이 다이군 5 만 명을 물리친 적이 있다. 서기 225 년에 그는 이 도시의 왕으로 임명되었다.
문학을 잘하는 조식은 일찍이' 로신푸' 를 쓴 적이 있다. 조조의 사랑을 받았지만 결국 동생 조비와 맞서지 못하고 정치적으로도 포부를 시전 할 수 없었다. 서기 225 년에 입진을 왕으로 삼았다.
조웅, 안녕하세요.
조석 씨, 안녕하세요.
신동 조충은 부력 원리에 따라 코끼리의 무게를 재었다고 한다.
카오 (Cao) 에 따르면, 그는 기원 232 년에 펑청 왕 (pengcheng Wang) 으로 봉쇄되었다.
서기 232 년에 조유는 연왕으로 대관되었다.
조림은 서기 232 년에 왕배라고 이름지어졌다.
서기 232 년에 조씨는 중산왕으로 봉쇄되었다. 조씨는 병이 심할 때 세심하게 그를 돌보고, 그가 죽은 후에 그를 위해 성대한 장례식을 거행했다.
조씨는 기원 2 1 1 년 서향후로 봉쇄되었다.
조준은 서기 232 년에 진류왕으로 명명되었다.
조호, 좋은 아침.
서기 232 년에 조간은 조국의 왕으로 봉쇄되었다.
조상 씨, 안녕하세요.
서기 232 년에 조표는 초왕으로 봉쇄되었다. 기원 25 1 년, 그는 함께 반란을 일으켜 사죄를 받았다.
조근 씨, 안녕하세요.
카오 쳉, 좋은 아침.
서기 2 17 년 조정봉후.
조정 씨, 안녕하세요
기원 2 17 년 조준이 범후로 봉쇄되었다.
조길 씨, 안녕하세요.
서기 232 년에 조휘는 동평왕으로 봉쇄되었다.
조무와 조조, 조비는 줄곧 사이가 좋지 않았다. 서기 232 년에 그는 곡양왕으로 봉쇄되었다.
조조
조조 (155 ~ 220), 즉 위무제. 삼국 시대의 정치가, 군사가, 시인. 글멘드, 별명 아장, 조석 (현재 안후이 보현인). 동한 말년에 황건군 진압 중 군사력이 점차 확대되었다. 。 황제에 의지하여 제후가 되어 여포 등 할거세력을 선후 평정하였다. 관도 전쟁이 군벌 원소를 물리친 후 중국 북방은 점차 통일되었다. 동한헌제에 이르러 재상이 되어 군대를 거느리고 남하하여 적벽에서 손권과 유비의 연합군에 패배하였다. 왕위는 나중에 봉쇄되었다. 이때부터 중국 역사상 위촉오와 중국 삼족정립의 기초를 다졌다. 조비의 아들 조비 () 가 한헌제 () 대신 위국 () 을 설립하여 무제 () 로 존경받았다. 66 세 때,
조조는 줄곧 논란이 많은 역사적 인물이다. 일반인의 눈에는, 그는 나쁜 사람과 반역자의 이미지이다. 사실, 진실한 역사적 평가로 조조는 우수한 정치가, 군사가, 문학가이다.
1. 정치가: 조조가 젊었을 때 문무쌍전. "그는 세계를 관리할 수 있는 장관이자 난세 중의 배신자이다." "삼국지" 는 그를 위촉우 세 군주 중 가장 높은 군주로 평가했다. 그는 동한 말년 중국 북방의 통일, 경제생산 회복, 사회질서의 안정에 큰 공헌을 했다. 내정 방면에서 조조는 둔전 제도를 세우고 전쟁을 하지 않는 병사들에게 밭에 나가 농사를 짓도록 명령하여 동한 말년 전시의 식량 문제를 완화시켰다.
둘째, 군사가: 카오 카오 재능. 관우가 그에게 붙잡혔을 때, 그는 관우가 충성스럽고 용감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관우가 그에게 항복하기를 바랐지만, 관우는 시종 승낙하지 않고 귀를 찌르는 말을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나는 그를 죽이기보다는 관우를 돌려보내겠다. 그가 매우 재능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그도 의심이 많은 사람이다. 한 번, 그는 동탁을 없애고 싶었지만 동탁이 조조를 죽인 것을 발견했다. 바로 결정적인 순간에, 그의 아버지의 좋은 친구 여보가 그를 구했다. 그를 놀라게 하기 위해서, 여백은 그의 칼을 갈고 돼지를 죽여 그를 즐겁게 했다. 그러나 조조는 그를 암살하는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는 먼저 손을 써서 모든 루버럭스 가정을 죽였다. 조조는 그에게 왜 그를 죽이려고 하는지 물었고, 그의 친구는 돼지를 죽였다고 말했다. 조조의 독함과 잔인함을 알 수 있다. 또 한 번은 밤에 한 군인이 이불을 덮어 주었는데, 그는 꿈을 꾸고 그 병사를 죽인 척하고 그 병사는 성대한 장례식을 치렀다. 그가 한 일은 전사들의 마음을 감동시켰고, 그의 재장의 목적도 여기에 있었다. 그도 매우 수완이 많은 사람이다. 모두들' 망매 갈증 해소' 라는 성어를 알고 있다고 믿는다.
셋째, 작가: 조조의 시에는 세 가지 내용이 있다.
1, 한말 혼란을 반영하고,
2, 현실의 통일 천하의 이상과 완강한 진취정신,
뼈에 사무치는 부정적인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그의' 거북이는 비록 장수한다', 늙은 말은 호랑이에 누워 있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비록 그는 만년에도 여전히 자신의 포부를 포기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조조: 위대한 군사가, 비범한 재능과 정치적 마음, 성공한 황제. 조조의 결점은 그의 수단과 가치관이 중용의 존경을 받지 못했다는 데 있다. 직접 조조가 유비 같은 고수들을 많이 잃게 된 것은 조조가 줄곧 감탄하고 있는 것이다. 조조는 난세의 건국 인재로서 용맹하고 과감하며, 감히 그의 성공의 주요 요인이다. 비교적 성공한 사람에게 나는 그의 장단점에 대해 그다지 논평하지 않는다. 나는 성공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이길 수 있는 능력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마지막 문장에서, 사람은 완벽하지 못하여, 단지 그가 당시의 상황에 적응했는지에 달려 있다.
매일 밤 공을 차고 아무리 힘들어도 회사로 돌아오면 몇 시간 동안 보는' 삼국' 에 익숙해져.
나는 예전에 남자가 삼국을 보지 않고 여자는 홍루를 보지 않는다고 말한 것을 기억한다. 그때 나는 아직 어려서 이 말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지 못했다. 이제 나는 조금 이해했다.
홍루몽과 관련해서 나는 어렸을 때 영화와 만화만 보았고 원작은 본 적이 없다. 삼국연의' 와' 삼국지' 에 관해서는, 나는 어렸을 때 텔레비전과 만화만 보았고, 원작을 읽은 적도 없고, 그것의 정수를 깊이 연구한 적도 없다.
나이가 들면서 드라마와 영화를 보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마케팅에 관한 교육 영화 교재를 볼 것이다. 그 중 CCTV 10 의' 백가강단' 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과학과단이다.
이런 설교 프로그램을 보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너는 그로부터 인간으로서의 이치를 많이 배울 것이다. 그동안 나는 구제할 수 없이 호설암과 조조에 미련을 두었다. 후설암: 저는 많은 일기에 이 사람을 썼습니다. 자, 카오 카오 (Cao Cao) 의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해 봅시다.
샤먼대학교 이중천 교수의 해설에서 조조는 사실 귀여운 인물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요 며칠 밤 나는 매일 이중천 선생의 입을 통해 조조를 알게 된다. 물론, 사업상, 나는 한 상인의 관점에서 조조를 이해할 수 있을 뿐, 그에게서 내 사업에 유용한 것을 배울 수 밖에 없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감동적인 일을 좀 하다. 음,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장사를 하는 것은 사실 온정을 하는 것이니, 나는 앞으로 이 수단을 잘 이용해야 한다.
자신을 강화하다. 이것은 큰 진실이다. 약국에는 외교가 없다. 만약 한 사람이 돈이 없다면 귀신과 이야기해라!
득의양양하게 체면을 잃지 말고, 꼬리를 끼고 사람이 되라. 이 점은 내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왜냐하면 내가 비교적 널리 퍼뜨리기 때문에, 이 방면에서 나는 조조의 처세도를 배워야 한다!
실패와 성공에서 배우고 경험을 총결하다. 이것은 또 하나의 큰 도리로, 세 살짜리 아이들이 모두 이 점을 이해할 것이라고 믿는다.
네가 성적이 있을 때, 너는 공로를 다른 사람에게 돌릴 것이다. 실의가 있을 때 자신을 탓하다. 응! 보아하니 조조의 성공은 운에 의한 것이 아닌 것 같다. 그는 확실히 사람들과 교제하는 데 능하다. 이 시점에서, 나는 그의 관대함과 마음을 배워야 한다! 속담에도 있듯이, 기꺼이 얻을 수 있습니다!
인간성을 통찰하고 인심을 통찰하다. 세상에, 말하기는 쉬워도 하기는 어렵다! 이 수법은 깊은 뜻이 있다. 이 수법을 이해하려면 상대방의 마음을 헤아려 보고, 인간성을 꿰뚫어 보고, 인심을 꿰뚫어 보아야 한다! 쯧쯧쯧쯧쯧! 조조는 역시 조조조다. 나는 정말 그를 존경한다!
낮은 프로필을 유지하고 문제를 일으키지 마라. 또 다른 큰 이치, 이해하는 것은 평생의 이익이다!
너에게 잘해! 사람들은 왜 당신을 위해 일합니까? 당연히, 당신은 무언가를 지불 해야 한다! 그래서 다른 사람이 너에게 잘해 주길 바란다. 당연히 다른 사람에게 잘해야지, 그렇지? 그래요?
의지는 승리의 기초이며, 모든 것은 끈기에 달려 있다! 맞아요!
카오 chongzi cangshu, 동한 말년 peiguoqiao (현재 안후이 Bozhou) 사람들. 조조의 첩 환부인이 태어났다. 내가 십 대였을 때 관찰력이 예민하고 매우 똑똑했다. 조충은 5 ~ 6 년 전에 태어나 어른처럼 총명하다.
조충 코끼리 조각
당시 손권은 이미 매우 큰 코끼리 한 마리를 보내왔다. 조조는 코끼리의 무게를 알고 싶어서 부하들에게 물었지만 방법을 찾지 못했다. 조충은 "코끼리를 큰 배에 올려놓고, 물자국이 선체에 침수될 때 표시를 하고, 화물을 배에 싣는 것을 비교해 보면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조조는 기뻐서 즉시 이 방법을 시행했기 때문에 코끼리의 무게를 알게 되었다. [1]
지혜로 재무를 구하다
당시 군대는 국사가 많았고, 처벌은 엄하고 무거웠다. 조조의 안장이 창고에서 쥐에게 물렸다. 창고를 담당하는 관원은 그가 죽을까 봐 두려웠다. 그는 양손을 뒤로 묶고 자수할 생각을 했지만, 여전히 자신이 면죄할 수 없을까 봐 두려웠다. 조충이 그에게 말했다. "사흘만 기다리면 자수해라." 조충은 이어서 칼로 그의 셔츠를 찔렀다. 마치 쥐가 사람을 물듯이 불쾌한 척하며 걱정스러운 표정을 지었다. 조조가 그에게 물었을 때 조충은 이렇게 대답했다. "민간 풍습은 쥐가 옷을 물면 주인이 불길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지금 홑옷에 물려서 너무 슬퍼요. " 카오 카오 (Cao Cao) 는 "그건 말도 안돼. 걱정할 필요가 없다. " 얼마 지나지 않아 재무는 쥐가 안장을 물었다고 보고했다. 조조는 웃으며 말했다. "내 아들의 옷이 옆에 있어서 물렸는데, 하물며 기둥에 매달린 안장은 말할 것도 없소?" 전혀 재무를 탓하지 않았다.
조충은 마음씨가 선량하고 학식이 해박하다. 이 일은 한 번의 범죄가 수십 명을 죽여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는데, 조충은 암암리에 이치를 따져 도움을 받았다. 조조는 여러 차례 신하들에게 조충을 칭찬했는데, 조충이 대업을 계승할 의도가 있었다.
불행히 돌아가다.
서기 208 년 (건안 13 년), 조충이 열세 살 때 조충이 중병에 걸려 조조가 직접 하늘을 향해 목숨을 구했다. 조충이 죽었을 때 조조는 매우 슬펐다. 조비는 조조를 위로하며 말했다. "이것은 나의 불행이지만, 너의 행운이다." 하나
조충
그는 눈물을 흘리며 견사은은 죽은 딸을 고용하여 조충에게 장례를 치렀고, 승도위의 관인띠 () 를 추증했고, 입만후조의 아들 조총 () 은 조충의 후손이었다.
서기 2 17 년 (건안 22 년), 조조 봉조콩 () 은 덩후 () 이다.
서기 22 1 년 (황초 2 년), 조비 () 는 소호 조충 () 이 등아이후 () 로 등공 () 이라고 불렀다.
서기 232 년 (태화 5 년), 가호조충, 던아이왕.
조식 (192-232 65438+ 2 월 27 일), 동양오인은 조조와 무선변 황후의 셋째 아들이다. 그가 죽은 후, 시치 () 호를 불렀기 때문에, 그는 진이라고도 불린다.
조식은 삼국 시대 조위 유명 작가 건안문학의 대표적 인물이다. 대표작으로는' 로신푸',' 백마편',' 칠상시' 등이 있다. 후세 사람들은 그 문학에 조예가 있어 조조 조비와 함께' 삼조' 라고 불렀다.
그의 시는 창력 필법과 눈썹을 잘 그렸고, 현존하는 30 권은 이미 실전되었다. 오늘' 조자건집' 은 송인이 편찬한 것이다. 조식의 산문은 또한' 아속공유상, 문채비행' 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그 장르는 풍부하고 다양해서 그가 이 방면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다. 남송문학가 사령운은 "천하에는 돌이 하나뿐이고, 조자건은 팔두를 독점한다" 고 평가했다. "시품" 작가 종영도 조식을 칭찬했다. "인품이 비범하고, 단어채화무, 정아원, 문체가 있어 현재에 넘치고, 학립계군이다." 왕세정은 한위 이래 2000 년 동안 시인을' 신선' 이라고 불렀고, 조식, 이백, 수시 세 명을 평가했다.
인재는 긴박하다
초평 3 년 (192), 조식은 동무양에서 태어났다. 조식은 조조와 변 부인의 세 번째 아들이다 (변 부인은 조조를 위해 네 아들을 낳았다: 파이, 장, 식, 곰). [3] 당시 조조는 북방에서 아직 굳건히 서 있지 않았고, 고정된 근거지가 부족하여 가족들은 왕왕 군대를 따라 갔다. 그래서 조식은 많은 형제들과 마찬가지로 어린 시절을 군마의 생활에서 보냈다. 이런 군 생활은 건안 9 년 (2004 년) 까지 조조가 강적 원소그룹을 물리치고 다년간 경영해 온 현성 (오늘 허베이 임장) 을 공략한 후에야 변화할 수 있었다.
조식
조식은 어려서부터 똑똑했다. 그는 겨우 십 대라서' 시경',' 논어',' 선진양한의 사부를 읽을 수 있다. 백가쟁명도 광범위하게 섭렵하다. 그는 사유가 민첩하고 말이 날카롭다. 조조를 만났을 때, 그는 늘 동문서답하며 입을 다물고 나왔다. 조조 조조 는 한 번 조식 이 쓴 문장 를 보고 놀라서 그에게 물었다. "너 는 사람 을 청해서 너 에게 쓴 것 인가?" " 카오 지 (Cao zhi) 가 대답했다: "당신이 말하는 것은 문장 한 편을 쓰는 것입니다. 너는 면전에서 한번 시험만 보면 알 수 있다. 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청해야 하는가! "
게다가 그는 진솔하고 자연스러우며, 용모가 장엄하고, 차마가 화려하며, 화려한 부귀를 추구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조조의 입맛에 잘 맞는다. 점차적으로 조조는 자신의 사랑을 조식에게 옮기기 시작했다.
건안 11 년 (2006 년) 8 월, 15 세의 조식이 처음으로 아버지 동정해적과 함께 순에 도착했다.
건안 12 년 (2007 년) 1 월, 현성으로 돌아왔을 때, 그는' 자측표 찾기' 에서' 해동' 이라고 말했다. 16 년 9 월 조식은 아버지를 따라 북상하여 류성 (요녕조양) 으로 행군했다. 그는' 자측표 찾기' 에서' 북쪽으로 선세' 가 이 여행의 뜻이고,' 백마' 는 이 시기 조식이 아버지와 싸우는 모습을 묘사한 것이라고 말했다.
건안 13 년 (2008 년) 7 월, 17 세의 조식은 아버지를 따라 신야로 간 뒤 아버지와 손권이 적벽전에서 싸웠다.
건안 14 년 (209), 조식은 처음으로 아버지와 함께 보주의 고향으로 돌아갔다.
왕자의 싸움
건안 15 년 (2 10), 조조가 요성에서 건설한 구리 새대가 완공되어, 한 무리의 사제들을 소집하여' 무대에 올라 공물을 바치다' 고 했고, 조식도 그 안에 있었다. 모든 사람들 중에서 조식은 사상이 좀 있으면 붓을 내리는 유일한 사람이다. 그의 첫 번째 교권은' 무대 찬가' 라고 불린다. 이후 조조는 조식에 큰 기대를 걸었고, 그가 가장 큰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건안 16 년 (2 1 1) 나는 줄곧 산을 넘고 물을 건너서 하룻밤 동안 돌아오지 않았다. 서정 대군이 제두낙양으로 이전했을 때 조식은 눈앞의 광경에 놀라 멍해졌다. 낙양시 과거의 번화함은 자취를 감추고 곳곳에 폐허와 가시덤불이 가득했다. 한때 휘황찬란했던 고궁은 이미 폐허가 되어 잡초 속으로 사라지고, 한 조각의 노란 잎이 도시에서 날고 있다. 가슴에 뜨거운 피가 가득한 조식은 건설공의 마음을 가지고 서징군과 함께 낙양을 떠나 서행을 계속했다. 1 년여의 합병전쟁을 거쳐 서역은 마침내 산사의 혼란을 끝내고 안정과 평온을 맞이했다. 조식, 승리한 조식, 곧 린쯔후로 봉쇄되었다.
삼국조식 12
현성 시대에는 조식에게 매우 중요한 일이 있어 그의 일생에 영향을 끼쳤는데, 그것은 바로 왕손쟁이었다.
건안 19 년 (2 14), 조식은 린자후를 개명했다. 올해 조조동징손권 () 은 조식 () 이 현성 () 에 머물도록 명령하면서 "나는 돈추령을 맡았을 때 이미 스물세 살이었는데, 당시 한 짓에 대해 후회한 적이 없다" 고 훈계했다. 이제 스물세 살인데, 어떻게 노력하지 않고 강해질 수 있겠어! " 조식은 그의 재능으로 주목을 받았기 때문에 정의와 딩네, 등이 모두 그를 도우러 왔다. 조조는 주저하며 몇 번이나 조조를 태자로 세울 뻔했다. 그러나 조문지는 인복이 너무 좋고 재능도 있고, 늘 제멋대로 행동하고, 함양에 주의하지 않고, 술을 절제하지 않고, 조조를 매우 실망시키는 몇 가지 일을 했다.
특히 건안 22 년 (2 17), 그는 조조조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때 황실 차마를 타고 궁문 사마문을 열고 황제만이 의식을 거행할 수 있는 금도에서 마음껏 즐기며 진문에서 즐거움을 누렸다. 그는 조조의 법령을 일찌감치 잊어버렸다. 조조는 화가 나서 황실 차마를 관장하는 버스 명령을 집행했다. 이후 제후에 관한 법규가 가중되면서 조식도 조조의 신임과 총애를 잃어가고 있다. 10 월 조조는 조비를 태자라고 불렀다. 그 이후로 조식은 의기양양하고 분발하는 인생 무대를 떠나 깊은 슬픔과 고민에 빠졌다.
건안 24 년 (2 19), 조인은 관우에게 포위됐고, 조조는 조식을 남병단 사령관으로 임명하여 조인을 구조했다. 명령이 내려진 후, 조식은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명령을 받지 않았고, 조조는 후회했고, 더 이상 그를 사용하지 않았다.
낙수감정
건안 25 년 (220 년) 정월, 조조가 낙양에서 병으로 죽고 조비가 계승했다. 조식은 29 세 때' 상청문제선표',' 논웨이드' 를 저술했다. 카오 파이 황제 후, 카오 다우 엄격한 예방 조치. 나중에, 어머니 변씨의 압력으로 조비는 어쩔 수 없이 여러 차례 조식을 동원해야 했다. 조식의 인생은 이때부터 바뀌었다. 그는 여유로운 생활을 하는 귀족 왕자에서 곳곳에서 제한과 타격을 받는 대상이 되었다.
조식의 전신상, 구카이지의' 로신부도' 입니다.
황초 2 년 (22 1), 30 세의 조식이 후안향 (오늘 허베이 진주후성) 으로 이사했고, 도시 내 800 가구; 그해 7 월, 야성후 (현재 산둥 야성현) 로 이름을 바꿔 야다 황새 여단의 연보를 지었다. 이번 개새는 조식 인생의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다.
황 3 년 (222) 4 월, 3 1 세 조식이 연성왕으로 봉쇄돼 2,500 가구가 있다. 즉, 그는 작위를 수여받은 후 염성으로 돌아가는 길에 유명한' 로신푸' 를 썼다. 로신푸' 에서 시인은 아름답고 다정한 여신의 이미지를 그려 그녀를 아름다운 이상의 상징으로 보고 아름다운 이상에 대한 존경과 사랑을 담았다. 그는 또한 로신이 사랑을 구하는 이야기를 꾸며 아름다운 이상에 대한 열렬한 추구를 상징했다. 마지막으로, 사랑의 실패에 대한 묘사를 통해 그들의 이상에 대한 추구가 산산조각났다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