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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석 백화상 소개 및 상세 정보

인재 발굴은 작품과 인재를 창출하는 것이 시상식을 개최하는 중요한 목적 중 하나이다. 중국의 30 년 개혁개방, 경제발전, 국가번영, 안전은 중국 옥석의 발전과 번영을 위한 전례 없는 역사적 기반을 마련했다. 휘황찬란한 성세는 고전과 부티크를 창조한 시대이다. 이번 백화상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오늘날 중국의 최고 수준을 대표하는 옥기작품들이 빛을 발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작품들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완벽을 추구하는 것이다.

옥의 완벽함은 유구한 전통에서 비롯된다. 수천 년 동안, 우리의 근면하고 지혜로운 조상은 생산성 수준이 매우 제한된 조건 하에서 놀라운 창의력으로 세상에 클래식이나 명품이라고 할 수 있는 수많은 옥기를 남겼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선인들이 세운 벤치마킹은 당대 옥조각 예술가 앞에서 사람을 탄복하게 하는 높이에 이르렀다. 중국 옥의 휘황찬란한 장을 속필하여 새로운 시대, 새로운 역사 조건 하에서 중국 옥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는 것은 모든 진정한 옥조각 예술가가 직면해야 할 문제이자 반드시 짊어져야 할 사명이다.

옥기 예술 수준의 높낮이는 옥조각 예술가의 종합적인 자질의 표현이자 종합능력의 대결이다. 내 의견으로는, 이런 공연과 경연 대회는 세 가지 수준에서 진행된다.

첫 번째 관문은 기본기의 대결이다. 풍경을 조각하고, 자의를 조각하고, 칼을 쉽게 만들 수 있는지, 새벌레를 조각하고, 동물을 조각하고, 힘에 얽매이지 않고, 큰 산을 그리워하고, 여기에 오고 싶은 옥조각 연예인의 대열에 합류할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초급 수준이며 옥조각 예술가로서의 기본기이다. 이 수준에서 겨루는 것은 기교의 수준이다. 두 번째 수준에서, 나는 내가 표현하고 싶은 것을 마음대로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성, 뚜렷한 스타일 특징, 냉정한 예술적 견해, 자신을 방종하고, 새로운 것을 내놓을 수 있다. 나는 바로 나다. 나는 사람이 아니다. 내가 여기서 겨루는 것은 재능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세 번째 수준에서, 기술과 재능의 플랫폼에서, 그것은 성격 재배, 문화적 재미, 가치, 미적 이상, 예술적 이념, 영적 영역, 예술적 태도, 직업적 소양을 포함한 옥 조각 예술가의 종합적인 자질을 강조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요소들은 인격에 함축되어 있다. 옥조각의 최고 경지에서 비꼬는 것은 사실 옥조각 예술가의 인격력이다. 어떤 성격이 있으면 어떤 작품이 있다.

올해 특등상을 받은' 계서' 에 대해 말하자면 창작자의 공력이 이미 난로의 순수한 경지에 이르렀고, 그 정교함은 경이로울 정도라는 것이다. 그러나, 단지 기술적 차원에서 그것을 해석하고 그것의 가치를 고려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이 얇은 태작품은 청동에서 탈태하여 처음에는 왕공귀족의 지위를 상징하는 예기였다. 청동으로 만든 옥은 고대에는 황실 전용이었고 민간 옥은 사용할 수 없었다. 황족은 황족 풍격이 있고, 조정은 옥을 만든다. 부티크를 생산하기 위해 시간과 비용을 아끼지 않을 수 있다. 오늘날의 옥조각 예술가는 어옥에 도전하여 당대 옥조각 예술가의 창작 재능을 보여줄 수 있습니까? 더 중요한 것은, 새로운 심미 이념을 전통 기법에 융합해 시대 고전을 창조할 수 있을까? 규의 창조자인 류스님과 그의 제자들이 전통 옥조각 기예의 정수를 계승했을 뿐만 아니라 민족정신의 정수를 스며들어' 범작' 에 익숙한 쿤두슈타인의 스타일링과 문양 장식을 바꾼 것을 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중화민족의 심미심리에 부합하는 아름다운 조형과 길상무늬 장식으로 투조각, 조각판, 엠보스 등 다양한 기법의 정교함을 융합해 작품에 주입했다. 그러나, 이것이 그것의 모든 매력을 구성하지는 않는다. 과감하게 한계에 도전한다. 기교의 한계, 재료 사용의 한계, 창작자 심리의 한계. 이러한 한계는 모두 창작자의 인격을 가리키는 도전과 시험이다. 얇은 태백옥' 계피' 는 1mm 밖에 없다. 이렇게 얇은 태벽에 각종 기교를 완벽하게 전시하고 각종 무늬를 조각해야 한다. 정신력이 경솔하고 상업 습관이 사치스러운 사회적 배경에서' 허영심, 도광양암' 의 소지력이 없어 급공근리의 유혹을 막을 수 없고, 이상적 결핍과 자신감이 부족하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우리는 옥의 최고 경지의 대결이 옥조각 연예인 인격의 대결이라고 말하는데, 바로 이런 이치다. 고전이 달성한 고도는 사실 옥조각 예술가가 인격승화를 통해 달성할 수 있는 높이이다.

에메랄드의 매력은 공예와 소재의 종합 표현에서 비롯된다. 오늘날 옥재의 출처는 고대인보다 훨씬 쉬워 옥공과 재료의 완벽한 통일을 위한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시대마다 옥재를 판단하는 기준이 다르지만, 한 가지는 옥재의 자연적 특성을 최대한 활용해 옥재의 선천적인 아름다움과 후천적인 절개의 아름다움을 하나로 융합하는 것이다. 많은 수상 작품들이 이 방면에서 특히 눈에 띈다. 예를 들어 장붕의 독산옥의 풍경은 그림과 같다. * * 의 독산옥의 앞길은 금같고, 서준의 백옥표 4 대층, 비상한 푸른 송석꽃병, 송건국의 청화옥 적벽야유, 동력의 묵옥수수 수귀 생환병, 상완정 옥명, 옥명 초봄이다. 가장 문화창조상' 을 수상한 강문빈 청화옥영웅은 원자재의 흑백 부분의 자연분할을 이용해 독수리와 곰의 이미지를 조각했다. 사실 이런 아이디어는 드물지 않다. 그 이유는 작가가 흔적을 남기지 않고 우수한 재료에 예술을 교묘하게 적용해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이 작품의 저자는 글을 소개하지 않았고, 나의 평론에도 구도와 기술을 소개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이 관중들은 모두 한눈에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는 단지 작은 시 한 구절로 나의 감정을 요약했다. "하늘이 높을수록 혼이 더 흔들린다." 건곤의 출세는 음양이 모두 적합하다. ""

옥석이 옥석 재료에 점점 더 의존하는 추세가 있다. 옥의 가치는 주로 옥재의 가치에 달려 있는 것 같다. 이런 경향은 옥기의 상업시장에서 특히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성공한 옥조각 예술가는 작품과 재료의 완벽한 통일을 중시한다. 또 다른 경향은 옥조각업계 자체가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 옥석 소재의 자연미를 소중히 여기기 때문에, 지금은 많은 와전옥이 조각할 때 모두 유행이다. 송대에서 시작된 옥피 보존은 당시 성행하던 모조풍에서 유래한 기술적 특징이다. 송인은 단지 색채를 통해 고대 옥기의 거문고를 모방하려고 했을 뿐, 오늘의 가죽 보존과 교묘한 조각은 하나의 목적이며, 옥조각 예술가의 창작 재능을 발휘하고, 작품의 표현력을 풍요롭게 하며, 옥기의 자연미를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반면에 정교한 옥피는 정교한 조각공처럼 눈을 즐겁게 할 수 있다. 이 수상작에서 볼 수 있듯이, 대부분의 가죽 작품은 이런 예술적 동기를 위한 것으로, 가죽 색채의 올바른 사용은 왕왕 화룡점정이나 일하지 않고 얻은 신기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단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피부를 유지한다. 이들의 출발점은 피부색이 채우의' 신분증' 으로 상업적 가치의 구현이라는 것이다. 그들이 생각하는 것은 시장이고, 바람을 따르는 소비자가 만든 시장이다. 실제로 고급 소비자와 전문가들의 눈에는 채옥이 별 가죽색이 하나도 없어도 산재 등 다른 옥재와는 큰 차이가 있다. 맹목적으로 가죽을 남기고, 심지어 더러운 가죽, 현피, 썩은 가죽, 성실성이 부족한 옥상이 인위적으로 염색한 가죽도 옥기에 남아 있다. 때때로 가죽을 남기기 위해 그들은 설비의 외형을 파괴하고 흠과 흠집을 드러내며 일종의 인식과 심미의 오해에 빠진다.

당대 옥조각 인재 팀도 이번 평상에서 심사를 받았다. 우리는 대회에 참가한 옥조각 예술가들이 동서남북노중청 각 업종의 인재를 모은 것을 볼 수 있다. 90 대 거장들의 작품도 출전하고 젊은 신예들의 작품도 선보였다. 중국 옥기대발전 대번영의 상징 중 하나는 중국에서 규모가 상당하고 수익이 뚜렷한 옥기산업 체인을 형성한 것이다. 이 산업 체인 상류 원료와 하류 판매 채널을 연결하는 중심 고리는 옥조각 인재 팀이다. 훌륭한 작품을 내놓으면 결국 훌륭한 인재가 나온다. 이 상은 옥조각 예술가에게 재능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옥조각 인재의 성장, 특히 청년 우수 인재의 성장을 위한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스타일과 유파가 끊임없이 진화하다

신옥의 스타일 유파는 큰 화제이자 오래된 화제이다. 중국의 옥석업계에는' 남파 북파' 라는 말이 있다. 이런 구분이 지역, 문화적 배경이 다른 옥석의 다양한 특징을 감상하는 데 도움이 된다면 의미가 있다. 그러나, 만약 그들이 서로 싸우고 상하를 찾는다면, 의미는 그리 크지 않다.

백화상은' 백화상' 이라고 불리므로 포용적이고 모든 가정에 개방되어야 한다. 온갖 꽃이 일제히 피고, 기발하게 다투는 것은 봄이다. 올해의 백화상은 지역분포, 스타일 유파, 품종색, 재료 등에서 풍부하고 다양한 방향으로 노력하고 있어 포용성과 대표성이 강하다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스타일과 유파는 예술가가 창작 실천을 바탕으로 형성한 집단 심미관념의 표현으로, 지역문화, 예술가 개성, 특정 풍속 전통과 관련이 있으며 시대풍, 정보전파, 경험교류, 인간관계와도 관련이 있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교통이 불편하여 정보가 막혔다. 옥기는 주로 왕공귀족 사이에서 유통되어 범위가 매우 제한되어 있다. 이 경우, 지역 색채가 짙은 집단의 융합이나 비슷한 스타일을 형성하기 쉬우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종의 전통으로 발전할 수 있다. 풍격의 차이, 다른 전통은 중국 옥을 다채롭게 한다.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상황이 변했다. 우리가 인정해야 할 두 가지 사실이 있다. 첫째, 문체의 장르는 유전적인 것이다. 이런 유전적 특징은 단시간에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다시 말해서, 오늘날 중국의 옥기에는 여전히 스타일과 유파의 차이가 존재한다. 둘째, 이 차이는 줄어들고, 차이는 약화되고, 상호 참고, 상호 침투하고, 당신 중에는 내가 있고, 내 중에는 너의 추세가 점차 나타나고 있다. 왜 이런 추세가 나타날까요? 근본 원인은 스타일과 유파를 생산하는 기초가 변화하고 있다는 것이다. 첫 번째는 정보입니다. 정보기술이 급속히 발전하고 정보 채널이 극도로 발달한 시대에는 사람들의 시야와 사유 공간이 크게 넓어져 편협한 심리적 정세를 고수하는 것이 깨졌다. 둘째, 개혁개방은 인재 관리 제도의 큰 변화를 가져왔다. 지금의 옥조각인재는 더 이상 계획경제시대의 징과 못처럼 고정된 위치에 갇히지 않고 큰 유동성과 융합성의 특징을 보여준다. 북경에는 하남 안후이의 고수가 있고, 하남에는 상해 쑤저우의 고수가 있고, 광동에는 푸젠 양주의 고수가 있다. 인재의 유통은 옥조각 심미관념과 기예의 전파와 교류를 크게 촉진시켰다. 둘째, 활발한 옥석 시장은 그 효율로 이런 소통과 교류를 가속화했다. 고대에 옥기는 주로 산지에서 전해졌으며, 설령 외지에서 전해져도 시간이 좀 걸렸다. 지금 하루 안에 상해의 옥기는 북경으로, 베이징의 옥기는 홍콩으로, 하남의 옥기는 광저우로 전달될 수 있고, 이런 전파를 추진하는 것은 대규모 마케팅 팀이다. 한 가지 더, 새로운 문화 패션의 개입이 사회문화 소비에서 눈에 띄는 주도적 특징을 보이고 있다는 점이다. 다른 문화소비품만큼 뚜렷하지는 않지만, 은밀하고 점진적인 유도성 노출도 있다. 이 네 가지 요소는 우리의 과거 경험과 옥조각 전통에 대한 인식을 조용히 변화시키고 있다.

이런 판단을 내리는 것은 옥기 창작의 풍격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 아니라, 풍격이라는 것을 설명하고, 새로운 역사적 조건 하에서 진화하고 있다. 다양성은 단일보다 낫고, 스타일은 무풍보다 낫다. 오늘날, 지역 개념으로만 스타일과 유파를 나누는 것은 과학도 신뢰성도 없다. 이 상을 받은 작은 주인의 작품으로 볼 때, 소연이 베이징에 있는 백옥' 귀성불도유표' 가 민공이냐 민공이냐? 작가의 일상적인 창작과 연계하여 전통 경극에서 사용하는 분위기와 정취를 바탕으로 해파, 수파의 영동, 섬세함, 완곡함을 분명히 융합하였다. 백우 () 가 상해 어경 () 에서 만든' 매치 ()' 는 함축적이고 온완 () 하고 유창하며 남파 () 에서 온 디테일이 섬세하고 큰 글자조형상 북파 () 의 심미 이념에 가깝고, 현실적인 풍격은 예술적으로 스케치화의 특징을 차용하고, 또 다른 젊은 상하이 대사인 오덕승 () 의 백옥 () 은 서양 인체 조각의 심미 영양을 과감하게 흡수한다. 이런 작품은 이미 일반적인 남방 스타일과 북방 스타일로 정의할 수 없다.

새로운 시대에는 반드시 새로운 풍격이 창조되고, 여러 가지 장단점이 동시에 축적되고, 각종 기법이 시도되고 실천되고, 각종 파벌들이 서로 교류하고 차용하는 것이 당대 옥기예술을 발전시키는 탄탄대로이며, 경직된 사고방식을 바꿔야 하며, 자만심과 자기중심적 사고방식을 버려야 한다. 서로 다른 예술 추구, 서로 다른 심미 이념, 상호 참조, 상호 격려, 비로소 새로운 발전 동력을 창출하고 새로운 예술적 생명력을 싹트게 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중국 옥기대발전 대번영의 형세에서 대통합대승의 속성을 자랑스럽게 추가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문화 혁신 문화 혁신은 중국 옥기가 오랫동안 직면한 문제이다. 옥조각 예술 전승의 중요성을 부인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우리는 선인의 긴 발자국을 밟고 8000 년이 지나서야 오늘에 이르렀다. 하지만 시대마다 옥조각 예술가는 선인의 큰 그림자 이후에도 자신의 이미지를 확립하고 자신의 공헌과 창작을 남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이런 과감하게 초월한 이상과 기질은 중국 옥석업의 귀중한 정신유산이다.

기술 혁신은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니다. 과학기술이 진보함에 따라 생산성이 부단히 향상되어 고대인들 앞에서 매우 어려운 기술 문제가 오늘날 쉽게 해결될 수 있지만 문화적으로는 혁신하기 어렵다. 문화는 옥기의 영혼인데, 어떻게 당대 옥기의 새로운 영혼을 부여합니까? 이 상에서 우리는 많은 옥조각 예술가들이 이 이 방향으로 탄탄한 발걸음을 내딛는 것을 보았다.

옥석 브랜드 창립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옥패는 명대에 그 독특한 조형을 장식물로 등장한 이후 지금까지 광범위하게 제작되어 스타일이 다양하다. 그중 자강패가 가장 추앙받아 민간이 잇달아 모방하고, 동대에도 가짜가 있다. 자강패의 매력은 재료가 우수하고 조형이 정교하며 우아할 뿐만 아니라, 한 세대의 옥대사인 루자강이 당시 문인의 회화 스타일과 서예 재미를 옥조각에 도입하여 시, 책, 그림, 그림을 한 몸에 새기는 데 있다. 그 가치는 예술 혁신에 있다. 후세에 자강 스타일로 표기된 옥패는 대부분 스타일 장식에서 모방한 것이지, 그 문화적 함의를 이해하고 발굴하지 못한다. 그들은 조형에 심혈을 기울였으나, 운에 맞지 않았다. 상하이 수상자 이소용의 백옥 브랜드' 옥골한향' 은 저자에 의해 자강패로 표기됐지만, 자강패는 아니다. 저자는 자강패가 공인된 기준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분명히 아닙니다. 내가 평가에 참가했을 때 이 작품에 대한 소개는 없었다. 나는 평가에서 다음과 같은 표현을 했다. "이 옥패는 자강패의 정신과 멋을 계승하고, 자강패의 패러다임에 얽매이지 않고, 유행하는 과장된 분위기를 없애고, 자강패가 창조한 문인 서화의 재미를 옥조각 창작 스타일에 녹여 새로운 계단을 끌어올렸다. 작가는 청고하고 순수한 문화적 안목으로 간결함 속에서 의경을 창조하고, 간결함 속에서 멋을 전달하고, 사치를 거부하고, 단순하고 소박하며, 의도적으로 공령청고의 심미 패션을 두드러지게 한다. 음선 공예는 응용이 정교하고 필법이 전환점 묘사에서 정화되어 상당히 능숙하며 선명한 개성을 형성하고 옥석 브랜드의 표현 형식을 넓혔다. " 아마도 나의 해석은 편파적이지 않을지 모르지만, 옥석 브랜드의 문화적 취향에 대한 작가의 추구와 문화 혁신에 대한 노력은 의심할 여지 없이 자각하고 깨어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또 예비빈의' 백옥세가', 마철군의' 천애 * * *' 당시의 옥, 자이웨이의' 점심과 애프터눈 티 시간의 백옥표', 동리의' 백옥갑판 장자', 수담마노의' 세계일기',' 전 마김귀의' 복수주전자' 를 예로 들어 봅시다. 이것은 실크 충전, 상감 보배 충전, 석두 위에 풍격을 조각한 용기이다. 그러나, 조각화 옥조각의 독특한 공예를 바탕으로 작가는 민족 문화 요소를 주입하여 과감하게 주전자 손잡이의 모양과 오차가 있는 은장식 도안' 중국화' 를 과감하게 주입했고, 중서합벽의 주전자 손잡이와 용규 주전자의 석각형 주전자 몸은 화룡점정의 역할을 했다. 옥조각 예술가의 혁신적인 실천은 옥조각 제재에 개방적인 전망을 가져왔고, 중국 고대 옥조각 예술에 새로운 시대 원소와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우리가 옥조각 예술의 문화 혁신을 이렇게 중시하는 것은 실재하는 우려 때문이다. 현재 피할 수 없는 문제는 옥조각 예술이 표현해야 할 우수한 문화적 내포와 신세대 정신의 내포가 시장에 전해져 내려오는 많은 작품들 중 점점 약해지고 있다는 점이다. 중국옥과 중국옥문화는 원래 중화민족문화와 정신강의 주맥이었는데, 서로 다른 역사적시기에 서로 다른 역사정신부호와 사회문화정보를 담고 있는 것이 중국옥문화가 천백년 동안 시들지 않는 핵심 원인이다. 하지만 현재 시장에 넘쳐나는 대량의 옥기 작품들은 문화적 운반 기능을 떨어뜨렸지만 장식, 관람 기능이 확대되어 늘었고, 일반 소비자들은 옥기에 대한 인식이 대부분 피상적인 수준에 머물러 있다. 예를 들어, 가장 인기 있고 추앙받는 기능은 특별한 것을 기원하고 제거하는 기능이다. 이런 현상은 옥조각 예술의 영혼을 가릴 뿐만 아니라 사회 심리에도 황당무계하고 저속한 구두 가이드를 주입했다. 배추 한 그루는' 백보' 이고, 원숭이 한 마리를 실어 나르는 것은' 대인', 병 한 병에 세 자루가 담긴 것은' 3 급 승진' 등, 중후한 중국 옥문화를 저속한 공리의 부적으로 녹인다. 문화 혁신 의식이 부족하면 옥석 업계의 식견 있는 사람들의 충분한 중시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중국 전통문화는 풍부하고 다채로운 국학 자원을 축적했고, 풍부하고 다채로운 민속문화도 중국 문화자원의 거대한 보고를 구성하였다. 옥조각 예술가가 자의식을 세워 영양을 섭취하고 시야를 넓히고 영감을 얻을 수 있다면 중국 옥조각 예술의 문화적 가치 장력과 문화적 생명력이 크게 강화될 것이다.

당대 옥석 소비의 발전과 번영을 이끌어가는 것은 시장의 추진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송대 이전에 옥은 상층사회의 예기와 노리개로' 시장에 없다' 고 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옥석 생산은 소수의 공장에만 집중되었다. 원자재에서 제품에 이르기까지 국가는 집중적으로 사고팝니다. 주로 수출창출임무를 맡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거의' 시장 불만족' 입니다. 옥석 시장의 개방은 옥석 업계에 큰 활력을 불어넣었고, 계획경제체제가 깨지고, 단일 독점 생산과 유통경로가 떠내려가고, 생산성이 크게 해방되고, 민간 또는 개인 옥석 기업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새로운 옥석 산업 구조가 빠르게 확립되었다. 이것은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옥석의 빠른 발전을 위한 전제 조건이다.

백화상의 참평작품은 기본적으로 민영기업과 개인스튜디오에서 나온 것으로 시장화의 산물이다. 강력한 시장 배경이 없다면 이런 대규모 상은 상상도 할 수 없다. 시장의 활약은 소비 수요의 증가를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비취와 다른 예술품들처럼 새로운 경제 구도의 투자 방향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비취제품의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고, 일부 고급 예술품들이 생겨났다. 예를 들어, 최고의 공예상을 받은 금비취 삽입물은 거액의 자본의 개입 없이는 이런 작품을 완성하기 어렵다. 하지만 시장도 양날의 칼이다. 옥조각 창작에 동력과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옥석 업계의 급공 근리의 경솔한 풍조를 휘저어 옥조각 예술가의 심리상태를 시험할 수 있다. 많은 옥조각 종사자들이 확고한 태도와 끈기가 부족하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그들은 기업 경영에 압박을 받거나 돈을 벌기 위해 고용되었다. 그들은 "일" 이 너무 많아서 거의 노력하지 않는다. 하지만 몇몇 예술가들이 버텨냈고, 이번에 많은 수상작품들이 이를 증명했다. 공예상으로 보면 구부러진 호랑이 귀 쌍환병, 이소용, 풍의 일엽일세계, 하회걸의 장수, 구추군의 두루미, 진연, 조위홍복수의 수정관음, 강계의 백우 망천호. 상업화 시대에, 특히 깨끗한 마음, 확고한 신념, 숭고한 예술적 이상을 장려하고 보호해야 한다. 창작을 유도하고, 소비를 유도하고, 시장을 번영시키는 것도 백화상 선정 활동의 중요한 목적이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시를 가지고있다: 꽃은 점점 더 매력적이다. 이 시는 내가 백화상 수상작을 볼 때 생각한 것으로, 그것을 옥조각 창작의 현상과 연결시켰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 난화는 들판에 피는 야생화를 가리킨다. 백화상은 들꽃 한 송이가 아니라 * * * 주관부의 지도하에 산업학회가 주최하는 최고 옥석상이다. 백거이의' 산화' 는 자연계 봄의 도래를 선언했고,' 백화상' 은 중국의 옥석업계도 봄을 맞이했다는 것을 예고했다. 백화가 다투고 오색찬란하다. 초목은 비록 뒤섞이지만 꽃의 산뜻하고 산뜻하지 않다. 색깔은 다르지만 봄의 화광을 방해하지 않는다. 나는 이것이 아마 백화상의 한 가지 특색일 뿐만 아니라 중국 에메랄드 백화원의 생동감 있는 묘사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