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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enix 관련 숙어
백 마리의 새가 봉황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설명 조: 궁정에서의 만남, 봉황: 고대 전설에 나오는 새들의 왕. 옛날에는 성군과 세상의 부요함을 가리키는 비유로 사용되었고, 나중에는 귀국할 유덕하고 존경받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데에도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송나라 이방 외 저서 "태평위란" 915권은 "당서" 인용: "하이저우 옌펑이 도시에서 그것을 보았고, 그 뒤를 이어 수백 마리의 새가 북동쪽 하늘로 날아갔다." Wushan."
사용 예 옥잔에 담긴 장춘 이슬주도 대기 중인 시녀들에게 받아 ~와 함께 큰 도자기 통에 부었습니다. (야오설인의 『이자성』 2권 31장)
오색봉황은 까마귀를 따라간다
해석은 재능과 외모가 뛰어나지 않은 남자와 결혼한 여자를 비유한 것이다. 그녀에게 합당한.
출처: "Shiwen Leiju": "Du Dazhong은 군대에서 시작했으며 그의 첩은시를 잘합니다. '다채로운 봉황은 까마귀를 따른다'라는 문장이 있습니다."
사용 예 지아케가 여자와 결혼했기 때문에 모두가 알고 있고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청나라 증포의 『니하이화』 제16장)
조양단봉
해석은 밝은 미래에 인재들이 만날 때를 비유한 것이다.
'시집 다야·후안아' 중에서: "봉황이 저 높은 언덕에서 노래한다. 봉황나무는 저 떠오르는 태양 속에서 자란다."
불새를 건너다 by Luan
성란의 설명: 좋은 배우자를 구하는 것. 아름다운 커플을 형성하는 것에 대한 은유입니다.
사용 사례... 이싱이 쓴 흔적만 남기고 모든 것이 무사할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청나라 이우의 『심란교·부채미끼』)
봉황을 잡아 용을 잡는다
봉황과 용의 해석: 여기서는 재주를 가리킨다. 희귀한 재능을 찾고 식별하는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원나라 주개(朱開)의 '호전탑' 제1장에서 "봉황이나 용을 낚을 필요가 없으니 원용을 선택하지 말라."
단풍조양
반의:재능은 인정받지 못하며 인생은 때를 따르지 않는다
해석: 인재들이 때를 따라 만난다는 비유이다.
'시가다야·후안아' 중에서: "봉황이 저 높은 언덕에서 노래한다. 봉황나무는 저 떠오르는 태양 속에서 자란다."
8계명은 다음과 같다. 예를 사용하기 전과 후의 같은 마음. 조양의 붉은 봉황이 함께 노래한다. 어쨌든 역적을 제거하고 명나라를 지지하여 과거와 현재에 빛날 공적을 남기십시오. (명나라 왕시진의 '명풍기' 제1화)
역봉황, 전련
비슷한 의미: 전련안이 역봉황
설명 : 은유적 순서가 잘못되었습니다. 옛 소설에서 남성과 여성의 성행위를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비루안다오펑
해석 비유가 틀렸습니다. 옛 소설에서 남성과 여성의 성행위를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원나라 왕시푸가 쓴 『서방연의』 제4권의 두 번째 접기에서 원래는 “커튼을 수놓아 준비를 하면 봉황과 봉황이 온통 뒤덮인다. 장소."
펑관샤페이
정확한 의미는 진주와 보석, 녹색 진주로 둘러싸인 것입니다.
반대 의미는 징차이 천 치마와 메추라기 수백 개의 매듭으로 된 옷
옛날 부유한 여성들이 결혼할 때 영광을 과시하기 위해 입었던 옷에 대한 해석. 관리의 부인이 입는 옷을 가리킨다.
원나라 양선지의 『소상우』 제4장에서 발췌: "나는 이 황금꽃 팔보 봉황관을 떼어내고 이 구름과 화려한 옷을 벗어 미스에게 주었습니다. 장씨 화장대, 메이샹씨의 부탁을 기꺼이 들어드리겠습니다."
평범한 북과 음악, 꽃과 양초가 있는 가운데 결혼하기 좋은 날을 선택하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청나라 오건인의 『20년 동안 목격한 기묘한 정세』 제58장)
봉황래의
이의 정의: 롱이. 봉황이 남다른 모습으로 춤을 춥니다. 고대에는 길한 징조였습니다.
출처 "Shang Shu·Yi Ji": ""소소"의 90%, 봉황이 의식에 참석합니다."
사용 예 웨이가 왕위에 오른 이후 기린 태어났다, ~. (명나라 나관중의 '삼국지연의' 제80장)
봉황이 날다
해석은 원래 봉황과 봉황이 함께 날아간다는 뜻이다. 남편과 아내 사이의 화해와 사랑을 비유한 것입니다. 사람들의 행복한 결혼을 기원할 때 자주 사용됩니다.
출처: '시집다야·후안아': "불사조가 날고, 깃털이 펄럭인다."
불새가 새장 안에 있다
케이지의 정의: 새장 . 불사조는 새장에 갇혀 있습니다. 재능 있는 사람이 보복을 쓸 수 없다는 비유다.
춘추시대 굴원의 『구장회사』에서 “봉황이 날고, 닭과 백조가 춤추고 있다”
봉황의 깃털 아름답다
해석 옛날에는 아버지가 관직을 맡고, 아들이 아버지의 사업을 물려받는다는 비유로 사용됐다.
사용 예: 오늘 그들의 형제도 도교 플랫폼을 보호할 것이라는 소식을 듣지 못하셨나요? 정말 존경스럽고 존경스럽습니다.
(청나라 이바오가의 『관의 출현』 제34장)
희귀한 것
백 가지 가까운 의미 중 하나
반의어는 다음과 같다. 어디에나
설명: 불사조 깃털, 유니콘 뿔. 소중하고 희귀한 사람이나 사물에 대한 비유입니다.
출처: "남사·사조종전": "조종은 봉황의 깃털을 가지고 있다." "북사·문원전기 서문": "학자는 소털 같고, 성취한 사람은 마치 린의 경적."
어떤 일이 있어도 이 카운티에서 시험에 합격한 사람은 당신뿐입니다. (량빈의 "홍치푸" 20)
풍밀안(吪)
해석 미(吪)는 봉황의 죽음을 뜻하고, 吪은 루안의 죽음을 뜻한다. 죽음에 대한 은유. 옛날에는 비가가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새의 책": "봉황은 루안과 같으며 수백 마리의 새가 죽어 가고 있습니다."
봉황이 노래하고 해가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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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에 대한 설명: 아침해. 봉황이 아침 햇살을 받아 지저귀는군요. 뛰어난 재능을 가진 사람에게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 비유이다.
'시집 다야·후안아' 중에서: "봉황은 저 높은 언덕에서 노래하고 봉황나무는 저 떠오르는 태양 속에서 자란다."
봉황부엉이가 함께 둥지를 틀다< /p >
해석 봉황: 상서로움의 상징 샤오: 사악한 새의 상징. 신의 새와 사악한 새가 같은 둥지에 있습니다. 좋은 것과 나쁜 것이 구분 없이 섞여 있다는 비유이다.
푸롱과 봉황
푸롱에 대한 설명: (Wolong) Zhuge Kongming. 풍추: 방시원. 두 사람 모두 한말과 삼국시대의 유명한 전략가이자 군사 전략가였습니다. 나중에는 아직 나타나지 않은 높은 지식과 능력을 가진 사람을 가리킨다.
출처: "삼국지, 촉연기, 제갈량전" "향양기"에서 인용된 배송지의 주석: "유비가 세계사를 위해 사마데오를 방문했다. 데카오는 '유자와 재가자는 어떻게 지내는가? 시사를 아는 사람들은 여기에 용과 봉황이 있습니다. 그들이 누구인지 물으면 그들은 Zhuge Kongming과 Pang Shiyuan이라고 말합니다.
전통적으로 사용되는 해석입니다. 장수, 고귀함, 행운을 상징하는 네 마리의 동물은 전 세계적으로 높은 지위에 있고 큰 덕을 지닌 사람들을 비유한 것입니다.
출처: "한서·자이팡진 전기": " 태후는 거북, 용, 비늘, 봉황과 같습니다." 답. "
Jiu Ji Fengchi
해석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평범한 사람들에 대한 비유입니다.
출처: "Zizhi Tongjian·Tang Jize Tianhou Shengli 2년차" : "내사왕지산은 비록 학문적 지식은 없지만 그의 성실함을 얻기 어렵고 장관의 성실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호산성(胡삼성)의 주석: 조예천재(趙愛財記)는 “왕과 그의 좋은 재능은 평범하고 음란하며, 그의 바람과 정신은 무뚝뚝하고 혼탁하다”고 말했다. ". '"
불새를 건너고 루안을 탄다
해석: 풍:봉황; 루안:전설의 봉황과 같은 새. 부부는 봉황과 루안을 탄다. 빠른 성공과 야망에 대한 은유. .
원나라 양경현의 『유흥수』 제3장에서: “일단 작별 인사를 합시다. 3일 후에 우리는 당신을 서쪽으로 보내겠습니다. 장수 블록을 얻고 Fengcheng Luan 전역에서 당신을 돌보기 위해 도시의. "
사용예 이제 손님을 얻었는데, 저녁에 알타이르와 베가를 보러 올 것입니다. (명나라 최십평의 『서방의 낭만: 동관에의 초대』)
불새에게 작별 인사
해석은 남편과 아내의 이별을 비유한 것입니다.
출처: Tang Li He의 시 "Xiang Fei": " Fengyan Wuzhong에게 작별 인사를 하세요." ”
예: 그날 여자 무술을 연습하던 중, 손에 자수 벨벳을 들고 있었는데, 갑자기 화관 안마당에서 세 개의 피아노 악기 소리가 들렸습니다. 너무 화가 나서 눈물이 났다. (위안·익명) '우통예' 4번째)
린, 불사조, 거북이
설명: 이 네 마리의 신수는 행운을 상징하며 희귀하고 귀중한 것을 은유하며, 고귀한 품성과 존경을 은유합니다.
출처: "의례서·리윤": "린, 봉황, 거북, 용을 네 가지 신이라 부른다. ”
麺麹鹛狠
비슷한 의미: 봉황의 깃털, 봉황의 뿔
해석은 크고 작은 모든 좋은 것이 모여 있다는 뜻이다
원래 : 당나라·장화이진의 『도서론』: “린펑의 깃털, 거북이나 용의 갑옷, 모든 것이 기록되어 있다. . ”
麟锛鈥锛锛锟斤拷출처: "보보자·자서전": "나중에는 7척의 지팡이 기술도 배웠고, 흰 칼날을 사용하여 큰 미늘창을 꺼내십시오. 그러나 서두르지 않고 배움의 끝이기도 하다. 그것이 린뿔과 봉황의 거리와 같다는 것을 알면서, 왜 그것을 사용하는가? ”
麟角风觜
정의: 기린의 뿔, 봉황의 입.
출처: 한동방술 왕조 《십대해기》: "봉황의 부리와 임뿔을 삶아 함께 볶아 반죽을 만드는데 이를 서선교 또는 연진니라고 한다. 이 접착제는 부러진 활과 노예의 줄과 부러진 칼의 금을 새롭게 할 수 있습니다.
”
예를 쓰세요~세상에는 모르지만 풀을 튀기고 끈을 다시 놓아 보면 알 수 있습니다.(당나라 두보, “내가 왕을 만났을 때.) 아파서 술을 마시고 노래를 줬어요")
Lin Jiao Feng Zui
p>정의: 새의 부리. 기린의 뿔, 봉황의 입. 희귀하고 귀중한 것에 대한 비유.
한나라 동방석의 『십대해서』에서 유래한 '봉황부리와 임뿔을 삶아'를 달여서 장을 만들어 서선교 또는 연진이라 부른다. 이 접착제는 부러진 활과 노예의 줄과 부러진 칼의 금을 새롭게 할 수 있습니다. ”
龙飞飞风飞
정확한 의미는 자유롭고 제한되지 않음
해석은 원래 구불구불하고 장엄한 산을 묘사했으며 나중에는 강력한 그리고 유연한 서예.
출처: 송나라 소식의 "Biaozhongguan Stele": "천무산에는 야생수가 흘러나오고 용과 봉황이 춤을 추며 린안(Lin'an)에 모였습니다. 양지가 고개를 들어 북쪽 벽에 필기체 ~라고 적힌 네 개의 큰 병풍이 걸려 있는 것을 보니 정말 신기했다. (청나라 유이의 『노찬의 여행기』 제9장)
용과 봉황은 상서로운 일을 나타낸다
해석은 상서로운 일을 가리킨다
출처 : "공충자·계문": "황제가 덕이 있고 평화가 있을 때 곧 봉황, 거북, 용 등이 먼저 행운을 가져다 줄 것이다." "
용간과 봉황뇌
해석은 지극히 희귀하고 귀한 음식을 비유한 것이다.
출처 : 『삼국지연의』 36장 " 명나라의 Luo Guanzhong: "Xuan De가 말했습니다. "공작이 곧 떠날 것이라는 소식을 들을 준비를 하십시오. 그것은 왼손과 오른손을 잃는 것과 같을 것입니다." 용의 간과 봉황의 골수를 함유하고 있지만 맛이 달지 않습니다. "
용의 간과 봉황의 골수
해석은 극히 희귀하고 귀한 음식을 비유한 것입니다.
출처: 『의 낭만』 36장 삼국지' 명나라 나관중 저: '현덕이 말했다: '공작이 곧 떠날 것이라는 소식을 들을 준비를 하라. 그것은 왼손과 오른손을 잃는 것과 같을 것이다.' 용의 간과 봉황의 골수를 함유하고 있지만 맛이 달지 않습니다. "
龙 망아지와 봉황새
해석은 잘생긴 청년에 대한 비유이다. 칭찬으로 자주 사용된다.
출처 : "진· 육운전": 6세에 문학에 속할 수 있는 "운자" 실용은 순수하고 올곧은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재능 있고 합리적이다. Shao는 Ji만큼 유명하지는 않지만 그의 주장은 Ji보다 낫기 때문에 "Er Lu"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어렸을 때 우광령 민홍 장관이 이를 보고 "이 아이가 용망아가 아니라면 봉황병아리임에 틀림없다"고 놀라워했다. ''"
정말 젊은 스승님이 그러하시네요~, 샤오왕이 노인 앞에서 갑자기 덤비지 않는 한, 앞으로 "젊은 봉황도 늙은 봉황처럼 맑아질 것"이라는 것은 헤아릴 수 없을 정도입니다. .(청나라 조설근의 『홍루몽』 제15장)
龙蠠风伊
용이 휘감고 봉황처럼 휘감는다는 뜻이다.
출처: 당나라 이백('한흥주서'): "그러므로 용과 판과 봉황의 남자들은 모두 자기 이름을 취하고 자기 이름을 붙이고 싶어한다. 왕자들. ”
용이 뛰고 봉황이 울부짖는다
용이 뛰고 봉황이 노래하는 것과 같다는 뜻이다.
출처: Liu Yiqing , 송나라, 『시숴신』 『우·보상』: “준형님, 용은 윤진을 뛰어넘고, 구옌셴의 봉황은 아침 해에 노래하며, 동남쪽의 보물이 다 떨어졌다고 하는데, 나는 그렇지 않습니다. Chu Sheng을 다시 만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용의 장과 봉황의 자세
해석의 장: 문학적 재능. 용의 문학적 재능, 봉황의 자세는 뛰어난 문체에 대한 비유이다.
>출처: 남송의 Liu Yiqing의 "Shi Shuo Xin" "Yu Rong Zhi" Liu Xiao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어떤 장식이라도 있지만 용과 봉황의 자세와 자연의 자연이 있습니다. ”
예: 학자는 쓸모가 없습니다. 사슴 머리와 쥐 눈을 가진 사람들이 관직을 구합니까? (청나라, 위안 메이의 "Suiyuan Shihua", 14권)
Luan Fei Feng Wu
해석은 상서롭고 평화로운 환경을 묘사합니다.
출처: "산과 바다의 고전: 하이 네이 징(Ha Nei Jing)": "루안 새들이 스스로 노래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춤추는 봉황새...그들을 보면 세상에 평화가 찾아온다." "
예시 광란정정무, 경선허 서예, 오래된 펜서리꽃 피고, 글을 쓰다~. (청나라·오미의 『쌍야곡루·북베트남 조메추라기·황강위』 )
루안펑허밍
남편과 아내의 사랑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인데, 옛날에는 행복한 결혼을 기원하는 의미로 자주 쓰였습니다.
출처 : "좌전·장공 22년" : "봉황이 조화롭게 날아 노래하고 있다는 뜻이다. "
사용 예: 밤에는 같이 자고 낮에는 같이 걷는 ~처럼요. (원바이푸의 '오통비' 제1장)
루안 싱즈와 불사조 춤
해석은 아름다운 노래와 춤을 은유합니다.
출처: "산과 바다의 고전: Dahuang Nan Jing": "노래하고 춤추는 새들이 있습니다. 루안새는 스스로 노래하고, 봉황새는 스스로 춤을 춥니다. ”
루안 구펑지
해석은 헤어진 부부에 대한 비유이기도 하고, 배우자를 잃고 혼자 살아가는 사람에 대한 비유이기도 하다.
출처 : 송나라 무명' '장세장원' 2화 19장 : "나는 늘 결혼계약을 맺고 싶었는데, 지금 내 사랑은 봉황과 같다.
"
여문후작의 예를 들어~ 노처의 고난과 살인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익원의 『연련기』 제4장)
루안은 봉황과 친구가 된다
해석: 뛰어난 사람과 친구가 되거나 재능 있는 사람과 결혼한다는 비유이다.
출처: 원마지원의 『궁궐의 가을』. 한 왕조" 2장: "네가 감히 여태후를 배제할 수 없다고 생각하며, 앞으로 서로 싸워도 헛된 일이 될 것이다." 안루안은 풍수와 친구가 된다. ”
鸾飞风波
해석은 원래 자유롭고 우아한 서체를 표현한 것이지만 나중에는 부부의 이별이나 선비의 좌절을 비유한 것이다.
출처: 당나라 한우, 『세계산』 『시: “커두전의 몸은 샐비어 잎으로 거꾸로 덮여 있고, 루안은 펄럭이고 봉황은 떠다니며 호랑이와 치를 안고 있다. "
예를 사용하세요 ~ 판은고리. (송나라 양완리의 시 "동포정품")
루안샹펑기
해석은
진나라 복선의 『신회복』에서 “무무가 금령을 해제하고 영웅들을 도왔다. Luan Xiang Feng이 모이고 Yu Yi가 키스하러갑니다. ”
鸾飞风祥
해석 Xiang: 공중에 떠있다, Zhu: 높이 날다 서예의 획이 날아간다는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출처 : 당나라 한유 '돌고래' : "루안이 날고, 봉황이 불사신 아래에 있고, 산호와 푸른 나무가 얽혀 있습니다. ”
용에 올라 봉황에 몸을 붙이다
닫은 의미는 군중을 따르다, 다른 사람에게 아첨하다
반대 의미는 멀리하다 남을 동료 여행자로 대접한다는 의미입니다.
출처: Han Yangxiong의 "Fayan·Yuanqian": "등반하다." 용의 비늘을 달고 불사조의 날개를 달아라." ”
예를 사용하세요 ~ 힘이 너무 크면 세상이 왕자와 왕으로 바뀔 것입니다 (당나라 두보의시 "병마 씻기")
대포와 봉황 요리용
정의: 요리하다: 끓이다; 불: 태우다.
당나라 리허의 시 "진진주"에서 유래함. 대포는 봉황과 옥기름으로 요리되고, 수놓은 커튼은 향바람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
요리 용, 파오, 봉황
정의: 요리: 끓이다; 불: 태우다.
출처: "Jianjin" 당나라 이화(唐河)의 시 '술'은 '용과 대포가 익고, 봉황과 옥이 울고, 향기로운 바람이 수놓은 휘장을 둘렀다. "
유스 케이스 좌석에 기름 나무 빗이 없으면 비어 있습니다. (원나라 대산 부의 "좋은 풍경"의 첫 번째 장)
RISING FENG 등교
도약하는 용, 춤추는 봉황과 같다는 뜻이다.
당나라 왕보의 『등왕각 서문』에서 유래한 “날아오르는 용과 솟아오르는 봉황은 맹설석의 시인. "
비상 용과 봉황
정의: 자오: 용; 풍: 봉황. 마치 용이 도약하고 봉황이 춤추는 것과 같습니다. 매우 문학적인 사람을 묘사합니다.
원래: 당나라 ·왕보의 '등왕정 서문': "날아오르는 용과 떠오르는 봉황은 맹설석의 자 전통이다. ”
Xianglin Mighty Phoenix
설명: Qilin과 Phoenix는 고대 전설에 나오는 상서로운 짐승으로, 평화롭고 번영하는 시대에만 볼 수 있습니다. 후자는 매우 희귀한 재능에 대한 은유입니다. .
출처: "송나라 역사·부서지중": "원강 4년에 남준이 봉황이라는 칭호를 얻었습니다. "
이에게 봉황이 온다
해석: 전설의 새들의 왕 봉황; 이: 모습. 고대에 행운을 가져다 줄 징조.
출처 '상서·의지' : "소소가 90%인데 봉황제가 와서 식을 거행한다. "
사용 사례 Baoy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것은 너무 경직되어 있습니다. 4개의 문자 '~' 외에는 없습니다. "(청나라 조설근의 『홍루몽』 제17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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