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해서체로 서예를 하다
해서체로 서예를 하다
만년필 해서체의 특징인 해서체는 한자의 주요 풍격이다. 케이, 모델, 표준 서체. 만년필 해서체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째, 펜에 주의해라
만년필 해서체의 획은 티튼, 이슬, 방원, 느림 등이다. 펜에 따라 모양과 텍스처가 다른 선이 생성되고, 라인마다 다른 펜 방식이 필요합니다. 만년필 이탤릭체는 작고, 선 두께는 크게 변하지 않는다. 글씨를 쓸 때 주의하지 않으면, 획이 요구에 미치지 못하고, 획이 약하고, 뻣뻣하고, 뻣뻣하다. 따라서 펜을 사용하는 방법을 익히려면 엄격한 훈련을 거쳐야 한다.
둘째, 획이 선명하다
만년필 해서체의 각 필의 기필과 수필은 모두 분명하게 설명해야 하고, 단정하고, 깨끗하고 깔끔하며, 낙서를 해서는 안 되고, 접착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획은 반드시 내재적인 호응관계를 가져야 한다. 그래야 획이 할 수 있다. 앞뒤가 질서 정연하고, 획이 분명하며, 견고하고 힘있고, 멈추지 않고, 곧고 뻣뻣하지 않고, 구부러지고 약하지 않고, 부드럽고 자연스럽다.
셋째, 구조는 정사각형이다
만년필 해서체는 획과 부수 분포가 균형을 이루고, 중심이 안정적이며, 비율이 적당하며, 글씨체가 정확하고, 규범적이라는 것을 강조한다. 문자는 함께 배열되어 있고, 크기는 대칭이어야 하고, 선은 단정해야 한다. 모양이 들쭉날쭉한 변화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비교적 가지런하다.
바로 이런 이유로 역대 많은 서예가들은 해서체를 서예 학습의 첫걸음으로 내세우고 있다. 현행 9 년 의무초등학교 국어 교과 요강은 학생들이 초등학교 단계에서 필로 해서체를 쓰는 법을 배우고 기초를 다지고 중학교 단계에 해서체를 쓰는 조건을 만들어야 한다고 요구한다. 실천은 체계적인 해서체 연습을 통해서만 한자 획, 구조의 특징과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한자의 조합 법칙을 파악하고, 해서체 쓰기를 배우기 위한 필기기초를 마련함으로써 자연스럽고 자연스러운 행서, 초서를 연습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해서체를 연습하려면 획과 구조에 공을 들여야 한다. 획을 연습하는 것은 주로 펜을 사용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서 합격한' 부품' 을 내는 것이다. 연습 구조는 주로 획과 부수의 조합 문제를 해결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구조 방법을 배우고, 구조 법칙을 파악하고, 글씨를 정확하게 쓰고, 깔끔하고, 아름다운 요구 사항을 달성하는 것이다.
해서체의 특징은 주로 다음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① 획은 평평하고, 구조는 깔끔하며, 솜씨는 점화보다 낫고, 멋은 구조보다 낫다. 솔직하지만 머물지 않고 깔끔하고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는다. 옛사람의 구름은 "개방은 달리는 말처럼", "큰 글자는 빈틈이 없고, 작은 글자는 대범하기 어렵다." " 중요한 것은 깔끔하게 날아가는 것이다.
(2) 획의 발전은 규칙적으로' 영자팔자법' 을 형성한다. 일종의 표기법이자 일종의 표기법이다. 해서체의 모든 획은 모두 8 법에 요약되어 있다. 모든 획은 고립된 것이 아니라 다른 획과 호응하는 것이다. 영자의 여덟 획은 위치에 따라 각각 이름이 있는데, 여기서는 더 이상 군말을 하지 않는다.
(3) 필업, 펜다운, 펜 중심 이동은 전형적인 해서체 필법이다. 옛사람의 구름: "많이 접으면 정말 유용하다 ... 적게 대하려면 강하다." 펜 중심을 가지고 있으면 더욱 매끄럽다.
해서체의 출처와 특징;
일명' 진서',' 예서' 는 한말에서 유래한 것으로 예서와 초서의 장점을 이용하여 서체를 형성한다. 한편 해서체는 예서 구조가 대칭이고 획이 또렷한 장점을 흡수하고 초서의 소박한 정신을 흡수했다. 한편 초서의 불규칙한 구불한 구조를 바로잡고 예서의 우여곡절 필형을 평직으로, 네모난 편형을 정사각형으로 바꾸었다. 그래서 초서에게 해서체는 화초를 의롭게 하는 것이다. 예서에게 있어서는 번잡함을 단순하게 하는 것이다. 해서체의 출현은 한자가 최종적으로 네모난 글자로 정형된다는 것을 상징한다. 표의시스템이 허용하는 상황에서 간결하고 아름다운 통일을 극대화했다. 전서와 예서의 획과 획을 단순화하고, 글씨체가 또렷하고, 구분하기 쉬우며, 획이 대칭적이고, 풍격이 조화를 이룬다. 해서체는 현대 한자의 표준 서체이다. 흔히 볼 수 있는 인쇄해서체는 송체 (노송체), 모조송체, 장모조송체, 해서체, 흑체, 그리고 각종 사이즈이다.
해서체는 중국 서예의 주요 서체 중 하나로, "해서체", "해서체", "해서체", "해서체" 라고도 한다. 그것의 사각 때문에, 그것의 이름은 모형 이다. 그것은 한말에서 태어나 위진 남북조에서 성행하고, 당대는 해서체의 황금시대이다. 해서체는 오랜 발전을 거쳐 예서에서 점차 퇴화한 것이다. 일찍이 동한 시절, 우리는 간구, 비단서, 기물에서 해서체를 볼 수 있었고,' 서평시경' 의 네모난 글자와 장전비의 네모난 획은 실제로 해서체의 선례를 열었다.
해서체의 특징은 전반적으로 해서체는 직사각형이고, 구조는 예서보다 더 가깝고, 필로도 풍부하고 섬세하다. 글쓰기 행동도 예서보다 유연하고 편리하다. 해서체는 창설 이래 예서의 정통 지위를 대체했다. 장기 시험을 거쳐 실용성과 예술성이 잘 결합된 극본으로 증명되었다. 수천 년 동안 공식적으로 채택된 공식 서체이자 서예 역사상 가장 큰 서체가 되었다. 우리는 종종 "참, 풀, 예서, 전서" 라고 하는데, 해서체는 네 가지 중 으뜸이다. 종 () 은 해서체의 창작과 확립에 기여한 최초의 사람이어야 한다.
작은 해서체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해서체 중의 작은 해서체로, 삼국 위대종요가 창립한 것이다. 그는 가장 걸출한 권위 예서 대사로, 그의 해서체 스타일도 한립에서 탈태되어 필법이 매우 뛰어나다. 그러나 구조는 넓고 가로그림은 길고, 가로그림은 짧으며, 관분유풍은 여전하다. 그러나, 모형 방법은 이미 준비되었는데, 그것은 사실상 관서의 조상이다. 왕희지가 동진에 도착했을 때, 작은 해서체 서예에 대한 연구는 더욱 세심하여 완벽을 이루었고, 또한 중국의 작은 해서체 서예에 대한 아름다운 감상 기준을 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작은 글자를 쓰는 무게 중심과 획의 조화성은 크게 다르지 않다. 펜에 관해서는 약간 다르다. 작은 글자는 둥글고, 아름답고, 우뚝 솟아, 깔끔해야 한다. 큰 글자는 웅장하고 두터워야 한다. 큰 글자는 반봉 (은봉) 으로 쓰고, 붓은 후봉 () 으로 쓴다. 작은 글자를 쓸 때는 반드시 날카로운 가장자리를 쓸 필요는 없고, 펜을 쓸 때는 날카로운 가장자리를 사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가로줄을 쓰면 펜이 뾰족하거나 뾰족하고, 펜은 둥글다. 세로로 쓰거나, 붓을 들거나, 잠시 멈추고, 붓을 날카롭게 받는다. 붓을 휘두르며 살찌게 한다: 펜을 잡고 살찌게 하고, 동시에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살짝 구부려야 하며, 획이 생동감 있고 감정이 풍부하다. 요점은 뾰족하고, 뾰족한 것은 뾰족하고, 굽은 것은 안팎이고, 갈고리는 반굽이 반직선이어야 한다. 펜이 유연하고 변화무쌍하여 한정할 수 없다. 특히 글자 전체가 다른 획으로 써야 하지만 조화롭게 써야 한다. 한 줄의 글자는 이리저리 쓰지만, 줄곧 맥이 잇따르고 있다. 있다면 자연스럽게 관통하여 진주 목걸이처럼 보입니다.
해서체의 발전 역사
종 30 (151-230), 삼국위응천 장사 (오늘 하남) 사람, 임교사, 종교사. 중우서가 카오 (), 채용 (), 박채중가의 장 () 은 각종 서예에 능하며, 특히 예서 () 와 해서체 () 에 뛰어나다. 그는 간단한 성분을 해서체에 농축하고, 또 예서 속의 일과를 깨뜨려 예서 () 를 반듯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래서 종 () 은 해서체의 시조가 되었다. 나중에 그는 왕희지와 함께' 왕종' 이라고 불렸다. 그의 전세작에는 공고표, 그리고 절표, 수표, 계절추천표, 위안조표 등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공고표로 가장 유명하다.
종 이후 가장 유명한 것은 왕희지와 왕헌이다. 왕희지 (기원 303-36 1) 동진 임유인인. 정직에서 우군 대장에 이르기까지 모두 내사를 회고하기 때문에' 왕우군',' 내사왕' 으로 불린다. 그의 서예는' 고금이 비싸면 좋을수록 좋다' 는 높이에 이르렀고, 고금과 베이징에서 가장 좋은 세대인' 서성' 으로 여겨졌다. 그가 전해 내려오는 해서체는 모두 작은 해서체로, 작품을 대표하는 것은 황정정 (그림 2-25 참조), 렌, 북, 화 짱 등이다.
왕헌지, 자수정인은 왕희지의 일곱 번째 아들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아버지로부터 책을 배워서 거의 유명하지 않다. 사람들은 그를 "왕" 이라고 존칭한다. 그의 해서체 작품은' 로신푸' 의 열세 줄의 작은 해서체로 전해져 내려왔다. 송대에는 9 행이 있고, 자스도 수서에는 4 행이 있다. 옥에 13 줄을 함께 새겼기 때문에 옥판 13 줄이라고 합니다.
남북조 시대에는 북조 전란이 끊이지 않았지만, 이 북방 소수민족들은 중원과 남방 문화의 영향을 받아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냈다. 서예 방면에서 북조가 석각을 성행하고 있다. 서예사에서 우리는 북조의 석각을' 북비' 라고 부른다. 해서체 역사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위비는 북방에서 가장 유행하는 비석체이기 때문에 우리는 흔히 북위 서예 스타일이라고 부른다. 이 석각들은 대부분 저층 서예가의 손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거칠고 성깃하여, 왕왕 오자 등의 글자가 많다. 작가의 이름도 일일이 열거할 수 없어 고증할 수 없다. 북위 석각들은 대부분 묘비, 묘비명, 절벽 동상 등으로 나타났다. 비교적 유명한 것은' 용문 20 품',' 송고릉묘비',' 장헌묘지명',' 정문공비',' 장몽룡비',' 최정묘비명' 이다. 그중' 용문 20 품' 은 낯선 사람을 위해 복을 기원하거나 망령을 초월하는 것이다. 하남 낙양용문의 벼랑에 불상을 조각하고 비문이 있어 조상이라고 한다. 후세 사람들은 20 종의 가장 정교한 서예가를 선택하는데, 통칭하여' 용문 20 품' 이라고 부른다.
수대의 서예도 석조를 기초로 한다. 주로 용장사비-후세 사람들이 짱' 수대 제 1 비', 소효자묘비명, 동묘지명 등이다.
당나라는 중국 역사상 번영하고 부강한 왕조였으며, 문학예술도 당나라에서 가장 휘황찬란한 시대, 특히 서예의 황금시대였다. 대량의 서예가와 우수한 서예 작품이 쏟아져 나왔다. 당태종 이세민의 제창으로 서예는 교육, 선인, 관제에 통합되었다. 해서체는 당나라 초년에 전성기에 들어섰다. 초당 서예가가 배출되었는데, 그중 구양고, 우세남, 추 수량, 설기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그들 네 집은 후세 사람들에게 통칭하여' 초당사파' 라고 불린다.
말과 편지가 있는 인용관은 태자를 만나는데, 이를 "구양 인용 태자" 라고 부른다. 그의 해서체는 매우 잘 썼고, 법도가 엄격하고, 구조가 안정적이며, 위험과 괴이함을 담고 있다. 그의 해서체는 후세 사람들이 해서체의 궁극적인 법칙으로 여겨져' 유럽체' 또는' 변율체' 해서체로 불리며, 해서체 대표 작품으로는 구성궁 예천비문, 황보 생일비, 화도사 옹선사 불탑 비문 (화도사불탑 비문), 우공문언박비 등이 있다. 특히' 구성궁 예천명' 으로 유명하다. 이 비석은 간단히' 구성궁' 이라고 불리며 유럽식 풍격을 가장 잘 대표하며, 비평가들은 흔히' 해서체 진적',' 진서의 관' 이라고 부른다. 그 펜은 듬직하고 평평하며, 구조는 면면하고 섬세하고 험하다. 그래서 비석은 유명하고, 광범위하게 복제되어 파괴되고, 후세에 의해 씻겨 다듬어져, 본래의 모습을 잃었다.
세남, 본명 부식, 관지비서감, 명영흥현, 세명은' 우영흥' 이라고 부른다. 그는 총명한 선생님으로 왕희지의 전기를 한 권 받았다. 그의 해서체는 이왕, 정신 수비, 온화하고 우아하다. 해서체로 전해 내려오는 것은 공묘비와 작은 해서만이 사악한 순서를 깨뜨릴 뿐이다. 공묘비' 는 여사남 중장년 시절의 작품으로 옥판 13 행의 기준을 받았고, 예쁘고 둥글고 생기가 전혀 없었다. 송대 서예가, 문학가 황정견은 "부자묘에서 숙진 관전각에서 만 냥의 금을 살 수 있다" 고 시를 썼다. 이것은 이 기념비의 소중함을 보여준다.
추 suiliang, 단어 "좋은", 정부 설득 의사, 도지사, 관신, 허난 공작, 역사 "추 허난" 이라고 합니다. 그는 당태종보다 책을 더 잘 읽는다. 그는 비석의 정수를 얻었고, 또 우세남과 왕희지에 가입하여 그의 몸을 더욱 넓혔다. 그의 대표 작품으로는 기러기 탑서',' 맹선생비',' 이궐불사비',' 니관찬',' 인부경',' 방비' 등이 있다. 그중' 기러기 타워 성교서' 가 그 스타일을 가장 잘 대표한다. 이 비석은 그의 만년의 걸작으로 얇고 딱딱하기로 유명하다. 이 비석이 나오자 추 나무 부두는 일종의 패션이 되었다.
설기, 자흑동, 세명은' 설소보' 라고 부른다. 설지 해서체는 초체에 가깝지만 더 재미있다. 당시' 초지의 지식을 살 수 있지만 그 절을 잃지 않는다' 는 말이 있었다. 그의 전세 작품은 많지 않아' 신성선사비' 로 유명하다.
이 4 대 유파를 제외하고 구양통, 조머, 풍승소, 가시진, 종소경 등은 모두 유명한 서예가이다. 그러나 그들의 영향력은 초당 4 집보다 못한 것 같다. 우리는 초당 네 집에 각각 법문이 있지만, 시종 두 왕이 개척한 준일전통 풍조를 벗어나지 않았다고 말했다. 중만당 서예계에서 혁신적인 서예가가 부상했다. 그는 자신의 학파를 개척하여 서예 역사상 획기적인 인물이 되었다. 그는 만당에서 가장 중요하고 걸출한 서예가인 안진경이다.
안진경, 본명 진청, 평원지사, 인사 상서, 태자, 육봉군 창립자, 세칭' 안노공'. 그는 충직하고 성실하여 안사의 혼란 속의 지도자로서 반군에 반항했다. 당나라 수정, 리 xilie 반란, Yan Zhenqing 설득 을 위해 죽이고, 불굴로 죽었다. 안진경은 자신의 인품, 학식, 서예 예술상의 진보로 이왕체계 밖에서 새로운 서풍인 안체를 창조했다.
안진경의 해서체는 크게 세 가지 발전 단계로 나눌 수 있다. 도타 감응비' 와' 동방삭 화집' 은 그의 초기 작품이다. 엄밀하고 선명하며, 방원 겸유하고, 분수감이 있고, 인물의 직속은 상반된 형세를 취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우이말뚝 이야기' 와' 태보 곽경의 묘비' 는 중기 대표작으로, 펜으로 원을 많이 찍고, 세로로 굵고 두껍게 그려서 번갈아 잡는 것이 특징이다. 안비',' 마곡선담기',' 안위진가묘비',' 이비' 는 그의 후기 작품으로 가로화공필, 세로가 두껍고, 어휘가 풍부하고, 넓고, 차분한 것이 특징이다. 안진경은 중국 서예사에 큰 공헌을 했으며, 그의 해서체는 후세 사람들이 배우는 훌륭한 본보기이다.
안진경 이후, 류공권의 성과는 탁월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유공권은 만당의 유명한 서예가로 해서체, 서예, 초서를 잘 하는데, 그중에서도 해서체로 가장 웅장하고, 인칭 유라고 한다. 그는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고, 자신의 독특한 풍격인' 버드나무' 를 창조했다. \ "연 슈 \" 에 이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치며' 연 구' 라고 불린다. 한 가지 유공권이 천고에 이름을 날리게 하는 것이 바로 충고이다. 무종은 나쁜 왕이지만, 그도 예속되어 우아하다. 어느 날, 그는 류공권에게 필법을 가르쳐 달라고 했다. 유답: "펜으로 마음 속에, 마음은 늘 있다. 클릭합니다 이런 견해는 사상수양과 서예 예술의 내면적 연결뿐만 아니라 풍자와 권고의 의미도 분명히 담고 있어 후세 사람들에게' 필간' 이야기로 전해졌다. 그의 대표작품은 신책군 기념비, 신비탑 기념비, 이생기념비 등이다. 특히' 신책군비' 로 유명하다. 이 비석은 그가 65 세 때 쓴 것이다. 그것은 펜으로 쓴 것으로,' 연유금곡'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세상 사람들은 이 풍비를 "그의 생애 첫 기적, 가지런한 바람과 부드러운 기질을 가지고 있다" 고 평가했다.
당나라 이후, 5 대 2 송, 3, 400 년 동안 서예 연구가 흥성했지만 비각이 희박했다. 좋은 책은 많지만 당인보다 못하다. 송대의 유명한' 수시, 황, 미탄, 채' (수시, 황정견, 미탄, 채향의 의미) 도 행서에서 새로운 경지를 개척했으며, 해서체는 전대를 계승했을 뿐, 새로운 것은 없다.
부터 127 1, 원세조 쿠빌라이가 남송을 멸망시켜 전국을 통일하고 원나라를 세웠다. 90 여 년 된 원대에서는 서예의 복고 시대라고 할 수 있다. 조맹은 첫 번째 성과가 가장 큰 것 같다.
조맹은 일명 자앙으로 송설, 오보, 수정궁에서 온 도사이다. 그는 송대 종실로 원세조의 깊은 인식을 받고 있다. 르네 때, 한림 학사와 박사 영록 () 에 의해 정식으로 예배를 받았고, 사후에 위국공 (), 석등 () 으로 봉쇄되었다. 원사 조맹전전' 은 그의' 인감, 펜, 분, 예서, 참, 행, 초서가 모두 고금의 가장 많기 때문에 책 제목을 세라고 말했다. 우리는 종종 "연, 유, 유럽, 조" 라고 말한다. 그중에서 얀, 유, 유럽은 당나라 출신이고, 조맹은 원나라 출신이다. 그는 시대를 뛰어넘어 당나라와 직접 어깨를 나란히 하여, 조맹이 서예사에서의 지위를 알 수 있었다. 그의 서예는 원대에 서단을 뒤덮어 서단에서 유행했다. 명청 시대에는 서예가도 조체로 책을 새기는 것을 보면 조맹건의 서예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그는 두 왕을 쫓으려고 노력했다. 구조가 아름답고, 획이 둥글고, 겉모습이 부드럽고, 마음이 강하고 아름다웠다. 조자의 또 다른 큰 특징은 그것의 실용성이다. 유럽과 제비를 연구할 때, 우리는 종종 이런 체험을 한다: 유럽난을 배우고, 연속을 배운다. 조체로부터 배우는 것은 왕왕 너의 번거로움을 덜어줄 수 있다. 조의 책장은 우리에게 많은 귀중한 유산을 남겼는데, 그의 전승작은 아마 전례가 없을 것이다. 해서체의 대표작품은 묘언묘, 신우관, 단바비, 삼문비, 추아비 등이다.
1368 년 주원장이 원나라를 전복하고 명나라를 건립한 지 276 년이 걸렸다. 이 거의 300 년 동안 우리는 조맹의 울타리를 거의 돌파하지 못했다. 문징명, 주운명, 왕충, 동치창, 그중 문징명은 백미다.
본명은 고 () 호 형산 () 으로, "문형산 ()" 이라고 불리며, 국자감 () 의 성지였기 때문에 "문대소 ()" 라고도 불린다. 그는 어렸을 때 결코 똑똑하지 않았다. 그는 젊었을 때 학생 시험을 본 적이 있다. 글씨를 잘 쓰지 못하고 3 위에 올랐기 때문에 더 높은 수준의 성 시험에 참가할 수 없었고 그때는 어색했다. 이것은 그에게 큰 타격을 주었지만 기죽지 않고 오히려 열심히 공부하게 했다. 그는 다른 사람의 휴식과 게임을 이용하여 묵묵히 글씨를 연습했다. 그는 평소에 쓰는 조금도 빈틈이 없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시 쓴다. 이런 습관은 만년까지 계속되었다. 그의 위대한 업적은 아마도 이 습관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그의 서예는 단정한 규범으로 유명하다. 특히 작은 글자는 세상에 더 중요하고, 깊은 공력, 엄밀함, 점잖고 아름답다. 그러나 그의 서예 변화 부족은 그의 결함이다. 그의 작은 해서대표작으로는' 돈',' 이소경',' 악부',' 눈지불' 이 있다.
청대 전서와 예서가 전대를 초월하여 앞에서 이미 토론한 적이 있다. 해서체로 말하자면, 무위적인 시대라고 할 수 있다. 청대 해서체가 두드러진 성과를 거둔다면 만청조의 조를 예로 들어야 한다.
조, 본명은 슬픈 사원이라고 불린다. 그는 재간이 넘치는 예술가로 그림과 인감을 잘 그린다. 그의 해서체는 창건하고 온건하다. 당시 서예 이론의 영향으로 그는 북비를 전공하고 자신의 노력을 통해 북비의 위압적인 정신에서 벗어나 신선하고 독특한 서예 스타일을 창조했다. 작품에는' 남당 인물집',' 묵류구' 등이 있다.
이전 장은 목차의 다음 장으로 돌아갑니다.
예서를 배우려면 우선 예서의 몇 가지 특징을 이해해야 한다. 이러한 기능을 요약해 보겠습니다.
1. 자 모양의 정사각형은 좌우 두 부분으로 나뉜다.
전서와 해서체는 세로를 걷고 정사각형이나 직사각형을 형성하여 획을 세로로 발전시키는 경향이 있고, 예서의 형체는 비교적 평평하고 가로로 발전하는 경향이 있다 (그림 50). 내가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은 예서가 긴 인감을 기초로 발전한 것이고, 죽간위에 쓴 것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간체자 버전을 보존하기 위해 도형을 납작하게 처리하고 간체자의 용량을 증가시켜 간체자를 더욱 간결하게 만들었다.
예서는 좌우 대개한 자리를 취한다. 마치 기러기가 날개를 펴는 것과 같다. 즉, 어떤 획은 왼쪽으로 뻗어 있고, 어떤 획은 오른쪽으로 뻗어 대칭으로 펼쳐진다. 팔자를 예로 들면 왼손 획은 오른손 획과 호응하여 안쪽과 바깥쪽이 팽팽한 매듭을 형성한다 (그림 5 1).
2. 쓰기 시작, 거위 꼬리 수집.
예서 가로화의 가장 큰 특징은 앞에 누에머리, 뒤에 거위꼬리, 가로압 부분을 손질하여 파발을 형성하여 예서의 획을 더욱 부유하게 만드는 것이다. 기러기의 꼬리는 일찍이 연미였다. 그것의 실제 이미지로 볼 때 기러기 꼬리로 묘사하는 것이 더 실감나는 것 같다 (그림 52).
3. 호를 직선으로 바꾸고 점을 그립니다.
예서는 전서에서 해서체로 넘어가는 과도기 문자이며, 전서 속의 대량의 원필이 직선으로 변했다. 즉, 전서에 비해 여러 가지 획이 있습니다. 즉, 끝부분이 꺾인 곳에 원이나 네모난 모서리가 많이 있어 전서의 구부러진 획을 없앨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원래의 전서에서 점, 직선, 호의 세 가지 획만 있고, 예서의 8 가지 기본 획을 파생하여 더 많은 변화무쌍한 획을 파생한다. 예를 들어, 각종 예서점, 수직은 각종 직도로, 가로는 각종 가로도로, 경사는 각종 획으로 나뉜다 (그림 53). 글리프에서 획에 이르기까지 이렇게 큰 변화는 서예 형식의 진화의 비약, 혁명적인 변화이다! 예컨대 전서의 힘은 예서의 힘이 되고, 전서의 힘은 예서의 힘이 되고, 전서의 힘은 예서의 힘이 되고, 전서의 힘은 예서의 힘이 되고, 전서의 힘은 예서의 힘이 된다. 우리는 또한 8 가지 기본 획을 가장 잘 나타내는' 옹서' 라는 글자에서 전서 예서와 예서의 차이를 볼 수 있다. 예컨대 전서의 획은 곧고 예서는 약간 기울어진다. 전서의 점은 매우 직선적이어서 예서의 점에 이르면 각종 경사점이 변한다.
전서에서 긴 그림은 인감서 옆에 있는 ""(물), 예서의 "; 전서의' 불',' 사분' 과' 예서' 라는 단어는 전서와 크게 다르다.
4. 원을 정사각형으로 바꾸고 깨져서 깨진다.
전서의 글자틀은 곽, 화, 회와 같이 모두 둥글고 예서는 정사각형이 되었다. 입옆, 옆, 옆 전서는 모두 획으로 연결되어 있지만 예서에는 붓을 끊었다.
펜은 티튼 그림의 두께를 증가시킵니다.
전서는 원래 가로획밖에 없었기 때문에 획은 일정한 두께를 유지했고, 예서는 종횡으로 변해 획을 늘렸기 때문에 획은 굵고 가늘어 붓의 리듬감을 높였다.
행서 특징
행서와 해서체의 차이점은 붓이 가속되고 해서체를 기초로 한 초서 쓰기와 단순화라는 것이다. 해서체의 어느 거친 부분의 획을 이용하여 해서체의 획을 바꾸면 해서체의 구조가 형성되어 해서체보다 더 간결하고 유창한 특징이 있다는 것이다. 초서, 해서체의 획과 구조를 간소화하고, 초서용 붓의 방종으로 해서서용 펜의 엄밀함을 돌파하여 초서와 초서가 유기적으로 융합되는 새로운 형태를 형성한다는 것이다. 행서 필선 사이의 유사는 초서의 필법이다. 행서에는 체크도 없고, 유선도 없고, 획도 없고, 해서체의 필법도 없다. 행서는 획이 만나는 곳에 작은 갈고리가 있어 획을 매끄럽고 활기차게 하고, 서로 잘 어울리며, 기세가 더욱 이어지게 한다. 행서는 갈고리로 표현되는데, 때로는 유사에 연루될 수도 있고 위아래로 끊어질 수도 있다. 이것이 행서와 책의 차이다.
행서는 필법과 필형에 초서와 초서자를 모두 사용하기 때문에 풍격에 큰 변동성이 있다. 해서체에 더 가깝게 설정하면, 즉 해서법이 초서법보다 많으면 행서라고 한다. 초서에 가까운 것을' 초서' 라고 하는데, 즉 초서가 초서보다 많다는 뜻이다. 일반적으로 1 이탤릭체 위주, 즉 이탤릭체, 이탤릭체 변화보다 더 비스듬히, 획에 갈고리와 계통이 붙는 세 가지 변화가 있다. 구조적으로 초서가 번갈아 가는 글자, 즉 대부분 해서체로 중간에 단순화 행서가 끼여 있다. 레이아웃에서 번갈아 가는 초서자, 일부 구조가 편평한 해서체, 일부 종횡으로 변하는 초서들이 서로 얽혀 있고, 어떤 것은 꽉 조여져 있고, 층이 고르지 않다.
행서필에 갈고리, 유사의 추가는 필순에서 해서체보다 더 뚜렷하다. 해서체의 복잡한 개폐 기법을 줄이고 쓰기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대본을 고정할 때, 획을 어떻게 늘리는 유사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펜으로 바꾸는 것에 초점을 맞추면, 이런 의도가 회전 중에 자연스럽게 드러나고 민첩하고 생동감 있게 드러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성교서' 의' 모',' 가로',' 무게' 와 같이 획의 갈고리 실크는 상당히 유연하고 생동감 있어야 한다. 획에 첨가된 갈고리, 유선은 대부분 기본 획보다 가늘어서 근골이 뚜렷하다. 필선 사이에 너무 많은 유사가 있어서는 안 된다. 필이 허실 사이에 서로 어울리게 하고, 기복이 명쾌하여' 필파심' 에 도달한다.
행서는 해서체로 바뀌었기 때문에 구조는 해서체에 가깝고, 필로 해서체를 기본적으로 답습한다. 그러나 행서와 해서체 사이에는 뚜렷한 차이가 있다. 해서체로 쓰는 속도가 느리고 균형이 잡혀 있어 리듬의 변화가 크지 않다. 행서의 쓰기 속도, 기복, 감사의 리듬감. 해서체 구조가 고르고 행서가 많이 변두리를 차지한다. 삐뚤어짐) 모양을 여러 번 바꿀 수밖에 없다. 해서체의 각 점은 독립적이며, 관계의 내포를 호응한다. 세국의 각 그림 사이에 결탁한 유사가 연루되어 반응 관계가 여지없이 드러났다. 체크라인은 행서의 중요한 특징으로 점과 그림을 연결하여 정신을 흐트러뜨리고 행서의 유연성과 반응성을 증가시키지만 인위적으로 추구를 묘사할 수는 없다. 따라서 초심자는 구조가 불안정해지지 않도록 펜을 너무 많이 사용해서는 안 되며, 매끄럽고 조잡한 느낌을 준다.
행서의 행서 특성으로 인해' 행과 열이 없다' 는 형식은 구도에서 편리하고 아름답다. 글을 쓸 때는 글씨체의 크기, 움직임의 교차, 글자의 밀도가 바뀌면서 문장 생동감이 구조의 유동미 특징과 일치하도록 주의해야 한다.
행서는 변화무쌍하지만 그 특징과 법칙은 변화에서 파악할 수 없다. 이를 위해서는 고대 서예가의 서예 스티커를 열심히 연구하고, 분석하고, 필기연습을 열심히 하고, 열심히 응용하면 자연히 그 법칙을 찾아낼 수 있어야 한다.
초서에는 조장, 조진, 광초 등이 있다. 초서의 특징은 구조가 간단하고 획이 연속적이라는 것이다. 조창 () 은 서한 () 에서 기원하여 동한 () 에서 흥성하였다. 서체는 예서 형식이고, 글자가 다르고, 서로 바르지 않다. 이 풀은 동한 말년에 기원하여 풍격이 다양하고 필법이 아름답다. 왕진희와 왕헌은 이 풀을 잘하고, 현대는 우임과 유천이도 이 풀을 잘한다. 들풀' 은 일명' 대초' 로 필법이 분방하고 몸매가 이어지는데, 장욱의' 천단비' 와 당대의 고시 4 수',' 회소 스님 자서전 노트' 등이 있다. 손과는 용사와 인물은 다르지만 필법적으로는 활발하고 매력적이다. "큰 풀" 과 "작은 풀" 은 대칭이다. 큰 풀은 순초기라서 식별하기 어렵다. 장욱 () 과 회소 () 는 그 단어가 한 획으로 되어 있고, 간혹 단절되어 있지만 맥락이 끊이지 않는다. 청풍반' 둔인서' 는 초서를 강의한다: 초학이 바치는 것, 초학이 취하는 것, 들풀이 장욱을 배우는 것이 회소를 배우는 것보다 낫다. 회소의 초서자는 알아보기 쉽고, 글씨는 가늘게 보이고, 글자와 글자 사이의 연결도 또렷하고 쉽게 붓을 떨어뜨린다. 장욱의 글리프는 천차만별이며, 종종 하나의 숫자이며, 엇갈리는 사이에 기세가 변하지 않고, 식별하기 어려워 독특한 풍격을 형성한다. 한유' 고현서를 선물하다' 는 장욱의 초서가 "노여움, 슬픔, 원망, 갈망, 취함, 짜증, 불공평함, 불공평함, 반드시 초서에 반영될 것" 이라고 언급했다. 그래서 장으로부터 배우기가 어렵다.
전서 특징
전서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일반적으로 갑골문, 김문, 작은 인감도 있다. 갑골문과 김문은 통칭하여 대주라고 할 수 있다. 작은 인감은 진나라가 이미 통일한 문자이며, 묘인감도 있어 진나라와 한 시대 인쇄공 전용이다.
오늘날, 전서는 이미 그다지 실용적이지 않다. 왜냐하면 그것은 대중의 인정을 받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장식적인 구조와 엄청난 서예 예술적 가치로 서예가의 글씨체 형식 중 하나로 서예원에 남아 있다.
여기서는 대천의 구조와 필법만 간단히 소개한다.
전서 특징
1.
대박' 은 상형문자가 많고 표현방식도 다양하다. 대부분은 말, 양, 코끼리 등과 같은 모양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표기법이 있는데, 분포 구조의 규칙은 아직 규칙화되지 않았다. 인물을 쓰면 허리를 굽히고 일하거나 무릎을 꿇는 것을 나타낼 수 있다. 갑골문 부수의 모양과 위치도 흩어져 진나라가 문자를 통일할 때까지. 정리 후, 문자는 통일되는 경향이 있지만, 여전히 많은 그래픽 문자의 의미가 다르다.
2. 신체 포지티브 전위 링
작은 인감의 형체는 정확해야 하고, 가로화는 평평해야 하며, 세로는 곧게 그려야 하며, 일종의 엄밀하고 단정한 서예 형식이다. 작은 인감은 구조에서 필법까지 모두 원을 위주로 하고, 글자의 외부 윤곽은 글자의 중앙 교차선으로 인해 길어진다 (예: 중, 일). 자연스러운 타원형을 형성하다.
작은 인감의 자세는 각 네모난 곳에 모두 하나의 호로 되어 있고, 소량의 묘목과 진 () 도 약간의 방체세를 가지고 있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여전히 사각형 속의 원이 많아 이인감의 방세와 크게 다르다.
3. 왼쪽을 볼 수 없다면 오른쪽을 볼 수 없습니다.
전서는 우리나라의 일종의 고서로 해서서와는 달리 많은 다른 변화가 있다. 기본적으로 문자를 구성하는 방법은 유용한 점, 선 및 호입니다. 획의 두께가 일치하므로, 앞은 처음부터 끝까지 숨기고, 왼쪽은 왼손을 쓰지 않고, 오른쪽은 왼손을 쓰지 않는다.
- 관련 기사
- 책 구입시 주의사항 2
- 수평에는 어떤 걸출한 인물이 있습니까?
- 서예의 강호자' 와' 묘자' 란 무엇입니까?
- 고대 송정치는 어떤 12 의 이야기가 있었나요? 도와주세요! ! ! ! ! ! ! ! ! ! ! ! ! ! ! ! ! ! 급히 필요하다
- "삼국연의" 의 개편사에서 당운래의 서예와 시사에 대한 감상
- 서예를 위조하다
- 이 글자가 무엇을 쓰는지 누가 압니까 ..............................................................................................................
- 형자가 예쁘게 쓰여졌다
- 진 () 이라는 서예가가 동음 () 을 할 줄 아는 서예가가 있습니까? 고대든 당대든, 완전할수록 좋습니다.
- 어떤 종이 빨간 봉투에 캘리그라피를 쓸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