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영화와 텔레비전 드라마 문학 상식

영화와 텔레비전 드라마 문학 상식

1. 문예상식목록

순서

첫 번째 부분은 문헌 종합이다.

첫째, 문학과 예술의 기본 이론

둘째, 다른 역사적시기의 당의 문예 정책

셋. 중국 문화계 일부 상 소개

문학상

(2) 연극업계 상

(c) 언론 출판계 상

(4) 영화 및 TV 상

(5) 기타 상

두 번째 부분은 중국과 외국 문학사이다

첫째, 고대 중국 문학

(a) 진 전 문학

(b) 한족 문학

(c) 웨이, 진, 남, 북 문학

(d) 수와 당나라의 문학

(e) 송나라 문학

(VI) 원나라 문학

(7) 명나라 문학

(8) 청대 문학

(9) 현대문학 (1840~ 19 18)

둘째, 중국 현대 문학

오사시대의 문학.

1930 년대 문학

1940 년대 문학

당대 17 년 문학 (1949~ 1966)

(5) 문화대혁명 기간의 문예계

㈥ 새로운 시대 문학

셋째, 외국 문학

그리스 문학

② 이탈리아 문학

(3) 스페인 문학

분류: 영문학

(5) 프랑스 문학

(6) 독일 문학

㈦ 동북 유럽 문학

(8) 러시아-소비에트 문학

(9) 미국 문학

(10) 라틴 아메리카 문학

(1 1) 일본 문학

(12) 인도 문학

(13) 서아시아와 북아프리카 문학

세 번째 부분은 예술 종합 지식이다

첫째, 음악

(a) 음악 상식

(b) 일반적인 음악 유형

(3) 일반적인 음악 형식

(4) 기호

(5) 성악 상식

(6) 기악 상식

(7) 중국 음악사 상식

(8) 중국 민족 음악 지식.

(9) 외국 음악사 상식

(10) 현대 세계 음악계

둘째, 춤

(a) 댄스 상식

(2) 일반적인 무용 학교

(3) 중국과 외국의 유명한 무용가

셋째, 곡예와 곡예

(a) 곡예 곡예의 개념

(b) 곡예 곡예의 분류 및 특성

넷째, 연극

(a) 드라마 상식

(b) 드라마 유형과 시스템

(c) 중국 드라마 상식

(d) 중국 오페라의 유형

동사 (verb 의 약자) 영화

(a) 영화의 발명과 영화 예술의 발전

(b) 영화 시청각 언어

(3) 외국 영화

(d) 중국 영화

(5) 기타 영화 상식

여섯째, 라디오 및 텔레비전

(a) 라디오 및 텔레비전의 역사와 발전

(2) 중국 라디오 및 텔레비전

(3) 텔레비전 프로그램 제작

(4) 텔레비전 프로그램 분류

일곱째, 사진 예술

(1) 사진 기본 사항

(2) 사진 상식

여덟, 예술

(a) 예술 상식

(2) 중국의 유명한 예술가

(3) 외국 예술가와 학교

(d) 중국어 회화

아홉, 서예와 인감 조각

서예 상식

(b) 인감 상식

③ 중국의 유명한 서예가.

네 번째 부분은 문학 상식의 기초 훈련이다.

1. 문답

둘째, 빈 칸을 채워라

다섯 번째 부분은 대학 문예상식시험 진제 및 참고답이다.

첫째, 베이징 영화학원 영화 제작관리학과 2004 년 문예상식 시험지

답안을 참고하다

둘째, 중국 연극학원 국제문화교류학과 2007 년 문화종합필기시험지 (1)

답안을 참고하다

셋째, 문화산업관리 산둥 예술학원 2005 년 문학예술상식 시험지.

답안을 참고하다

넷째, 산둥 예술학원 영화학과 2006 년 문학예술상식 시험지

답안을 참고하다

5. 남경예술학원 라디오 TV 편집학과 2005 년 문예상식 시험지.

답안을 참고하다

여섯째, 산둥 사범대학 영화학과 2008 년 시험지

답안을 참고하다

7. 후난성 2007 년 예술학과 학생 모집 시험 영화 프로그램 제작 문학예술 상식 시험지.

답안을 참고하다

2. 영화문학 지식

예술대학은 일반적으로 미술학과 음악학이 있다.

문학의 경우 ... 한어학과의 업무 양성 목표: 본 전공은 중국어 언어학 중국문학 등 방면의 시스템 지식과 전문성을 배양하고 고교 과학연구기관 기관 기업사업 단위에서 한어교학과 연구, 대외어학 교수, 언어관리, 언어응용 등 실제 업무를 할 수 있는 고급 언어학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문 양성 요구 사항: 본 전공 학생은 주로 중국어 언어학 중국 문학의 기본 이론과 지식을 배우고, 이론적 사고와 전문 기술의 기본 훈련을 받고, 조사 연구와 언어 교육의 기본 능력을 습득한다.

졸업생은 다음과 같은 지식과 능력을 얻어야 한다: 1. 마르크스주의의 기본 원리, 중국어와 언어학, 그리고 중국 문학의 기본 이론과 지식을 습득하다. 2. 음성 실험 기술, 중국어 정보 처리 기술, 중국어 교수법을 익히다. 3. 철학, 문학, 역사의 지식 기반과 비교적 강한 작문 능력과 사회 조사 능력을 갖추고 있다. 4. 우리나라 언어 문자 작업의 방침, 정책, 법규 및 현재 임무를 이해하다. 5. 언어 연구의 이론적 최전방과 중국 과학 기술 응용의 전망을 이해하다. 6. 문헌 검색과 자료 조회의 기본 방법을 익히고, 일정한 과학 연구와 실제 작업 능력을 갖추고 있다. 주요 과정: 주요 분야: 중국 언어 문학 주요 과정: 언어학 개론, 현대 중국어, 고대 중국어, 문학 개론, 중국 문학사, 중국 언어학사, 전산언어학, 중국 역사, 중국어 방언 조사, 논리학, 유럽 언어학, 실험 음성학, 중국어 정보 처리 등.

주요 실습 교육 과정: 언어 조사, 교육 실습, 논문 쓰기 등을 포함한다. , 일반적으로 10- 15 주 동안 예정되어 있습니다. 학습 연한: 4 년. 수여 된 학위: 문학 학사. 비슷한 전공: 한어문학한어대외 중국어 소수민족언어문학 고전문학 중국언어문화응용언어학 중국어교육영화감독 장이머우 천카이거 황국흥사복마스진원 드라마 감독 판하 양양 다큐멘터리 감독 쇼동경동 감독. 오홍우웨이 서원효휘 TV 특집 감독 장타오 이조우 서효휘 장월홍메코 위병 단편 (광고 \MTV\ 제목) 감독 하경정 이경강 영걸오산 장이머우 수상: 영화' 사진작가로서: (84 년)' 1 개 8 개' 가 중국 영화 우수촬영상을 수상했다. (85)' 황지' 가 제 5 회' 금계상' 최우수사진상을 수상했다. 프랑스 낭트 아빌라 국제 영화제 최고의 사진상; 하와이 국제영화제 최우수사진상 및 심사위원단 특별상 루카노 국제 영화제' 은표범상'; 1986 년 그는 제 5 회 홍콩 영화상 10 대 담화영화 중 하나를 수상했다. 런던 국제 영화제상 (86)' 대행진' 이 캐나다 몬트리올국제영화제 특별상을 수상했다. (1988 년 주연)' 노정' 이 제 11 회 대중영화' 백화상' 최우수 영화상을 수상했다. 제 8 회 금계상 최우수 장편 영화, 최우수 감독상; 제 7 회 홍콩 영화상 10 대 중국 영화 중 하나; 1987 년 제 1 회 도쿄국제영화제 최우수영화상, 심사위원 특별상, 도쿄도지사상 수상 (1990 년 남자 주인공)' 진용사' 가 제 40 회 서베를린 국제영화제' 오락영화 명예상' 을 수상했다. 스페인 연례 영화제 "공상 과학 영화 기술상"; (9 1) 제 10 회 홍콩 영화상 최우수 영화음악상, 여우주연상 지명 파리 판타지 액션 영화제 대상; 감독 영화: (87)' 홍수수' 가 광전부' * * * 상' 을 받았다. (88) 제 11 회 대중영화' 백화상' 최우수 영화상을 수상했다. 제 8 회 금계상 베스트 스토리상, 베스트 사진상, 베스트 음악상, 베스트 녹음상 제 38 회 서베를린 국제영화제 금곰상; 제 5 회 짐바브웨국제영화제 최우수영화상, 최우수감독상, 소설영화상, 최우수예술성과상 호주 제 35 회 시드니 국제영화제 시드니 영화평론상 모로코 제 1 회 말라가시국제영화제 감독 대아틀라스 금상, 프로듀서인 아틀라스 금상 1989 년 제 16 회 브뤼셀국제영화제 프랑스 벨기에 라디오 청년관객위원회 최우수영화상을 수상했다. 제 5 회 프랑스 몬트러 국제영화제 은판다상; 제 8 회 홍콩 영화상 10 대 중국 영화 중 하나; (90) 독일 민주공화국 영화협회에 의해' 올해의 상' 으로 지명되었다. 쿠바 연례 개봉 영화상 상위 10 대 장편 영화; (89)' 코드명 미국표범' 이 제 12 회 대중영화 백화상 여우조연 (궁리) 을 수상했다. (90) 국화콩이 제 9 회 홍콩 영화 금상장 10 대 중화어 영화 중 하나를 수상했다. 제 43 회 칸 영화제 제 1 회 루이스 부누엘 특별상; 스페인 제 35 회 왈라도리 독일 국제영화제' 금귀상'; 관객이 최우수 영화상을 선정했다. 시카고 국제 영화제 금우과상; (90) 미국 제 63 회 아카데미 상 최우수 외국어 영화 지명 (9 1)' 홍등롱이 높이 걸려 있다' 는 제 10 회 홍콩 영화상 10 대 중화어 영화 중 하나를 수상했다. 제 44 회 베니스국제영화제' 은사자상', 국제영화평론가협회상, 천주교 영화평론가협회상, 킴그리조형특별상, 빌라니오타특별상 (9 1) 제 64 회 오스카상 최우수 외국어 영화 후보에 올랐다. 이탈리아 국가오스카' 데이비드상' 최우수외국어영화상과 최우수외국어영화여배우 지명 (궁리) 이탈리아 밀라노 영화협회는 관객들에게 올해의 외국어 영화 1 등상을 수여했다. (1992) 영국 국립영화학원상 최우수외국어영화상 수상 벨기에 우수 영화상 추국화의 이야기' (1992) 가 제 1 회 장춘국제영화제' 금잔상' 을 수상했다. 제 45 회 베니스국제영화제 최우수영화상' 금사자상' 과 여우배우상 (궁리); 라디오 및 텔레비전 부서 연례 "* * * 상"; 제 15 회 대중영화 백화상 최우수 영화상, 최우수 여배우상 (궁리); 제 12 회 중국 영화 금계상 최우수 영화상, 최우수 여배우상 (궁리).

연극에 관한 문학 지식을 소개해 주세요.

첫째, 개요: 연극 1. 정의: 교재 162 면 1 항 참조. 2. 특징: (1). 극본은 반드시 무대 공연에 적합해야 한다.

공연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아 오프사이트, 장시간 발생하는 큰 사건을 제한된 무대에 집중해 두세 시간 동안 전시해야 한다. 삼통일에 대한 지식은 162 면 4 (2) 항에 나와 있다. 첨예한 갈등과 갈등이 집중되어야 한다.

연극은 현실 생활의 모순과 갈등을 반영한다. 갈등과 갈등이 없으면 연극이 없다. 충돌은 사회적 갈등의 반영이며, 일정한 발전 과정이 있어 극본의 줄거리 구조를 구성한다.

극본의 줄거리 구조는 시작-발전-* *-끝으로 나눌 수 있다. 시작: 인물 관계를 소개하고 갈등 발전을 밝혀내다. 줄거리의 파란만장한 기복을 묘사하고, 일파만파의 상승으로 갈등충돌을 한 걸음 * * * *: 갈등의 충돌이 고조되어 급격한 변화의 국면을 보이고 있다. 결말은 극의 발전과 갈등 해결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결론: 서문을 호응하고 극본의 사상 내용을 계발하여 사람들의 연상과 전망을 불러일으킨다. (3) 인물의 언어와 동작은 각자의 신분과 특징에 부합해야 한다. 3. 극본은 인물이 극을 추진하고 사상을 표현하는 수단을 묘사한다: (1), 무대 설명: 인물 목록, 무대 미술, 환경, 목소리, 인물 상하, 인물 대화의 제스처, 동작, 표정, 심리활동 포함.

(2) 인물의 대화와 가사: 독백, 내레이터, 대화를 포함한다. 그것은 극본의 주체 부분이며, 그 임무는 줄거리를 전개하고, 인물의 성격을 제시하고, 주제를 표현하는 것이다.

(3) 구조 형태: 서브 장면. 무덤은 큰 단위이고, 밭은 작은 단위이다. 4. 연극 분류: (1), 다른 예술 형식과 표현: 연극, 오페라, 발레, 시극, 뮤지컬, 만담극.

(2) 줄거리의 복잡성과 구조가 다르다: 전장 극, 단막극 (3), 주제가 반영한 시대는 사극, 현대극 (4), 갈등충돌의 성격과 표현 방식이 다르다. 비극, 희극, 연극. (5) 지역색이 다르다: 경극 (베이징), 상해극 (상해), 예극 (하남), 루극 (산둥, 장쑤), 천극, 한극 (후베이), 초극 (후베이, 강서) (6) 다른 공연: 무대 연극. 19 10 천진의 몰락한 봉건 가정에서 태어났다. 청화대 4 학년 1933 은 데뷔작 다막극' 뇌우' 를 완성해 깊은 사상내용과 뛰어난 예술기교로 처음으로 그의 예술적 재능을 선보이며 연극계에 진동을 일으켰다.

뇌우' 는 나의 첫 번째 * * * 인데, 아마도 한바탕 울었을 것이다. 뇌우 이후 조유는' 일출',' 베이징인',' 들판' 등 다른 극작을 창작했다.

뇌우' 와' 일출' 은 그의 성과가 가장 높은 대표작이다. 해방 후 조유는' 맑은 하늘',' 용감한 검',' 왕소군' 등의 드라마를 가지고 있다.

제목의 상징적인' 뇌우' 라는 제목은 연극 줄거리가 발생하는 자연기후를 지적하는 것이 아니라 날씨가 더 어둡고 더웠다. 저습한 공기가 사람을 극도로 짜증나게 한다. ""

이런 날씨는 결국 밤에 번개가 치고 비바람이 몰아쳤다. 이런 악천후와 병행하는 것은 파괴적인 뇌우가 봉건 가정에서 양조되고 결국 폭발하고 있다는 것이다. * * *, 주충은 감전되어 숨지고 주평은 총을 쏘아 자살한다.' 자연과 가족' 의' 뇌우' 는 사실상 날로 날카로워지는 사회적 갈등을 상징한다.

작가는' 뇌우' 라는 제목으로 1920 년대 반봉건 반식민지의 중국에서는 천지개벽의 사회변화가 불가피하다는 것을 생생하게 알렸다. 노사는 본명 서경춘으로 만주족에서 태어났다.

1899 2 월 3 일 일출은 베이징의 한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라오스는 일곱 살 때 서당에 들어갔다. 오사운동 후에 그녀는 백화문으로 그녀의 첫 단편 소설' 작은 시계' 를 쓰려고 시도했다.

1924 영국에 가서 런던대학교 동양학원에서 중국어 강사로 일했습니다. 장씨의 철학',' 조자악',' 엘마이나' 등 세 편의 풍자, 유머, 코믹한 소설이 잇따라 등장해 현대소설 사상 최초의 풍자소설 체계를 제공했다.

1930 년 봄에 귀국한 후 제남 제루대학과 청도 산둥 대학의 교수가 되었다. 1936 년 여름 라오스는 교직을 그만두고 전문 작문에 종사하며 유명한 장편소설' 낙타쇼코' 를 완성하여 큰 명성을 얻었다.

칠칠사변 후 그는 처자를 버리고 홀로 우한, 충칭으로 가서 용감하게 항일구조운동의 홍수에 뛰어들어 중화 전국 항일문련 업무를 주재했다. 그는 연극 창작을 특별히 중시한다. 1939 부터 1943 까지 독립적으로 완성하거나 합작하여' 잔안개',' 장자충',' 다시 Xi' 등 9 편의 연극을 창작했다.

1946 년 조유와 함께 미국에 가서 강의하며 1 만자대작' 4 세 동당' 의 마지막 책 등을 완성했다. 1949 귀국.

중국 문학예술계 연합회 부주석, 중국 작가협회 부주석을 역임한 적이 있다. 195 1 베이징 사람들에게' 인민예술가' 라는 칭호를 수여받았다.

문혁' 이 시작된 후 잔혹한 박해를 받고 8 월 24 일 자살한다. 1966. 노사는' 오사' 이후 중국 신문학의 개척자 중 한 명으로, 걸출한 현대어 예술가로, 세계적 명성을 누리는 애국주의 작가이자 인민 예술가이다.

그는 소설, 연극, 곡예로도 유명하며 산문, 시, 잡문 방면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10 여 편의 소설, 70 여 편의 단편 이야기, 30 여 편의 극본, 4000 줄의 장시와 거의 300 편의 짧은 시, 거의 20 편의 번역본 등을 썼다. , 800 만 단어 이상. 그의 작품은 세계 진보 문학의 보고들을 풍부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1564-1616) 는 영국 르네상스 시대의 뛰어난 연극가이자 시인이다. 1564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문법학교에서 공부했지만, 나중에 아버지가 파산하여 학교를 그만두었다. 2 1 세, 런던 극장에서 일하다가 곧 무대에 올라 연기를 하고 대본과 시를 쓰기 시작했다.

그의 작품은 주로' 리어왕',' 햄릿',' 오델로 > 를 포함한 시극이다. & gt 로미오와 줄리엣 >; & gt& lt

남성 ...

4. 연극 영화문학 상식은 어떤 책을 읽어야 합니까?

연극 영화문학과 수능의 내용은 같다.

수능 편찬이라면, 가장 기초적인 것은 문학 상식과 영화 평론이다. 영화 및 TV 언어를 이해하고 마스터하십시오.

영화 수능은 주로 문학 상식 시험, 영화 작품 분석, 면접, 이야기 텔링이다. 면접에는 문학특기가 있다.

취업 범위 에서 각 급 방송 영화 시스템, 문화 부문, 예를 들면 방송 방송 프로그램 감독, 예술 사진, 소리 디자인, 소리 감독, 작문, 작가, 프로듀서, 사회 교육, 문예 프로그램 주관 등, 인쇄 매체에서 기자, 사진작가 등에 종사할 수 있다. 정확하게 말하면 비교적 기술적인 전공이다. 즉, 컴퓨터 연습과 같은 것이 비교적 많아 강한 문화적 배경과 강력한 스토리텔링 능력을 요구한다. 이 전공은 배후이기 때문에, 너의 성격은 영향이 크지 않다.

취업 방향은 보통 방송국, 라디오 같은 곳이다. TV 프로그램 제작은 감독보다 별로 나쁘지 않지만, 연출보다 편하고 성격에 대한 요구는 없다. 왜냐하면 막후 작업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일반적으로 기술에 대해 걱정하지 마십시오. 앞으로 일자리를 찾아 밥 한 그릇을 먹는 것은 물론 문제없지만, 이 두 전공은 모두 워크그룹을 따라 여기저기 뛰어다니며 매우 피곤하다. 자신의 스튜디오나 영화회사를 운영하고 싶다면, 당신의 독립 발전 공간은 여전히 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디오, 영화사, 영화사, 영화사, 영화사, 영화사)

현재 많은 수험생들이 편집 전공을 시험하고 싶어하고, 학우들이 학원에 진학하는 문제도 있다. 개인적으로 심리상담은 할 수도 있고 안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정은 당신의 종합적인 소질이 아닙니다.

만약 당신이 좋은 학원을 다니면 괜찮다면, 만일 당신이 학원에 다니면, 정규정품인 책을 찾아 볼 것을 건의합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중국 편집망에는 이런 보충 교재와 장이머우 디스크가 있다. 학원에 가면 시간이 너무 길지 말고 최대 한 달까지 공부할 것을 제안한다.

사실 학원이 열심히 교육을 맡으면 2 주만 있으면 됩니다. 몇 시간 동안 강의를 들어도 모든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선생님은 단지 너에게 대강이나 방향을 줄 뿐이다. 관건은 스스로 노력하여 문예 상식을 외워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가장 기본적인 것이고, 영화평론도 마찬가지다. 고등학교 3 학년 공부가 긴장되는 것도 알지만 시간을 내서 영화를 보러 갈 수 있을 것 같아요. 2 위안은 비디오 가게에서 영화 시디를 사서 집에 가서 숙제를 마치고 잘 보세요.

그런 다음 전도서의 이론에 근거하여 영화를 분석하다. 영화평을 쓰는 보조서는' 영화작품 분석' 으로 산둥 한 학원의 선생님이 편찬한 것이다. 만약 네가 이 책을 읽었다면, 선생님이 너를 몇 시간 동안 지도해 준 것과 맞먹는다. 이 이치는 모두가 이해해야 한다. 좋은 책 한 권을 읽는 것은 좋은 선생님과 이야기하는 것이고, 좋은 책 한 권을 읽는 것은 좋은 선생님에게 과외되는 것이다.

어떤 학생이 어떤 영화를 보고 어떤 영화를 보는지 물었다. 내지영화를 다시 보면 감독망은 역대 전국 각 고교시험에서 합격한 영화를 정리했다. 그 문장 에서 볼 수 있듯이 대부분 대륙 영화, 특히 5 세대 감독의 영화다. 편찬을 배우는 학생은 정치적 의의가 있어야 한다.

광전총국에 의해 봉쇄되었거나 이미 봉쇄된 감독은 영화를 보지 않는다는 뜻이다. 어차피 나는 꺼낼 수 없다.

우리는 시험을 보러 왔다. 그래서 우리는 세속화를 해야 한다.

주요 멜로디를 보는 영화, 모성애에 관한 영화, 시간에 관한 영화, 중국 역사 발전에 관한 영화 등등. 천카이거, 장이머우.

일반 감독은 대학 입시에서 액션 영화를 찍지 않지만 예외도 있다. 2007 년 천진사범대학은 주성치' 쿵푸' 를 받았다. 그래서 학교 입학 시험은 대부분 문예 영화이고, 이 2 년이다.

피곤하니 먼저 이렇게 많이 말해라. 7.

5. 문예 상식의 내용 소개.

문학예술상식' 이라는 책은 예술대학에 응시하는 방송방송 감독, 영화제작 관리, 연극, 영화문학, 문화산업관리, 문화산업경영, 영화학, 사진, 카메라, 조명, 디지털 미디어예술, 방송신문학, 편집, 국제문화교류 등 전문수험생에게 진심으로 바치는 시험전 참고서이다 여러 해 동안 수험생의 이런 독서에 대한 절실한 수요에 근거하여, 주창원 제신이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여 수험생을 위해 이 책을 편찬하였다. 문예 기초, 영화, 텔레비전, 문학, 연극, 희곡, 미술, 무용, 음악 등의 지식 등을 포함한다. * * * 수백 가지 구체적인 내용 개요.

필자의 의견으로는 예술대학의 교육 모델은 입학 시험 단계부터 시작해야 한다. 문예상식은 문예지식의 시험 전 참고와 문예지식의 전파와 응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부분의 직능 교육과 서비스 업무는 교육 개혁을 심화시키고 학과 발전을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사실' 백과사전' 과 비슷한 도구책이 많은데, 초중고생 도서를 포함해 예술대학 수험생들이 집중 읽기, 복습, 빠른 지식 보충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과사전, 백과사전, 백과사전, 백과사전, 백과사전)

《문예상식》의 집필 과정에서 저자는 수많은 관련 참고서를 열람했다. 프로젝트 선정부터 내용 집필에 이르기까지 필자는 수험생이 중학교 단계에서 배운 기초와 광범위한 지식을 모두 고려하여 수험생에게 적절한 시험 전 지식 준비를 제공하고 수험생이 문학 지식 분야에 비교적 집중적인 학습과 보충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책은 일부 항목 이름의 결정과 내용의 작성에도 관련 공구서와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영화, 문학, 예술의 대표 인물, 대표 작품의 조합은 공간을 더욱 집중적으로 실용적으로 만든다. 개념 항목의 글쓰기에 대해서는 최근 20 년 동안의 사회 발전과 문학 관념의 진화에 따라 가능한 한 새로운 이론적 관점을 주입하여 항목의 현대 이론의 내포와 의미를 보여 주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6. 연극에 관한 문학 지식

문학 상식극의 정의와 특징극은 배우가 무대에서 역할을 하고 공개적으로 이야기를 연기하는 예술이다.

연극은 문학, 음악, 춤, 예술을 이용하여 무대 예술 이미지를 형성하고, 사회적 갈등을 드러내며, 현실 생활을 반영하는 포괄적인 무대 예술이다. 그것은 일종의 문학 장르이다.

연극은 연극 충돌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연극 충돌은 인물의 성격의 충돌로 표현되어, 구체적으로 일련의 동작으로 표현된다. 연극의 기본 요소는 갈등과 갈등이다. 구체적인 무대 이미지를 통해 사회투쟁 생활을 재현하면 관객들의 강렬한 감정적 반성을 불러일으켜 사회교육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연극은 배우가 무대에서 연기하는 예술이기 때문에 무대의 제약을 받고 공연의 필요를 충족시켜야 한다. 이것은 그것의 몇 가지 특징을 결정한다: 첫째, 사회 생활의 충돌과 투쟁을 더욱 전형적이고 집중적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둘째, 이야기가 발생한 시기와 장소는 종종 매우 집중되고, 나타나는 인원수에도 일정한 제한이 있다. 셋째, 인물의 성격과 스토리라인은 주로 현장 인물의 언어를 통해 표현된다.

넷째, 스토리라인의 발전은 종종 두 부분으로 나뉜다. 몇 가지 용어와 연극의 몇 가지 주요 요소, 즉 무대 묘사, 연극 충돌, 인물 대사 등이 있다. 연극 언어에는 대사 (즉, 인물 언어) 와 무대 묘사가 포함됩니다.

1. 충돌: 갈등투쟁의 표현이다. 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충돌을 통해 선진과 낙후, 진보와 보수 사이의 갈등과 충돌을 나타냈다.

연극 충돌은 생활충돌보다 더 강하고, 더 전형적이고, 더 집중되고, 더 극적이어야 한다. 2. 대사: 극중 인물의 언어입니다.

그것은 성격과 행동이 특징이다. 즉, 한 인물의 언어가 그의 행동과 연결되어 있다. 대사의 표현 형식은 대화, 독백, 내레이터 (무대의 캐릭터가 다른 캐릭터를 떠나 관객과 대화를 나누는 것), 내백 (무대 뒤에서 말하는 것), 잠대사 (말 속에 뜻이 있는 말, 현외음이 있는 말) 이다.

실제로 언어의 다의현상이다) 등등. 3. 장면: 막, 즉 무대 막을 한 번 열었는데, 한 편의 연극이 비교적 완전한 단락이었다.

현장, 즉 무대 2 막을 한 번 여는 것은 극중 비교적 작은 부분이다. 4. 무대 설명: 감독과 배우가 줄거리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주의사항에 대한 묘사입니다.

해설의 내용은 시간, 장소, 인물, 장면, 장면 속 인물의 동작, 표정, 장면 속 인물의 등장, 퇴장,' 효과', 개장, 끝 등에 관한 내용이다. 셋째, 연극 분류: 1) 표현에 따라: 연극 (예:' 뇌우'), 오페라 (예:' 백모녀'), 무용극 (예:' 실크로드의 비'), 무언극 등 2) 줄거리의 복잡성과 구조에 따라 단막극, 전장 극 (예:' 뇌우'); 3) 소재에 따라 반영된 시대: 사극 (예: 굴원) 과 현대극 (예: 뇌우); 4) 갈등의 성격에 따라 비극 (예: 굴원), 코미디 (예:' 베니스 상인'), 연극 (예:' 백모녀') 5) 공연장: 연극, 방송극, 드라마 등.

연극문학의 지식은 각종 구체적인 극본을 가리킨다. 다른 문학 작품과 달리 극본을 만드는 목적은 주로 독서를 위한 것이 아니라 공연을 위한 것이다.

관한경과 셰익스피어 같은 위대한 연극가는 일생 동안 수십 편의 연극을 썼다. 따라서 극본을 쓰는 법칙은 반드시 무대 예술 법칙의 제약을 받아야 한다.

연극문학의 특징은 삶을 간결하게 반영하고, 인물, 시간, 장면을 극적 충돌이 강한 제한된 시공간에 집중시켜 무대의 작은 세계가 가능한 한 세계의 큰 세계를 수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짧은 편폭, 적은 인물, 적은 장면, 더 간단한 사건 예술적으로 무대의 복잡한 현실 생활을 재현하다. 둘째, 극본의 언어는 주로 인물의 언어 (대사) 로, 반드시 개인화해야 하고, 개성이 있는 인물은 마음에서 우러나와 입에서 뱉은 언어이다.

관객들이 대화를 통해 인물 간의 대립을 보고 액션감을 만들어 줄거리를 보여줄 수 있도록 했다. 셋째, 집중적인 충돌이 있어야 한다.

갈등만이 극의 발전을 추진할 수 있다. 집중된 충돌 없이는 연극이 없다. 연극문학은 소설 같은 서사 스타일이 아니라 1 인칭 서술자이다. 인물이 자신의 방식으로 등장하고 말하도록 해야 인물의 대립과 충돌을 형성할 수 있어야' 연극' 을 만들 수 있다.

넷째, 극본의 구조와 배치를 교묘하게 안배하여 줄거리의 발전과 결말이 매우 교묘하고, 심지어는 흥미진진하고, 변화무쌍하며, 극적인 효과를 증강시켜야 한다. 연극문학의 분류는 다양하다.

내용의 성격상 비극, 희극, 연극 (희비극극) 이 있다. 표현 수법에는 연극, 오페라, 발레, 뮤지컬, 시극이 있다. 구조적으로 단막극과 전장 극이 있다. 제재 분류에서는 사극, 현대극, 무언극 등이 있다. 연극, 오페라, 발레 연극 문학은 연극, 오페라, 발레를 포함한 예술 형식과 표현 수법에 따라 분류된다.

연극의 특징은 대화를 주요 표현 수단으로 하는 것이다. 대화는 반드시 규범적인 문학 언어여야 하며,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고, 관중이 쉽게 받아들이고, 생활을 반영하기에 적합해야 한다.

오페라는 성악과 기악을 결합한 연극 형식이어서 뮤지컬이라고도 합니다. 어떤 오페라는 노래만 할 뿐 독백이나 대사는 없고, 어떤 오페라는 둘 다 있다.

오페라의 가사와 음악은 매우 중요합니다. 가사의 언어는 시의 언어여야 합니다. 무용극은 무용, 음악, 연극을 하나로 모은 연극 예술이다.

극의 발전과 인물의 형성은 주로 배우의 춤 동작 (그리고 음악 언어) 을 통해 표현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연극의 춤은 두 가지가 있다. 줄거리 춤은 연극의 줄거리를 표현하고, 공연 춤은 줄거리가 발생한 시간과 환경을 묘사하는 특색막극이다. 정극은 연극의 구조와 용량에 따라 단막극과 정극으로 나뉜다.

단막극은 자신의 장면이 있는 단막극이다. 엄격한 시간과 장면 제한으로 인해 줄거리 구조가 치밀하고 갈등이 빠르게 전개되는 반면, 줄거리의 기본 부분인 시작, 발전, * *, 결말은 모두 나타나야 한다.

전장 연극은 대극이다. 용량이 크고 이야기가 복잡하다.

장면을 나누는 것이기 때문에 장면을 바꿔 시간의 간격과 공간의 전환을 표현할 수 있어 무대에서 공연하기 불편한 사건을 넣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