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구유를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까, 아니면 모사하는 것이 좋습니까?
구유를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까, 아니면 모사하는 것이 좋습니까?
질문 2: 초보자 연습용 홈포스트가 좋습니까, 아니면 일반 포스트가 좋습니까? 정말 글씨를 연습할 수 있을까요? 50 점 나는 20 여 년 전, 방중화의 경필이 전 세계를 풍미했던 것을 기억한다. 당시 그는 홈포스트를 한 권 가지고 있었고, 많은 친구들도 홈포스트를 통해 그의 서예를 연습했다. 글씨를 연습하는 것은 결국 끊임없는 모사 훈련을 통해 근육 기억을 형성하는 것이다. 사실 지금 운동하는 것과 같습니다. 인내가 가장 중요하다. 지름길은 없습니다. 많이 썼으니, 네가 성숙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글자를 써라. 그래서 지름길이 있다면, 이 지름길은 숙련되고 교묘하며, 다른 수수께끼는 없다. 그루브 서첩은 바가지를 그려서 선을 따라 그리는 것에 불과하다. 좋은 점은 느낌을 쉽게 찾고 단어의 전반적인 구조를 파악하는 것이다. 단점은 글의 세부 사항이 바가지 관계로 인해 거의 처리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일반적인 서첩과는 달리, 안목으로 글자를 비교하는 필법과 구조배열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해야 한다. 서첩을 선택하는 첫 번째 원칙은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을 선택해야 끈기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모두들 듣기 싫은 말은 연습이라고 생각한다. 두 번째는 글꼴이 왜곡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많은 어린이들이 해서체를 연습하는 홈포스트는 모두 국가 표준으로 인쇄되어 있으며, 글씨체는 여전히 커서 아이들이 잘 보지 못할까 봐 걱정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실, 그들의 시력은 매우 좋다. 이런 서첩은 사실' 흑심' 상인이 사람을 해치고 있다. 하드필로 모사할 수 있든 없든, 같은 방법으로 써도 소용없다. 미감이 전혀 없고 깔끔함만 남아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글자 수도 적당해야지, 일부러 확대해서 축소한 버전을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다. 다채로운 선의 변화는 결국 글을 쓸 때' 힘, 각도, 속도' 변화에 대한 파악에 달려 있다. 보통 펜을 얼마나 많이 쓰면' 3 도' 의 균형에 더 유리하니 반드시 과학법칙에 부합해야 한다. 간단한 예를 들어, 필적은 65,438+0 미터 방원 이다. 어떻게 속도를 따라잡을 수 있습니까? 속도가 너무 느리면 글씨가 어두워진다. 종사자들은 자신의 작문 수준이 단기간에 큰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지 말고 인내와 끈기를 가져야 한다. 서체를 고르고 연습을 시작하다. 너는 너의 목표가 무엇인지 이해해야 한다, 바로' 귀신' 을 추구하는 것이다. 너의 글자의 최종 목적은 서첩의 크기, 자세, 필법과 정확히 일치해야 한다. 만약 너의 글자와 서첩의 글자가 겹쳐져 있다면, 보기에 한 글자인 것 같다.
연습 순서는 획부터 시작하고, 먼저 획을 그리고, 뒷부분을 그려야 한다. 획의 연습은 주로 필법을 훈련하고, 어떻게 붓을 긋고, 붓을 돌리고, 붓을 거두는 것이다. 3 도 변화를 감상하다. 부수의 연습은 주로 획간 전환과 호응에 관한 것이다. 획과 옆부분의 기초 위에서만 개별 전체 글자를 연습할 수 있다. 전체 단어는 단어의 선반 구조의 위치 관계와 비율을 고려해야 하며, 구조에 따라 단어 처리 방법도 다르다. 예를 들어, 좌우 구조의 단어는 좌우 부분의 공간 폭이 보통보다 2: 1 또는 1:2 입니다. 폭이 1 인 글자는 비교적 적다: 1 (정사각형의 모양은 일반적으로 가장 못생긴다. 비록 우리 한자는 네모난 글자, 일반 삼각형, 다이아몬드, 원이 비교적 예쁘지만), 좌우 부분에는' 환영' 관계를 처리하는 기교가 있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상하 구조의 인물은 종종' 천지를 깔아' 혹은' 개폐' 하는 기교를 가지고 있다. 상하부는 왕왕 좀 크고 작게 쓴다. 예를 들어, "송" 글자는 덮개를 약간 넓힐 수 있고, 아래의 "나무" 글자도 덮을 수 있다. "접시" 단어의 경우, 위의 "배" 글자는 좀 좁을 수 있고, 아래의 "요리" 글자의 마지막 횡선은 좀 더 길어질 수 있고, 위의 "배" 글자는 요리처럼 "지탱" 할 수 있다. 또 다른 예로, 위의' 사람' 자는 길게 (넓게), 아래의' 입' 자는 촘촘하게 (좁게), 한 글자 안의 획은' 펴야 한다', 어떤 획은 자유분방하게 펴야 하고, 어떤 획은' 합치' 하고 수렴해야 한다. 요컨대, 기층의 곳일수록 인내심이 있어야 한다. 1 일 획을 연습하지 않고 바로' 전체 글자' 로 점프한다. 단어를 연습한 지 2 일 만에 대시를 모사하기 시작했다. 끈기는 글씨를 연습하는 가장 큰 장애물이다. 절망을 느끼고 포기하고 싶을 때, 조금만 더 버티면 병목 현상을 뚫고 새로운 경지로 들어가는 것을 의미한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기본기가 비슷한 상황에서 모든 글자를 잘 연습하는 것이 가장 좋다. 모든 사람이 앞의 거친 단계에서 견지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가 매일 몇 분 동안 손을 연습하는 것을 취미로 삼는다면, 사실 별로 희한한 일이 아니다. 꾸준히 연습하기만 하면 결국 좋은 글자를 쓸 수 있을 것이다. 전체 단어 문제가 해결되면 시를 모사하는 연습을 할 수 있다 ... >>
질문 3: 당신이 더 빨리 흡수하는 방법을 선호하는지, 베끼는 것이 좋은지, 구유에 더 좋은지에 따라 달라진다.
질문 4: 그루브 타블렛이 유용합니까? 자첩으로 찬탄하는 것이 낫다. 지금 17 세, 글씨를 쓰는 것이 특히 보기 흉하다. 깔끔하게 쓰고 싶다면, 가는 김에 베껴 쓴 글자를 기억할 수 있고, 글을 떠날 때 쓰기 구조를 파악할 수 있으며, 연습은 기본적으로 수확을 거둘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어떤 재료를 사용하든 모사에서 기억으로 옮겨야 한다. 네가 외운 단어가 많을수록 너는 더욱 성공한다.
질문 5: 초보자는 모사입니까, 아니면 홈으로 연습합니까? 안녕하세요, 그런 좋은 건물 주인입니다.
해서체를 잘 연습한 후에 속도가 3 점 빨라질 것이다. 그거 행서 아닌가요?
해서체를 연습하지 않고 행서부터 직접 시작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나중에 너는 너의 글자를 쓸 수 없고, 어떤 글자는 아주 잘 쓰고, 어떤 글자는 매우 못생겼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질문 6: 1 학년 학생이 서예를 모사하는 것이 좋습니까, 아니면 해서체를 먼저 모사하는 것이 좋습니까? 학생들이 숙제를 많이 하는 것은 글씨를 연습하기에 좋은 환경이다. 어떤 홈도 쓰지 마라, 그냥 게으르다. Ta 가 숙제를 할 때 문자의 아름다움에 주의를 기울이게 하다.
질문 7: 글씨를 연습하고 싶은데 홈이 좋은가요, 아니면 직접 모사하는 게 좋을까요? 그 홈을 잊어버려라
붙이세요! 서첩을 한쪽에 두고 반복해서 쓰다.
주로 견지하는 것이고, 방법은 중요하지 않다.
질문 8: 글씨를 연습하면 트렌치 서첩과 추적 서첩 중 어느 것이 좋을까요? 경필 서예를 연습할 때는 홈이 있는 서첩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홈은 바로 너의 펜촉이 수동적으로 문양을 따라가는 것이고, 자신의 독립적 사고는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네, 글씨를 연습하는 것은 단지 묘사일 뿐만 아니라, 자신의 사고도 있어야 서체 구조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진보할 수 있습니다. 서예에는 묘사는 선을 배울 수 있고 모사는 정신을 배울 수 있다는 말이 있다. 둘 다 고려해야 한다.
그래서 사전에 먼저 서첩을 추적한 다음, 서첩을 옆에 모사하고, 마지막에야 장악할 수 있도록 건의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채택되기를 바랍니다!
질문 9: 글씨를 연습하는 것은 좋은 구유입니까, 아니면 좋은 구유를 모사해야 합니까?
붙이세요! 서첩을 한쪽에 두고 반복해서 쓰다.
주로 견지하는 것이고, 방법은 중요하지 않다.
질문 10: 초보자가 홈이 있는 글자를 찾는 것이 좋습니까, 아니면 종이를 베끼는 것이 좋습니까? 저는 조금 혼란 스 러 워 요. 만약 당신이 알고 있다면 나에게 지도를 좀 줄 수 있나요? 20 분. 초보자는 표절하지 말 것을 건의합니다. 이렇게 하면 영원히 잘 배울 수 없습니다. 먼저 획을 잘 배우고 나서 조합해서 글씨를 연습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