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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트 읽기 [3] 일

우리는 어렸을 때 상형문자에 대한 지식을 자주 배웠고,' 일본인' 의 갑골문을 이용하여 상형문자가 무엇인지 이해했다.

갑골문의 "태양" 은 대부분 평평한 상자인데, 중간에 점이나 대시가 하나 있는데, 이는 태양의 광채를 대표한다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달의 "가상" 과는 달리 태양의 "실제" 를 가리킨다고 말합니다. 또 다른 주장은 다른 인물을 구분한다는 것이다.

상형문자인데 왜' 일' 자 갑골문이 둥글지 않은가? 학자들은 갑골문이 단단한 거북갑이나 짐승 뼈에 새겨져 있기 때문에 정면으로 쓰는 방식으로 부드러운 선을 그리기가 어렵다는 견해를 가지고 있다.

상주에서 진나라에 이르기까지 소전은 동주 각국의 글을 통일하였다. 당시' 일' 자는 가늘고 긴 정사각형으로 변했고, 중간에 가로각이 하나 있었는데, 한립은 나중에 우리가 오늘 본' 일' 자로 변했다.

"설문해자" 에 따르면, "태양은 진실이고, 태양의 본질은 잃지 않았다." 태양이 충만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태양의 정수는 영원히 고갈되지 않는다.

성몽교자과도설' 은' 태양은 24 시에도 하루 ... 태양은 그림자가 있고, 방원 크기는 들쭉날쭉하고, 고정된 위치는 없기 때문에 전서는 다 이렇다. 태양의 몸은 공과 같아서 스스로 회전할 수 있다. 지름이 약 250 만 마일로 주변 면적이 약 800 만 마일로 지구보다 140 만 배 더 크다. "

해가 태양이고 하루 24 시간 하루라고도 하는 것은 잘 이해된다 ... 태양 표면에는 흑점이 있고, 크기가 다르고, 크기가 다르고, 방원 차이가 있고, 범프 각도가 다르다. 태양은 고정된 위치가 없고 전서는 상형적이다. 태양 자체는 구체와 같아서 스스로에게 말할 수 있다. 그것의 직경은 약 250 만 리, 둘레는 약 800 만 리, 부피는 지구의 1.4 만 배이다.

"태양" 의 본의는 태양이고, "열자" 에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다. 원문은 다음과 같다.

공자는 동유하다가 두 아이가 다투는 것을 보고 왜 다투는지 물었다.

한 아이가 말했다. "해가 뜰 때는 하늘에서 가깝고, 점심때는 하늘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 같아요." 。 "또 다른 아이는 해가 뜰 때는 태양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고, 점심때는 사람과 더 가깝다고 생각한다.

한 아이가 말했다. "해가 막 나왔을 때, 자동차의 차폐는 정오처럼 크고 접시는 일반적으로 작았는데, 이것이 그리 멀지 않은 이유인가?" -응? 또 다른 아이는 이렇게 말했다. "해가 나오자마자 추워졌는데, 정오가 되면 손을 뜨거운 물에 집어넣는 것처럼 더운데, 가까워지면 더워지고, 멀면 차가워지는 이유가 아닐까요?" "?"

공자는 듣고 나서 누가 옳고 누가 그른지 판단할 수 없었다. 두 아이가 웃으며 공자에게 말했다. "누가 네가 똑똑하다고 했어?" -응? ""

우리 학창시절에 모두 이 이야기를 배운 적이 있다. 두 아이는 아침과 정오 어느 태양이 더 큰지 논쟁을 벌여 각자의 도리를 말해 박학한 공자를 난처하게 했다. 이야기가 재미있어서 생각을 자극한다.

"일" 이라는 단어는 본의에서 벗어나 낮과 밤의 개념으로 확대된 다음, 의미의 축소는 낮과 밤을 단독으로 가리키는 데 사용된다.

맹자 이로하' 는 "주공이 삼왕을 생각하며 네 가지 일을 한다. 그는 불화하는 사람들, 밤낮없는 일을 생각하고 있다. 다행히 그는 그것을 얻었고, 그것을 기다렸다. 클릭합니다 문장 () 는 우 () 당 () 문 () 오제왕의 행동과 치국의 도를 열거하였다. 주공은 이 세 왕을 생각하고 공부하여 4 왕의 행정 관행을 본받으려 한다. 그는 일단 납득하면 날이 밝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즉시 실행에 옮긴다. 낮과 밤' 은 성어로 널리 쓰이거나 여기서부터 시작된다.

"일" 은 생일, 예수 수난일, 기념일 등과 같은 특정 날을 가리킨다. 어느 날, 예를 들어 육유' 수아' 의 문장: 왕사는 북상하여 중원의 날을 축하하기로 결정했고, 가제는 잊지 않았다.

부사로서' 일' 이라는 단어는 매일의 뜻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증자는' 논어 학문' 에서 "우리 날 3 성의 우리 몸은 남에게 불충실하다" 고 말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다시 말해, 증자는 매일 자신의 행동에 대해 여러 차례 반성해야 한다. 그가 최선을 다하고 있는지, 다른 사람을 솔직하게 대하는지, 배워서 사용하는지를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설문" 에 기록되어 있듯이, 매일은 그날에 속한다. 우리는 태양에서 태양, 시간, 석양에 관한 명사와 같은 많은 단어를 찾을 수 있다. 태양에 관한 형용사는 밝고, 맑고, 몽롱하고, 밝고, 무지하다. 설날, 황혼, 아침, 그리고? 하루는 곧 여명 황혼에 들어간다. "트와일라잇" 등등.

먼저 우리가 처음에 언급한 상형문자를 말하다. 위키피디아에서 상형문자는 고대 필기체계의 서체로 정의되었다. 이러한 식별 파일에는 일반적으로 이벤트를 쓰고 기록하는 데 사용되는 상형 문자가 있습니다.

고대 한자는 세계 유일의 상형문자가 아니다. 상형문자는 고대 이집트의 신성한 문자, 수메르인의 설형 문자, 중앙아메리카 마야족의 마야 상형문자 등 세계 여러 곳에서 나타났다. 이 고대 문자의 멸종에 비해, 고대 문자만이 장기적인 발전을 거쳐 살아남았다.

이 세상의 거의 모든 것이 썩어 죽을 것이고, 역사가 유구한 한자는 이렇게 소중하다.

"'하늘' 이라는 단어의 해석과 상형문자의 개념에 대해 우리는 잠시 여기서 함께 배웠지만, 우리가 탐구하기를 기다리는 내용이 많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두 편의 시로 끝난다. 시의 두 "날" 이 각각 무슨 뜻인지 맞춰 보세요.

절구 두 마디

[돈]? 두보

하나

강산은 봄빛 속에서 목욕하고, 얼마나 아름답고, 꽃향기가 꽃향기를 보내는가.

제비는 젖은 진흙 속에 둥지를 짓느라 바빴고, 쌍쌍이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잠을 잤다.

둘째,

강물의 물결, 물새의 하얀 깃털, 산의 녹색, 붉은 꽃이 대조를 이루고 있으니 불타고 싶다.

올 봄에 또 한 번 보았다. 언제 컴백의 해입니까?

참고 자료 및 출처

1.' 단어의 기원', 이학근 편집장, 천진고적 출판사 출판, 20 12 년 2 월 초판.

2.' 성몽학파의 그림과 무성한 품사', (청) 편집장, 중국문사출판사, 20 14 년 8 월 초판.

3. "설문해자", 허신 (동한)

4. 현대한어사전 (제 7 판), 중국사회과학원어연구소 사전편집부, 상무인서관.

5.' 갑골문 서예사전', 범중악, 진대독수리 편집장, 후베이 미술출판사, 20 19 년 4 월 초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