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정판교의 대나무 프리 핸드 방법
정판교의 대나무 프리 핸드 방법
1, 대나무 그림
화봉은 대부분 경솔과 이중 붓으로 구성되어 있다. 펜: 가는 막대 중심용 펜, 굵은 막대 가장자리용 펜. 펜의 정면을 클릭하고, 곧고 힘있게 쓰고, 펜을 조금 거두고, 섹션을 골라라. 잉크: 펜촉에 잉크를 묻히고, 가는 막대기가 약간 무겁고, 굵은 막대기가 가볍고, 단숨에 완성됩니다. 구조: 출토 대나무 장대가 짧고, 중간 부분이 약간 길고, 끝이 짧고, 마디가 절과 연결되어 있으며, 두 섹션 사이에 미세한 간격이 남아 있어 갈고리가 생동감 있게 되어 있다.
2. 죽절화법
대나무의 화법에는 B 형과 팔자형의 두 가지가 있다. 서예, 서예 중 팔자, 을자의 필기법을 따라야 하며, 펜으로 들어 올리고 누르는 변화에 주의해야 한다. 대나무 장대의 피치도 후크를 통해 표시할 수 있다. 갈고리의 색깔은 무거워야 한다. 대나무 타이어는 아래에서 위로 감싸기 때문에 글을 쓸 때, 펜 복부에 연한 잉크를 묻히고, 펜촉에 진한 잉크를 묻히고, 위에서 아래로 필심을 드래그하여 글을 쓴다. 먹색이 마르지 않았을 때, 무거운 먹점으로 얼룩을 찍는다.
3, 나뭇가지화법
주봉의 가지 모양은 인체 사지의 정맥곡처럼 뻗어 있고, 자세는 각기 다르다. 나뭇가지의 방향과 위치에 따라 대나무 잎의 운동량과 밀도가 결정된다. 따라서 분기는 구도의 필요에 따라 상황에 따라 안배해야 한다. 대나무 가지의 성장 법칙은 번갈아 가며, 즉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번갈아 자라면 잘라낼 때 쌍으로 그릴 수 있다. 가지가 사슴 뿔 까치 발톱을 벌리고, 가운데에는 펜을 쓰고, 펜은 등을 앞으로 향하게 한다. 펜으로 부드럽고 건강해야지, 늦으면 안 되고, 펜으로 과감해야 한다.
지식을 보충하다
화죽의 실천에서 정판교는' 눈의 대나무',' 가슴속의 대나무' 와' 손에 있는 대나무' 라는 이론을 추출했다. 문리' 전지전능' 에서 판교 예술사상의 승화에 이르기까지 그는 주관과 객관적, 현상과 상상력, 진실과 예술을 유기적으로 융합하여 사법의 자연과 자연의 경지를 창조하고 묵자를 완전히 새로운 예술 고도로 끌어올렸다.
사랑 대나무, 사랑 대나무, 나도 그래. 청죽도' 정판교의 죽운은 초연하다. 우선 그가 대나무를 좋아하고 대나무를 사랑하기 때문이다. 그는 대나무가 강하다고 생각한다: 바람과 비, 차가운 태양, 그것은 직선적이고 녹색이다. 대나무는' 활달한' 것이다: 산야의 거죽도, 집 앞집 뒤의 푸른 가지도 모두 텅 비어, 결코 자만하지 않는다. 대나무에는' 매듭' 이 있다: 고생을 할 수 있고, 반란을 일으키지 않는다. 대나무의 스타일은 정판교의 기질과 잘 어울린다.
관주, 문주, 관주, 관주, 관주, 관주, 관주' 주묵도' 정판교는 "내가 대나무를 그리는 곳에는 배울 것이 없다. 더 많은 것은 종이창, 분벽, 햇빛, 달빛이다" 고 말했다. 예, 그는 평생 대나무와 동행했습니다. 그는 집 앞에 대나무를 많이 심었다. 여름에 그는 대나무 숲에 작은 침대를 놓았다. 누워서 책을 보고, 대나무를 감상하고, 대나무 냄새를 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