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베자 옆에 있는 경필 서예 수업
베자 옆에 있는 경필 서예 수업
"1" 과 "Bei" 의 기본 개념과 구조
피자 옆에는 한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편측부 () 가 있는데, 보통 글자의 왼쪽이나 위에 나타나는데, 구체적인 구조와 표기법이 있다. 그것은 두 가지 기본 수영 자세인 가로고리와 세로선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로고리는 위쪽에 있고, 막대와 짧은 꼬리로 연결되어 조개껍데기처럼 생겼습니다. 수직 스키머는 아래에 있으며 아래로 확장됩니다. "피" 자 옆의 글은 선이 매끄럽고 구조가 안정적이며 미관과 대범한 효과를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경필 서예 기본기 훈련
1) 펜 그립 방법
경필 서예는 자 펜이나 만년필을 사용한다. 펜을 잡을 때 펜촉이 위를 향하고, 왼손 검지와 엄지손가락이 필봉을 꽉 쥐고, 오른손 네 손가락은 자연스럽게 긴장을 풀고, 펜촉을 가볍게 잡고, 글쓰기의 안정을 유지한다.
2) 속도와 힘을 익히다
경필 서예는 리듬감이 또렷하고, 서체가 어지럽지 않고, 듬직하고 경박하지 않을 것을 요구한다. 초보자는 천천히 글을 쓰고, 점차 속도를 높이고, 적당한 필기력을 습득하여 획을 또렷하고 리드미컬하게 할 수 있다.
3) 선의 두께가 변경됩니다
경필 서예는 선 두께의 변화가 뚜렷하게 요구되며, 가감필압을 통해 실현할 수 있다. 글을 쓸 때는 가로획의 세로줄 두께 차이를 그려서 서체를 더욱 생동감 있고 힘있게 만들어야 한다.
4) 쓰기 자세 조정
정확한 앉은 자세와 펜 각도는 경필 서예에 매우 중요하다. 몸의 이완과 펜의 안정을 유지하는 것은 좋은 필기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피서옆에 쓰는 기교와 주의사항.
1) 구조 분석
"이불" 자 옆에 있는 가로고리는 일반적으로 먼저 쓰며, 가로갈고리 선이 매끄럽고 자연스럽고 아래의 세로와 적절하게 맞물려야 한다. 피라는 글자 옆에 있는 구조적 특징을 연습하고 파악함으로써 깔끔하고 아름다운 서체를 더 잘 쓸 수 있다.
2) 획의 시작, 끝 및 전환점
피라는 단어 옆에 글을 쓸 때는 가로줄, 세로줄, 다른 부분 사이의 시작점, 끝점, 전환점에 주의해야 한다. 펜으로 힘을 발휘해야 하고, 꺾이는 곳은 둥글고 자연적이어야 하며, 너무 무겁거나 가벼워서는 안 된다. 그래야 글쓰기의 균형과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다.
3) 힘 및 속도 제어
"이불" 자 옆에 글씨를 쓸 때, 힘이 적당해야지, 너무 가볍거나 너무 무거워서는 안 된다. 동시에 속도는 대칭적으로 일관되어야 하며, 쓰기의 비일관성을 피하여 전반적인 효과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한다.
4) 연습 방법
우리는 서예 대사의 작품을 모방하고, 모사를 반복하고, 붓으로 연습하여 필기수준을 높일 수 있다. 또한 경필 서예 학원에 참석하거나 관련 교재를 찾아 체계적인 학습과 연습을 통해 자신의 기교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
지식 확장:
1, 경필 서예 입문
경필 서예는 중국 전통 서예의 일종으로 붓글씨와 상응한다. 그것은 철필이나 만년필로 쓴 예술 형식으로, 선이 또렷하고 구도가 치밀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경필 서예는 학생들의 필기능력과 관찰력을 키우는 데 독특한 역할을 하며 기초교육에 광범위하게 응용된다.
2. 경필 서예의 발전.
경필 서예는 중국 고대의 서화 교육에서 기원하여 20 세기 초에 점차 독립된 예술 범주로 발전하였다. 최근 몇 년 동안 경필 서예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으며, 각종 경필 서예 대회와 전시회가 속출하여 서예 애호가들에게 전시와 교류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3. 경필 서예의 응용가치
경필 서예는 일종의 예술 형식으로서 심미력과 문자표현 능력을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집중력, 정확성, 자제력도 높일 수 있다. 또한 하드펜 서예는 광고 디자인, 상업 서체 디자인 등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중요한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도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