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책 제본 방법
책 제본 방법
책 제본에는 앞표지, 뒷표지, 책등 디자인, 하드커버 책 및 재킷 레이아웃 디자인(제목 페이지, 안감, 글꼴, 형식, 제본 방법 등)의 세 부분이 포함됩니다. ; 헤더, 꼬리 꽃 및 일러스트레이션 제작 등을 포함한 일러스트레이션
1. 표지 디자인
책 제본이 건물군과 같다면 책표지는 의심할 바 없이 이 건물들의 모습이다. 서양 고딕 양식의 교회든 중국 고전 궁전이나 사원이든 건물의 외관은 건물의 정신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책의 주제 정신에 초점을 맞추고 제본 디자인의 초점이 되는 표지도 마찬가지입니다.
표지의 형식적인 요소에는 텍스트와 그래픽도 포함되며, 표지 디자인 역시 메인 이미지를 부각시켜야 합니다. 하지만 구상부터 표현까지 일종의 자유분방한 아름다움이 있다. 이는 텍스트 기반 디자인과 그래픽 기반 디자인 모두에 해당됩니다.
1. 텍스트
표지의 간결한 텍스트는 주로 책 제목(시리즈 제목 및 부제 포함), 저자 이름 및 이름입니다. 출판사의 정보는 디자인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디자인 과정에서 그림을 풍성하게 하기 위해 책 제목을 반복하거나 병음 또는 외국 책 제목을 추가하거나 카탈로그 및 적절한 광고 슬로건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그림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저자명과 출판사 이름을 표지에 배치하지 않고 책등과 제목 페이지에 표시하고 표지에는 책의 필수 제목만 남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설명문(출간 의도, 시리즈 카탈로그, 저자 소개), 담당 편집자, 제본 디자이너 이름, 도서 번호 및 가격 등을 가장자리, 뒷표지, 내지에 맞게 배치합니다. 디자인이 필요합니다. 책의 장르와 스타일, 특성에 따라 생동감 넘치는 글꼴을 디자인했으며, 글꼴의 배열도 광고 디자인의 구성에서 설명한 것과 유사하게 디자인하여 유기적으로 통합합니다. 그림의 구조는 다양한 순열, 조합, 분할에 참여하여 흥미롭고 참신한 형태를 만들어내며, 사람들이 말과 끝없는 의미로 가득 차 있다는 느낌을 줍니다.
2. 그래픽
표지의 그래픽에는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및 패턴이 포함되어 있으며 일부는 사실적이고 일부는 추상적이며 일부는 자유형입니다. 아동 지식 도서, 인기 도서, 일부 문학 및 과학 도서의 표지 디자인에는 특정한 사실적 기법이 자주 사용됩니다. 특정 이미지를 이해하는 것이 교육 수준이 낮은 어린이나 독자에게 더 쉽기 때문입니다. 과학 기술 독서 자료, 일부 건축 및 생활 필수품 등 앨범 표지에 구체적인 그림을 사용하는 것은 과학적이고 정확하며 감동적인 일러스트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학 기술, 정치, 교육 등의 일부 책 표지 디자인은 때로는 구체적인 이미지로 다듬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추상적인 형태를 사용하면 독자가 의미를 이해하고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유 붓놀림' 기법은 문학 표지에 널리 사용되는데, 이는 단순히 원작의 내용을 구체적이고 추상적인 형태처럼 다듬는 '자유 붓놀림'이 아니다. 오히려 비슷하기도 하고 같지도 않은 형태로 표현된다. 중국화에는 형태와 정신의 표현을 포착하는 데 중점을 두고 간결한 기법을 사용하여 매력적인 분위기와 감동적인 연관성을 얻는 프리핸드 기법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연스러운 패턴의 변화 방식을 "자유로운 변화"라고 부르며 간결한 자연 형태를 바탕으로 상상력을 활용하여 형식적인 아름다움의 표현을 추구합니다. 과장, 변형 및 조합을 만드십시오. 표지 이미지로 프리핸드 기술을 사용하면 표지가 더욱 상징적이고 예술적으로 흥미로워집니다. 예를 들어, "청소년 문학과 예술"의 표지에 있는 "소"라는 단어의 클로즈업은 펄럭이는 붉은 스카프처럼 보이며 사람들에게 일종의 연상을 제공하며 개념부터 "청소년 문학과 예술"의 성격을 반영합니다. 형성하다. 변형된 동화책 표지는 아이들의 흥미를 더욱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동화, 신화, 우화 속에서 친한 친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중국과 외국의 고대와 현대 문양을 자유필로 표현한 것 역시 민족풍격과 시대적 특성을 반영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3. 표지 전체
표지는 사실 앞면에만 관심이 있는 게 아니다. 그러나 미적 요구 사항이 높기 때문에 책장에서 광고 및 미학적 역할도 수행하는 뒷면을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따라서 표지 디자인에는 표지의 앞면과 뒷면, 책등이 모두 포함되어야 합니다.
표지 전체는 책 제본 전체의 작은 부분이며, 표지와 책등의 관계는 통일된 개념과 표현을 갖고 있습니다. 이 관계의 성공 여부도 책 제본 디자인의 전반적인 효과에 영향을 미칩니다.
여러 가지 유형을 요약해 볼 수 있습니다.
A. 앞면과 뒷면 디자인이 완전히 동일합니다. 혹은 전체적인 디자인은 그대로인데 본문이 바뀌어서 앞면에 책 제목이 나오거나 뒷면에 병음이나 외국어, 편집자나 제본 디자이너의 아주 작은 이름이 들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앞면과 뒷면의 색상과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B. 완성된 디자인 사진을 활용하여 표지, 뒷표지, 책등으로 나누어 각각 텍스트를 장식합니다.
C. 뒷표지는 표지의 축소된 그림이나 작은 로고나 패턴으로 앞표지를 반영합니다.
D. 책등은 표지 디자인을 구현해야 하며, 특히 두꺼운 책의 경우 책 제목, 저자 이름, 출판사 이름을 배열하는 것으로 만족해서는 안 됩니다. 앞면의 책 제목과 동일한 서체를 사용하여 길고 좁은 영역 내에 크기와 밀도의 관계를 배열하고, 일부는 기하학적인 점, 선, 면, 그래픽을 사용하여 앞면과 뒷면을 나누어 울림을 주고 리듬감 있는 변화를 형성합니다. 그것.
E. 척추 디자인은 한쪽에만 있을 수 있고, 십자형 디자인에는 텍스트를 누를 수 있습니다. 하드커버 책에는 표지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보호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홍보 및 소규모 광고의 중요한 수단이기도 합니다. 표지 디자인 용지와 인쇄가 훌륭하고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보호 커버가 있는 커버는 더 간단하게 변화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시에 커버는 린넨, 광택제, 가죽 및 기타 바인딩 재료와 인쇄 기술 제약을 사용하기 때문에 간단한 표현을 채택합니다. 표지의 가장자리도 표지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도록 세심하게 디자인해야 하며 내용 요약, 저자 소개, 출판 정보, 시리즈 카탈로그 등을 게시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표지는 전체표지와 반표지로 나뉘는데, 반표지의 높이는 표지의 절반만 차지하며 표지의 허리 부분을 감싸기 때문에 띠라 부르며 책 광고 등을 출판하는 데에도 사용된다. 책과 관련된 보조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2. 레이아웃 디자인
소위 레이아웃 디자인은 뉴스 출판물의 특정 형식 내에서 다양한 레이아웃 요소의 합리적인 레이아웃을 결정하는 것, 즉 크기를 결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페이지의 중심과 위치 페이지에서 차지하는 공간, 텍스트의 레이아웃, 텍스트의 글꼴 크기, 텍스트의 줄 간격, 그림과 표의 위치 및 조판 형식, 레이아웃의 사용 장식 등은 뉴스 출판물의 레이아웃을 미적이고 독특한 스타일로 만듭니다.
책의 목차나 서문 앞에 제목 페이지가 있습니다. 제목 페이지에는 확장 페이지, 빈 페이지, 세로 페이지, 앞 권 삽입물 또는 책 시리즈 제목, 제목 페이지(책 여백), 저작권 페이지, 헌정 비문 또는 감사의 말, 빈 페이지, 등. 제목 페이지가 너무 많으면 메인 페이지를 압도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기계적으로 그 수를 결정할 수 없으며 책의 특성과 제본의 필요성에 따라 결정해야 합니다. 현재 국내외 서적은 목차나 서문으로 직접 이동하기 위해 가드 페이지와 제목 페이지를 사용하는 경우가 상대적으로 간결한 경향이 있습니다.
앞면 제목에는 책제목, 저자명, 출판사명, 간결한 패턴이 인쇄되어 있다. 사람들의 독서 습관 때문입니다. 앞면 제목 페이지는 항상 표지와 같은 방향을 향합니다. 표지를 열면 안감과 빈 페이지를 뒤집으면 오른쪽 여백의 중앙 또는 오른쪽 상단에 텍스트가 나타납니다. 또한, 왼쪽과 오른쪽을 앞표지로 활용하는 디자인도 있는데, 이를 2개의 제목 페이지라고 합니다. 제목의 글꼴은 너무 크지 않아야 하며, 표지 글꼴과 조화를 이루도록 예술적인 글꼴을 주로 사용해야 합니다. 제목 페이지의 디자인은 매우 간결하고 여백을 많이 남겨두어 마치 본문을 입력하기 전의 편안한 공간이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앞표지나 뒷표지를 펼쳐도 항상 표지와 속지를 연결하는 페이지가 있는데, 이를 안감이라고 하는데, 표지와 마음을 함께 유지하는 것이 목적이다. 양장본 책의 안감 디자인도 추상적인 질감 효과, 일러스트레이션, 패턴, 사진을 사용하여 매우 특별하며, 스타일과 내용이 전체 책 표지와 일치합니다. 단, 표지와 색상이 달라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더 우아해야 하며 그래픽의 대비가 상대적으로 약합니다. 일부는 4차원 연속 패턴으로 장식하여 지각 효과를 생성하고 표지에서 심장까지 시각적 전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 디자인의 목적은 한편으로는 레이아웃 내용을 가장 잘 표현하는 형태를 만드는 것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레이아웃의 스타일을 정립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뉴스 간행물마다 레이아웃 스타일이 달라야 합니다.
그러나 동일한 뉴스 출판물의 전반적인 스타일은 일관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레이아웃 디자인이라는 스타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레이아웃 디자인 방법을 어떻게 사용합니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1. 글꼴과 글꼴 크기에서 이를 반영합니다. 예를 들어, 일부 레이아웃에서는 우아한 스타일을 유지하기 위해 굵은 글꼴을 사용하지 않는 반면, 다른 레이아웃에서는 참신하고 생동감 넘치는 스타일을 반영하기 위해 많은 수의 새로운 글꼴을 사용합니다.
2. 텍스트의 줄 너비. 예를 들어, 일부 레이아웃에서는 레이아웃이 명확하고 보기에 좋도록 줄 간격을 늘리고, 일부 레이아웃에서는 레이아웃을 엄숙하고 우아하게 만들기 위해 줄 너비를 매우 길게 만듭니다.
3 .그림과 표의 형태로 반영해보세요. 사진과 표의 크기, 모양, 수량 및 배열은 모두 레이아웃에 다양한 기능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4. 이를 레이아웃 장식에 반영합니다. 레이아웃 장식은 주로 레이스, 꽃 라인, 비문, 그물 바닥 및 프레임과 같은 장식 기호를 나타냅니다. 레이아웃 장식 기호를 어떻게 배열하느냐도 레이아웃 스타일을 반영하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5. 일부 레이아웃에는 명확하고 우아한 스타일을 반영하기 위해 더 많은 공백이 있고, 일부 레이아웃에는 더 많은 정보를 수용하기 위해 더 적은 공백이 있습니다.
레이아웃 디자인 작업은 굉장히 창의적인 작업이라고 해야 할까요. 레이아웃 디자이너는 최소한 다음과 같은 자질을 갖추어야 합니다:
1. 뉴스 게시 작업의 모든 측면과 전체 편집 및 레이아웃 프로세스를 이해해야 합니다.
2. 지식, "상품을 안다"는 뜻의 민감한 "뉴스 코"를 갖고, 어떤 뉴스가 가장 중요한지 알고, 기본적으로 원고의 뉴스 가치와 홍보 가치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3. 인쇄에 대한 지식과 조판 및 제판에 대한 숙달이 필요합니다. 현대 신문 레이아웃 디자이너는 레이저 조판 기술을 숙지해야 합니다.
4. 우리 회사의 레이저 조판 시스템의 글꼴 유형, 글꼴 크기, 레이아웃 장식 기호를 숙지하고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능숙하게 적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5. 원본 원고의 다양한 제판 방법에 대한 요구 사항을 이해해야 합니다.
6. >
7. 또한 레이아웃의 구성과 구성, 레이아웃의 스타일, 레이아웃의 읽기 적응성, 레이아웃의 미화 등도 연구해야 합니다. , 레이아웃 디자인을 미학적으로 즐겁고 독서에 도움이 되도록 만드세요.
3. 일러스트레이션
일러스트는 회화의 일종이지만 회화에 대한 일반적인 독립적 감상과는 다르다. 일러스트레이션은 특정 페인팅 조건을 충족해야 하며 텍스트에 의존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미지 자체에서도 알 수 있습니다. 어떤 주제를 표현하면서도 동시에 원작에 복종하고 보조자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 일러스트레이션의 의미이다.
일러스트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한 카테고리는 문학적이고 예술적인 삽화입니다. 화가는 책 속의 의미 있는 인물, 장면, 줄거리를 선택하고 이를 그림으로 표현함으로써 독자의 책 읽기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가독성과 가시성을 겸비하며, 원작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키는 동시에 다양한 통찰을 얻을 수 있다. 아름다움의 즐거움. 다른 카테고리는 과학, 기술, 역사, 지리 도서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일러스트레이션은 독자가 지식 내용을 더 깊이 이해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역할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언어는 정확하고 실용적이며 예시적이어야 합니다. 사과 사진은 모양, 색상, 구조, 질감을 매우 객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씨앗의 그림은 모양과 구조를 재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토양에서 발아하는 과정도 반영합니다.
문학 삽화는 문학 삽화의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목, 테일피스, 단일 페이지 일러스트레이션 및 텍스트 간 일러스트레이션이 포함됩니다. 표현형태는 수묵화, 선화, 유화, 스케치, 판화(목판화, 석판화, 동판화, 실크스크린화), 구아슈, 수채화, 만화 등 다양하다. 일부는 현실적입니다. 장식적인 것들도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션 제작의 첫 번째 단계는 원작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원작의 구체적인 내용과 요구사항, 주제와 정신을 이해할 필요가 있을 뿐만 아니라, 원작이 중국문학인지 외국문학인지 알아보기 위해 원작을 깊이 있게 읽어야 합니까? 고전문학인가, 아동문학인가? 소설, 수필, 시입니다. 아니면 동화, 우화, 농담인가요? 원작의 스타일은 거칠고 대담하며 섬세하고 엄격한 것인가, 아니면 따뜻하고 생동감 넘치고 단순하고 깊은 것인가? 원작에 묘사된 역사적 시대, 캐릭터, 의상과 소품, 일상의 풍습, 건축 환경 등.
그리고 시각영상자료를 통해 이해를 심화시키는 것은 문학은 언어의 예술이고 예술은 시각예술이기 때문에 문학에서 표현되는 삶의 경험이 없이는 문학적 내용을 화면에 반영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유사한 민족과 시대의 회화, 조각, 건축, 수공예품 등 관련 정보를 상담함으로써만 가능합니다. 다양한 문화 유물과 자료를 분석하고, 다양한 감정을 연결하고, 종합적인 연구를 수행하고, 규칙을 찾아 이를 토대로 그림 전체를 관통하는 원본 작품의 요구 사항에 따라 작품의 톤을 결정합니다. 이처럼 책 속 이미지, 소재 속 이미지, 자신의 상상력을 잘 이해해야 너무 관념적이지 않고 깊이 있게 표현할 수 있는 것도 개인의 축적과 발전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방법이다. 향후 창작을 위한 좋은 기반을 마련하려면 이 기본 단계를 통해 원작을 다듬고 연주하고 부를 수 있는 줄거리 콘텐츠를 찾는 것이 필요합니다. 원작의 문학 작품은 매우 길며, 삽화는 주로 만화 스타일의 그림이 아닙니다. 책에는 삽화가 몇 개밖에 없기 때문에 삽화를 통해 텍스트 단락의 줄거리 내용을 포착해야 합니다. 가장 전형적인 의미와 결합하여 그림에 적합한 플롯으로 텍스트 내용을 표현합니다. 이런 일러스트레이션은 단순히 문학적인 그림을 보는 데 그치지 않고, 예술적인 개성을 살릴 수 있도록 재창조되어야 합니다. 동시에 독자들이 예술적 향유를 누릴 수 있도록 깊이 있고 구체적이어야 하며, 구체적으로 기술해야 한다. 삶의 구체적인 이미지도 느낄 수 있습니다. Chen Laolian의 그림 "Peeping at the Jane"에서 캠퍼는 화면 한쪽 끝에 숨어 편지를 읽는 것을 선택합니다. 그녀는 마음 속 깊은 곳에서 기쁨으로 가득 차서 몰래 관찰합니다. 화면 속 그녀의 손가락은 입술 위에 있고, 그 표정은 스마트하고 발랄한 소녀의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그림 처리는 매우 간단하며 멋진 화면을 사용하여 내실의 환경을 보여줍니다. 나비가 날거나 속삭이는 새의 꽃과 새 그림은 모두 Yingying의 좋은 소원을 교묘하게 표현합니다. 이 원리는 매우 생생하게 설명됩니다.
일러스트는 많은 텍스트 내용을 표현해야 하기 때문에, 일부 일러스트레이션은 서로 다른 시간과 장소를 하나의 그림으로 통합하는 방식을 사용하지만, 사실적인 일러스트레이션은 장식적 일러스트레이션 등 객관적인 조건에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이 방법은 중국 전통 회화와 민화 모두에서 채택되고 있습니다.
일러스트는 형태가 풍부하고 사실적인 것과 장식적인 것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 국가의 일러스트레이션은 고유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일러스트레이터의 예술은 원작에 대한 재배와 이해가 다르며 이를 표현하기 위해 다른 각도, 다른 내용, 다른 그림 형식이 사용됩니다. 일러스트레이터로서 다양한 내용과 주제의 책을 접할 때, 모두를 같은 방식으로 대하기보다는 신중하게 연구하고 고민하며 적절한 표현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황용우의 『아시마』 삽화는 주인공의 기쁨과 행복, 노동과 용기, 어려움과 만남을 집중적이고 진실되게 표현할 뿐만 아니라 시의 리듬, 감정, 문체 표현을 세심하고 독창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 전체 일러스트레이션 세트는 리드미컬한 구성, 부드러운 선, 단순하고 우아한 색상, 칼 기술과 장식적 취향의 풍부한 변화가 풍부합니다. 그러나 『예성도선화동화』와 『풍설봉우화』의 삽화는 원작의 스타일에 따라 표현기법이 달랐다. "예성타오가 선정한 동화"의 삽화에서는 작가의 동화에 대한 이해와 어린이의 감상 요구 사항에 대한 친숙함을 바탕으로 예술적 과장과 상상력을 사용하여 참신함, 강렬함, 유치함 및 의인화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을 충족시킵니다. 개성 넘치는 동물 하나하나가 어린 독자들 앞에 생생하게 등장합니다.
한 권의 일러스트가 한 권이 아닌 만큼, 일러스트들 사이에도 전체적인 관계가 존재합니다. 글의 시작을 위한 제목, 마무리를 위한 결말, 본문 중간의 삽화로서 단어와 공간의 관계를 적절하게 다루어야 합니다. 전체 삽화 세트는 표지, 안감, 제목 페이지부터 끝까지의 삽화와 장식 패턴이 책의 주제를 관통하고 '건축물'에서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책 제본이 완벽하여 독자들이 투어 중에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