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수시 "이백선시" 의 서예 특징은 무엇입니까?

수시 "이백선시" 의 서예 특징은 무엇입니까?

수시 (1037 ~1101), 호' 동포거사' 는 66 세를 일기로 한다. 남송 황제 고종은 소견의 장남으로 메이저우 (오늘 쓰촨 미산) 에서 태어났다. 보헤미안 시인의 대표. 가우 2 년 (1057), 동생 소체에 가입하여 수재로 삼다. 그는 대리에게 감정서를 수여하고 봉상부 판사로 서명했다. 희녕 2 년 (1069), 그의 부상제 만료 귀환 후 법원에 법관을 기소했다. 그는 왕안석의 정치적 관점에 동의하지 않고 신법 시행에 반대한다. 그는 외국 판사로 초청되어 항주 동으로 임명되었다. 황주 (오늘 호북 황강) 단체훈련 부사를 책임지고, 이 주에 배치되며, 책, 공문에 서명하지 않는다. 자희태후 철이종은 주관 (오늘 산둥 봉래) 으로 복직했다. 4 개월 후, 그는 의식 의사로 전근했다. 재직한 마지막 열흘 동안, 그는 일상생활 외에도 중서사인으로 이사해 한림으로 이사해 성지와 예부의 공복을 이해했다. Yuanyou 알려진 항주 4 년 (1089), Yingzhou, Yangzhou, Dingzhou 를 변경 한 후. 원우 8 년 (1093), 귀주 () 를 유배하다. 종건원 (1 10 1) 은 상주시 (오늘 장쑤) 에서 66 세를 일기로 여주 () 천성현 () 에 묻혔다. 그와 그의 아버지 소경 (1009 ~ 1066) 과 동생 소철. 한말' 조삼부자' (조조, 조비, 조식) 와 이름이 같다. 삼수' 는 당송팔족 중 세 명, 즉 당대의 한유, 류종원, 송대의 구양수, 소경, 소철 () 이다. 수시와 걸출한 시인 신기병은' 수신' 이라고 불린다. 작품에는' 동파 7 장',' 동파악부' 등이 있다. 정치적으로는 사마광을 지도자로 하는 구당에 속한다. 수시는 약 4 천 곡이며 내용이 광범위하고 스타일이 다양하지만 호방한 위주, 필법 다변화, 낭만주의는 송시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어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웃으며 욕하는 것은 모두 펜에 영감을 받은 것이다. 조익' 오북시화' 는 "창리부터 동파까지, 시 중 호언장어는 한 세대의 대관이다. 특히 손이 닿지 않고, 타고난 건필로, 침착하고, 배처럼, 빨리 깎는다" 고 말했다. 아무런 어려움이 없다는 것을 나타내다. 이것이 바로 그 이유입니다. 예술 표현에 있어서 독보적이다. 시 몇 수도 민간의 질고를 반영하고 통치자의 사치스러운 교만을 고소할 수 있다. 글이 호방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염노교가 옛것을 그리워하고, 물조가곡 머리 빙진 추석이 모두 낭송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동포 등 7 회가 있습니다. 수시의 시는 340 여 곡이 있어 남녀애의 이별을 쓰는 편협한 주제를 돌파했다. 수시는 광범위한 사회 내용을 가지고 있어 중국사사에서 특별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는 북송 () 시 혁신 운동의 정신을 단어 분야로 넓혀 만당 5 대 이후의 전통사풍을 쓸어 완약파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호방사파를 개척하고, 단어의 소재를 넓히고, 단어의 의경을 풍요롭게 하며, 시운의 경계를 돌파하며, 단어의 혁신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그의 유명한 작품은' 염노교',' 염노교' 이다. 스시와 신 기아는 또한 "수신" 이라고 불린다. 유진옹은' 신작헌서' 에서 "단어는 동파에 달하고, 공명정대하며, 시와 같고, 산문과 같고, 천지의 기이한 것 같다" 고 말했다. 스시는 또한 해서체를 잘 써서 황정견, 미탄, 채향과 함께' 송사집' 이라고 불렀다. 왕승건, 이위 등 진당 5 대 명가를 스승으로 모시다. 또 구름: "오리지널해야지, 고대인을 연습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황정견은 "일찍이 그는 사장만큼 정확하지 않았다" 고 말했다. : 또 다른 말이 있습니다: "황주에 도착하면 펜이 매우 강력합니다. 클릭합니다 만년에 해외 풍랑의 영향을 받다. 게다가, 나의 지식, 머리, 지식은 어디에나 있고, 나의 생활은 기복으로 가득 차 있다. 나의 서예 스타일은 기복이 심해서, 나는 그의 서예를 보고 그가 혼자라고 상상할 수 있다. 나는 사람과 책을 존중한다. 당시 나의 형제, 아들, 조카는 모두 그에게서 배우고 있었다. 이후 이강, 한세충, 육유 등 역사적 유명인과 청대의 오폭, 장지동 등도 그에게서 경전을 받아 큰 영향을 미쳤다. 황정견은' 계곡집' 에서 "본조 선서자, 자신을 우선시해야 한다" 고 말했다. 소식 () 은 묵주 () 를 그리고, 학문 () 은 문보다 더 간결하다. 고 말했다: 대나무가 태어 났을 때, 왜 하나씩 태어 났습니까? "그는 고목으로 이상한 바위를 만드는 데도 능하다. 쌀은 또한 말했다: "죽은 나무로 가지를 만들고, 아무 이유없이 구부린다; "석두 하드, 하지만 설명할 수 없는 이상, 그의 가슴에 침 몰 처럼." " 그의 그림이 매우 특이하고 심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서화에서 두드러진 사상을 가지고 있어 그림에 미치는 영향이 더욱 심오하다. 예를 들어, 그는 "그림 모양, 아이 이웃 보기", 그림 밖 감정, 그림, 그림, 반대, 반대, 프로그램 속박, "시화서", "그림 속에 시가 있다" 는 예술적 조예가 나중에 "문인화" 의 발전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다고 생각한다 살아남은 책은' 황주 한식시',' 적벽부',' 선생님의 논문 감사합니다',' 황하에 제사하는 산문 몇 편',' 천적벽부' 등이다. 살아남은 책에는 고목기석과 죽석도가 포함되어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소호주시 지도집' 도 그의 작품이다. 수시의 시, 문, 단어, 책, 그림 등 각 방면에서 송대에서 모두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들은 중국 역사상 보기 드문 문예 천재이다. 인생 연대표 북송 인종 천성원년-가우우 8 년 (1023 ~ 1064)65438+ 경월 3 년 12 월/Kloc. 효도 (1057.4 ~1059.6)106/Kloc-0 1059 교토 106 1 연임봉상부 판사로 갑니다. 효도 (1066.4 ~ 1068.7) 종신희녕 원년-원풍 8 년 (1068 ~1 그는 이미 역사박물관 107 1 년에 감독을 하고 있다. 항주 1074, 밀주 1076, 서주 65438, 호주 1079. 수감 1080, 황주 1084, 상주로 이동 1085, 던주로 이동 Ren dengzhou 현; 교토로 가다 재임 중서 사인 철종 (1086 ~ 1 100) 은 원우 태후 통치 기간 (1085 ~/Kloc) 교토로 가다 임영주 현 1092 양주 현 전쟁 역사부 1093 아내의 장례식; 황후 는 죽었다; 시장 현 조정; 허베이 () 성 군구 1094 사령관은 혜주 () 로 강등되었다. 혜주 유배 1097 에서 해남까지 혜종 (1101~1126) 은 해남 여주에 살고, 황태후당이다 상주에 가다 언제 밝은 달이 있을까요? 하늘에 술을 요구하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수룡은 삼분 춘색, 2 점 먼지, 1 점 흐르는 물을 읊었다. 자세히 말하자면, 작은 꽃이 아니라 말보다 못한 눈물을 느끼게 하는 것 같다. 누가 무서 워? 한 차례의 연우가 평생 지속될 것이다! 쓸쓸한 곳을 돌아보니, 나는 비바람에도 거침없이 집으로 돌아갔다. 가지 끝에 버드나무가 적고, 천애에는 방초가 없다. 웃음소리는 점점 멀어지지만, 열정은 오히려 무정하게 화를 낸다. 나는 이 몸이 오랫동안 싫다. 캠프를 언제 잊을 수 있습니까? 그 후로 이 배는 세상을 떠났고, 강해는 그의 여생을 보냈다. 강성자는 10 년 동안 생사가 망망하여 잊지 않는다. 만나도 그는 몰랐을 것이다. 얼굴에 먼지가 가득하고 관자놀이가 약간 서리를 맞았다. 그는 눈물 외에는 아무것도 개의치 않는다. 그는 매년 창자, 달밤, 단송강, 염노교강의 귀환, 일파소진, 영원한 로맨스를 예상하고 있다. 지평선에는 끝없는 그리움이 있다! 우리는 황급히 만났지만, 그리움의 눈물을 보내야 하고, 끝없이 흐르고, 초강동 () 을 보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정다감한 바람이 만리에 휘말려 무자비하게 조수를 돌려보냈다. 말할 필요도없이, 모든 것이 비어 있고, 머리를 돌리지 않는 것이 꿈입니다. 만나서 술에 취하는 것은 선단이다. 높은 감정이 이미 구름과 하늘을 몰아냈으니, 우리는 배꽃과 꿈을 꾸지 않는다. 우리는 강남의 연우를 베고 있는데, 우리는 결코 외롭지 않다. 세상의 맛은. 비혼을 빌어, 나는 너를 생각하고, 너는 나를 생각한다. 나는 보름달처럼 허리를 굽혀 허리를 굽혀 북서쪽을 바라보며 시리우스를 쏠 수 있다. 생명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문 앞의 물도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흰머리 노란 닭을 부르지 마라. 모든 것이 끝까지 꿈이다. 쉬지 마라, 나비는 내일의 노란 꽃을 걱정할 것이다. 돈이 있을 때는 노출되었지만 뒤에 있는 꽃에는 무관심하다. 나는 영남이 좋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이 안심은 바로 나의 고향이라고 생각한다. 고인의 고향, 변품 신차, 변품 시사를 생각하지 않고 세월을 즐기다. 시에서는 서호를 서호에 비유하려고 하는데, 옅은 화장과 진한 화장이 항상 적합하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만 있다. 꽃은 향기롭고 달은 흐리다. 모든 것을 삼키는 사랑 나비가 흩날리면 강산은 여전히 기이한 사람이다. 생전에는 대부대귀했지만, 뒤에는 풍류가 있어서 꽃에 익숙하지 않았다. 사람은 노모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꽃은 노인을 수치로 삼아야 한다. 강산이 이렇게 산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자, 신강은 또 나를 의심했다. 사람은 처홍신과 같고, 일은 춘몽과 같다. 강두천 나무는 봄빛이 어둡고, 대나무 밖은 한 가지가 더 좋다. 네가 영원히 사는 것은 좋은 일이다. 누가 구름과 달을 장식했는가, 하늘과 바다가 모두 맑다. 하늘은 황새가 낮고 청산은 중원이다. 절강성 여산은 안개가 많고 비가 많이 와서 미움이 부족하다. 하늘 밖은 검고, 해립, 절동은 비가 강을 건너온다. 매일 300 개의 리치가 있어서 나는 영남인이다. [이 단락 편집] 스시의 글은 아직 괜찮다. 2. 무단결달풍은 수시의 사상과 인격을 가장 잘 대표한다. 3. 완곡한 스타일. 수시의 완곡한 단어의 수는 그 총글자 중 절대적인 비율을 차지한다. 이 단어들은 감정이 순수하고 심오하며 격조가 건강하고 숭고하다. 전통 완곡한 단어에 대한 계승과 발전이기도 하다. 스시 서예' 종산 송노부',' 동정춘색부',' 사람이 와서 서첩',' 민간교사 논문 감상',' 강상첩',' 황주 한식시',' 이백선시',' 2 시: 전적벽부, 후적벽부, 노정, 영구에서 처음으로 화이산을 보는' 수주의 날',' 봄밤 해당화',' 수못에서 온 향수병',' 녹색에서 한가롭게 거닐다' 벽, 망해루 야경, 눈 후 북대 서벽, 호수 추청후 음주 비, 유미당 폭우, 정혜원 동화만산, 갑자기 작년에 내가 퀸즈시티에 가서 시를 쓴 같은 날, 바생간주 (몇 명의 아이들을 보내어 참관하게 함), 부산자 (무월매달림 나무), 나비꽃 (꽃이 시들어 붉고 푸르러지는 꽃), 나비꽃 (병풍에서 처음 만난 것을 기억), 나비꽃 (밀주의 마지막 해) 이 생각났다. 파문을 가라앉히다 (종종 인간 옥랑을 우러러본다)' 동내선가' (강남 밀랍)' 하심랑' (연기비화춤)' 라쿤계사' (피청밀)' 라쿤계사' (팔콘 한 마리를 그려서 강을 건너고 싶다)' 라쿤계사' 만강홍 (유), 만 (33 년), 백옥란릉 (유럽 서호의 운), 남가자 (비 초야 의심), 남향자 (냉새 만울타리), 남향자 (냉록사 셰프), 남향자 (초서리 물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