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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예의 발전사
한자는 아주 일찍부터 생겨났으며, 창작자의 개념과 사상, 정신이 집약되어 문자의 쓰기성을 미학적인 단계로 발전시켰고, 미적 대상의 미적 감성을 자극할 수 있다. (즉, 진정한 의미의 서예의 형성). 한말, 위나라, 금나라(서기 2세기 후반~4세기경) 사이에 검증할 수 있는 기록이 있지만 이것이 예술적 가치를 무시하거나 경시하거나 부정하는 것은 아니다. 이전 서예 예술 형식의 역사적 지위. 한문의 기원과 초기 예술 작품의 생산은 모두 고유한 특수성과 현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예에 관해서는 비록 초기의 문자(갑골문과 상형 문자)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문자라도 전통적인 버전과 단순화된 버전이 다르며 획의 수도 다릅니다. 그러나 펜(칼) 사용, 단어 매듭 및 구성에 대한 몇 가지 일반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대칭과 균형의 법칙도 이미 갖추고 있습니다. 더욱이 선의 구성과 획의 시작과 끝의 변화는 이미 먹글의 의미와 붓놀림의 의미를 갖고 있다. 그러므로 이전 서예예술의 출현과 존재는 서예사의 범주에 속할 뿐만 아니라, 후대를 위한 예술형식의 발전과 진화에 있어서 참고와 반성으로 삼을 수 있는 중요한 사례라 할 수 있다.
중국의 역사적 문명은 통시적이고 선형적인 과정이며, 중국 서예 예술은 이러한 큰 시대적 배경 속에서 독자적인 발전을 보여줍니다. 서예의 싹트는 시기(은상~한말, 삼국)에는 갑골문, 고대문(동문), 대인서(진문), 소인서 등을 순서대로 발전시켰다. 대본, 공식 대본(8점), 필기체, 실행 대본, 실제 대본. 명나라 서예(금, 남, 북조부터 수, 당까지)에 서예 예술은 새로운 영역으로 들어섰습니다. 전서부터 간서, 실서까지 이 시대의 주류 문체로 자리잡았다. 위대한 서예가 왕희지의 등장으로 서예가 빛을 발했고, 그의 예술적 업적은 당나라까지 퍼져 높은 존경을 받았습니다. 동시에 당나라에는 Yu Shinan, Ouyang Xun, Chu Suiliang, Yan Zhenqing, Liu Gongquan 및 기타 유명한 서예가와 같은 서예가 그룹이 등장했습니다. 각각의 서예 성취에는 고유한 장점과 다양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당나라의 서예론은 삼국, 양진, 남·북조를 바탕으로 더욱 정교하고 완벽했다. 예를 들어, Sun Guoting의 "Book Book", Zhang Huaiguan의 "Book Breaks", "Shu Yi"및 Zhang Yanyuan의 "Fa Shu Yao Lu"는 모두 후세의 표준으로 간주되었으며 서예 이론 창조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후세대. 송나라, 요나라, 금나라, 원나라의 서예는 진나라와 당나라 시대의 서예를 기억하고 계승한 것이다. 이 시기는 전쟁과 정치적 불안으로 인해 복잡한 상황을 겪었다. 서예가들은 서예를 통해 개인의 감정과 관심을 표현하는 길로 전환했다.
명대 서예는 기본적으로 송원대 서예를 연구한 이후 발전했다. 요즘 사람들은 청나라 서예를 이야기할 때 대개 '철학'과 '비설'을 기준으로 두 시기로 나누는데, 대략 가경시대와 도광시대를 구분점으로 삼는다. 즉, 1820년대 이전은 철설시대이고, 그 이후는 비석기 시대이다. 이 구분이 합리적인지 여부는 또 다른 문제입니다. 그러나 송원대 이후 소위 두 왕의 서예를 중심으로 한 비문과 서예의 시대는 가장 낮은 수준에 이르렀다. 점차 증가하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이때 유명 인사들이 대거 등장해 각자 앞장섰다. 이때 서예이론은 이전 세대에 비해 더욱 성공을 거두었고, 『서래프트』, 『이주쌍기』, 『서예』, 『광이주쌍기』 등의 이론작품이 잇달아 제작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