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조전비의 서예를 어떻게 배우는가?

조전비의 서예를 어떻게 배우는가?

첫째, 카오 quanbei 소개

조전비의 전체 이름은 합양 조령천북이다. 비석 높이 253cm, 너비123cm. 20 줄 * * *, 45 자 만인 예서이며 5 열 비석이 있다. 도장 번호가 분실되다. 동한 종평 2 년 (기원 185), 10 월에 건립되었다. 명만력초 산시 합양 (현재 산시 합양) 신립촌이 출토되어 1956 년 산시박물원 비림으로 이동했다.

이 비석은 한대 예서의 중요한 대표작이다. 그것은 우아한 스타일과 심지어 구조로 유명하기 때문에 서예가들에게 중시되어 왔다. 청대 손승택의' 경자 판매 여름기' 는 "서예가 찰랑거리고' 례비' 와 어우러져 한석의 보물이기도 하다" 고 말했다. 청대 주록정은' 서예개론' 에서 "비첩은 50 여 줄밖에 없고, 탁본은 많지 않고, 필법은 모두 있다" 고 말했다. 당시' 명명수서' 는' 서문명' 만큼 좋지는 않았지만, 샤오의 스타일은 독보적이어서 후세 사람들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었다. 이것은 한인의 진면목을 가렸고, 담장이 새어 밤비를 만났다. " 청 완 징 의 \ "심지어 점 리? "한서 위비시험" 은 "서예가 아름답고 날고, 묶이지 않고, 부딪치지 않고, 기품이다" 고 말했다.

조전비' 는 수많은 예서 스타일 중에서 우아하고 수려하며 필법상 한 수 더 뛰어나다. 예서를 공부하는 친구에게 이 태블릿을 모델로 선택하는 것이 옳을 것이다.

둘째, 조전비를 연구할 때 주의해야 할 문제.

1 .. 이 기념비의 예술 풍격은 우아함과 동시에 강렬하다. 공부할 때는 정직한 면을 보여야 한다. 점화는 척박한 것을 피하기 위해 풍부하게 써야 한다. 펜을 들 때는 많이 눌러야 하고, 획은 성숙하고 자연스럽다. 너는 펜을 너무 떫어서 잉크가 너무 마르면 안 된다. 구조상, 그 중심의 변화 법칙에 주의를 기울이고, 조밀하게 일치시켜 구조 변화를 풍부하게 해야 한다. 펜으로 선택할 때 양털펜을 사용하는 것이 적당하며, 양털펜은 그 선이 부드럽고 부드럽고 둥글고 포만한 특징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2. 공부할 때는 빠르지 않아야 하고, 매 획마다 빠르고 느려야 한다. 예를 들어, 펜을 쓰는 것은 느리고, 중간 부분은 빨라야 하며, 그런 다음 병의 결합을 추구해야 한다.

3. 학습의 초기 단계에서 원작에 충실해야 하며, 원첩에 대한 세밀한 분석과 진지한 체험을 해야 하며,' 은봉입지' 와 펜 안의' 은봉입지' 비교 훈련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훈련은 세심한 필법이 필요하고, 구조를 자세히 고려하고, 각 부분 간의 관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구조훈련은 그 특징을 정확히 파악해야지,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4. 모사할 때는 반드시 깊이 연구하는 정신과 힘겨운 끈기가 있어야 한다. 먼저 예약을 하고 다시 약속해야만 성공할 수 있다. 영원히 마음을 바꾸지 마라. 기초가 튼튼하지 않지만, 너는 오히려 창작에 바쁘다. 이것은 책을 배우는 금기이다.

조전비' 의 구조적 특징은 넓고 매끄럽고, 자유분방하며, 가로형, 간격이 긴 정사각형 구조, 가로방향 개구부가 매끄럽고, 세로방향 구조가 함축적이고 점잖으며, 구조가 점잖고 우아하게 보이게 하는 것이다. 구조의 확장, 붓의 방종, 조전비 심경의 순후한 아름다움은 서예가가 격동 속에서 안정을 찾고, 분방한 가운데 자유의 예술장인심과 창작 자신감을 보고 작품을 호쾌하게 아름답게 만들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기념비의 우아한 풍격의 독특한 개성과 구체적인 내포는 다른 한립비보다 훨씬 멀다.

조전비의 구조적 특징을 상세히 분석하기 전에 기념비 구조를 연구할 때 주의해야 할 문제를 먼저 이야기합시다.

조전비' 의 구조를 잘 쓰려면, 가능한 종횡 위치가 정확하고 획이 또렷해야 한다. "종횡점유" 는 각 펜의 위치, 종횡이 차지하는 위치이다. 획의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종횡 위치도 다르다. 정확한 종횡공간을 먹는 것은 좋은 구조를 쓰는 것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그런 다음 각 펜이나 각 부분의 호응 관계를 정리하고, 동시에 붓의 필력을 똑똑히 보고 펜에 표현해야 한다. 이런 방법으로 조전비는 펜을 사용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빨리 파악할 수 있으며, 임시 학습의 효과가 매우 두드러진다. 하지만 먼저 서첩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 즉, 서첩을 꼼꼼히 살피고, 매 획부터 글자 전체의 면모까지 외워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눈을 똑똑히 보고, 자세히 관찰하고, 서첩에 점화구조의 배열에 주의를 기울이고, 획이나 꺾임, 방원 하나하나를 외워야 서체의 풍격을 더 잘 파악하고 감상력을 높일 수 있다. 이것은 게시물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둘째, 단어를 정확하게 관찰해야 한다. 왕희지가 말한 바와 같이, "정신을 집중하여 마음을 가라앉히고, 글꼴 크기를 예측하고, 처지고, 직진을 하고, 힘줄을 통해 맥을 관통하고, 글을 쓴다." 붓을 쓰기 전에 머리를 써서 길이, 비뚤어짐, 두께, 전환점, 리프트, 프레임 구조의 배열을 명확히 하여 마음속에 기억해야 정확하게 쓸 수 있다.

셋째, 꾸준히 써라. 즉, 글을 쓰는 과정에서 펜은 안정되어야 하고, 펜은 끝까지 보내야 하며, 펜은 충분히 준비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연수생의 노력과 진정한 능력이 필요하다. 반복해서 연습해야만 여유를 갖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조전비의 구조적 특징을 상세히 분석해 봅시다.

1. 플랫 스트레치. 편원형 구조는 한립의 * * * 본성으로, 한립이 더 많은 수평 위치를 취하는 경향에 의해 결정된다. 그러나 일부 문자 구조는 거의 평평한데, 이는 다른 한비에서는 드물다. 그림 1 과 같이 "* * *", 두 개의 대들보가 아래로 펼쳐져 좌우로 흔들리며, 위에 있는 두 개의 대들보는 아래 두 개의 타이트한 보에 해당하며, 중궁의 타이트함을 볼 수 있으며, 가운데 큰 파도 그림과 대조를 이루고 있다. 그림 2 에서' 직선',' 덩' 이라는 글자의 가로화는 마치 체조 선수가 다리를 뻗어 상체를 고르게 하고 조이는 것과 같다. 그림 3 의 "가장자리" 글자는 큰 우산처럼 가운데 부분을 완전히 가리고, "원" 자의 갈고리는 가능한 오른쪽으로 뻗어 전체 글자가 나부끼게 한다.

2. 크기가 번갈아 가며 합니다. 이것도 조전비의 구조적 특징이다. 큰 그림 4 의' 설' 자, 작은 것은' 강' 자 같다. 두 가지의 크기 비율은 대략 두 배이다. 이 비석의 간격이 넓고, 선이 희박하고, 결자의 크기가 질서 정연한 거대한 구도에서 불균형하고, 변화성과 적응성이 풍부하기 때문에, 큰 자는 크지 않고, 작은 자는 작지 않아 상호 보완적인 변증적 통일을 이루었다. 저자가 대비법을 잘 활용하고 문자의 크기와 길이 구조를 통해 이 기념비의 구도를 풍부하게 한다는 것도 알 수 있다.

이 천은 균형이 잘 잡혀 있습니다. 이것은 주로 한 글자의 점화 사이의 조화를 나타낸다. 같은 점화 사이의 거리는 대략 같고, 글자의 획조합도 밀집되어 대칭이다. 그림 5 에서 볼 수 있듯이,' 습기' 라는 글자의 왼쪽 절반은 촘촘한 줄을 그리고, 오른쪽 절반은 소열을 그린다. 획 사이의 간격은 매우 균일하고, 좌우가 일치하며, 밀도가 매우 높다. 동그라미를 반복해서 긋는 사람, 예를 들면' 예' 자 중 두 개의' 요' 는 크기가 같지만 딱딱하지 않다. 이런 구조적 안배는 조전비의 깔끔함, 점잖음, 정교함, 우아한 기질을 부여한다.

4. 마음대로 접습니다. 구조의 신축은 한립고적의 주요 특징으로, 조전비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그것의 수축은 주로 파동과 삐뚤어진 파동의 좌우 스트레칭을 통해 나타난다. 그림 6 에서 볼 수 있듯이, "호" 라는 단어는 좌송우근하고, "이" 라는 단어는 거꾸로, "경" 은 내려놓고 "참다" 는 단어는 내려놓는다. 이렇게 높고 낮음이 엇갈리고 폭이 좁고 변화가 좁고, 두 부분의 밀도가 적절히 조정되어 인물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탄력이 있다. 조전비석에 소장되어 극한에 이르렀고, 이 기념비에 없어서는 안 될 주요 특징이 된 것도 성숙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인물들은 대부분 획이 매끄럽고, 소리 없이 움직이고, 연미와 몸매가 편안하고, 밀도가 높고, 세로로 수렴하는 대비가 특히 강렬하다. 조전비의 우아하고 아름다운 스타일은 주로 여기에 나타난다.

5. 만년필이 고장났어요. 그림 7 에서 볼 수 있듯이,' 나라' 자 상반부의 좌우각의 획이 끊어져, 포만해 보이고 무리하지 않고, 가운데' 또는' 는 공허함을 유도하고, 더욱 공허함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 육자' 의 왼쪽은 상반부의 두 번째 가로줄과 하반부의 세로줄이 연결된 곳이어야 하는데, 지금은 분리되어 오른쪽과 함께 한 글자가 되고, 왼쪽이 끊어지고, 오른쪽이 연결되어 있지만, 또 서로 어울려 재미가 있다.

6. 조임 및 느슨함. 조전비' 라는 단어는 아름답고 우아하다. 마치 선녀가 지구에서 내려오는 것처럼, 그녀는 하늘 높이 구름 밖에 있다. 그것은 일반 한비보다 더 평평할 뿐만 아니라, 무게 중심의 상보와 중하 확장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림 8 에서 볼 수 있듯이 "쉬운" 글자 위는 짧고, 아래는 획이 높거나, 세로로 또는 흩어져 있다. 다시 한 번' 리' 자 전체가 위로 접혀 중궁의 상반부를 꼭 감고 왼쪽으로 굵은 호를 빠져나와 밀도가 높은 강한 대비에서 더욱 리듬감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런 밀착된 구조는 아름다운 예술 풍격을 형성하는 핵심 요소 중 하나이며, 고졸하고 소박한 자연의 아름다움과 모두 아름답고 편파적이어서는 안 된다.

그림 1 그림 2

그림 3 카오 quanbei 토폴로지 (로컬)

그림 4 그림 5 그림 6

그림 7 그림 8

세로화는 한자에서 중심을 안정시키고 골격을 지탱하는 역할을 한다. 그래서 세로그림을 똑바로 써야 한자에서 계승 역할을 할 수 있다. 카오 quanbei 의 수직 그림은 주로 이렇게 쓰여졌다:

(1) 뾰족한 끝은 수직입니다. 조전비의 세로획은 동그란 펜촉으로 펜을 접고, 펜으로 정면에서 시작하여 역세가 아래로 확산되어 필이 종이와 마찰되어 힘을 고르게 한다. 펜을 닫을 때 펜촉은 점차 조금씩 들어 올려지고, 전면은 공중에 접히고, 선은 원뿔형이다. 이런 세로 그림은 해서체의 바늘과 다르다. 능숙하게 쓴 후, 공중으로 돌아와서 쓸데없이 붓을 거두는 결과이다. 드리워진 바늘보다 더 포만하고 함축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그림 1, "병사", 그림 2, "신사". 이 세로의 구체적인 표기법은 다음과 같다. 장봉이 오른쪽 아래로 들어가고, 중후가 곧장 내려가고, 정면이 약간 내려와서, 다시 약간 올려서, 세로의 양끝이 약간 굵고, 중간이 약간 가늘고, 선이 둥글고 충만하다. 그림 3 "흐린" 과 그림 4? 잎', 그림 5' 년' 등의 단어는 모두 세로로 그려져 있다. 그들의 구체적인 표기법은 역세 장봉이 종이에 들어간 후 아래로 내려가고, 말미에 획이 비교적 가볍다는 것이다. 획 형식은 다음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굵고 가늘며 선이 풍부하고 펴져 있습니다. (2) 둥근 꼬리가 수직이다. 이런 수직법과 뾰족한 꼬리수직법의 차이는 펜을 받는 곳에 있다. 펜을 닫을 때 펜촉은 단단하고, 필끝은 둥글고, 약간 세로로 걸려 있지만, 해서체의 세로쓰기와는 다르다. 그것은 뾰족한 꼬리보다 더 활기차고 힘이 있다. 그림 6 "평면" 과 그림 7 "진지" 에 나와 있습니다.

(3) 그림 8 "나누기" 와 그림 9 "땅" 과 같은 짧은 수직. 그것은 머리를 숨기고, 귀염둥이를 보호하며, 좋은 점이 많다. 점화의 두께는 일치하고, 머리와 꼬리는 둥글고, 선은 더욱 촉촉하고 함축적이다. 구체적인 표기법은 다음과 같다. 장봉은 뒤로 이동해서 오른쪽으로 옮긴 다음 다시 가운데로 곧장 내려가는 것이다. 등속 필기에 주의하고, 마지막으로 펜을 접는 곳에서 붓을 거두다.

(4) 나란히 서 있다. 한 단어에 세로 글자가 많은 경우, 양수, 반대의 차이, 그리고 길이, 두께, 세로, 펜을 고르지 않게 모으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그림 10 과 같이 "국가" 라는 단어의 두 수직 위치는 상대적입니다. 그림 1 1 에서 "위" 단어의 두 수직 위치는 상대적입니다. 그림 12 에서' 돈' 이라는 글자의 두 자리, 길고 짧으며, 평평하고 섬세하고 생동감 있어 기억에 남는다.

그림 1, 그림 2 및 그림 3

그림 4 그림 5 그림 6

그림 7 그림 8 그림 9

그림 10 그림 1 1 그림 12

《조전비》의 필법은 풍부하고 다양하다. 근대에 이르러 화키 선생은 "그 펜이 인처럼 둥글기 때문에 가늘고 포만할 뿐만 아니라, 원뿔화석과도 같아서, 이 마음이 가장 주목된다" 고 생각했다. 전환과 접기를 모두 사용하는 사람들은 모두 먼저 후압을 하고, 어떤 것은 비틀거리고, 어떤 것은 끊어서 계속한다. 모두 속물 지도, 관엄상제, 순전히 저자에게 도움을 청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은 극히 드물기 때문에, 비로소 군계군으로 군림할 수 있다. 또한,' 월' 과 같은 보통과 대조되는 아름다움을 보는 사람도 있는데, 예를 들어' 월' 자는 왼손이지만 곧장 내려간다. 매달린 바늘과 측면도 쓰이고, 느슨한 수렴은 모두 변하지 않고, 세력이 존재하므로 변화를 이룰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학습자가 필법의 변화를 자세히 이해해야 한다. 즉, 펜 형태를 시작하거나, 펜 형태를 접거나, 길이나 길이, 방향 중 하나가 바뀌거나, 몇 가지가 변할 수 있다. 획의 조합은 변화할 수 있고, 획에 표현될 수 있으며, 다채롭고, 형태가 다양하다. 글씨를 쓰는 사람은 그가 이미 여러 가지 다른 펜 사용 방법을 익혔기 때문에 비로소 각종 획을 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의식적으로 각종 획을 쓸 수 있는 것은 우리 학습의 목적 중 하나이다. 그렇지 않으면, 획이 정확하지 않으면 구조학에 들어갈 수 없고, 획을 펜에 표현할 수 없다.

1. 점 쓰는 법? 포인트는 획의 기본이고, 다른 획은 점의 연장이다. 예서에서 점은 다른 획의 약어이다. 조전비' 는 변화가 많고 필법이 강력하고 모호하지 않다. 펜을 거꾸로 평면에 넣고 살짝 드러낸 다음 펜을 꺼내세요. 사람들은 이 비석의 점이 눈썹이라고 생각하는데, 모두 앞을 바라보는 정신을 나타내는 데 쓰인다. 그래서 그들의 점은 평평한 그림이지만, 모두 글자에 따라 모양이 정해져 있다. 이 비점 그림은 주로 (1) 수직 점으로 되어 있습니다. 수직 점은 수직 그림의 머리와 마찬가지로, 사실 수직 그림의 단축이다.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장봉은 오른쪽으로 조금 물러나고, 아래로 좀 내려가고, 다시 가운데로 돌아가, 곧장 내려갑니다. 그림 1 과 같이' 건조' 자의 수직 점.

(2) 수직 점. 뾰족하고 뾰족한 동그라미, 상하 형세, 붓을 접는 곳이 드러나는 것 같아서, 따라서 수직 점이라고 한다. 쓰기 방법은 약간 반대 방향으로 올라가다가 아래로 머물며, 펜 복후 오른쪽으로 종이를 들어 가벼운 세트를 휘젓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림 2 와 같이' 절' 은 점을 찍는다.

(3) 찌꺼기 점. 그 모양은 평평한 스키닝과 비슷하기 때문에 스키닝점이라고 한다. 사실, 그것은 또한 평평한 바삭바삭한 기름입니다. 그것의 쓰기 방법은 정면부터 글을 쓰고, 약간 오른쪽 아래로 머물며, 왼쪽 아래로 쓰는 것이다. 앞에 너무 직설적이지 말고 함축적이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그림 3 과 같이 "from" 단어의 왼쪽 위에 있는 아포스트로피.

(4) 클릭. 그 모양은 Si 그림의 단축과 유사하므로 Si 점이라고 합니다. 장봉이 반전한 뒤 오른쪽 아래로 내려가 위쪽이 가볍게 멈추고 오른쪽 위에서 가볍게 들어 올리면서 들어 올리면서 거두어들이는 것을 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그림 4 와 같이 "fen" 이라는 단어를 클릭합니다.

(5) 한 점을 고르다. 이 점화는 오른쪽으로 도발한 것이기 때문에 점화라고 합니다.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장봉은 오른쪽으로 뒤로 움직인 후 다음 정거장에 멈추고 중간으로 돌아간 후 오른쪽으로 위아래로 움직인 다음 가볍게 골라서 천천히 접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림 5 와 같이' 북쪽' 자 왼쪽의 아래 점.

(6) 가로점. 점화의 모양은 짧은 수평선 같다. 이 방법은 종이에 가볍게 넣어 오른쪽으로 평행을 이루고 들보에 살며시 머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점을 쓸 때는 조심해야 한다. 그림 6 과 같이' 위' 자의 윗점.

(7) 곡면 점. 점채 모양은 수평으로 접히는 짧은 수축과 같다. 글을 쓰는 방법은 펜 앞부분에 대시를 써서 주름진 부분까지 쓴 다음 아래로 쓰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림 7 에서 볼 수 있듯이' 랑' 자 왼쪽의 윗점.

그림 1, 그림 2, 그림 3 및 그림 4.

그림 5 그림 6 그림 7

그림을 고르는 것은 왼쪽에서 오른쪽 위까지 한 획이다. 힘은 무겁고 가벼우며, 힘은 일치한다. 예서에서는 그림이 짧고, 펜으로 왼쪽으로 반반하고, 잠시 멈추고, 다시 오른쪽으로 정면을 향한다. 천천히, 천천히, 펜은 빨리 하지 말고, 펜을 들고, 위험한 추세가 있어야 한다. 그림 1 과 같이' 정치' 라는 단어를 선택합니다. 그림의 모양은 단일이며, 그 변화는 주로 두께, 직선 호, 평평한 기울기이지만, 반드시 석궁에 짧은 화살과 필사적인 자세가 있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접화는 두 획이 교차하는 구석으로, 두 획의 결합이다. 이렇게 쓰여졌습니다.

(1) 가로로 접습니다. 그림 2 에서 볼 수 있듯이' 돌' 자의 가로선 획은 가로세로 두 획의 결합으로 두 획으로 나누어 완성한다. 먼저 장봉이 뒤로 물러나 가로화를 쓴 다음 천천히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꺾인 곳에 획이 다시 시작되고, 장봉이 뒤로 물러나고, 수직으로 아래로 쓰고, 마지막으로 천천히 앞으로 들어 펜을 접는다. 이런 접는 그림을 쓸 때는 손목을 뒤집고 민첩해야 하며, 접합은 자연스러워야 한다. 세로그림을 쓸 때, "어깨를 으쓱하다" 가 실패하지 않도록 펜을 너무 높이 들지 마라. 또 다른 가로로 접히는 것은 접는 곳에서 재필하는 것이 아니라, 붓을 들어 올리고 다시 아래로 내려가는 것이다. 이런 접화는 자연 생태로 가로화, 세로화, 외호 또는 내호가 있다. 그림 3 과 같이' 경' 자는 가로로 접는다.

(2) 타원 접기. 이런 접기는 가로화에서 세로선으로 접힐 때의 꺾임 방법에 주의해야 한다. 꼬임은 매끄럽고 고르게 접히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접힘, 접힘, 접힘, 접힘) 그러나, 이것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다. 사실 모퉁이에 여전히 압력을 가하기 전의 작은 동작이 있다. 그림 4' 자' 자 두 번째 접는 그림이다. 이에 대해 공부할 때는 반드시 자세히 분석하고 관찰해야 한다.

(3) 수직 접힘. 그림 5 에서 볼 수 있듯이,' 천하' 라는 단어의 수직 할인은 세로와 가로화로 구성된 접화이다. 구체적인 쓰기 방법은 우선, 바람이 세로 그림을 쓰기 시작한 다음, 꺾인 곳에서 정면의 방향을 약간 바꾼 다음, 펜의 정면이 잠시 멈추면 오른쪽 줄을 묻고, 꺾인 곳에 네모난 준을 깔끔하게 쓰는 것이다. 이 기념비에서 이런 접는 그림을 사용하여 조전비의 아름다움에 약간의 활력을 더했다.

(4) 가로로 접다. 이것은 가로화와 좌화의 조합이다. 그림 6, 가로로 접는' 반대' 는 구체적인 표기법이다. 먼저 정면을 숨기고 가로화를 쓴 다음 후진하는 곳에 멈추고 왼쪽으로 쓰는 것이다. 그러나 그림 7 에서' 복' 이라는 글자를 쓰는 이 획을 쓸 때, 먼저 펜을 내려 놓고 왼쪽으로 선을 고르고, 종이를 떠날 때 방향을 다시 입력하고, 왼쪽으로 긋고, 아래로 내려가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이것을 접어서 쓸 때는 점화의 경쾌함을 보장해야 한다.

(5) 그림 8 과 같이 교차 접힘. 먼저 장봉을 뒤로 옮기고 천천히 쓰기 시작한 다음 반전 위치에서 오른쪽 위, 아래, 왼쪽 아래, 방향을 반전시키고, 한 호를 힘껏 돌리고, 왼쪽 아래로 천천히 돌립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굵고 둥글게 써야지, 가볍게 쓰지 않도록 주의해라. 이 그림을 만들 때 방원 변화에 주의하고 천천히 보내세요.

(6) 접기를 걷어내다. 그림 9 에서와 같이 왼손 그림과 역손으로 구성된 접는 그림입니다. 구체적으로 비스듬하게 쓰기 시작하지만 앞에서 붓을 거두지 말고 꼬리에서 돌아서 오른쪽으로 쓰세요.

그림 1, 그림 2, 그림 3, 그림 4 및 그림 5.

그림 6 그림 7 그림 8 그림 9

조전비의 갈고리 그림은 자신만의 독특한 형식을 가지고 있다. 갈고리는 스케치와 비슷하고, 어떤 것은 스케치와 비슷하고, 어떤 것은 점과 같고, 어떤 것은 갈고리를 생략한다. 정말 다양하고 다양하다. 구체적인 후크 그림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갈고리는 그림과 같이' 복' 자 왼쪽에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장봉은 곧장 내려가고, 반 후에 점차 왼쪽으로 보내져, 곳곳이 잡아당기고, 후봉이 뭉쳐질 때까지.

(2) 훅. 일반적으로 예서의 체크는 좌측으로 예서 중 왼손잡이의 표기법과 비슷하다. 그림 2 와 같다. 글쓰기를 시작할 때는 세로로 쓰고, 모퉁이에서 펜을 들고, 잠시 멈춘 후, 필봉을 약간 접고, 필봉을 약간 왼쪽으로 펼치고, 역세가 약간 아래로 내려가 호를 이루고, 펜을 접을 때 다시 잘라서 단단하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3) 십자 후크. 먼저 가로도를 쓰고, 마지막으로 펜을 종이 끝에서 들어올린 다음, 다시 용지의 전면으로 돌아가서, 전면을 약간 왼쪽으로 돌리고, 마지막으로 전면을 들어 펜을 닫고, 약간 뾰족하게 하는 방식으로 글을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조전비 이런 갈고리 그림의 표기법은 일반적으로 두 획으로 나뉘지만, 써야 할 것은 그림 3 과 같이 매우 단절되어 있다. "방" 이라는 단어.

(4) 훅. 해서체의 갈고리, 갈고리, 등받이, 하트 갈고리는 예서에서 오른쪽으로 휘어져 모양과 펜이 동일하기 때문에 갈고리라고도 한다. 그림 4 에서 볼 수 있듯이,' 사람' 자는 긴 갈고리를 가지고 있어 글자 전체를 지배한다.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뒷면의 앞면이 종이에서 약간 위로 머물다가 오른쪽 아래로, 반 후에 점차 아래로 눌려 다음 3 분의 1 에 평평하게 누워 다시 평평하게 하면 드러난 앞면이 나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뒷면명언) 필을 시작할 때 "만" 자의 갈고리는 접어서 펜과 펜을 동시에 들어올린다. 전환 위치에서는 펜이 이미 종이를 떠나 가볍게 넣은 후 점차 오른쪽으로 누르고, 펜을 받을 때 점점 무거워지고, 오른쪽 전방으로 수평으로 드래그하여 심오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또 다른 예로' 바람' 이라는 글자의 뒷체크가 있다. 가로 그림은 약간 호형으로, 점점 끝까지 들어 올리고, 미회전, 다시 비스듬히 내리고, 중간에 약간 들어 올리고, 오른쪽 아래를 돌리고, 점진적인 들어 올리고, 붓을 함축적으로 거두어들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결론적으로, 예서의 갈고리는 두 가지, 왼쪽 갈고리와 오른쪽 갈고리가 있다. 왼쪽 갈고리는 길이가 바뀌었지만 여전히 갈고리라는 뜻이 있다. 그러나 오른쪽 갈고리는 그림과 같이 헷갈려 식별하기 어렵다. 조전비에서, 만약 우리가 자세히 관찰한다면, 오른쪽 갈고리가 운필 과정에서 눈에 띄는 변화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즉, 획의 중간에 약간의 움푹 들어간 곳이 있을 수도 있고, 마치 편주처럼 보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중간 부분이 비교적 곧거나 약간 아치형이고 우여곡절이 있어서 해서체의 획이나 하트 갈고리가 된다.

그림 1 그림 3

그림 2 그림 4

조전비' 에는 두 가지 왼손화, 즉 주화와 부화가 있다. 직필, 사필 등 주요 획은 모두 예서의 고전 획이다. 일반적으로 보조 펜의 스케치는 크게 변하지 않습니다. 동시에 한 단어에 여러 그룹이 있는 경우 1 차 및 2 차 변화는 분명하지 않고 기울기 방향과 각도는 대체로 비슷하며 질서감이 있다. 구체적인 표기법은 다음과 같다.

(1) 삐뚤어짐. 이런 획화는 해서체에 이미 프로토타입이 있지만, 한비서에는 그림 1 과 같이 널리 사용되지 않는다. 필기법은 펜으로 앞쪽을 살짝 마주보고 중간으로 돌아간 뒤 왼쪽으로 내려가는 것이다. 사이드 펜을 중심으로 펜촉은 왼쪽으로, 펜 몸은 오른쪽으로 하는 것이 좋다. 천천히 쓰고, 점차 펜을 들고, 앞끝을 힘주어 얇고 경박한 느낌을 피해야 한다.

(2) 직선. 그림 2 와 같이 시작 부분에' 쉽게' 라는 글자가 남아 있다. 그 구체적인 표기법은 종이 안에 멈춘 후 비스듬히 왼쪽 아래로 보내면 곳곳에 멈춘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네가 이 그림을 연구할 때, 펜을 받는 것은 느리지만, 펜은 병을 앓고 있어야 효과가 있다. 망설이면 힘을 잃기 쉽다.

(3) 갈고리 모양 찌꺼기. 그것의 쓰기 방법은 장봉이 뒤로 움직이고, 잠시 멈추고, 잠시 멈추고, 왼쪽 아래로 이동하여, 붓끝이 약간 아래로, 비틀린 전선이 위로 올라가고, 펜을 접으면 되고, 체크는 크게 될 수 있다. 이런 붓놀림은 종종 획의 중간에 일정한 펜을 들고 펜 방향을 바꿔야 하기 때문에, 모양은 기복이 있고 강건하며 힘이 있다. 예를 들면 봄바람의 버드나무, 부용화와 같다. 이 그림은 너무 유창하게 쓸 수 없고, 유창하게 쓰면 약해진다. 그림 3,' 켜기' 와' 오른쪽' 이 함께 묶여 있다.

(4) 짧고 평평하다.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장봉은 뒤로 좀 옮기고, 중심은 천천히 왼쪽으로 들어 올리고, 마지막 전선은 왼쪽을 드러내고, 꼬리끝은 필력이 그림 4 와 같이 나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5) 수직으로 걷어내다. 그림 5 에서 볼 수 있듯이' 짠' 단어의 두 번째 아포스트로피는 모양과 방향에 아포스트로피가 없어 짧은 세로줄처럼 보인다. 그것의 여정은 다른 여정과 비슷하지만, 다만 수직으로 일정한 속도로 내려가야 하며, 접으면 앞뒤로 갈 수 있다.

(6) 꼬리. 그림 6 에서 볼 수 있듯이,' 득하다' 와' 지키다' 라는 두 글자가 마지막에 나온다. 이런 소탈은 예서 점화의 뚜렷한 특징으로, 그 붓을 접는 곳은 정사각형이다. 이런 아포스트로피는 이 태블릿에서 비교적 널리 사용되고 쓰기도 어렵기 때문에 글을 쓸 때 많이 체득해야 한다. 구체적인 표기법은 정면을 향해 물을 젓기 시작한 후 왼쪽으로 서행을 누르고, 가운데를 왼쪽으로 보내고, 펜을 접은 위치를 오른쪽으로 들어 정사각형으로 올리는 것이다.

그림 1, 그림 2 및 그림 3

그림 4 그림 5 그림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