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캐릭터 정보.!~긴급....

캐릭터 정보.!~긴급....

정반차오의 먹죽 작품 감상

청나라 초기, 중국 서화 예술계에 빛나는 예술 슈퍼스타들의 집단이 등장한 것이 바로 그 유명한 '양주'이다. " 회화의 역사에서. "여덟 괴물". 그들은 중국 고대 서화의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는 토대 위에서 중국 문인화를 창의적으로 발전시켰으며 시, 서화, 인봉 등 종합 예술을 적극적으로 제창함으로써 중국 회화의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하고 중국 발전에 이바지하였다. 중국 회화의 역사에 새로운 공헌을 했습니다. 이 유명한 스타들 중에서 가장 빛나는 스타는 정반차오(Zheng Banqiao)일 것입니다.

정 반교(1 695-1 765), 이름은 사, 호는 케루, 이름은 반교. 장쑤성 싱화현 출신. 그는 점점 쇠퇴하는 학자 가문에서 태어나 어렸을 때 어머니를 잃고 유모 밑에서 자랐습니다. 그의 아버지의 출신(연명)은 현에서 태어나 집에서 반차오가 어렸을 때 아버지로부터 배운 많은 제자들을 가르쳤다. 이족 출신인 16세 Lu Zhenxue가 가사를 작곡했습니다. 25세쯤 되었을 때 결혼하여 아이를 낳았고, 아버지가 늙었기 때문에 진저우 지장촌(서촌이라고도 함)에 학교를 차리고 생계를 유지했으며, 3~5년 동안 교사로 일했습니다. 4년. 30세가 되던 해에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생활이 더욱 어려워졌고, 가르치는 데에 드는 적은 수입으로 더 이상 가족을 부양할 수 없게 되자 그는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려 양주에서 10년 동안 전문 화가로 일했다. . 옹정 10년(1752), 반교는 남경에 가서 과거에 응시하여 합격하였다. 건륭 원년(736년)에 반교는 수도에 가서 과거에 응시하여 특별히 〈오크라와 석순〉을 그려 자신을 축하했다. 건륭 7년(1742년) 봄, 산동성 번현(決縣) 현현으로 임명되었고, 5년 후 위현으로 옮겨져 7년 동안 현현을 역임했고, 12년 동안 현현을 역임했다. 몇 년 전과 후. 사료에 따르면 범현(求縣)과 위현(魏縣)의 행정을 맡을 때 행정에 큰 도움이 되었고, 문서가 밀린 일도 없었고, 국민에게 해를 끼치는 일도 없어 국민의 지지를 얻었다. 정반차오는 정직하고 정직한 관리였으며 상당한 정치적 업적을 남겼습니다.

Zheng Banqiao는 난초, 대나무, 돌을 그리는 데 능숙하며 그 사이에 매화, 고송 등이 있습니다. 그는 유명한 화가일 뿐만 아니라 뛰어난 사실주의 시인이다. 그의 서예는 독특하고 독특하여 보기 드문 보물이다. 그러므로 당시 사람들은 그를 『삼시서화』의 하나로 불렀는데, 이는 과언이 아니다.

Zheng Banqiao의 그림은 예술적 성취도가 매우 높으며 그 기원은 주로 두 가지 측면에서 비롯됩니다. 첫째, 그는 고대인, 주로 족장 Zheng Sixiao, Xu Wei, Chen Chun, Shi Tao 및 Gao Qipei로부터 배웠습니다. , 그러나 그것들로부터는 아닙니다. 그것은 오래된 법칙에 국한되지 않고, 그것들을 유연하게 배우고 적용하는 것입니다. 그는 "난초, 대나무 및 돌 그림"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나는 항상 Suo Nan 선생과 Chen Gubai의 난초와 대나무 그림을 좋아했습니다. 또한 Da Dizi가 대나무를 그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중 일부는 법에 따라 깨졌고 일부는 깨졌습니다. 법에 따라 깨지지 않은 것도 있고, 온전한 것도 있고, 부서진 것도 있고, 완성되지 않은 것도 있고, 그 의미를 취하여 돌 모양을 만든 다음, 난초와 대나무를 더해 교차시키는 것도 배웠습니다. 문체도, 붓놀림도, 먹도 다 똑같아..." 이것이 그가 고대인을 모방하는 비결이다. 그는 그림 배우기를 강력히 옹호했습니다. "그가 무슨 뜻인지 배우고 표지판을 따르지 마십시오", "반을 배우고 절반을 남겨 두십시오", "같은 가족을 따르지 마십시오". 두 번째는 자연에서 더 많은 것을 배우는 것입니다. 그는 "대나무를 그릴 때마다 선생님이 없습니다. 주로 종이 창문, 분홍색 벽, 햇빛, 달 그림자에서 얻습니다."라고 썼습니다. . 가부장적 성격은 자연스러우나 순수한 자연주의에 관여하지 않고, 오히려 자연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취하여 거친 것을 제거하고 본질을 선택하여 거짓을 제거하고 참을 유지한다. 여기에서 저기까지, 외부에서 내부까지, 반복적으로 분석하고 비교하고, 규칙을 찾아내고, 창조해 보세요. 동시에. 그는 오랜 창작활동을 바탕으로 창작의 세 가지 단계를 '눈 속의 대나무', '마음 속의 대나무', '손 속의 대나무'로 요약했다. "눈 속의 대나무"는 객관적인 자연 풍경이며 자연을 관찰하고 경험하는 영감입니다. "마음 속의 대나무"는 예술 창작의 개념이고 "한 손에 대나무"는 예술 창작의 실현입니다. Zheng Banqiao는 이론적 지도를 바탕으로 평생 동안 창작한 수많은 훌륭한 작품에서 신선하고 우아하며 활력이 넘치는 예술적 스타일을 형성하여 문인화 발전에 새로운 공헌을 했습니다.

묵죽은 대부분 자유형 작품으로, 죽은 대나무든, 한 그루의 나뭇가지든, 비에 젖은 대나무든, 그 높이와 깊이가 가득하다. 그림은 흩어져 있고 점과 터치는 모두 섬세하고 우아하여 사람들에게 종이 밖의 독특한 느낌을 줍니다. 이번에는 대나무 잎보다 대나무 장대가 바람과 비에 흔들리고 서리가 드러나는데, 모두 종이 바깥쪽에 숨겨져 있습니다!

그는 또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원유는 대나무를 그릴 수 있고 마음속에는 성숙한 대나무가 있고, 정반교는 대나무를 그렸으나 자신이 없다.

성공이 있습니다. 수천 에이커의 Weichuan이 가슴에 있다고합니다. Banqiao의 미개발 대나무는 천둥과 천둥과 같고 식물이 화를 내며 자라서 큰 변화의 확산을 막을 것입니다. 도는 이와 같으니 반교의 있음과 없음은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하나와 둘의 해석이다. "사실 반차오의 '준비되지 않은 것'과 문유과의 '이해된 것'은 근본적으로 모순되지 않는다. 정반차오는 창작에 앞서 아이디어가 숙련된 기술과 결합되어야 한다는 점에 주목했다. 그러나 이런 자유형 그림은 기법에 차이가 있다. 문학적인 수묵죽화와 고사실적인 수묵화의 차이, 즉 자유형과 사실주의, 추상성과 구체성, 정신적인 유사성과 물리적인 유사성의 차이에서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정반차오의 죽화에서도 수묵화와 수묵화의 유기적인 결합에 주목한다는 점이다. 서예와 그림은 "필기체의 긴 수직 획으로 변형되었습니다." 그는 "서예에는 선이 있고, 대나무에는 선이 있고, 서예에는 음영이 있고, 대나무에는 음영이 있고, 서예에는 밀도가 있고, 대나무에는 밀도가 있어야 합니다. 밀도가 높아야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의 서예와 그림을 통해 그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Zheng Banqiao가 그린 기암은 먼저 돌의 윤곽을 그린 다음 수평으로 약간 갈라지거나 가볍게 문지르지만 이끼를 긁지 않습니다. 모양은 석순과 같습니다. , 곧고 가파른 모서리가 있고 구름 속에서 대나무와 돌이 종종 교차하여 놀라운 효과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강력함", "무제한"및 "건조한 자연의 아름다움, 연기와 구름으로 가득"이라는 느낌을줍니다. 교외 반차오에서 그린 난초는 대부분 산과 들에서 나는 난초로 진한 먹으로 칠해져 있으며, 꽃과 잎은 한 획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꽃은 나비처럼 그려져 있으며, 붓놀림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그림 스타일은 Shi Tao의 그림을 기반으로 하지만 혁신적입니다. 구성은 이상하고 절충적입니다. 구름, 그가 그린 난초, 일부는 절벽에서 자라는 일부, 가시 옆의 평평한 경사면에서 자라는 일부는 평범하고 순수하며 활력과 흥미가 가득합니다. 완벽한 예술 형식을 가질뿐만 아니라 풍부하고 심오한 이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나는 난초와 대나무, 바위를 그릴 때마다 세상에 위안을 주기 위해 그리는 것이 아니라 세상의 일하는 사람들을 위로하기 위해 그린다”고 말했다. "봉건 독재 시대에 '노동자'에 초점을 맞춘 이러한 사상은 모두 민주적 사상으로 번쩍였습니다. 그는 또한 "대나무와 돌 그림"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나는 야자이에 누워 대나무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듣고 있었습니다. 민중의 고통의 소리가 되도록. 작가는 펄럭이는 대나무 잎을 민중의 고통과 연관지어 생각하는데, 이는 작가가 하층민에 대해 공감하는 생각과 감정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며, 알 수 없는 가시와 우아한 난초를 함께 그리고 그림에 다음과 같이 썼다. Full painting 군자에게는 가시가 있기 마련인데, 군자는 소인을 수용할 수 있지만, 소인이 없으면 군자가 될 수 없습니다. “백성은 중요하지만 왕은 빛이다”라는 사상은 『가시나무와 난초도』에서 잘 드러난다. 그는 현실에 불만을 품고 세상에 대해 냉소적이었다. 그는 『매화그림』에서 “나는 평생 매화를 그린 적이 없고, 구산 선비 집안도 모른다. 오늘은 매화와 대나무를 그린다”고 썼다. , 추위가 오면 내 마음은 안개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는 그림에 썼습니다. "묵죽 그림"의 자칭 시: "어제 밤에 소향에 가을 바람이 지나갔고 바위에 닿으면 미쳐 버렸습니다. 대나무 가지만이 두려워하지 않고 천 번이나 싸웠다." 그는 대나무의 힘과 강인함을 비유적으로 사용하여 구세력에 맞서 싸웠다. 그의 그림 중 "혼란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라는 제목의 그림이 널리 유포되었습니다. 심오한 철학을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공직사회의 어둠에 대한 작가의 원한도 표현되어 있다.

정반차오는 회화와 서예 외에도 시, 가사, 노래, 운율, 노래 등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연구를 하고 있다. 특히 그의 시는 예술적 소양이 높아 중국 시단에 속해 있다. 청나라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정반교의 시는 운치와 문체를 중시한 청대 일부 시의 굴레에서 벗어나 당대 『시경』과 『두시』의 사실주의의 탁월한 전통을 계승하고 민주성을 지닌 시였다. 이념적 내용과 아름다운 표현형식. 정반차오(鄭板橋)의 대표시. 예를 들어 '강인한 공직자들', '악의 린치', '탈출', '귀국', '귀국' 등은 모두 적극적으로 사회에 관심을 기울이고 국가와 국민을 걱정하는 작품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