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당나라의 추 suiliang 과 Yan Zhenqing 의 해서체 스타일의 차이
당나라의 추 suiliang 과 Yan Zhenqing 의 해서체 스타일의 차이
대답: 바빌로니아 소녀
당대의 문화는 심오하고 찬란하여 중국 봉건 문화의 정점에 이르렀으며, "책이 초당에서 성대하다" 고 할 수 있다. 당대의 잉크 자국은 전대보다 많아 대량의 비각으로 귀중한 서예 작품을 남겼다. 당대 전체의 서예는 모두 전대에 대한 계승과 혁신이다. 초당 시대에는 위세남, 구양고, 추 수량, 설기 등 네 명의 서예가가 있었다. 나중에 이영, 장욱, 안진경, 류공권, 종소경, 손등 서예가 등장했다. 안진경과 유공권은 서예사에서' 안고' 라고 불린다. 해서체 행서 초서는 당대에 모두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어 두드러진 시대적 특징을 지녔으며 후세에 미치는 영향도 그 어느 시대보다 훨씬 컸다.
첫째, 추 suiliang
추 suiliang (596 ~ 659), 단어 dengshan. 전당 (오늘 절강 항주) 사람. 박섭경사, 이카이에서 일하다. 위정은 그의 서예를 칭찬하며 말했다. "수양의 고생이 왕일이의 몸을 얻었다."
서예 특징: 왕희의 전통을 계승하고, 외유내강, 문필이 능숙하고, 천하보다 무겁다. 그 서예의 과정은 네 시기로 나눌 수 있다. (1) 초기에' 일궐불사비' 를 썼을 때' 이왕' 의 맛이 없었고, 완전히 반관반관이었다. (2) 비문에서 게시에 이르는 두 번째 기간; (3) 제 3 기,' 이왕' 을 공부하는 시기에 들어간다. (4) 제 4 기,' 이왕' 연구가 비석으로 돌아왔다. 일부 학자들은 서법이 고전주의에서 낭만주의로 바뀌었다고 생각한다.
대표작: "진 지 서문".
이 비석은 추수량 초기의 대표작으로, 58 세에 쓰여져 그의 독특한 풍격을 가장 잘 대표한다. 나는 헤벌쭉하고 날씬한 것이 매우 힘들고, 우아하고 다채롭고, 정신이 충만하다. 현재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다. 전세잉크에는 니켈 관찬, 음부경 등이 있고 비문에는' 안탑 성교서',' 일궐불사비',' 방비' 등이 있다.
둘째, 안진경
안진경은 당중종경륭 3 년 (기원 709 년)-당덕종정원 원년 (기원 785 년) 77 세를 일기로 태어났다. 그는 중당 서예 혁신의 대표 인물로 해서체가 단정하고 웅장하며 기세가 넓다. 행서는 가볍고, 신채는 날린다. 그의 서예는 이전의 서풍 중의 운과 운율의 영향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고법의 속박도 받지 않고 초당의 속식을 돌파하고, 홀로 일단을 이루며' 떨다' 라는 이름을 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중국은 서예사에서 특별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대서예가 왕희지와 연이어 빛을 발할 수 있는 것은 안진경뿐이다. 그의 서예는 해서체와 초서가 특징이다. 해서체로 쓴 비문은 정확하고 아름답고 힘이 있다. 그는 해서체가 성행했을 때 왕희지의 전형과는 달리 서예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었다. Yan Zhenqing 은 둥근 펜을 사용하는 서예가에 의해 선구자로 간주됩니다. 그와 왕희지의 상대편 필의 사용은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안진경의 현존하는 서예작품으로는' 도탑비',' 안씨네 묘비',' 안비',' 마고모선단',' 제백필사본' 등이 있다. 그는 당대의 또 다른 유명한 서예가 류공권과 함께' 유연' 이라고 불린다.
대표작: 다보탑 기념비
천보 11 년, 마흔세 때부터 해서체를 쓰기 시작했다. 비문이 제본되어 획의 두께 변화가 크지 않다. 그들은 그가 물려받은 전통 작품이다. 이들은 안가묘비, 마고선단집 등 후기 작품과는 크게 다르지만 당대의 작품과 뚜렷한 유사점이 있어 안진경이 선인을 배우는 동시에 민간 서예 예술에서 영양을 섭취하는 데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음을 보여준다. 서화 후기: "이것은 노공이 가장 평평하고 가장 안정된 책이며, 또한 정취가 넘치고, 풍속이 참을 수 없다. 근대 역사학자의 원조다. " 이 비석은 초보자가 서예를 배우는 데 가장 편리하며, 현재 Xi 안 비림에 숨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