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왕복암 서예 작품
왕복암 서예 작품
계공선생, 베이징, 만주족, 19 12 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린 시절을 잃고 집안이 매우 가난하다. 베이징 서원에서 퇴학한 후, 그는 화가 나서 독학을 했다. 좀 더 오래, 우리 스승은 자얼루씨 (서민) 와 오희증씨 (경정), 스승은 이삭을 쓴 선생 (부강) 으로부터 고전문학을 배웠다. 열심히 공부해서 결국 학교에서 성공을 거두었다. 1933, 경부원수 선생의 추천을 거쳐, 스승은 진 () 선생으로부터 학술분가와 고증을 배웠다. 안선생은 재능이 있어서 부인 중학교의 국어 교사로 초빙되었다. 65438-0935, 부인대학교 미술학과 조교 1938 이후, 부인대 중국문학학과 강사로, 고궁박물원 특임위원으로, 고궁박물원에서 동업평의와 문화재감정업무에 종사했다. 1949 부인대학교 중국문학과 부교수, 베이징대학교 박물관과 부교수 1952 이후 베이징 사범대학교 부교수, 교수로 재직했다. 성선생은 전국정협 상임위원회, 전국문화재감정위원회 주임, 중국문사연구관 관장, 중국서예가협회 명예주석, 베이징사범대 교수, 박사생 멘토를 역임한 적이 있다.
서화는 모두 정밀하여 중국을 지배한다.
계공의 서예 작품은 줄곧 인기가 많다. 199 1 년, 한 쌍의 대련이 1.5 만원, 10 년 후 두 배로 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기공의 서예는 매우 인기가 있어서, 한 폭의 4 피트 전폭의 가격이 6 만 ~ 8 만원이다.
시장에서 계공의 서예 명성이 그림을 덮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계공이 쓰기만 하고 그림을 그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계몽의 회화 기초는 견고하고 개성적인 풍격이 뚜렷하다. 최근 그의 그림 시세도 강세를 보였다. 기공의 서화는 전통 문화 요인과 두터운 필묵공력으로 가득 차 있다. 이 방면에서, 당대 서예가들은 비길 만한 것이 거의 없다.
2000 년, 53 건의 계공작품이 국내외 주요 경매점에서 거래되었는데, 그중' 강남봄빛' (3×6.9 피트) 은 중국 가드에서 654.38+032 만원을 찍었고,' 행서 칠언시' (3.4×6.6 피트) 는 654.38 을 찍었다 200 1 년 또 34 점의 개공 작품을 팔았고, 그가 198 * 에서 창작한 죽석도 (3.5× 1.5 ft) 는 베이징 한해에서 82500 원으로 팔렸다.
계공은 당대 서예가 중 예술적 성과가 가장 높은 것으로 시장에서 인기 지수도 높다. 1994 부터 2003 년 봄까지 그의 작품은 439 건이 각 대형 경매장에서 촬영되고 349 건이 거래가 성사됐다. 시장 추세로 볼 때, 최고 1995 봄촬영으로 평방 피트당 60022 위안에 달한다. 1997 이후 가짜의 충격을 받아 시세가 줄곧 하락하고 있다. 최저가는 2000 년 가을로 제곱당 449 1 위안까지 낮아 최고가보다 10 배 이상 낮아 믿을 수 없다. 현재 계공 작품의 시장 가격은 여전히 매우 높다. 시장에 유통되는 작품 중 거래가가 1 원을 넘는 작품은 1 1 건이고 거래가가 40 만원을 넘는 작품은 1 건입니다.
(장 zhanxin)
고연고사 지도 66 만원
지난 7 월 3 일 열린 서릉인쇄소 첫 봄촬영에서 계공 선생의 작품' 고연고사도' 가 66 만원으로 바이어에게 경쟁했다.
고연고사도' 는 계공선생 1942 의 작품이다. 서릉 인사 경매유한공사 홍보출판부 주임 호희림 (Hu Xilin) 에 따르면 수치상으로 볼 때 66 만원은 2004 년 중 무역성가 경매 기공선생' Xi 산계춘' 의 금액만을 추월했지만 업계 관례에 따르면 수권 가격은 일반적으로 입축보다 높다. 이런 의미에서, 그것은 "새로운 기록" 이다.
계공 선생의 작품 4 점은 지난 7 월 2 일부터 3 일까지 항주에서 열린 서릉인사의 첫 봄촬영에 참가했고, 나머지 3 점은 각각' 포도도',' 정글 석간',' 죽란도' 라고 소개했다.
호희림은 서릉인쇄사 사장 계공 선생이 6 월 30 일에 세상을 떠났다고 말했다. 서현인사는 고산에 기념관을 세우는 것 외에도 그의 작품을 경매해 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 것으로 내 작품에 최고가를 기록했다. "우리는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클릭합니다
(장락)
책은 비싸고 얇고 딱딱하지만 정신과 교류할 수 있다.
당대 서예 작품에서 계공 선생의 서예는 많은 소장가들의 사랑을 받아 최근 몇 년 동안 시장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다. 이 때문에 계공 선생의 서예 작품은 많은 위조자들이 모사하는 핫스팟이 되었다. 현재 시장에 나오는 모조품으로 볼 때 대부분 가까스로 성형할 수 있으며, 종종 작품의 정신적 본질과 서예 기법에 실마리가 드러난다.
제로후기의 서예 작품은' 책이 얇고 딱딱하고 신통하다' 는 풍격을 구현하여 중궁이 치밀하고 사방이 개폐되어 특색이 있다. 모조품은 제노서예의 형제를 모방했을 뿐, 제노한 학자적 기풍과 모두의 기풍을 드러내지 않았다. 제나라 오래된 서예 작품을 감정하려면 필법, 구조, 구도의 세 가지 방면에서 안목을 높여야 한다. 필법상 선을 해서체로 하고, 선으로 해서체를 써야 한다. 어떤 위조작들은 이 점화들을 매우 무뚝뚝하게 썼지만, 제로는 이 방면에 함축적으로 썼다. 각 글자의 구조는 제로와 연, 유, 유럽, 조, 지용을 결합한다. 오래된 것부터 쓰는 것이 비교적 쓰기 쉬워서 쓰기는 여전히 유창하다. 따라서 시력을 높이려면 필법, 구조, 구도의 세 가지 측면에서 자신을 더욱 파악하고 시력을 높여야 한다.
(장정자)
계공 선생은 도장을 자주 사용한다.
계공 서예의 진위를 판별하는 것은 그의 독특한 얇은 경필법, 안팎의 느슨한 구조, 더욱이 그의 우아하고 탈속적인 책권기를 보아야 한다. 우리는 종종 그의 작품의 도장에서 조작의 허점을 볼 수 있다.
계공 선생이 자주 쓰는 도장은 많지 않아, 대략 십여 개 정도이다. 통계에 따르면 직사각형 오목판 도장' 계공', 정사각형 오목판 도장' 계공', 정사각형 오목판 도장' 계공', 정사각형 오목판 도장' 기공' 이 있습니다 이 도장들은 유명한 도장 조각사로, 주로 왕복암, 류버진, 김옥민, 곰버지가 주를 이루고 있다.
왕복암은 엄밀하고 질서 정연하여, 그는 늙고 생기가 넘친다. 유버친 인쇄 기예가 깊고, 풍격이 다양하며, 칼펜이 점잖고 깔끔하다. 김유민은 고대 도장 방면에서 광범위하게 섭렵했다, 특히 단추 각인 방면에서. 웅버지는 고대 도장의 형식으로 인쇄하는 것을 좋아하고, 칼법이 두껍고, 인감 풍격이 고풍스럽고 건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