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도움말: 3 쌍 이상 주세요.
도움말: 3 쌍 이상 주세요.
첫째, 대련의 수가 교묘하다. 계림 독수봉을 유람하고, 정에서 휴식을 취하고, 육각정을 가리키며, 동반자를 위해 대련을 만들었다.' 일각이 뾰족하고, 사방에 육각이 있다', 또 한 관광객이 대련을 만들었다.' 두 주먹 아치, 두 손가락이 짧고, 세 손가락이 길다', 더욱 자연스럽다.
둘째, 불인은 교묘하게 소누이에게 호의를 보였다. 불인이 소동포와 이야기할 때, 그는 늘 까맣게 잊는다. 소누이는 일부러 스님을 풍자하려고 대련을 만들었다. "사람은 옛날에 스님이었으니 부처가 될 수 있다." 부처님은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여자는 여종보다 못하며, 노예라고도 할 수 있다." 소동파가 연이어 호통을 치다니, 정말 좋다.
셋째, 당대 근로자는 청조로 유명하다. 청두에는 망강루도 한 폭이 있다. 망강루 하류는 강을 바라보고, 강물은 천고를 넘나든다. 100 여 년 동안 아무도 맞을 수 없었다. 1964 년 망강루에서 열린 시 대회에서 한 청년 근로자는 시를 경쟁할 수 있는 유일한 무대이고, 시 무대는 절세라는 결론을 내렸다. 만약 네가 연습급의 요구에 신경 쓰지 않는다면, 너는 똑똑하다.
넷째, 교묘하게 대련을 고치다. 탐관이 있는데, 늘 청렴을 표방한다. 이 탐관은 집 앞에 대련을 붙였다: 국민을 아들처럼 사랑하고 법을 집행하는 것은 산과 같다. 한 현자가 위아래 연합에 한 마디를 추가했는데, 그 위에는 "백성을 아들처럼 사랑하고, 금은 모두 내 아들이다" 라고 적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법 집행은 산과 같고 천산은 산이다. 이 변화야말로 탐관의 진면목을 진정으로 보여 주었다.
다섯째, 경생정을 만지고, 노쌍을 완성하다. 주원장은 목동으로 일할 때 학교에 자주 가서 수업을 한다. 그는 특히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짝을 맺도록 가르치는 것을 좋아한다. 시간이 길어서 선생님도 이 카우보이를 좋아하게 되었다. 죽기 전에, 선생님은 주원장에 첫 번째 그림을 건네주셨는데, 이 첫 번째 작품은 내가 10 여 년 동안 썼는데, 여전히 맞지 않는다고 하셨다. 생각해 보면 나에게 배합해 줄 수 있다. 이 대련은' 삼토시험 노인' 이다. " 주원장은 이미 오랫동안 맞지 않았다. 나중에 그는 황제가 되었다. 나중에 한 생일 파티에서 나는 다섯 아이가 모두 와서 그들의 생일을 제사하는 것을 보았다. 이 다섯 명의 태자가 모두 놀기 좋아하는 것을 생각하면, 어쩔 수 없이 감동하고, 큰 소리로 묘하게 외치며, 선생님이 주신 대련을 곁들인다. "오왕제 비파." 훌륭해요.
여섯째, 상반기 추석, 하반기. 추석에는 달을 감상하고, 한 선비는 대련을 했다. "하늘에는 보름달이 있고, 땅에는 반달이 있고, 보름달은 반달을 만난다." 학자들이 아무리 열심히 생각하더라도, 그들은 그것을 옳게 할 수 없다. 연말까지 한 학자가 옳았다. "오늘 밤은 연말이고, 내일은 연말이고, 해마다 연말이다." 이 쌍이 간단명료하다는 것은 정말 우연의 일치이다.
일곱째, 처형. 김성탄은 한 늙은 스님으로부터 경서를 빌린 적이 있다. 늙은 스님은 자신이 대학에 가서 질문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대련을 만들었다.' 한밤중 2 시 30 분', 김성탄으로 고생하고 싶지 않다. 나중에 김성탄은 우는 곡식으로 사형에 처해졌다. 추석이 곧 집행될 때, 그는 갑자기 두 번째 대련이' 8 월 추석' 이라는 것을 떠올렸다. 애석하게도 그는 더 이상 옛 스님을 위해 불경을 승인할 수 없었다.
여덟, 왕 Xizhi 도난 방지 연합. 섣달 그믐날 밤, 희지는 봄바람, 봄비 봄비 봄빛, 새해, 새로운 장면 한 폭을 썼다. 나는 게시 후 곧 폭로되고 싶지 않다. 그리고 나서 이렇게 적었다. "하우옌 남부에 인접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붙인 후에도 가져갔다. 희의 생각에 이런 대련을 붙였다: 복은 쌍쌍이 없고, 화는 홀로 오지 않는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역시, 나는 감히 폭로하지 못했다. 설날의 여명 때, 서강은 계속되어 "오늘 아침에는 무쌍 복이 없고, 옛날에는 불행이 따로 없다" 는 말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 거리의 이웃을 보는 것은 정말 대단하다.
9. 북대련의 맛. 1 년 정월대보름날, 마침 가랑비, 현관 한 명과 친구 한 명이 연회를 열었다. 한 친구가 대련을 썼다. "상원은 달을 보지 않고 몇 개의 등불을 켜서 곤휘를 만들었다." 현관은 잠시 묵상할 수 없어, 갑자기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게 들렸다. 그는 기뻐서 즉시 혼잣말로 말했다. "나는 천둥 치는 소리를 들어 본 적이 없다.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는 소리는 천지선위를 대표한다." 이것은 정말 자연스럽고 재미있다.
10,000 마일은 멋진 연결을 보냅니다. 젊은이들의 요구에 따라 서특립은 천리 밖에서 대련을 보냈다. "국가에 관한 책을 자주 읽는 것은 소용이 없다. 노서의 청년 세대에 대한 관심과 기대를 표현하는 것이다."
열한, 묘수 보충. 강유 50 대 장수, 보수적인 저장파가 그에게 대련을 보내 그를 모욕했다. "나라가 죽고 늙어도 죽지 않는 것은 나라를 위한 것이다." 제자는 대노해서 대련을 찢어야 한다. 양계초가 급히 제지하자, 그는 "나라가 망하고 충직하고, 늙고 죽지 않으면 백성을 위해" 라는 네 글자를 더 추가했다. 모두들 다 보고 나서 짱 입에 침이 마르도록 했다.
12. 아줌마 말이 맞아. 옛날에 싸움을 좋아하던 아주머니가 있었다. 어느 날 시누이가 친정으로 돌아가고 시누이가 그녀를 찾아 놀았다. 그녀의 친정 성은 두이고, 시누이는 콩이라는 여동생이 있다. 그녀가 손님을 보았을 때, 그녀는 모잠두에 가서 그들을 대접했다. 이 콩은 탐식하여 볶으면서 먹는다. 시누이는 보고 웃으며 시누이에게 말했다. "두두두콩볶음콩볶음은 콩을 먹고, 콩을 배에 넣는다." 시누이는 시누이라고 들었는데, 마침 옆집에 계집아이라는 아이가 지나가더니, "유계집아이가 소비탈에서 소를 타고 소를 방목한다." 라고 입을 열었다. 이것은 정말 교묘한 전투이다.
열세 번째, 불인이 질투했다. 소동파와 다른 문학 친구들은 불인을 서호에 초대하여 술을 마셨다. 술은 법에 따라 하기로 미리 약속하고, 첫 번째 말은 소리 없는 것으로, 중간에 두 개의 고명을 내장하여 결말이 합리적이다. 만약 네가 제시간에 도착할 수 없다면, 너는 반드시 음료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동포가 입을 벌리고 말했다: "펜이 소리 없이 떨어졌다. 내가 고개를 들어 보니 관중입니다. 관중은 보숙에게 왜 대나무를 심지 않느냐고 물었다. 바오 슈는 말했다: "단지 3 ~ 2 개의 극, 산들 바람으로 충분하다. 클릭합니다 Qin Shaoyou 는 계속해서 말했다. "눈이 조용히 떨어지고, 내가 올려다 보았을 때, 나는 흰 것을 보았다. 백기는 염파에게 왜 거위를 기르지 않느냐고 물었다. 염파는 말했다: "백발이 푸른 물을 띄우고, 붉은 손바닥이 맑은 물결을 휘젓는다." 황산골도 계속해서 말했다. "나방이 불을 지르고, 고개를 들어 공자를 보았다. 공자는 안회에게 왜 자두를 심지 않느냐고 물었다. Yan hui 는 말했다: "사이 깊은 xuezhai, 지난 밤에 꽃이 피었습니다.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부처님의 차례가 되었다. 그는 말했다: "하늘은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그는 고개를 들어 관음을 보았다. 관음은 다모 스님에게 어떻게 접근했는지 물었다. 다모는 이렇게 말합니다. "손님을 만날 때 머리는 거북이와 같고, 재계할 때는 목이 거위와 같다." 결과는 상하를 가리지 않고 각자 술값을 지불한다. 동파는 불인을 놀리려고 애썼다. 배가 호수 중앙에 도착했을 때 음식이 많지 않았다. 동포의 영감이 움직이면서, 번호표를 하나 만들었다. 그는 "28 16, 고기 한 조각을 먼저 먹어라" 고 말했다 말을 끝내고 사양하지 않고 고기 한 조각을 집었다. 황루는 똑바로 쳐다보더니 바로 말했다. "2918, 양쪽이 같이 있어?" " 그리고 나도 고기 두 조각을 입에 보냈다. 접시가 비어 있는 것을 보고 부처님은 눈살을 찌푸리고 식초 한 접시를 들고 마셨다. 그가 말하길, "나는 어떻게 세어야 할지 모르지만, 나는 식초 한 접시를 먹었다." 두 사람은 웃으며 말했다.
14. 김용은 대련에 대해 이야기했다. 루문량은 절강에서 벼슬을 할 때 동료들과 마커 술을 마신다. 그는 진대머리를 보고 그를 비웃었다. "진 교수는 머리를 세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마커 는 즉시 그에게 말했다: "루 성인 얼굴 은 수염 이다. 왜 그랬을까요? 클릭합니다 그는 성어를 잘 쓴다. 루웃음은 말했다. "원숭이 두 마리가 나무 한 그루를 베면, 이 원숭이도 한 마디 자를 수 있다." 진은 웃으며 말했다. "말은 진흙 속에 갇혔다. 이 짐승은 어떻게 발굽을 가질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두 사람은 박수를 치며 크게 웃었다.
전설에 따르면, 류소의가 아직 아이였을 때, 어느 날 그와 그의 선생님이 유명한 로스순을 방문했다고 한다. 루오 주문, 말:
집에는 만 권의 책이 있고, 옥정 16 자는 잊지 않는다.
덜 이순신 권리 는 말했다:
나는 잘난 체해서 니산을 혼자 내버려 두었다.
어정은 순정을 가리킨다. 순은 고대의 현명한 대가이기 때문에' 성초' 대신' 유팅' 을 자주 사용한다고 한다. 16 자,' 대모우' 라는 책에서' 인심이 위태로울 뿐, 도심은 미미하지만, 정밀하여 속에 담는다' 는 뜻이다. 송유는 이 16 자를 요순 () 우 () 가 낭송한 개인의 도덕수양과 치국리정 () 의 준칙으로 삼았다. 니산 () 은 원래 산명 () 이었는데, 산둥 곡부 () 에서 지금은 공자를 가리킨다. 이 대련은 전고와 차용이라는 두 가지 방법을 사용했다. 놀랍게도 류소의는 어린 나이에 선배 앞에서 이런 어조로 말을 걸었다.
쿤밍 () 호수 () 의 강변에 있는 대관루 () 는 이미 국내외 () 로 명성을 떨쳤다. 옥상으로 올라가면 구불한 혼탁한 잠자는 불산과 끝없는 열기가 자욱한 연못을 볼 수 있다. 예나 지금이나 문인 묵객, 시인 화가들은 모두 이 문제에 시를 붙이고 수많은 사람들이 발길을 멈췄다. 그러나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대관루 기둥에 적힌 긴 대련이었다. 상하대련이 최장 180 자로 우리나라 역사상 최고의 대련이라고 할 수 있다. 호수 위를 바라보니, 이 긴 연련은 마치 두 마리의 금룡이 옥주 위에 휘감겨 위아래로 굽이굽이 날아오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서산의 아름다움을 보고, 지못의 승리를 보는 것은' 지창개론',' 서산 풍경',' 용문 내려다보기' 등의 가이드지도보다 낫다.
제 1 부: 500 리 못이 내 눈 밑으로 흘러내려 해안에 걸쳐져 광대한 무한대에 환희를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동방은 신선을 보고, 서방은 귀신을 본다. 북풍과 남풍. 운대사님, 왜 이기지 않으세요! 게섬이 나주를 싸면 바람이 많이 불고 안개가 많이 끼어 더 평평해진다. 그것은 녹색 깃털과 단샤로 장식할 것이다. 옆에 있는 향기로운 쌀에 독방하지 마라, 그것은 맑은 모래, 구하 채찍, 삼춘일류로 변할 것이다.
2 부: 천년의 옛일이 가슴에 새겨져, 술이 귀에 거슬리고, 누가 영웅인지 탄식한다. 한나라의 조선, 당대의 철주를 배우고 싶다. 송지옥도끼, 원티가죽 주머니. 큰 성과를 거두고, 산을 옮길 힘이 있다! 주렴화의 경우, 건물 매스가 저녁 비에 미치지 못하여, 비석이 깨지고, 모두 창연 () 을 위한 것으로, 단지 몇 개의 공이와 반강어 (), 두 줄의 추기러기 () 가 서리를 베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이 대련은 풍경을 묘사하여 500 리 연못의 웅장한 기세와 서산 위아래의 웅장한 경치를 요약하였다. 보도의 전모를 총결하다. 제 2 부에서 쓴 역사는 한나라에서 원나라에 이르기까지 수천 년 동안 이어져 한무와 송주원에서 당종의 위대한 공적을 망라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대련의 단어 선정은 교묘하고 깔끔하여 글씨가 세련된 가작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그림자 서정, 정서는 풍경을 써서 태어나고, 역사를 써서 태어난다.
위에서 아래로 보는 대련은 모두 묘자이다. 상하 대련을 분리하여 각각 좋은 시가 되었다. 따로 하면 너희들은 절조가 될 것이다. 이 대련이 긴 기둥 꼭대기에 새겨진 이후로 뜸으로 유명하다. Dianchi Lake 와 같은 이름으로 서로를 보완합니다.
이 대련의 저자는 손옹이다.
쓰촨' 바촉귀재' 현상금 2 만 원.
제 6 회 자공 국제 공룡등회' 세기의 빛' 이 개막을 앞두고 있다. 자공에서 40 년 동안 일한 위명륜은 열정과 향수로 가득 차 있으며, 하련을 위해 200 여 자를 쓴' 춘등팬' 반폭의 대련을 썼다.
이안운: 고성의 3 대 불가사의: 800 년의 등롱, 2000 년의 염정, 수십억 마리의 공룡. 정월 대보름날 삼절: 말등에서 등불 전시회를 보고, 고아오광등산, 사호가 등불을 맞춘다. 인생은 수수께끼처럼, 시간은 등불과 같다. 무대 위의 공주는 오늘 밤 아무도 잠들지 않는다고 추측하고 있다. 정원에는 커플 관람등이 있고, 명나라에는 약속이 있다. 백성들은 일 년 사계절 7 가지 일로 바쁘고, 새천년의 한밤중 정원은 만개의 별이 되었다. 성해 중의 한 방울, 문단의 한 조각. 나는 어른들과 평생의 걱정거리를 나누었고, 설날 전에 고향 사람들과 함께 불꽃놀이를 했다. 등불을 들어 21 세기를 맞이하여 25 사를 다시 읽다. 인간성의 진선미를 찬양하다. 세 친구, 매, 대나무, 송이, 추운 시대를 위해 노래하다. 이순신 야오, 순, 우 삼현: 풍운 삼국 위, 촉, 우. 오늘 밤 누가 시 한 수를 쓸 것인가? 눈을 뜨세요: "팔천여귀, 일월 2 라운드, 쌍칼!" 누가 계속하냐고 웃으며 물었다. 내 수수께끼를 맞춰 보세요.
조직위원회는 일부러 두드리는 사람이 자공등회 본부로 가작을 보낼 수 있다고 밝혔다. 최고의 문안은 6 월 28 일 등회가 개막되기 전에 평가될 예정이다. 심사위원은 위명륜 본인과 성련협회의 전문가로 우승자에게는 2 만원의 상금을 받게 된다. 정월대보름이 개막할 때 위아래 대련은 세기의 나무의 대형 등롱 아래에 진열되어 세계 관광객들이 감상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신안 석간신문에서 발췌)
우송연승: 황산일품: 구만리운, 오천리송도, 삼백리기봉. 기예가 함께: 병사를 바둑책으로, 총을 바둑신으로, 벼슬을 기사로 삼는다. 역사가 게임이라면, 일은 장기와 같다. 임중우는 바둑을 보고 꿈을 실현시켰다. 창사발 옆에 있는 어린 아이들이 바둑을 두고 있으며, 매일 백보를 걷는다. 처음 두 차례에 여러 차례 궁궐에 뛰어들어 독방 멋쟁이를 생포하고 또 한 번 말 한 자전거로 백병에 잠입했다. 병사 교체, 인생은 환상으로 가득 차 있다. 반생은 예술가와 함께 참뜻을 찾고, 좋은 날은 아내와 아이들과 향차를 맛본다. 서른두 건에 전념하고, 눈을 감고 스물 네 절을 깨닫다. 역대 번화, 흥성, 쇠퇴를 한탄하다. 음과 고대와 현대 바람, 우아한, 짱; 삶, 사랑, 죽음의 불후의 대극을 관람하다. 전 세계를 인수하고 하늘, 땅, 사람을 통일하다. 명나라의 로맨스 소설은 누가 집계한 것입니까? 폭로: "삼국이 위위 () 를 떠나 원망명흥 (), 집상악 ()"! 나는 내가 신필 위에 있다고 놀라서, 남나무꾼이 너에게 왜 그런지 말해 줄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극치
어느 날, 커준은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갔는데, 그는 수중의 달이 바로 하늘의 달이라고 재치 있게 말했다. 절대 반대하지 않는다. 양대년은 막 도착하여 대답했다: 눈에 보이는 사람이 바로 눈앞에 있는 사람이다. 모두가 환호하기 시작했다.
공유의 아버지는 아주 좋아서 우파에 속한다. 왕 안시 시험: Xia Shang Zhou 3 세대. 유팀은 시 네 구절이 우아하고 영리하다고 말했다. 왕안석은 스스로 천조지설이라고 자랑한다. 소동파와 황정견은 소나무 밑에서 바둑을 두었다. 한차례의 바람이 불어와 송과선이 바둑판에 떨어졌다. 소동파는 파나소닉 바둑, 잣이 바둑에 떨어졌다고 말했다. 황정견은 그에게 버드나무 옆에서 낚시를 하고, 버드나무 위에는 늘 낚싯줄이 걸려 있다고 말했다.
신혼의 밤, 신랑의 재능을 시험하려고 진진을 내쫓아 말했다. "문을 닫으면 명월이 텅 비어 있다." 。 진 소유회는 망설이며 머뭇거린다. 스와 동포 는 그녀의 남편 에 대해 걱정 하지만, 그를 위해 그것을 할 불편, 이 를 참조하십시오. 갑자기 그는 재치 있게 석두 한 조각을 주워 맑은 물로 가득 찬 화분에 던졌다. Qin Shaoyou 가 "Butong" 의 목소리를 들었을 때, 그는 갑자기 깨달았고, 석두 조각을 던져 수중 하늘을 부러 뜨 렸습니다. 스와 여동생은 기뻐서 급히 신랑의 방으로 들어갔다.
어느 날 주원장과 유백온이 바둑을 두었다. 주초가 말했다: 천도는 바둑판 별이고, 일월은 빛을 다투고 있다. 유백원 생각: 레이? 초목? 이봐? 어떻게 항해할 수 있어요? 당신은 영원히 살고 싶습니까? 이게 뭐야? 이봐? /font >
당백호와 축지산은 시골로 출장을 가서 남편의 차와 물을 보았다. 나는 반대로 가고 싶다: 물차는 물을 끓이고, 물은 차를 따르고, 차는 물을 끊는다. 당환은 팬, 팬, 팬, 팬 생풍이라고 말했다. 당나라의 그 한 쌍이 정말 색다른데, 1 시 30 분에 말을 꺼내길 바란다. 명나라 천계 원년, 재상엽이 복주를 지나 신과 장원옹의 집에 투숙했다. 웽 즉흥 응답: 한문을 총애하고 가난한 창문에서 외롭다. 예고상은 대련에' 보개' 라는 글자가 가득 적힌 것을 보고 깜짝 놀라며 "객관주궁, 부실영" 이라고 말했다. 。 다음날 옹송엽이 길을 떠났다. 연못을 지나갈 때, 엽은 말했다: 옹공은 어젯밤에 가난한 창문이 외롭다고 말했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봐라: 연못에 오리 일곱 마리가 떠 있는데, 세 쌍을 세어봐. 옹정춘은 의외로 군대에 포로가 되었다. 그는 연못을 수색하며 눈살을 찌푸렸다. 그는 즉시 한 발의 물고기가 물속으로 뛰어들어 길이가 9 인치 10 분이라고 대답했다. 말을 마치자 두 사람은 서로 마주보고 웃었다.
서희가 취임했을 때 학생들은 명령에 환영을 받았다. 학생이 빈한한 출신으로 허와 함께 있으면 만나는 것은 상당히 예의가 없다. 수릉의 마음속에는 가스가 있지만, 여러 학생들과 적이 된다: 붉은 문은 석류를 깨고, 다산씨이다. 학생들이 서로 쳐다보면 아무도 옳을 수 없다. 쑤 대답했다: 은행 나무, 성인 흰색 을 물지. 학생들은 충격을 받았고, 그들은 더 이상 서희를 과소평가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김, 부자 대나무 숲의 문. 섣달 그믐날, 그는 문에 춘련을 붙였다: 문은 천죽으로 향하고, 집은 만권의 책을 보관한다. 부자는 보고 대나무를 베게 했다. 해진이는 그 뜻을 깊이 밝히고, 각 대련에 한 마디를 더했다. 문은 천죽까지 짧고, 집은 만권까지 자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부자는 더욱 화가 나서 대나무를 뿌리째 뽑으라고 명령했다. 샤오 진 웃음, 커플 에 추가: 문 부족 대나무, 집 저장 만 권 책. 인기가 많아 어안이 벙벙하다. 쳉 그를 신동이라고 불렀고, 승상은 그를 사위로 모집하려고 했다. 그는 탁자 위의 과일을 가리키며 말했다. "너는 어떻게 연근을 가져갔니?" -응? 쌍쌍이 말했다: 살구가 있으면 자두를 쓰지 않는다. 이습안은 희희희가 밖을 내다보았지만, 그는 딸에게 성냥을 주었다.
Dai Dabin 이 5 살이었을 때, 그것은 시험 소년이었을 것입니다. 학생들은 그가 나이가 어리는 것을 보고 웃으며 물었다. "당신은 무엇이 되고 싶습니까?" " 데이가 대답했다. "갈로." 모두들 노는 말: 나는 아직 정자를 생각할 만큼 늙지 않았다. 큰 소리로 대답하다: 선비는 사람이 없다. 모두들 웃었다.
양신, 안영수는 명나라 홍치 원년에 태어났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대여섯 살 때 계호 부근의 연못에서 수영을 했다고 한다. 치안 판사 가 통과, 회피 하지 않았다. 현령은 사람들에게 그의 옷을 고목에 걸어 놓고 양신에게 "현령은 이미 한 벌을 만들었다" 고 명령했다. 네가 맞히면 불경스러운 죄를 면할 수 있다! " 현장은 방금 첫 부부를 다 읽었다: 천년의 늙은 나무는 옷걸이이다. 양 쉔 외출: 양쯔강은 욕조입니다. 치안 판사 는 신동으로 양 쉔 을 칭찬, 끝없는 경탄.
심일부가 여덟 살 때, 그 스승은 구름이라고 말했다: 푸른 물은 유유히, 얼굴은 바람 때문에 구겨졌다. 심환은 청산은 늙지 않고 머리는 하얀 눈이라고 말했다. 선생님들은 그들의 총명함을 사랑하여, 그들의 짱 들에 대해 끊임없이 입을 열었다.
청나라 총각 복무의 영예는 진포기차역 건립 다툼으로 여론에 질책을 받았다. 김문 모 신문은 운운을 썼다: 영쟁하여 무대를 세우고, 영반욕을 구하다. 신문은 우파를 현상금으로 잡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호응했다. 그 우수한 작품은' 승은 병사무익하다',' 승은 교만하다' 등이다. 또 다른 링크: 진은아, 명진 천년. 대련이 말한 것은 사실이며, 상련 궁리 적과 한동안 농담을 했다.
여굴원은 딸을 데리고 서호 영은사를 유람했다. 그녀가 냉천정에서 대련을 보았을 때, 낮은 목소리로 말했다: 봄은 언제 추워졌나요? 최고봉은 어디에서 오는가? 그의 딸은 웃으며 대답했다: 봄추위는 스스로 비유한다. 봉우리가 목에서 날아가다. Yujing 질문: "항목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그의 딸이 말했다. "항우가 이 산을 뽑지 않는데, 풍안은 어떻게 날아요?"
곽말로는 어린 시절 서당에서 책을 읽었다. 한번은 동창들과 함께 절에 있는 복숭아를 먹었다. 스님은 선생님께 불만을 제기했고, 선생님은 학생을 꾸짖었지만, 아무도 인정하지 않았다. 왕선생은 내가 한 쌍을 만들테니 누가 얼렁뚱땅 통과할 수 있겠느냐고 말했다. 왕선생은 어제 누가 복숭아를 훔쳤는지 몰라 개구멍을 뚫었다고 말했다. 곽모로는 잠시 생각하다가 지난해 광서 부칸궁을 올라갔을 때 내가 꼭 거기에 있었다고 혼잣말을 했다. 왕선생은 그의 재능에 놀라서 매우 기뻤다. 모든 학생은 처벌에서 면제된다. 1953 년, 전삼강률과학대표단 방문, 회원 유화, 조구장 등. 길에서 할 일이 없어서 현재와 과거에 대해 이야기할 수밖에 없다. 이때, 화는 형세에 영감을 받아 대련을 그렸다: 조, 상위 3 위, 대련을 구했다. 삼강' 은 전국 시대의 한, 위, 조 3 개 강국을 가리키지만 대표단 단장 돈 3 강의 이름도 비유하고 있다. 이렇게 하면 번호 일치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맨 아래 대련에 과학자의 이름을 포함할 수도 있다. 그래서 중장년 첫 대련이 나왔을 때 많은 사람들이 망설였다. 잠시 후, 화화는 서두르지 않고 제 2 련인 피타고라스의 9 장 현을 읽었다. 9 장' 은 중국 고대의 유명한 수학 저작이다. 이 책은 중국 수학자가 처음 발견한 피타고라스 정리를 기록하였다. 동시에' 9 장' 은 대기물리학자 조구장의 이름이다. 그 거 멋 있어, 집 전체가 덤핑입니다!
이승현, 유명 인사의 달 엔터테인먼트 협회
전하는 바에 따르면 북송 시대의 소동파는 1 년 추석부터 자정까지 가족과 달을 감상하며 대련을 읊으며 그의 세 아들에게 대련을 만들어 달라고 읊었다. 비록 다섯 글자밖에 없지만, 난이도가 매우 크다. "시작과 끝은 반드시 같은 글자여야 하고, 앞뒤의 뜻은 일치해야 한다." 결국 세 아들 소과가 가장 총명하여 "추석은 8 월이다" 고 말했다. 어느 추석 밤, 소누이와 소동포와 스님불인이 호수에서 배를 저어 달을 감상했다. 수재소 여동생은 첫 부부를 불렀다. "오백로한이 강을 건너고, 기슭에는 천불이 있다." 。 이때 불인 스님은 휘영청 밝은 보름달을 바라보며 "미인이 달을 비추고, 하늘에는 미연이가 두 명 있다" 는 대련을 불쑥 내뱉었다. 명말 청초에 문학가, 연극 이론가 이어는 양주 복숭아꽃 사원을 유람하고, 주거는 친절하고 후대를 잘하며, 이어와 함께 플랫폼에 올라 달을 감상했다. 두 사람은 기뻐하며 달을 감상하며 싸웠다. 방장은 "달이 있으면 무대에 올라 춘하 가을과 겨울을 가리지 않는다" 고 말했다. 리 유 (Li Yu) 는 "동서남북에 관계없이 모든 바람이 앉아있다" 고 말했다. 방장은 또 나왔다. "하늘이 산꼭대기에 있으니 산꼭대기까지는 멀었다." 이어는 "달이 물 위에 떠 있고, 물이 비틀어져 아직 깊다" 고 말했다. 보통의 자연현상은 일단 시적이 되면 유난히 아름답다고 느끼게 한다.
삼웃음의 결혼식' 에서 화대사와 대화가 더욱 흥미진진하다. 화대사는 대련을 한 쌍 써서 "십사, 사군, 사민, 사국" 이라고 말했다. 당백호가 대답했다: "팔목상상, 성월추향상." 。 대련에서 "생각" 과 "상" 은 각각 "열 입" 과 "마음" 과 "여덟 눈" 과 "위" 로 겹쳐 있다. 진실하고 교묘하다.
청대 이북수, 장남악이 추석에 위층으로 올라가 달을 감상하다. 이북수는 제 1 련의 북두칠성을 바라보고 있다. "북두칠성, 수중 14 시입니다." 상련은 교묘하게' 북수' 라는 이름을 내장했다. 장남악은 외로운 기러기 한 마리가 지붕을 날아가는 것을 발견하고 대련을 만들었다. "남루에는 기러기 한 마리가 있고, 월중에는 한 쌍의 새가 날아간다." 최종선은' 남월' 이라는 이름에 박혀 있다. 같은 결과,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장쑤 양주 마른 서호의 작은 금산도에는 청초에 세워진' 월정' 이 있어 사람들이 달밤에 경치를 감상할 수 있게 한다. 1 년 추석, 청대의 유명한 시인, 서예가, 화가 정판교가 이곳을 헤엄쳐 왔다. 수서: "달이 가득 차고 구름이 천산이다." 이 대련은 생동적이고 적절하며 시적이 풍부하다.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기둥에 새겨서 마른 서호에 아름다운 풍경을 더했다. 당대 대작가 곽말로는 어렸을 때 재능과 장난이 많았고, 유동과 복숭아를 훔치곤 했다. 어느 해 추석, 그와 친구가 함께 달을 감상하자, 친구는 그를 비웃으며 말했다. "어제 누가 복숭아를 훔쳤는지, 개구멍을 뚫었다." 곽모로는 추석 보름달을 재빠르게 바라보며 "2008 년 광시에서 월궁으로 올라갔을 때 꼭 있을 거야" 라고 반박했다. 문장이 날카롭게 맞서 간결하고 명쾌하며 깔끔하고 자연스럽다. 명절 기간 동안 친척을 두 번 생각해 보세요. 둥글고 밝은 추석달은 종종 나그네들이 달을 그리워하게 한다. 대만성 유명 인사인 유대유 씨는 추석 밤에 전통 제물을 설치해 달을 감상하고 향긋한 향을 한 다발 달고 명월 아래에서 고향을 바라보았다고 한다. 즉' 모눈물이 우강에 떨어지니 명월을 바라보기 어렵다' 고 한다. 대만 동포들의 강한 향수와 해협 양안의 재회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인민일보 해외판 (2000 년 9 월 13 일 제 3 판)
한 송이의 총명한 꽃은 연제녀 아카시아꽃이라고 불리며 수선화의 미소를 띠고 있다. 나팔꽃은 차에 맞서고 물총새는 날아간다. 이것은 여덟 개의 꽃명으로 쓴 대련이다. 그 특징은 네 개의 단문이 독립적으로 문장을 만들 수 있고, 함께 모여' 자기' 와' 상호' 를 모두 가진 대련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네 개의 단문은 모두' 주 술어 빈' 문장 독립문의 요구에 부합한다. 이른바 자정이란 대련의 첫 문장이 마지막 문장과 반대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제녀' 는' 수선화',' 아카시아' 는' 웃음',' 피튜니아' 는' 제비초' 와' 하늘 높이' 이다. 소위 대립이란' 황제의 딸' 이' 피튜니아',' 수선화' 가' 날연초',' 아카시아' 가' 차',' 미소',' 하늘 높이' 와 같은 양편의 대련이 대립하는 것이다. 접속사 구조가 합리적이다. "제녀" 는 남녀로 나뉘어 부부가 되어 경사가 나서 물총새도 기뻐서 하늘로 날아올랐다. 대련작가 (이름) 는 꽃을 의인화하고, 동작이 감정적이고, 자연스럽고, 혼연일체가 되어, 색다른 신선감을 준다.
소동포의 요사절에 대한 지혜.
한 번, 소동파는 요국이 보낸 사자들을 접대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요국 사자가 일부러 그를 난처하게 하려고 하자 그에게 중원의 유명한 인물이라고 말했다. 나는 아주 간단한 대련을 가지고 있는데, 겨우 다섯 글자밖에 없다. 고소 말이 맞아. \ "그 후, 리아 는 자랑스럽게 말했다: sanguang, 일, 월, 별; 소동파는 듣자마자 깜짝 놀랐다. 대련의 양사는 반드시 양사를 써서 교정해야 하기 때문이다. 첫 번째 부분은 "3" 자를 사용하고, 두 번째 부분은 "3" 이외의 숫자를 사용해야 하지만, "삼등" 아래에는 세 단어밖에 없다. 그럼, 네가 어떤 숫자로 바로잡든, 아래의 글자 수는 세 개 이상이거나 세 개 미만이다. 이건 절대 한 쌍이야! 다행히 소동파는 《시경》을 숙독하였다. 좀 더 생각해 보니, 그는' 시경' 에서 답을 찾았다. 그는 즉시 생각했다:
시 네 수가 나부끼다. 이것은 아름다운 최종선이다. "4" 에서 "3" 까지 사용하는 것은 매우 적절합니다. 그러나 "4" 뒤에 네 글자를 더 추가하면 "해와 달과 별" 에 비할 수 없다. 그의 시 네 편에는 바람, 야, 송의 이름 세 개만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원래' 시경' 의' 야' 는' 야' 와' 야' 로 나눌 수 있어서 속칭' 사언시' 로 불린다. 리아 는 도움이되지만 고개를 끄덕 수 없습니다, 듣고, 부끄러워 하고 외출 감히 하지 않았다. 숫자를 교묘하게 이용하여 대련을 만들다
숫자로 대련을 창작하면 신기하고 미묘한 효과를 낼 수 있다. \ "4 면 연꽃, 3 면 버드 나무; 한 성에는 산이 있고, 반 성에는 호수가 있다. " 천대산은 중국 선종 천태종 발상지이다. 산 위의 방광사에는 한 폭의 대련이 있다: "바람, 물, 벌레, 새, 범천, 총 360 개의 종고, 소리 없이; 달빛, 산색, 풀색, 나무색, 구름색, 심지어 4 만 8 천 피트의 산봉우리가 모두 텅 비었다. "제갈량의 일생의 공적을 묘사하고 기록하는 시가 많지만, 내가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그 대련이다." 양강, 8 진, 육출칠, 오첩, 제자리에 49 등, 삼고초려; "서촉정남 만동을 취하고, 북은 한군 장부를 거부하고, 흙을 개조하여 점괘 수면으로 돌아가 화공으로 삼다." 。 시리즈의 첫 번째 부분인' 1234567890' 은 완벽했고, 시리즈의 두 번째 부분인' 동, 서, 북, 남, 중국, 금목, 불, 물, 흙' 은 당연히 공명씨의 품격, 지혜, 업적을 능숙하게 요약했다. 연합대중의 숫자에 대한 운용은 넋을 잃고 기억에 남는다.
한자의 철자 특징을 이용하여 창작한 디지털 대련도 상당히 흥미롭고 재치가 있다. 명대 문학가 강타오가 대답한 수자 대련은 후세 사람들에게 이 방면의 전범을 남겼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늦가을의 어느 날, 강도의 아버지는 한 친구와 시를 이야기하다가 갑자기 비와 눈이 내리기 시작했다. 눈비가 창문을 두드리는 것을 보고, 친구가 갑자기 영감을 받아 대련이 불쑥 나왔다. "얼어붙은 비가 창문을 뿌리고, 동쪽 두 시, 서쪽 세 시." " 대련은' 동결' 과' 뿌린다' 라는 두 글자를 각각' 동이분' 과' 서삼분' 으로 깨뜨렸는데, 교묘하게 숫자를 포함해서 창경에 대응하는 것은 정말 절묘하다. 이 까다로운 온라인 쇼핑 문제에 직면하여 강도의 아버지는 오랫동안 대답할 수 없었다. 자신의 어색함을 감추기 위해, 그는 수박 하나를 꺼내 손님을 대접했다. 아버지의 참외를 뚫어지게 쳐다보던 동작이 일곱 살밖에 안 된 강타오가 갑자기 입을 열었다. "분과조각, 종횡으로 썰어라." 좋은 생강 칼,' 분' 과' 컷' 이라는 두 글자를' 팔수직칼' 과' 칠횡칼' 으로 나누고 상황에 따라 조합,' 7' 과' 8' 이라는 두 숫자를 자연스럽게 사용하는 것은 절묘한 신선이다. 아버지와 친구들은 모두 절규를 금할 수 없었다.
새로 발견된 대련은 도원양중촌 도원산인 손선생 (고) 이 1930 에 쓴 것이다. 그의 손자에 따르면, 어떤 사람이 작품을 모사하여 상을 받아 서예가가 되었다고 한다. 공과가 지나면 나는 평론하지 않을 것이다. 이 대련의 서예를 보면, 정말 훌륭하고, 왕과 조의 풍격이 있다. 이것은 손씨가 쓴 것입니까? 잉크를 먹고, 차를 보고, 향을 듣고, 그림을 읽고, 꽃을 삼키고, 술을 마시며, 달에 바람을 쐬다. 도원산인은 원앙을 외우고, 사학잠자리는 집을 짓는다. 지금은 강무의 중동이다.
2003 년 8 월 9 일, 나는 중국 연련역에서 대련감상을 보았는데, 그 안에는 축지산과 심주가 어느 날 매화를 감상하고, 한 마디 소원을 빌었다. 연꽃은 늪지대에 심어졌고, 연꽃은 흰색, 빨강, 녹색이었다. 심환은 밭에 벼를 심고 모내기가 푸르다고 말했다. 연련의 세 부분, 대련의 세 시기 모두 이스라엘에서 이겼다.
참고 자료:
/BBS/dispbs.asp? Boardid = 43 & ampID=97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