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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예가 홍보서

도자기의 비문에는 실제로 모든 표기가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이런 상징은 시대, 생활환경, 용도에 따라 변화무쌍하다. 특히 기호의 종류는 더욱 다채롭다. 역법과 건보수 외에도 도자기, 교회, 기구, 시, 길상과 길조, 상징, 후급, 모사 등이 있다.

첫째, 역년

(a) 송나라 연대기

1 .. 송대' 경덕진 연제'. 문헌에 따르면 경덕진 가마는 황제 연호로 관요력을 명명하여 송신종 경덕진 시대에 시작되었다. 그러나' 경덕진 연제' 를 근거로 한 경덕진 송관요의 실물은 지금까지 발견되지 않았다.

송대 "도학 원년". "도원년" (995) 은 정송가마 기부로 도자기 외벽에 새겨져 기억 사물의 성질을 가지고 있다.

송' 밍따오 원년'. "밍따오 원년" (1032) 은 송대호문자 그림의 관식이다. 그림 전달체 재료의 이화 성질의 영향으로 송대의 종이 실크 그림은 남아 있는 것이 매우 적기 때문에 이 장치는 매우 귀중하다.

(2) 원나라의 역년

1. "오른쪽 1 1 년" 입니다. 베이징 고궁박물원 장원자주 가마 국화통의 명문' 정청 11 년 (135 1) 하동 29 문 진가상이 만들어졌다' 는 원자주 가마 민요이다.

2. "연간 시스템". 최근 몇 년 동안 흑룡강부유현 고묘에서 출토된 유약 채련사 그릇 밑바닥의' 정념제' 는 명대 가정에서 만력간 동전의 복제품이다.

(3) 명홍무 스타일

명나라 홍무년 동안 조정 그릇은 필요에 따라 중국의 몇 가지 중요한 도자기 산지에서 소각을 임시로 명령했다. 양이 많으면 장인은 베이징 (오늘 남경) 의 가마로 옮겨져 굽게 된다. 이에 대해 명만력본' 대명회전' 권 194 는 구체적으로 "홍무 26 년, 샘플제 결정, 연소 기구 등에 대한 인공재료 계산" 이라고 기재했다. 많으면 장인을 골라 북경에 가서 가마를 짓고 일을 시작한다. 클릭합니다 1990 년대에 남경명 고궁박물원 옛터에서 홍무어가마 잔해가 출토되었다. 그러나 지금까지 홍무 시대의 관요 도자기는 발견되지 않았다.

(4) 명대 영락대전

1 .. 영락어가마. 영락초년에 명나라 조정은 경덕진에 어공장을 설립했다. 어기를 태우고' 영락년제' 라는 네 글자를 쓰다. 영락관가마 모형은 대부분 전서이다. 또는 청료로 쓰거나 태골에 조각한 다음 투명한 유약으로 덮는다.

(1) "영락년제" 관요식 청화서, 획이 풍부하고, 붓끝이 뾰족하고, 모서리가 둥글고, 정리가 엄격하며, 기상호방활달, 외곽 이중원, 또는 꽃무늬 (예: 원앙, 사자, 수국, 단화)

(2)' 영락년제' 도장 스타일과' 영락년제' 도장 스타일의 비밀스타일로 관요의 비밀스타일을 조각하거나 인쇄하며, 내저나 내벽에 조각하거나 인쇄하며, 서체 스타일은 청화서 도장 스타일과 비슷하고, 스타일은 간단하며, 어떤 것은 원환의 화훼 기하학 도안이 있다.

(3) 해서체 영락사자관요는 명대 경덕진 어기공장에서 출토된 영락글레이즈 리홍단편을 가리키며,' 영락원년' 이나' 영락사년' 으로 가로체로 쓴다.

2. 역대 모두 영락후세 사람들에게 모방을 의뢰했고, 필법이 무뚝뚝하고 모서리가 뚜렷하다.

(1) 명만력은 영악체에 의뢰하고, 반행서 반인감, 고풍스럽고 소박하고 졸졸졸하며, 일부 모조' 년' 자는 여전히' 계절' 자 같고, 비문 주변에는 채색 띠 같은 장식대가 있으며, 대부분의 글자는 기구 안에 놓여 있다.

(2) 내일 개의와 숭정기부, 글씨체는 만력기부와 같고 비문 외곽 장식대는 연속적인 소용돌이 무늬나 이중 리허설로 구성되어 있다. 장식대는 만력보다 기부한 장식 대역폭이다.

(3) 청강희가 위탁한 돈, 강희가 위탁한 서체는 명만력천계 유풍이지만 만력보다 한 수 낫다. 천계는 자연스럽고 비문 밖에는 울타리도 꽃도 없다.

⑤ 민 선덕

1. 관요해서체, 선덕관요체는 한 사람의 손에서 나온 것 같고, 청수하고 단정하며 창력이 강하다. "득자" 라는 글자는 한비의 고체를 따르고, "마음" 이라는 글자의 오른쪽 절반에는 수평선이 없고, "득자" 가 되고, 맞은편 양쪽에 큰 경사가 있다. 서체 스타일은 명초 서예가의 심도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선덕관요, 청화해서체' 대명선덕년제' 는 흔히 볼 수 있고, 그다음은 청화선덕년제 해서체로 되어 있다.

2. 관요전서는 극히 드물지만 경덕진 명대 어공장 옛터에서 쌍환전서' 선덕년제' 4 자 청화부 두 개가 출토되었다. 소재 컬러는 들쭉날쭉하고 고풍스럽고 점잖으며 영락어가마 사자인풍의 정취가 풍부하다.

3. 관요의 색조, 선덕궁가마 바닥 유약, 청중대 흰색, 영롱한 윤기, 오렌지 가죽 무늬가 있습니다. 선덕관가마 모형은 일반적으로 수입 수니보 청료로 쓰거나 수입재에 국산 청재를 적절히 섞는다. 색깔은 대부분 두껍고 순수한 파란색이며, 짙고 연한 철수정반이 있지만, 명문 색깔은 명문을 덮고 있는 투명한 흰 유약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획이 흰 안개로 덮여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강한 빛 아래 돋보기로 8 배 이상 보면 모형 색깔은 안개, 어두움, 침몰, 기구, 입, 발에는 뚜렷한 치아 노란색, 유약이 있습니다. 두툼한 유약 속에 은은한 청록색이 살짝 반짝이고 있다.

4. 선덕관요의 배치, 선덕스타일, 비문의 위치가 크게 바뀌거나, 발, 마음, 입변, 어깨 등이 있다. 손응주 씨가 말했듯이, "선덕스타일은 형체에 대해 잘 알고 있다" 고 말했다.

(1) 선덕관요해서체' 대명선덕연제' 는 대부분 2 열 세로, 외곽에는 이중원이 있다. 쌍원은 붓과 회전하는 도기차로 동그라미 위에 쓴 것으로 단정해 보이지만 동그라미의 색깔이 다르고 동그라미의 두께도 다르다. 비문 위치가 장치의 벽에 있는 경우, 대부분 한 줄로 가로로 되어 있고, 밖에는 울타리가 없다.

(2) 선덕관요해서체' 선덕연제', 어떤 것은 쌍행 세로줄, 외곽은 쌍권이다. 어떤 것은 단횡이고, 동그라미는 없다.

5. 역대 모조선덕 스타일, 가정에서 민국까지 역대에는 모조선덕 스타일의 가마 도구가 있었지만, 모조선덕 스타일의 서체 스타일은 선덕 스타일과 확연히 달랐다. 특히 선덕관가마 스타일, 필법 경향은 너무 진하지 않고, 너무 부드럽고, 가지런하면 촉박하다. 모조색, 느슨함, 가벼움, 위에 떠 있다.

(1) 명가정은 선덕관요를 모방하고, 가정은 선덕관요해서체를 모방하고, 두껍고, 선덕관요의 훈한 정취가 부족하다. 연도' 라는 글자는 선덕과 완전히 다르지만 정덕과 비슷하다. 일부 학자들은 이를' 정덕' 모조선덕체의 작품으로 간주하지만, 모조체의 색상 분석에서 녹색은 회색 파란색으로, 가정년 동안 혜경 (), 돌청 () 이 사용하는 색조에 속한다. 또한, 음의 글자기의 바닥 유약은 약간 흰색에 회색 노란색을 띠고, 유약이 얇고 매끄럽고, 오렌지 가죽 무늬가 없고, 가정그릇의 특색이 풍부하다. 게다가, 도자기 그림의 구도와 색조는 모두 가정도자기의 우아함을 반짝이고 있다.

(2) 명나라 만리 모방 선덕체. 만력에는 선덕체를 모방하는 기구가 많다. 모방체는 일반적으로 해서체이지만, 서신체를 위해 손으로 쓰는 것은 선덕체와는 거리가 멀다.

(3) 청대 강희 모조선덕체, 주로 해서체로, 일부 서체 구조는 선덕체의 정취로 가득 차 있지만, 체식은 얇다. 어떤 강희는 모조품을 모방하는데,' 덕' 자는 선덕과는 달리, 오른쪽 반부에는 가로로' 마음' 이 있다. 강희의 모조품 중 일부는 행서를 사용하며 선덕과는 큰 차이가 있다.

(4) 청대 옹정은 선덕체를 모방하고, 해서체로, 대부분 수직 3 선 구도를 한다. 어떤 사람은 직접' 대명선덕' 을 써서 비교적 공식적이고 활발하지 않다. 무게는 충분하지만 깊이는 부족하다.

(5) 청건룡은 선덕을 모방하고, 풍격이 각기 다르고, 어떤 것은 너무 무겁고 비대하고, 어떤 것은 양강의 기운이 부족하여 선덕관요와는 거리가 멀다.

내일 지불하겠습니다.

영국 데이비드 중국예술재단이 소장한' 달걀흰자 유약봉황반' 은 접시 중앙에' 천순년제' 가 찍혀 있어 현재 알려진 유일한 천순조 시대 모델의 도자기이다. 그것의 연대에 관하여 두 가지 다른 설이 있다. 첫 번째 의견은 원대' 천순' 년 (1328) 추밀원이 경덕진 어가마에서 불을 지른 물건이라는 것이다. 이 요리벽의 봉무늬 때문에,' 촉부' 라는 단어가 인쇄되어 있다. 두 번째 의견은 명나라 천순년 (1457? 1464) 경덕진 어기공장에서 만든 관가마 도자기.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원대에서 만든 달걀 흰자위 유약 도자기는 명대 천순년 동안 불타고 있습니다. (2) 그 기형과 기발은 원자와 달리 명자에 가깝다. (3) 비문의 배치와 배열에는 도자기의 특징이 없다. 작가는 실물을 보지 못했기 때문에, 나는 그들의 옳고 그름에 대해 결론을 내릴 수 없다. 우리는 어쩔 수 없이 객관적으로 독자에게 이 두 가지 관점을 소개해야 한다.

(7) 명시 적 지불

1. 관요돈

(1) 글꼴 기능. 명나라 Chenghua 가마 돈, 마치 한 사람의 손에서 나온 것 같다. 필력이 자연스럽고, 고기에는 뼈가 있고, 부드러움에는 강함이 있다. 빳빳하고 날씬하며 필법이 둥글다. 손응주 선생은 성화관요의 서체 구조에 대해 이야기할 때 "큰 글자는 뾰족하고 글자는 허리까지 단단하다" 고 말했다. 글씨 7 급 미두, 조자복이 점점 줄어들고, 글자는 천 년 좁고, 글자는 어깨를 가리킨다. " 손선생이 말한 첫 번째 문장은' 대' 자 두 번째 펜 상단, 뾰족하고 둥글고 머리가 높지 않다는 것을 가리킨다. 두 번째 문장은' 성' 자의 다섯 번째 붓을 가리키며 곧고 무디다. 세 번째 문장은' 화' 자의 단면과' 기' 자의 상단이 평평하거나 거의 평평하다는 뜻이다. 네 번째 문장은 "의" 글자 아래 두 번째 펜을 가리키며, 오른쪽 수직 칼을 거의 넘지 않는다. 다섯 번째 문장은' 명' 자 오른쪽의' 달' 을 가리키며, 위쪽과 아래쪽 폭,' 년' 자는 비만이다. 여섯 번째 문장은' 성' 자의 마지막 점을 가리킨다. 어떤 것은 머리가 평평하고, 어떤 것은 어깨가 평평하고, 어떤 것은 허리가 평평하다.

(2) 색조 특징. 성화관가마 모형은 대부분 청료로 쓰고, 소수는 유리화백기법으로 표현한다 (코드 17 페이지 참조). 청화서예의 푸른 음영이 다르고, 파란색 소재가 안개로 뒤덮인 것 같다. 강한 빛 아래 돋보기로 보면 서예에 구름 한 층과 기포 한 송이가 은은하게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3) 배치. 성화관요는 늘 세로줄, 이중열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가마 밑, 외곽 양측이나 이중원에 위치한다. 포위된 상자는 손으로 그린 것으로, 선이 단정하지 않고, 획이 고르지 않게 남겨진 음영이 다른 물감 자국이 있다. 도차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둘러싸인 원은 비교적 규칙적이지만, 항상 색깔의 낙인 자국이 있다. 명성화에도 몇 개의 가로나 단열 가마 모형이 있어 반원형으로 배열되어 기물의 외벽 가장자리에 놓여 있다.

2. 민가마 돈

성화민가마 자금은 일반적으로' 대명 성화년제' 와' 대명 성화년제' 로 나뉜다. 민가마 비문은 해서체가 많지만 관요와는 다르다. 그중' 화' 라는 글자는 더욱 독특하다. 좌측 단일은 길고, 좌측 단일은 짧다. 오른쪽의 "일곱" 옆에는 획이 매우 강하고 뾰족하다.

3. 역대 모방

성화관가마 도자기, 태골이 섬세하고 영롱하며, 모양이 정교하고, 재료가 순수하며, 색채가 부드럽고 조용하며, 화면이 우아하고 대범하다. 일찍이 명대 가징 () 만년 동안 성화가마 () 는 매우 높은 가치를 가지고 있었다. 이와 관련하여 명나라 만년의' 야화분별' 이라는 책에는 "가마 속의 술잔마다 100 위안의 가치가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바로 이런 이유로 역대 도자기의 모조품이 많다.

(1) 명가정은 모방체, 반해서체 반행서의 서체로, 그 중' 성',' 화' 는 성체의 정취가 있지만,' 년' 글자는 독특하고 중간 횡선은 특히 길어서 가정의 일부 체식에 가깝다. 외곽 이중원 또는 무원형 기둥을 모방하다.

(2) 명대 만력 (), 숭정 () 은 화폭 () 으로 베껴 쓰고, 만력 (), 숭정 () 은 화폭 "성" 자는 대부분 허리에 있고, 소수는 어깨에 있다. 모조 돈을 쓰는 방법은 매우 많은데, 어떤 것은' 대명 성화년제' 라고 쓰여 있다. 일부는 "Daming Chenghua 년 동안 만들어졌다" 고 썼다. 일부는 "성인 연간 시스템" 으로 쓰여졌습니다. 일부는 "성화 연조" 로 쓰여졌다. "년" 이라는 글자 사이에는 왕왕 세 개의 횡선이 쓰여 있다.

(3) 청강희 건륭은 화학스타일, 청나라 모조, 주로 해서체로 되어 있고, 장법이 엄격하며, 성화관가마 스타일의 매력이 부족하다.

(8) 명대 홍치연표

1. 관요돈. 홍치관요는 해서체로 많이 쓰이고, 타이페이 고궁은 전서관요가 있다.

해서체 (1) 관가마 스타일 특징. 홍치관가마 해서체, 글씨체가 깔끔하고 아름답고, 획이 가늘고 부드럽고, 가늘며, 단단하고, 힘찬 필법이 있다. 한자의 구조로 볼 때, "큰" 글자는 가로가 짧고, 구조는 가늘고, "붉은" 글자 왼쪽의 "활" 은 크고, 오른쪽의 "왼쪽" 은 작다. "치료" 라는 단어는 3 점, 대부분 "대" 보다 낮다. 대만과 가까운' 입' 에서 보통 수평으로 튀어나와' 입' 처럼 생겼습니다. "제" 글자 아래의 "옷" 부분의 가로획은 종종 위의 "제" 부분을 능가한다.

(2) 관요전서의 서체 특징. 홍치관가마 전서세는 보기 드물다.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이 소장한 황록고족컵에서' 홍치년제' 를 소장한 관요 스타일로 볼 때, 그 서체, 특히' 년',' 제' 라는 글자는 영악, 선덕관가마 풍격의 유풍, 두터운, 당당함, 미관을 가지고 있다.

(3) 관요의 배치. 현존하는 홍치관요기를 보면 절대다수가' 대명홍치년제' 이중원 6 자 해서체로 되어 있다. 글자의 쓰기는 선덕 () 보다 작지만, 글자와 글자 사이의 간격이 비교적 크기 때문에 서예 전체가 선덕 () 보다 성화관가마 () 가 밑바닥 면적을 차지하고 있다. 외곽 쌍환의 브러시 라인은 성화금보다 더 섬세하고 깔끔하며, 브러시 자국도 선덕이 없고, 성화관요의 거친 코를 찌른다.

2. 민가마 돈. 홍치민 가마 역년은' 명홍치 역년' 과' 홍치 역년' 으로 나눌 수 있다. 글씨체가 앳되고,' 년' 자는 대부분'' 와'' 로 관요 스타일과는 거리가 멀다.

(9) 명나라 정덕년

1. 관요돈. 명대 정덕관요는 해서체' 정덕년제' 4 자와' 대명 정덕년제' 6 자를 위주로 하며 그중 4 자가 가장 많다.

(1) 문자의 특징. 정덕관가마 6 자 중' 큰' 글자? 가로획은 약간 짧고 발은 고르다. "명나라" 의 "일" 은 "월" 과 플러쉬되지 않고 "일" 은 "월" 보다 약간 낮다. "양수" 자 위의 가로획은 짧고, 아래 가로획은 가장 길고, 위, 중, 아래 가로획은 평평합니다. "덕" 자는 선덕관요와 같지만, "마음" 에 "덕" 이라는 글자가 적었을 뿐이다. "년" 에는 두 가지 표기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이고 다른 하나는 ""입니다.

(2) 배치. 정덕관요는 4 자 또는 6 자 해서체 위주로, 그중 4 자가 많다. 녹색 재료로 쓴 것도 있고, 빨간색 페인트로 쓴 것도 있고, 조각한 방식으로 표현한 것도 있다. 정덕의 관요는 대부분 가마 바닥에 놓아두고, 글씨체는 홍치보다 약간 크며, 레이아웃도 홍치관요보다 대범하다. 그 돈은 홍지의 돈보다 발 면적을 더 많이 차지한다. 발에 놓인 6 자 가마 돈에는 두 가지 배열이 있습니다. 하나는 2 열 세로, 다른 하나는 2 원입니다. 하나는 2 열 세로 막대이고, 바깥쪽 양쪽에 상자가 추가됩니다. 민요도 이중행 입립으로, 일반 외곽에는 이중원이 있다. 네 글자의 가마 스타일은 밑발에 많이 배열되어 있고, 소수는 가마 밖이나 내연에 가로로 배열되어 있거나, 가마 벽에 세로로 배열되어 있고, 일부는 링 발 안쪽 가장자리에 반원형으로 배열되어 있다. 관요돈은 그릇의 입가에 수평으로 배열되어 있고, 한 줄에 두 개의 윤곽으로 진열되어 있다. 발밑에 놓인 6 자 관요 모형은 글씨가 크고 레이아웃이 넓으며 외곽은 이중원 또는 양면 테두리입니다. 많은 쌍환 6 자 관요는 모두 발벽이 열려 있다.

(3) 글자의 색깔. 정덕관가마 청화서 스타일, 색상은 두 가지 색조로 나뉜다. 옅은 색은 어둡고 청화장식의 기조와 일치한다. 정덕관요의 색깔은 붉은색이고, 짙은 것은 검은색과 붉은색이고, 연한 것은 화려하다.

2. 민가마 돈. 정덕민가마 연대에는 세 가지 표현이 있다. 하나는 외곽에 이중원이 있는' 정덕기년' 이다. 하나는' 대명 정덕년제' 라는 여섯 글자로 밖에 원이 없다. 하나는' 정덕제조' 이고 밖에는 울타리가 없다.

(10) 명가정

1. 관요돈

(1) 글꼴 기능. 명나라 jiajing 가마, 보통 해서체, 인감 책 없음. 필력이 창진하고, 필력이 두텁고, 몸이 건장하고, 강건하며, 부드럽고, 씩씩하며, 생기 속에서 나부끼다. 한자의 구조로 볼 때, "큰" 글자는 보통 개방이 비교적 넓어서 획이 뚜렷하다. "명나라" 라는 글자는 "달" 글자 옆에 곱슬한 것이 있는데, 분명히 구부러진 것이다. "갑" 자 중간에 있는 "길" 자는 밑부분이 넓고 평평하다. "경" 자는 왼쪽 "안쪽" 단어 옆에 높은 위치에 있으며, 흔히 오른쪽 "청" 단어 옆에 있는 상반부에 맞춰 정렬됩니다. 가정 황제가 나라를 다스린 지 45 년이 지났기 때문에 명말에 경덕진 어기 공장에서 서예를 쓴 도공이 다른 사람으로 바뀌었다. 그가 있는 부서는 선배의 서체를 사용했지만 서체 스타일이 달라졌다. 예를 들어,' 경' 자 왼쪽의' 리' 자는 아래로 내려가고, 가운데' 집' 자는 길어진다.

(2) 배치. 가정관가마 모형은 대부분 대명 가정년 동안 제작되어 4 자 관가마 모형을 보기 어렵다. 대부분의 끝은 발에 배열되어 있고, 소수의 수평이 일렬로 늘어서 있고, 기구 입구 외부나 내부의 가장자리 아래, 또는 기구 벽에 일렬로 늘어서 있고, 어떤 것은 고리 안쪽의 가장자리 아래에 반원형으로 배열되어 있다. 발밑에 놓인 6 자 관요 모형은 글씨가 크고 레이아웃이 넓으며 외곽은 이중원 또는 양면 테두리입니다. 많은 쌍환 6 자 관요는 모두 발벽이 열려 있다.

2. 민가마 돈

가정민 가마 스타일은 해서체로 되어 있지만 관요 스타일과는 달리 필법은 결코 두껍지 않다. 가정민요는' 대명 가정년제' 외에도' 대명 가정년제' 가 있지만' 가정년제' 는 없다.

3. 청강희는 가정체를 모방한다.

강희 초년, 민요가 도자기에 현조의 호칭을 붙이는 것을 금지한 적이 있는데, 많은 가마 재산권은 모두 전조의 지식을 위탁한 것이다. 그들의 모조품은 원작을 모사하는 것이 아니라, 저자 자신의 공력에 따라 쓴 것으로, 더욱 둥글고 무뚝뚝하여, 가정어요의 원작과는 거리가 멀다.

(11) 진명룡.

1. 관요돈

(1) 결제 방법 변경. 명나라의 융경은 겨우 6 년 동안 존재해 왔다. 경덕진 어기 공장의 도자기 기술과 예술 스타일은 가정조와 거의 같지만 지불 방식은 크게 달라졌다. 가정관요의 모델은 대부분' 대명가정년제' 이지만,' 만들기' 자 (즉' 대명가정년제') 는 소수의 상황에서만 볼 수 있다. 융경관요는' 만들기', 즉' 대명융경 연조' 로 바뀔 것이다.

(2) 글꼴 특징. 융경관요의 특징은 웅장하고 힘이 있다. 한자의' 용' 자는 글씨가 독특하며 오른쪽 아래에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변화가 있다.

(3) 배치. 주로 2 열 세로, 외곽 이중 원 또는 이중 프레임, 가끔 한 줄의 세로 행입니다. 장식된 이중원이나 양면 프레임은 종종 선 두께가 다르고, 전환이 불규칙하다.

2. 민가마 돈

융경민요에는 대명융경 제조, 대명융경 제조, 융경 제조의 세 가지 지불 방법이 있습니다. 대명융경년' 이든' 대명융경년' 이든 민가마 6 자 패턴은 동그라미가 없다. 융경조' 는 4 자 민요로, 보통 단일 원 또는 단일 틀이다. 융경민요는 자신의 서체를 가지고 있어 융경관요와는 완전히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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