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석목 서예 소개
석목 서예 소개
원문: 주채는 금포를 입었고 혜종은 손으로 만지려고 하다가 어깨에 수놓았다. 그가 술자리를 한 번 더 맛보자 황제는 손으로 그의 팔에 키스를 했다. 그래서 나는 노란 실크로 그것을 감쌌다. 다른 사람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했는데, 이 팔은 움직이지 않았다. 주홍 jinpao 을 입고 잘못, Huizong 손 을 만졌다 다른 사람들에게 말했다, 그래서 어깨에 금 지문 을 수 놓았다. 또 한 번, 내정에서 술을 사 달라고 하자, 혜종 황제가 직접 그의 팔을 흔들었고, 주순은 노란 실크를 그의 팔에 감았다. 손짓을 할 때, 이 팔은 움직이지 않고, 방금 황제에게 찍혔음을 나타낸다. 그리고: 참여. 내부: 왕궁 내. 터치: 터치, 터치. 수: 그래서, 그래서. 그의 것, 즉 주가 틀렸다. 혜종이 쥐고 있는 팔을 말한다. 맛 잔치: 주채는 왕궁 내정에서 근무한 적이 있다. 성어 제목: 일반 사항: 1. 주잘못은 어수를 혜종이 만진 적이 있는 금포 위에 수놓았다. 2. 주채는 혜종시 잡은 팔에 노란 비단을 감아 황제의 총애를 나타냈다. 이 고문에 따르면, 우리도 다른 사람에게 충실한 어리석은 사람 주옥의 이야기를' 송민 지폐 작품 소개: 송민 지폐' 시리즈 소설 필기라고 부른다. 작가는 청초의 이종공, 즉 판용 인도, 36 권 8 권이다. 이종공, 글자, 장쑤 강도 (이 장쑤 진강시) 사람, 명신종 만력 48 년 (1620) 생. 어린 시절의 이야기는 알려지지 않았다. 청초에 그는 북경에 가서 공시험에 참가했는데, 당시 27 세였다. 고등학교 입학 시험 후 벼슬을 하고, 베이징에 거주하며, 무석봉조 () 와 함께 있다. 자비사에서 만나다. 의견이 맞지 않아 법정을 막았습니까? 그것과 헤어지고 제남으로 돌아간다. 청성현년, 강희 17 년, 이종공 임관. 명말 청나라 통치자가 옛 사람을 끌어들이기 위해 박학다재를 추구하며 유학을 추앙하는 것과 일치한다. 당시 기개가 있는 유명 인사들이 참석하기를 꺼려했고, 청나라 통치자들은 반강제정책을 실시했다. 이종공은 적극적으로 참여해 푸산을 적극 추천하고 시험을 치르며 푸산이 다리 힘줄을 베어 반항하도록 강요했다. 강희 22 년, 이종공은 베이징 인안당에서 집회를 열어' 서북익' 을 상연했다. 강희는 28 년 이종공이 80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판영은, 장쑤 상숙인 (이 장쑤 성 상숙시인), 생졸년 및 평균 출생은 알려져 있지 않다. 내가 아는 건 그가 팬 yongyuan 의 동생이 다. 청강희 원년, 청관 핑계로 바다를 건너 돈을 강탈하고 무고한 주민을 체포했고, 판영은은 평릉으로 도피해 책에 몰두해' 명가라지 지폐' 를 집필했다. 강희까지 8 년, 즉 서기 1669 년에 그는 8 권' 송가라지 지폐' 를 편찬했다. 저자가 누구인지에 관해서는, 누가 누구인지를 보여주는 데이터는 없지만, 판영은의 관점이 우세하다. 나는 단지 가난한 선비일 뿐, 잠시 그들을 묶어 놓고, 명사들이 시험 성적이 나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이야기하자. 하지만 저는 저자가 누구인지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관건은 책의 내용이다. 이 책의 커팅에도 두 가지 의견이 있다. 청사고' 는 8 권이고, 선통 3 년 상하이 진광학회는' 시음본' 에서 36 권을 출판했다. 그러나 두 권의 책은 내용이 거의 같고, 볼륨 수가 다르며, 대국과는 무관하다. 서술이 편리하도록 이 글은 8 권으로 나누어 논술한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송 임뢰지폐' 는 송대의 야사집으로 분류해 정리한 것이다. 하나 * * * 는 19 가지로 나뉘어 있고, 마지막은 수색이며, 그 귀속을 확정하기 어려운 각종 발췌문을 수집했다. 기타 범주는: 제 1 권, 범군, 복명, 공식 관리, 군사장비, 만남, 다른 숫자, 주이 등 7 가지 범주를 포함한다. 역대 송황제의 치국 방략, 대신의 상승, 운명의 귀속, 명신 전 장군이 무예에 대한 문채처리에 힘쓰고 있는데, 그중' 운명' 은' 황전이 하늘을 가린다' 고 주장한다. 52 개의 복은 운명에 의해 결정되고, 화는 하늘에서 내려온 예는 매우 기묘하다. 예를 들어 제 18 조는 "옆구리는 사령운의 뒷모습이기 때문에 작은 글자는 소일거리이다" 고 말했다. 범춘복은 덩중화를 조우라고 명명했다. 장 () 은 채 () 이고, 추양 () 은 동파거사 () 로, 즉 그 습성은 진짜인 것 같다. " 。 정말 터무니없다. 볼륨 2 에는' 돈 제공',' 아첨',' 가명',' 은둔',' 조울증',' 사치',' 반란' 등 7 가지 범주가 포함되어 있는데, 모두 송조, 각종 세상 물정, 이상한 성격에 관한 것이다 그중' 혜종건근악기' 제 9 편은 편폭이 길고 내용이 상세하며, 특히 각종 기석들이 일일이 명명돼 그 위치와 특징을 묘사해 송대 원림재료의 기록이라고 할 수 있다. 이후 근월을 지을 때 석재 목재를 운송하고 구입하는 것은 엄청난 낭비라고 덧붙여' 화석반' 의 피해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볼륨 3 은 후덕, 유아아, 검지, 재능, 인품, 충절, 정열 7 대 범주를 포함한다. 사대부에서 민간에 이르는 각종 우량 미덕과 기문 일화는 모두 충절을 찬양하기 위해 서술한 것이다. 제 4 권에는' 가풍',' 상지',' 호광',' 생일 발표',' 권세',' 노인 부양',' 그리고' 가 포함된다. 한가함' 과' 기치' 는 8 대 범주로 송대 가정과 개인이 처리한 기괴한 일 (예: 가사, 인간관계, 다양한 성격의 사람) 을 기록했다. 예를 들어, 미이가 편지를 썼을 때, 정말 마지막에' 영별미원장' 에 서명했을 때 일어나 자리를 떠나 두 번 절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역시 진짜 유명인이라 낭만적이지 않은 곳도 낭만적이에요. 또 돌이 해주를 폄하하면 복숭아씨 수를 줍게 된다고 한다.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한다. 나는 이 오만한 사람이 무엇을 했는지 모르겠다. 그가 도핵을 메고 산에 올라가 새총으로 도핵을 치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결국 3 년도 채 안 되어 산골짜기에 복숭아꽃이 도처에 널려 있어 놀랍다. 오늘 보기에, 이것은' 날으는 조림' 의 시조이다. 돌의' 공명정대한 기문' 도 그 기미를 엿볼 수 있다. 이른바' 대세' 로 로맨틱한 분위기가 없는 곳에서 로맨틱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다. 이 책에는 많은 전설과 미신이 있어서 모두 터무니없다. 예를 들어,' 심상치 않다' 의 곽중연은 "나라 초에 국사가 좋다는 소식을 들었다" 고 말했다. 털이 송아지를 먹였다. 허리에 소리가 나서 복부에 금이 간 것으로 의심된다. 내일 다시 묻자 나는 배가 고파서 비단으로 묶었다. 어제 배불리 먹었는데도 실이 부러지는 것을 느끼지 못했다. 더욱이, 그는 권세 있는 신하들을 요정이라고 불렀다. 예를 들어 양평은' 눈은 금처럼 빛나고, 반짝이는 큰 개구리' 이다. 성훈은' 금린적목 큰 잉어' 이다. 미피는 비를 부를 수 있는 아나콘다이다. 저자가 이 자료들을 어디서 얻었는지 의구심을 금할 수 없다. 제 5 권에는' 문원',' 부식',' 시화',' 시품',' 이어',' 사명',' 상론',' 격언' 등 8 가지 범주가 포함되어 있어 문학 일화를 전문적으로 기록하고 기록한다 예를 들어,' 문원' 에서 언급했듯이, 매화를 찾는 것은 한림학사, 그는 하루에 많은 편지를 써야 하는데, 이로 인해 그는 생각하기 어렵다. 갑자기 그는 한 노졸이 일중에 누워 있는 것을 보고 마음이 매우 불편했다. 메이는 한숨을 쉬며 말했다: "자주 실어", 서문식, 대답 아니오, 메이는 "더 즐겁다" 고 말했다. 문화를 가진 사람들의 고민과 소동포의' 인생 우환, 문해시작' 을 반영하는 것은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더 많은 것은 문학 창작의 기교와 의경이다. 예를 들어, 문장 중 "시는 강력한 단어로 이치를 빼앗고 활자를 매체로 삼아야 한다" 고 말하는 것은 상당히 통찰력이 있다. 또 다른 예로' 복숭아꽃에 붉은 색, 푸른 잎잎' 이 있습니다. 진입과 퇴진은 모두 기둥이다. 이것으로, 문장 전체가 속되지 않을 것이다. 또 예를 들어 구양수는 그의' 삼고' 가 문예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이 책' 이어' 에 기재된 것은 모두 대련이나 대구로, 흔히 그 출처와 장점을 밝혀 그 속의 오묘함을 이해하고 깨닫게 한다. 대화는 고대 문인들의 필수 과목으로 입구이자 그들의 사고의 민첩성과 학식의 얕음을 보여준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남송 말년에도 그들이 필사적으로 바다로 나가고 싶어할 때, 그들은 여전히 이렇게 쓸 수 있었다. "날짐승의 흔적은 중국에서 전해지지 않았지만 남해까지 멀리 떨어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문필도 매우 조화롭고 인상적이다. 작가가 소장한 송대련을 통해 우리는 송대의 풍모, 재정, 명작을 이해할 수 있다. 매우 도움이 됩니다. 제 6 권은 속담, 무게, 비방, 유머, 실수, 후회, 후회와 같은 7 가지 범주를 포함한다. 단어를 외우는 책으로 송나라의 명언을 전문적으로 말한다. 그의' 유머' 권은 우스갯소리라고 할 수 있고, 매우 흥미롭고, 연마하는 시간이 길수록 의미가 깊어져 웃음거리가 아니다. 예를 들어, 문장 속의 돌종이 사자를 보고 있는데, 나는 매일 양고기 15 근을 준다고 들었다. 신하들은 "우리는 랑조도 짐승도 못하다" 고 한탄했다. Shi Zhongli 는 말했다: "어떻게 그 차이를 알 수 있습니까? 우리, 외무부 장관, 감히 정원의 사자를 봐라. ".그것은 만석이다. 또 정황이 벼랑주에 군 입대한 후 고향으로 돌아가 천하의 어느 땅이 가장 번화한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딩은 "벼랑주" 라고 말했는데, 모두들 왜 천애각의 벼랑주 땅이 가장 번화한지 이해할 수 없었다. 딩은 말했다: "총리는 그 주에서만 군대에 합류했습니다. 어떻게 다른 주에 갈 수 있습니까? "송조 통치자의 냉혹함을 남김없이 드러냈지만, 어떤 원한도 드러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제 7 권과 제 8 권은 삼교 구류, 오행 팔공, 식물, 곤충, 뱀, 골동품, 서화의 기록이다. 예를 들면 종성, 도가, 인연, 귀신귀, 괴이함, 공예, 음식, 고풍, 팔법, 단청, 초목, 새짐승, 유파 등이 있다. 가장 풍부하고 가장 가치 있는 자료이며 송대 사회과학 발전과 자연환경 변화를 연구하는 원시 자료이다. 유명한 건축가 여호, 천문학자 장사훈. 우호가 지은 개보전탑은 이탈리아의 피자 사탑보다 100 년 빠른 유명한 사탑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피자 사탑은 시공이 좋지 않아 생긴 것이고, 개보사탑은 바닷바람을 보호하기 위해 일부러 기울어진 것이다. 이 둘은 결코 다르다. 장사훈은 이전 세대보다 더 정교한 훈천의를 만들었다. 이것들은 모두 중국 송나라의 과학 기술 발전을 반영하여 서양인보다 훨씬 뒤떨어졌다. 송대 금석학이 일어나기 시작하면서 많은 금석학자와 작품이 나타났다. 송지폐에도 이 방면을 묘사하는 편폭이 많다. 그' 골동품' 서사는 간결하지만 정수를 잃지 않는다. 고대 청동기와 도자기를 어떻게 구분하는지, 분류가 상세하고 묘사가 명확하다. 그것은 40 여 종의 고대 청동 장식품을 열거했다. 당시 금석학의 발전은 이미 높은 수준에 이르렀고, 오늘도 골동품에 대한 감정에도 어느 정도 지도의 의의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송대 서예도 유행하고, 황제에 이르기까지 백성에 이르기까지 필묵을 즐겨 쓴다. 그래서 특별히 8 법 중 한 종류의 기록을 만들었다. 대부분의 대화는 서예 기교에 관한 것이고, 몇몇 유명한 서예가들은 펜, 소황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또한' 단청' 계층을 만들었다. 송대를 기록하는 것은 주로 북송 화가의 업적이다. 그중에는 당대부터 송대까지 각 화파의 전파발전의 역사와 특징을 전문적으로 논술한 문장 한 편이 있는데, 당대의 안원' 역대 명화록' 중 6 가지 화법, 송대곽의' 화풍 운용 확대화 경험',' 제작 모델',' 비사운론',' 필득실' 등을 발췌했다. 덩추의' 화승' 과 미추의' 화사' 와 같은 다른 저작들도 자주 인용돼 내용이 풍부해 당송 시대에 집중돼 정보량과 학술성이 상당하다고 할 수 있다. 초목' 과' 새짐승' 은 접목, 이식 등 식물 재배 기술, 특히 화훼, 과일나무의 품종과 습성을 담고 있다. 송대 원림 기술의 완전한 반영이다. 밤붕의 소룡호선, 신마보주의 원수와 같은 미신에 가까운 여러 가지 동물의 전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미신, 미신, 미신, 미신, 미신, 미신, 미신) 책을 보면 대부분 인사에 관한 내용으로, 폭 넓은 정치, 경제, 군사, 문화, 일상생활 등을 다루고 있다. 그것의 근원은 다방면이지만, 작가는 결코 기이한 것만 추구하지 않는다. 선현의 사적을 이해하고, 인간을 통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료와 의식을 한데 모아, 후세 사람들이 이를 격려로 자원을 이야기하고 성품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그래서 책은 사료의 진실성과 신뢰성을 중시하지 않고, 어떤 것은 심지어 귀담아듣지도 않는다. 게다가 저자는 정보원을 밝히지 않아 그의 책 발행량에 큰 영향을 미쳤다. 청인은 학문을 할 때 장구를 찾는 데 신경을 쓰고, 글자는 출처가 없다. 게다가, 그들은 또한 "입건할 방법도 없고 고립된 사건도 없다" 는 것을 중시한다. "나는 종종' 송 임뢰 지폐' 의 편찬을 경멸한다. 이 책의 순위와 분류는 분명히' 세설신어' 의 영향을 받았다. 예를 들어' 세설 신어',' 양아',' 상서' 의 분류는' 세설 신어' 와 똑같다. 그의 글쓰기 스타일도' 세설' 의 영향을 받아 담백하고 의미 있고, 때로는 글을 표현할 수 없고, 심지어 아름다운 글을 추구하기 때문에 역사적 사실을 바꾸기도 한다. 게다가 책의 내용은 대부분 속물이고, 선본전적이 거의 없기 때문에 자료 자체의 가치는 중시되지 않고, 사람들이 물건을 모으는 데만 쓰이며 연회석이 담백하다고 생각한다. 동시에, 글에 약간의 착오가 있어 문체 착오가 빈번하게 발생하므로, 읽을 때 진지하게 대해야 한다. 예를 들어, 볼륨 4 \ "다른 수 \" 에 기록 된 여연 양보 사건은 당나라 말기에 발생했으며 송나라와 5 대 떨어져 있었다. 제 3 권' 무비문' 에서 덩필이 체포된 사건은 당대에 발생했는데, 하물며 제 5 권' 타마문' 에서 한간 엄송사건을 탄핵하는 것은 명나라 중기에 발생했기 때문에 정돈되지 않은 것은 작가가 교정이 엄격하지 않은 탓일 수 있다. 물론, 단 한 사람. 이 책은 청나라 건륭년 동안 금지되었다. 더 쉽게 찾을 수 있는 원래 날, 서지 출판사는 구두점 (교정원 유선생) 을 인쇄하여 독자들의 조회와 읽기가 매우 편리하다. 그러나 책에서 직접 반용 은을 지명하여 많은 혀를 절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