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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과 인물에 대한 문화적 지식
1. 이름과 문자에 대한 상식
이름과 문자에 대한 상식 1. 고대 문화의 이름과 문자에 대한 상식
1. 이름 고대인의 이름은 친척의 이름을 따서 지을 수 없습니다. 같은 이름을 가진 사람들, 특히 장로들은 같은 단어를 사용하고 단어를 바꾸면 피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장로들에게 무례하게 됩니다. 실제로 직계 조상도 이 범주에 포함됩니다. 이름에 동일한 문자가 있으면 피하고 변경해야 합니다.
명예로운 사람은 고귀한 사람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자신의 이름에 나오는 단어가 있으면 피하고 이름을 바꿔야합니다. 작은 신발을 신으면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2. 단어는 원래 이름의 덕이나 뜻을 나타내는 원래 이름 이외의 이름을 말합니다. 옛날에는 20세 남자, 15세 여자를 이름으로 부르는 것이 불편했습니다. 따라서 원래 이름의 뜻과 관련된 또 다른 별칭을 선택하여 그 덕을 표현하는 단어로 불렀다. 사람들이 서로를 공손하게 부를 때에는 덕이 있는 말로 불러야 합니다. 후자의 단어를 테이블 단어라고합니다.
3. 하오(Hao)는 고대 중국 사람들이 자신의 이름과 문자 외에 자신을 부르는 명칭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Su Shi의 예명은 Zizhan이고 그의 별명은 Dongpo Jushi입니다. 번호는 대부분 본인이 부여하지만 다른 사람이 부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름이나 문자와 관련이 없습니다. 이름이나 문자 외에 고대 중국 사람들이 자신을 부르는 방식. 약어번호. 고대인의 호칭에서는 별명이 호칭으로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추가 정보:
고대에는 예절을 특별히 강조했기 때문에 이름과 문자가 매우 특별했습니다. 대인 관계에서 이름은 일반적으로 겸손, 겸손, 사랑의 용어 또는 사랑의 용어로 사용됩니다. 동료들은 서로 친숙할 때만 이름을 부릅니다. 대부분의 경우, 서로를 언급하거나 이름으로 부르는 것은 무례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또래들 사이에서는 서로 이름을 부르는 것이 예의입니다. 낮은 지위에서 높은 사람에게 글을 쓰거나 부를 때에는 이름은 쓸 수 있지만, 특히 군주나 부모나 장로의 이름은 언급할 수 없습니다. 무례하다” 또는 “반역하다”.” 그래서 “금기” 시스템이 생겨났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목차
바이두 백과사전 - 번호
2. 이름과 이름에 대한 고대 중국 문화의 상식 고대인의 문자 관련 원리
동일한 의미: 즉, 단어와 이름이 동일한 의미를 갖고 연결되어 있으므로 평행 관계에 있으므로 "병렬 표현"이라고도 합니다.
예: Qu Ping, 호칭은 Yuan입니다. Guangping은 Yuan도 같은 의미라고 말했습니다.
Yan Hui, 예의 Ziyuan. 역류인 위안도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쯔워라고도 알려진 자이유. 유, 나도 같은 뜻이다.
판쉬(Fan Xu), 호칭 Zi Chi. Xu와 Chi는 모두 '기다리다'라는 뜻입니다.
장형(張興), 호칭 핑지(Pingzi). 균형과 균형은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루유, 쯔우관. 당신과 Guan은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Zeng Gong, 호칭 Zigu. 통합과 응고는 동일한 의미를 갖습니다.
Meng Jian이라고도 불리는 Ban Gu. 강하다(Strong)와 견고하다(Solid)는 같은 의미입니다.
Meng Ke, 예의 Ziyu. Ke와 Yu는 둘 다 전차입니다.
2. 유사 의미: 즉, 단어와 이름이 유사한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완전히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이를 "보조 형태"라고 합니다. 예: Boluan이라는 이름의 Liang Hong.
Luan과 Shui는 모두 새이지만 Hongyan과 Luanfeng은 서로를 도울 수 있습니다. Lu Ji, 예의 이름 Shiheng.
지와 헝은 모두 베이더우의 스타로, 서로를 돕는다. 정교, 유위중.
나무꾼은 장작 수집가이고, 어부는 어부이며, 서로를 돕는 동업자다. Li Yu, 예의 이름 Li Weng.
어부들은 코이어 비옷을 자주 입습니다. Chen Lin, 예의 이름 Kong Zhang.
린과 장은 둘 다 옥제품이며 서로를 돕는다. 3. 반대 의미: 즉, 문자의 의미와 이름이 반대되는 상황입니다. 예를 들어 Zeng Dian, 문자 Xi입니다.
반점은 검은색이고 피부는 흰색이다. Zhu Xi, Yu Yuanhui.
시는 새벽이고 후이는 밤이다. 류궈, 이름이 바뀌었어요.
변경되더라도 과실은 아닙니다. Wugong이라는 왕지.
성과와 대응적 노력은 정반대입니다.
4. 의미가 일치합니다. 즉, 단어와 이름이 문장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고, 의미가 일치하며, 단어가 이름의 의미를 보완하거나 수정하는 경우에는 "확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 Xu Qian, 단어가 길다.
'공콩자'는 "몸과 줄기가 없는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름과 글자는 한 문장으로 같은 의미를 갖고 있고, 글자는 이름에 대한 보충설명을 한다.
맹덕(孟德)이라고도 불리는 조조(曹曹). 『순자학문』은 “생명은 있는 것에 달려 있고, 죽음은 있는 것에 달려 있다. 이것을 도덕이라 부른다.”
한 문장의 단어와 이름이 결합되어 도덕, 즉 도덕을 이룬다. 행위. , 단어는 이름에 대한 수정된 설명과 보충을 제공합니다. 조윤(趙雲), 예의는 조자룡(Zilong).
『역경』에는 “구름은 용을 따르고, 바람은 호랑이를 따른다”고 하는데, 이름과 말이 한 문장으로 되어 있어 뜻이 일치한다.
루유, 호칭 홍지안. "변화의 책"에는 "Hongjian은 Lu Qiyu에서 의식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라는 단어가 이름을 설명합니다. 가오밍, 말은 진심이야.
『예서』에는 “성실은 이해를 뜻한다.”라는 말이 있는데, 이름과 말이 한 문장이고, 성실이 이해의 전제이고, 이해가 성실의 결과이다.
Tingyi라고도 알려진 Yu Qian. "상서"는 "현대성이 이롭다"고 말합니다.
이름과 단어가 한 문장에 담겨 겸손이 전제이고, 유익이 겸손의 결과입니다. 5. 의미가 확장되었습니다. 즉, 예는 이름의 의미가 확장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확장'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예: 이름이 Taibai인 Li Bai.
타이바이는 타이바이 비너스(Taibai Venus)로, 타이이(Taiyi)의 확장판이다. Muzhi라고도 알려진 Du Mu.
무(Mu)는 목축(herding)이라는 뜻으로, 이는 목축의 의미를 확장한 것입니다. Shida라고도 알려진 Yang Da.
시다(Shida)는 시진(Shijin)을 의미하며, 이는 다(Da)의 의미를 더욱 확장시킨다. Qiu Xi, 예의 이름 Yongxi.
용희(永熙)는 '용희는 늙기 어렵다'라는 뜻의 접미사로 '시서·노가'에서 유래한 것으로 주석의 뜻을 확장한 것이다. Lei Jianfu, 캐릭터가 너무 단순합니다.
간결한 의미를 확장하고 강조하기도 합니다. /z/q896064219?si=1 일부 이름과 단어는 동일하거나 유사한 의미를 갖습니다.
예: 1. Wang Yanbin, Zi Bian Wen, 리뷰? 큰 아들, 18세? 그가 죽은 후, 그는 취안저우(泉州) 관찰사직을 계승하여 26년 동안 통치하였다. 그의 재임 기간 동안 군대와 인민이 번영하고 노래와 춤이 평화로웠으며 "문화 유물이 10개국 중 최고"였습니다.
빈, 우아한 외모, 이름과 비슷한 단어로 서로 보완적이다. 2. 진홍진(陳洪金)(의호는 지천)은 선유씨(善宇氏)의 장수로 군대에서 장군을 지냈으며 재능과 용감함으로 유명했다.
홍진이 죽은 후 청원군을 이어 가도사(結島使)가 되었고, 송태종(宋宗宗) 때 천(泉)과 장(張)을 맡아 오녕(五寧)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육군 Jiedu 특사 및 Tongping Zhangshi. 홍(Hong)은 큰 물을 의미하고, 지추안(Jichuan)은 물의 고대 이름인 지수이(Jishui)를 의미합니다.
"수경주·지수": "지수는 북쪽으로 연결되고 홍수는 오른쪽에 있다."라는 말이 이름과 비슷하다.
3. 증공량(曾孟亮), 예명 명중(Mingzhong)은 취안저우(泉州)에서 태어나 송나라 재상을 지냈다. 그의 이름 "량"은 "명"이라는 단어와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그가 맑은 마음과 밝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4. Chen Congyi(예명 Jianfu)는 Quanzhou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Zuo Jianyi의 관리이자 Longtuge의 학사였습니다. 단어와 이름이 가깝고, Jian(간단함)과 Yi(쉬움)이 단어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름과 문자도 반대 의미를 갖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주희(朱熙)는 원회(圓會)로 오원(吳源)에서 태어났으며, 남송(南宋)의 교육자이자 성리학자였으며 한때 취안저우(泉州) 통안현(泉an縣)의 서기관을 역임하였다. 취안저우에서는 여러 차례 강의를 하고 학원을 설립했습니다.
"Xi"는 새벽과 빛을 의미하고 "Hui"는 밤과 어둠을 의미합니다. 이름은 단어와 정확히 반대입니다.
2. 모호한 말을 가진 강랑은 혜안 출신으로 명나라 부검열관으로서 관리로서 "보소소(보정)만큼 엄격하고 충성심이 깊다. 사마준시(사마광)'로 불린다. 이름 "Lang"(밝다)은 단어 "Hui"(어두움)와 반대되는 의미를 갖습니다.
3. 화자가 없는 장서도는 진강 출신으로 명나라 재상으로 서예와 산수화에 능했다. 그 이름은 "상서로운 그림"을 의미하는 "Rui Tu"이지만 "Wuhua"에서는 반대 의미를 취합니다.
고대인들은 일반적으로 사람 이름에 한 글자를 사용했지만, 어떤 경우에는 한 사람에 한 글자를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어, 남송의 Quanzhou Zhizhou Zhendexiu는 Jingyuan, Jingxi, Xiyuan이라고도 불립니다. 명나라 법무부 장관 Zhan Yangpi는 Anxi에서 태어나 Ruqin이라는 이름을 받았습니다. 명나라 푸젠의 장군 완정세(Wan Zhengse)는 취안저우(Quanzhou)에서 태어났습니다. 단어는 웨이가오(Weigao)이고 단어는 중안(Zhongan)입니다.
고대인들은 문자를 선택할 때 문자 앞(또는 뒤에)에 "보, 종, 촉, 기"를 추가하여 순위를 표시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예를 들어, 남송 소종, 광종, 닝종 3대 재상인 류정(Liuzheng)은 융춘(Yongchun)에서 태어났으며, 이름은 종지(Zhongzhi)이고, 접두어는 증공량(Zeng Gongliang)이다. 송나라 초공 증회(曾惠)의 둘째 아들은 명(命) 뒤에 명(命)이라는 칭을 붙였다. 종(忠)은 2위 왕심(?, 남동생 신지)을 의미한다. 둘째, "Du" 앞에 "Ci"가 옵니다.
때로는 남자가 그대로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문자 뒤에 "남편, 푸, 아버지, 아들"을 추가하면 성별을 나타냅니다. 고대 취안저우(泉州)의 유명한 인물이자 명나라 '청원학파'의 성리학의 대가인 청(淸)은 해부(解富)로 임명되었고, 명나라 사상가 이지는 송(宋)나라 재상 양커가(梁姓)로 임명되었다.
당나라 이후 지위가 높은 사람들은 이름과 글자 외에 '하오'를 붙이는 것이 유행했는데, 대부분이 이름이다. p>
이름과 성격은 부모에 의해 결정되며 자신의 수입을 반영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고위 인사, 학자 및 문인은 자신의 이상, 관심, 기질, 취미 등을 표현하기 위해 별명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송나라의 태수 왕십봉(王十峰)은 계령(桂陵)이라는 칭호를 갖고 있고, 명나라의 용사인 장자창(莊吉昌)은 진장에서 태어났으며, 칭솽(源落)이라는 성을 갖고 있다. 명나라 말기의 국민적 영웅 정성공(鄭成功)은 난안(南南)에서 태어났으며, 예의는 밍옌(Mingyan), 가명은 다무(Damu)로, 청나라 총리 이광디(Li Guangdi)는 안시(Anxi)에서 태어났다. p>
그리고 Zhu Xi.
3. 고대인의 이름과 이름에 대한 지식
Mengde라고도 불리는 Cao Cao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생명은 있는 것에 달려 있고, 죽음은 있는 것에 달려 있다." 단어와 이름이 한 문장으로 합쳐져 도덕성, 즉 도덕적 행위를 합치게 되는데, 단어가 이름을 수식한다. /p>
Qu Ping, 예명 "Guang Ping Yu Yuan"은 같은 의미를 갖습니다.
Lu You, 예명 Wu Guan은 같은 의미를 갖습니다.
Wang Zhihuan으로도 알려진 Ji Ling은 형제 중 네 번째 순서를 나타냅니다.
Huan: 사라지다, 녹다
옌슈, '슈'라는 단어는 '통'과 반대되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 3위를 차지했다.
주희, 유원휘.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4. 중국어 지식 질문
조조의 이름과 성격은 고대 서적에서 따온 것입니다. 조조의 호칭은 "De"와 "CAo"입니다. "는 『순자』의 '덕이라 불리는 것'이라는 문장에서 따온 것이다. 단어와 이름이 한 문장으로 합쳐진 것이 도덕적 행위이며, 이름에 대한 변형된 설명이자 보충어이다.
Qu Ping이라는 이름은 Yuan을 의미하며 이는 같은 의미입니다.
Qian으로도 알려진 Tao Yuanming은 Yuan Liang이라는 캐릭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Qian과 Yuan을 의미하고 다른 하나는 Bright와 Yuan을 의미합니다. 어두움, 하나는 밝다
칭호는 지메이(Zimei)로, '푸'는 잘생기고 뛰어난 남자를 뜻한다. 매우 잘생겼다는 뜻은 "푸"라는 뜻입니다. "소두보의 이름과 성격이 일치합니다.
맹자라는 단어는 동예, 자오와 예는 동의어입니다.
백거이의 단어는 레티안입니다." 레티안'은 '주이'의 조건, 오직 '레티안' '재능' 주이,
리유 캐릭터는 빛을 강조하고, '유'는 '불'을 갖고, '불'은 '빛'을 볼 수 있다
왕안시, 쯔해부, 푸통 '푸'는 안시와 해복의 가까운 뜻이다. 이름과 문자의 의미는 서로를 보완합니다.
루유, 쯔우관. 당신과 Guan은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왕지환, 예명 지링. 지씨는 넷째 형제의 서열을 대표한다. 환: 사라지다, 흩어지다, 얼음이 녹다. 링: 얼음.
옌슈의 이름은 삼촌과 같지만, 똑같다. (삼촌, 3위)
주희, 위위안휘. Xi는 새벽이고 Hui는 밤입니다.
5. 고대인의 이름과 인물의 관계
1. 같은 의미 : 즉, 인물과 이름이 같은 의미를 가지며 연결되어 있다는 것 평행 관계이므로 "병렬 공식"이라고도 합니다. 예:
예명이 Yuan인 Qu Ping. Guangping은 Yuan도 같은 의미라고 말했습니다.
Yan Hui, 예의 Ziyuan. 역류인 위안도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쯔워라고도 알려진 자이유.
유, 나도 같은 뜻이다.
판쉬(Fan Xu), 호칭 Zi Chi. Xu와 Chi는 모두 '기다리다'라는 뜻입니다.
장형(張興), 호칭 핑지(Pingzi). 균형과 균형은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루유, 쯔우관. 당신과 Guan은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Zeng Gong, 호칭 Zigu. 통합과 응고는 동일한 의미를 갖습니다.
Meng Jian이라고도 불리는 Ban Gu. 강하다(Strong)와 견고하다(Solid)는 같은 의미입니다.
Meng Ke, 예의 Ziyu. Ke와 Yu는 둘 다 전차입니다.
2. 유사 의미: 즉, 단어와 이름이 유사한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완전히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이를 "보조 형태"라고 합니다. 예:
예명이 Boluan인 Liang Hong. Luan과 글쓰기는 모두 새이지만 Hongyan과 Luanfeng은 서로를 도울 수 있습니다.
Lu Ji, 예의 Shiheng. Ji와 Heng은 모두 Beidou의 스타이며 서로를 도와줍니다.
정차오, 위위중. 나무꾼은 장작 수집가이고, 어부는 어부이며, 서로 협력하며 돕는 경우가 많습니다.
리 유(Li Yu), 호칭 리 웬(Li Weng). 어부들은 종종 야자나무 비옷을 입습니다.
공장(Kong Zhang)으로도 알려진 첸린(Chen Lin). Lin과 Zhang은 둘 다 옥 제품이며 서로를 돕습니다.
3. 반대 의미: 즉 단어와 이름의 의미가 반대되는 상황입니다.
Zeng Dian, the 시 말. 반점은 검은색이고 피부는 흰색이다.
주시, 위위안휘. Xi는 새벽이고 Hui는 밤입니다.
류궈, 이름이 바뀌었어요. 바꿔도 이상이 없습니다.
이름이 우공인 왕지. 성과와 대응적 노력은 정반대입니다.
4. 의미가 일치하다: 즉, 단어와 이름이 문장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고, 의미가 일치하며, 단어는 이름의 의미에 대한 보충 설명이나 변형입니다. 상황은 다음과 같이 "확장" "스타일"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Xu Qian은 길고 긴 문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콩자'는 "몸이 좋지 않다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름과 글자는 한 문장으로 같은 의미를 갖고 있는데, 글자는 이름에 대한 보충 설명을 해준다.
맹덕(孟德)이라고도 불리는 조조(曹曹). 『순자학문』은 “생명은 있는 것에 달려 있고, 죽음은 있는 것에 달려 있다. 이것을 도덕이라 한다.”라는 말과 이름을 한 문장으로 합치면 도덕, 즉 도덕적 행위를 뜻하며, 말은 수식한다. 이름 설명 및 추가.
조윤(趙雲), 예명은 조자룡(Zilong). 『역서』에는 “구름은 용을 따르고, 바람은 호랑이를 따른다”고 되어 있는데, 한 문장에 담긴 이름과 글자는 모두 같은 뜻이다.
루유, 호칭 홍지안. "변화의 책"에는 "Hongjian은 Lu Qiyu의 의식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말은 현명하고 진실하게 하세요. 예서(禮書)에는 “성실은 이해를 뜻한다.”라고 되어 있는데, 이름과 말이 한 문장이고, 성실은 이해의 전제이고, 이해는 성실의 결과이다.
Tingyi라고도 알려진 Yu Qian. "상서"는 "현대성은 유익하다"고 말합니다. 이름과 단어는 한 문장에 있으며 겸손은 전제 조건이며 이익은 겸손의 결과입니다.
5. 의미가 확장되었습니다. 즉, 예는 이름의 의미가 확장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이 상황을 "확장"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예:
리바이, 타이바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Taibai는 Taiyi의 확장인 Taibai Venus를 의미합니다.
Muzhi라고도 알려진 Du Mu. Muzhi는 방목을 의미하며 축산업의 의미를 확장합니다.
시다라고도 알려진 양다. Shi Da는 Shi Jin을 의미하며 Da의 의미를 더욱 확장합니다.
예명은 용시(Yongxi)인 치우시(Qiu Xi). 용희(永熙)는 "용희는 늙기 힘들다"라는 뜻의 접미사로 『시서·노가』에서 유래한 것으로 주석의 의미를 확장한 것이다.
레이젠푸의 캐릭터는 너무 단순하다. 또한 단순성에 대한 강조도 확장되었습니다.
6. 고대인의 이름과 인물
고대에는 아기가 3개월이 되면 아버지가 이름을 지어주었다고 합니다. 고대인의 "이름". 실제로 중국의 일부 지역에서는 아직 아기가 태어난 지 한 달이 되면 이름을 지어주는 관습이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이름을 붙일 권리는 더 이상 아버지에게만 있는 것이 아니라 아기의 친척에게만 주어집니다. 흥미롭게도 고대에는 남자아이가 20세가 되면 성인임을 나타내기 위해 '머리를 묶고 왕관을 씌우는' 의식을 거행해야 했으며, 이때 이름을 따야 했습니다. 소녀가 15세가 되면 결혼할 준비가 되었음을 알리기 위해 '머리를 묶고 매듭을 짓는' 의식을 거행해야 하며 이때 이름도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현대 여성 혁명가 Qiu Jin은 Xuanqing이라는 접두사를 사용했습니다.
그렇다면 고대인의 이름과 인물 사이에는 연관성이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고대인의 이름과 성격 사이에는 의미 있는 연관성이 있다고 믿어집니다. 한 가지 상황은 이름과 문자가 동일하거나 유사한 의미를 갖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이름이 Ping이고 예명이 Yuan인 Qu Yuan입니다. ("Erya Shidi": "Guangping이 Yuan을 말했습니다.") 또 다른 예는 Yue Fei입니다. 그의 예명은 Pengju입니다. '펭주'는 날개를 펴고 높이 나는 큰 로크를 뜻한다. 또 다른 상황은 이름과 단어가 반대 의미를 갖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Zeng Dian에는 Xi라는 캐릭터가 있습니다. ("Shuowen": "Dian은 작은 검은색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Xi는 흰색을 의미합니다.") 물론 역사의 발전과 함께 많은 단어의 의미가 바뀌었고 고대인의 이름 사이의 의미적 연관성을 보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등장인물. 하지만 사려 깊은 사람이라면 여전히 많은 현자의 이름과 인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7. 고대 중국의 '이름'과 '인물'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이름[ 이 문단 편집] 이름의 개념
사람의 직함. 이름과 캐릭터의 조합. 고대 중국에서는 이름과 문자를 별도로 사용했습니다. 오늘날에는 "이름"이라고 통칭하며 이름이나 이름을 나타냅니다. "왕관식" 및 "헤어식"을 참조하세요.
이름은 호칭의 한 형태이자 사람을 대표하는 것이다.
고대에는 아기가 3개월이 되면 아버지가 이름을 지어줬다고 하는데, 이것이 고대인의 '이름'의 유래다. 실제로 중국의 일부 지역에서는 아직 아기가 태어난 지 한 달이 되면 이름을 지어주는 관습이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이름을 붙일 권리는 더 이상 아버지에게만 있는 것이 아니라 아기의 친척에게만 주어집니다. 흥미롭게도 고대에는 남자아이가 20세가 되면 성인임을 나타내기 위해 '머리를 묶고 왕관을 씌우는' 의식을 거행해야 했으며, 이때 이름을 따야 했습니다. 소녀가 15세가 되면 결혼할 준비가 되었음을 알리기 위해 '머리를 묶고 매듭을 짓는' 의식을 거행해야 하며 이때 이름도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현대 여성 혁명가 Qiu Jin은 Xuanqing이라는 접두사를 사용했습니다.
그렇다면 고대인의 이름과 인물 사이에는 연관성이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고대인의 이름과 성격 사이에는 의미 있는 연관성이 있다고 믿어집니다. 한 가지 상황은 이름과 문자가 동일하거나 유사한 의미를 갖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이름이 Ping이고 예명이 Yuan인 Qu Yuan입니다. ("Erya Shidi": "Guangping이 Yuan을 말했습니다.") 또 다른 예는 Yue Fei입니다. 그의 예명은 Pengju입니다. '펭주'는 날개를 펴고 높이 나는 큰 로크를 뜻한다. 또 다른 상황은 이름과 단어가 반대 의미를 갖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Zeng Dian에는 Xi라는 캐릭터가 있습니다. ("Shuowen": "Dian은 작은 검은색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Xi는 흰색을 의미합니다.") 물론 역사의 발전과 함께 많은 단어의 의미가 바뀌었고 고대인의 이름 사이의 의미적 연관성을 보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등장인물. 그러나 당신이 사려 깊은 사람이라면 이름과 성격을 맛볼 수 있는 성인이 여전히 많이 있습니다.
이름은 알 수 없는 항목의 코드명입니다. 이름이 있어야만 항목을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이름이 있어야만 우리는 더 많은 기질을 갖고 살아갈 수 있습니다.
중국 이름의 자세한 유래와 풍습:
『의례서 내경』의 기록에 따르면 고대에는 아기가 그가 태어난 지 3개월 만에 아버지로부터 공식적으로 "이름"을 받았습니다. 이는 아마도 과거에 의료 및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장로들은 아이가 태어난 지 3개월이 되고 아이가 살아남을 것이라고 확신한 후에야 공식적으로 "이름"을 부여했습니다. "이름"은 부모님이 어렸을 때 집에서 부를 때 주로 사용하는 이름으로 "닉네임", "아기 이름", "아기 이름" 등으로 불립니다. 진나라 이전에는 사람의 '이름'이 우아하고 천박하여 금기시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진공의 이름은 흑부이고, 노성공의 이름은 흑호이고, 제환공의 이름은 소백입니다. /p>
"이름"과 "Zi", 일반적으로 "문자"는 "이름"에서 파생되며 그 의미는 분리될 수 없습니다. 『백호통: 이름』은 “자신의 이름을 딴 인물이 있는 사람이다. 유명하면 그 사람의 성격을 알 것이고, 그 사람의 이름을 들으면 그 사람의 이름을 알 것이다.”라고 말한다.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은 7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동의어 및 상호 훈련. 이름과 문자는 동일한 의미를 가지며 서로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Kong Ming으로도 알려진 Zhuge Liang은 "Liang"과 "Ming"은 동의어입니다.
2. 반의어와 반대어. 이름과 문자의 의미는 반대이며 서로 일치합니다. 이는 사람들이 한계를 넘어서거나 부족하지 않기를 바라며, 견제와 균형을 활용하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예: Lien Chan, 호칭 Yongping
3. 암시와 사물을 사용하십시오. 일부 이름과 등장인물은 고전과 역사 기록에서 인용되고 암시를 사용합니다. 예: Hongjian이라는 이름의 Lu Yu ("Yi Jian Gua": "Hongjian은 Lu에 있고 그의 깃털은 Yuyi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4. 전임자를 존경합니다. 예: 우승여(保勝隆)의 호칭이 시안(富庵)인 지안은 한나라의 무제(吳帝)로부터 나라의 대신으로 칭송받았다.
5. 옹호자 종교.
예: 왕웨이(Wang Wei), 그의 예명은 Mojie(Vimalakirti, 불교 보살의 이름)입니다.
6. 원래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이름을 간단히 변경하면 단어가 됩니다. 예: 리바이(Li Bai), 호칭은 타이바이
7. 그의 삶의 번영을 기록합니다. 어떤 사람들의 이름과 성격은 전혀 의미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장뢰(張文)의 호칭은 문천이고, 노유의 『로학안서』 제4권에 기록이 없다면, “장문천은 태어날 때 손에 글을 가지고 있었는데, 레이(Lei)라고 해서 이름을 웬첸(Wenqian)이라고 지었다." 아무도 짐작하지 못했을 것이다. 이름의 의미에서의 연관성
제목을 표현하는 것 외에도 이름과 캐릭터도 친밀감을 보여줄 수 있다 관계. 가장 일반적인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형제 자매는 이름에 한 문자를 사용하여 동료 관계를 표현합니다. 단일 이름인 경우 Su Shi 및 Su Che 형제와 같이 동일한 부수를 사용합니다. 또한, 이름은 장남과 막내의 순위를 나타낼 수도 있으며, 이를 표현하기 위해 이름 앞에 맹(백장), 종, 촉, 기 등을 붙이는 경우가 많았다. 예: Meng Jiangnu, 예의 이름 Zhongni 및 Shuqi 모두 Kunzhong. 당나라에서는 Xingdi(큰 순위)라고 불리는 숫자로 표현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Renri의 Gao Shi의 "The Supplements to Du Er"에서 "Du Er"은 Du Fu를 의미하고, Bai Juyi의 "Yu Yuan Jiu Shu"에서 "Yuan Jiu"는 Yuan Zhen을 의미하며 Han Yu의 "Ji Shi"를 의미합니다. 십이랑문(Twelve Lang Wen)' 등은 모두 이름은 장로와 어린 자의 순서를 나타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