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중국 문화를 반영할 수 있는 성어 20 개를 써서 논평하다.
중국 문화를 반영할 수 있는 성어 20 개를 써서 논평하다.
중국어 성어, 특히 성어와 민족 문화의 관계를 많이 이해하면 성어 사용을 규범화하고 동업자평의 질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성어는 중국 언어와 문화의 정수이다. 우리가 모든 성어의 의미를 자세히 음미하기만 하면 중화민족의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함축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중국어 성어와 문화의 관계는 일반 어휘보다 더 뚜렷하고, 두드러지고, 개성이 풍부하다.
성어에서 우리는 천문학, 역법, 지리, 역사, 문학, 예술, 군사, 종교, 도덕윤리, 사상관념, 음식, 의류, 그릇, 건축, 풍속 습관, 음악 등 중국 문화의 모든 측면을 이해할 수 있다. 의류를 예로 들면, 좌포, 흑목대, 봉관, 수놓은 가운 옥대, 비단 흑사, 흑목대, 네모난 왕관, 네모난 스카프 넓은 치마, 네모난 수건 가운, 천 진자, 겨울에 여름옷, 비단, 비단, 비단, 비단, 비단, 비단, 비단, 비단, 비단, 비단, 비단
이 성어들은 수천 년 동안 중화민족의 의상 특징과 의상 예절과 풍습을 간결하고 대표적으로 요약했다. 예를 들어,' 파피좌주' 는 중국 고대 일부 소수민족의 흔한 의상을 반영하는데, 특히 매우 광범위하고 간단한 의상을 가리킨다. 거위관다보' 는 고대 문인 특유의 의상, 즉 높은 모자와 넓은 허리띠를 가리킨다. 또 다른' 봉관노을사' 는 오색봉황으로 장식된 모자로 구름처럼 아름다운 숄을 걸치고 있다. 조정에서 봉봉한 고대 귀족과 환관 가정 성인 여성의 복식이다. 비단포 옥대' 는 비단뱀과 옥띠가 수놓은 가운이다. 그것은 원래 명나라의 관복이었는데, 나중에 중국 전통 희곡 중 황제 장군의 복장으로 발전했다. 오정훤사' 는 고대 관원의 차림을 의미하고,' 제인' 은 고대 대신들이 군주를 만날 때 가지고 있던 메모판이며, 조수라고도 불린다. 흑사' 는 흑사로 만든 관모이다. "의류 벨트" 는 넓은 가운 광대역으로 고대 유생 특유의 의상이다. 또한 "사각 칼라 크라운", "사각 수건 넓은 옷" 이 있습니다.
네모난 수건 가운' 은 유교생의 옷도 가리킨다. 원나라 이전에는 린넨, 갈색 천, 실크가 흔히 볼 수 있는 의류 재료였다. "겨울의 여름가을 가죽" 은 겨울에 모피로 만든 옷과 여름에 마리화나로 만든 옷을 가리킨다. 중국에서는 실크가 오랫동안 옷을 만드는 원료였다. 실크 직조 기술이 발달하면서 실크, 비단, 비단, 비단 등 다양한 견직물이 생겨났기 때문에, 성어' 비단' 은 정교한 견직물이나 정교한 견직물로 만든 옷을 가리킨다. 만약 우리가 이런 성어의 의미를 좀 더 음미한다면, 서로 다른 소재의 옷을 입는 것이 사람의 신분과 어느 정도 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모피로 만든 옷은 다른 재료로 만든 옷보다 더 따뜻하고 럭셔리하며, 마리화나로 만든 옷은 다른 재료로 만든 여름옷보다 통풍이 잘 되고 시원합니다. 이런 옷은 값이 비싸고 신분이 높은 사람이 입을 수 있기 때문에' 겨울에 여름과 가을에 갈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대부분 부자들이다. 실크 옷은 부유한 가정만이 입을 수 있기 때문에 부잣집 자제를' 부잣집 자제' ('부잣집 자제' 는 생사로 만든 화려한 의상) 라고 부르는 성어도 있다. 보통 사람들의 옷은 대부분' 칡 넝마',' 짧은 갈색 띠',' 칡 야복' 이다. 이 성어들 중' 개' 라는 뜻은' 겨울여름' 과 다르다. 옷감을 만들 수 있는 약초이지만 재질이 매우 거칠다. 게다가 노동자가 가난하여 자주 생산노동에 종사하면' 관관',' 자수포',' 헐렁한 옷' 을 입을 수 없고, 흔히' 짧은 갈색' 이고, 어떤 것은' 매듭을 입는 것' 이다. 같은 소재의 옷은 입는 방식이 다르더라도 착용자의 신분과 직업을 드러낼 수 있다. 예를 들어 성어' 반모피 가난한 짚' 은 동물가죽 ('모피') 으로 만든 옷을 입는다는 의미도 있지만, 바깥으로 모피를 입는 습관에 어긋나기 때문에 자신만의 특별한 점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 이유는' 추' 입니다
"장작 나르기" 를 원하는 사람들은 밖에서 양털을 입고 나무를 메고 나올 때 입는 것이 가난한 사람들의 옷차림임을 알 수 있다. 위의 성어를 통해 우리는 옷의 차이가 반영하는 빈부차이를 이해할 수 있다. 고대 중국 의상은 소재가 다양하고 장식이 풍부하며 신분 로고가 복잡할 뿐만 아니라 엄격한 복장 예절을 중시한다. 성어' 옷이 뒤바뀌었다' 는 것은 이 방면을 반영한 것이다. 현대 중국어에서' 옷' 이라는 글자는 옷을 뜻하며, 어깨를 나란히 하는 것이다. 그러나 고대에는 매우 특별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대인들은 그것을 옷이라고 불렀고, 그 아래 옷은 치마라고 불렀다. 아래 옷을 거꾸로 입으면 예의가 없다. 성어는 중국어 중의 한 단어일 뿐이지만 풍부한 전통문화 정보를 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성어가 집중되고 전형적으로 중국 문화의 특징을 반영하였다. 성어에 나오는 산수 동식물 기물은 왕왕 뚜렷한 민족 문화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예를 들어 성어에서는 매우 중요하고, 무게가 있고, 신중한 뜻을 나타낼 때 태산을 비교로 사용한다. 예를 들어 사마천' 보임안' 에는' 사람이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는 말이 있다. 이 말에서' 태산보다 무겁다' 라는 단어는 사람의 죽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뜻이다. 또' 삼국연의' 제 45 회:' 양은 호랑이 입에 살지만 태산에 안주한다' 고 말했다. "이것은 상황이 안정되고 위험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태산' 이 성어에 더 많이 나타나는 것은 민족 문화에서의 지위와 분리될 수 없다. 중국인의 눈에는 태산이 보통 지리적 의미의 산이 아니다. 오악의 우두머리로' 오악의 길이',' 오악의 존함'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높고 장엄하며 신성한 상징. 그래서 천박하고 무지한 사람은' 무지태산' 이라고 하고, 덕망이 높거나 업적이 뛰어나 존경받는 사람은' 태산북두' 라고 부르고, 책임이 큰 위인은' 태산량' 이라고 부르며, 강력한 힘이 연약한 물건에 눌려' 태산의 알' 이라고 부르며, 안정되고 안정된 것은' 태산의 바위' 라고 부르며, 죽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다른 예로' 용' 은 중화민족의 존엄성, 위엄, 길상, 신비의 상징이다. 그래서 성어에서는 상서로운 사건을' 용봉상상' 이라고 부르고, 분방한 기세나 생동감 있는 자세를' 용봉무' 라고 묘사하며, 재능이 넘치고 잘생긴 청년을' 용마봉황' 이라고 부르며, 사람의 준랑하고 존귀한 외모를' 용미봉안' 이라고 부르며, 숨은 재능과 영웅을 부른다
시대의 조류에 순응하여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용이 구름에서 솟아오른다' 고 불리며, 행방은 신비하게' 용은 처음을 보고 꼬리를 보지 않는다', 황제는 승빈이라고 부르며, 실세는' 용실세' 라고 부른다. 중간 규모의 성어 사전 (예:' 중국어 성어 사전') 은' 용' 이라는 글자가 있는 약 100 개의 성어를 수록했다. 또한 호랑이, 말, 개, 여우, 쥐, 승냥이, 늑대 등의 동물, 소나무, 대나무, 매, 국화, 란, 쑥 등의 식물, 태양, 달, 산, 천 등의 자연 경관이 있다. 그것들은 성어에 광범위하게 존재하며, 모든 이미지에는 중화민족의 가치관과 미관을 함축하고 있다. 성어의 전파를 통해 중화민족의 문화적 특색을 집중 전형적으로 전시했다.
성어는 중국어 중의 한 단어로 사용할 때 독립적이고 무질서해 보이는 단어를 사용하지만, 연계하면 그것이 전체 민족 문화를 체계적으로 반영한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민족 의상은 성어에서 비교적 완전한 시스템의 구현이 될 수 있다. 한 민족의 의식주, 풍속 민정, 법률 법규를 모두 빗어 비교적 독립적이고 완전한 체계를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중국 고대의 음악 문화는 상당히 발달하여 특색이 있다. 음악을 반영하는 모든 성어를 연결한다면, 중국 고대 음악 문화의 내용이 드러날 것이다. "실크 대나무 파이프 현", "피리 부는 자", "금석 실현", "거문고 조율 안 함", "종고 편종", "진징서", "청통" 등의 성어에서 알 수 있듯이, 중국 고대 악기에는 "금" 이 포함되어 있다
설비. 황루',' 궁상 한 조각',' 상인 서명 포함',' 상인 조각 깃털',' 변상 변우',' 오음 육율' 등의 성어는 중국 고대의 독특한 음악 이론과 그에 따른 궁조 이론을 기록했다. 또한' 종치구웨이',' 진징조색',' 초사갈염' 등 중국 고대 음악생활의 지역적 특징을 반영하는 성어가 있다. 양춘백설',' 하리바인' 은 고대 음악곡을 기록했고,' 대음희성',' 현외음',' 여음' 은 고대인들의 음악 경지 추구,' 정위성',' 여음' 을 반영했다. 쟁현' 과' 상죽' 은 고대 실크 대나무 음악이 다른 곡을 연주하는 효과를 반영한다. 쟁현',' 사죽',' 꽹과리 북을 치다' 는 악기마다 다른 연주 방법을 표현했다. 진심간단',' 거문고 깨진 줄들',' 진송과 주부',' 거문고' 는 중국 고대인들이 음악에서 기원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래서 희곡, 춤, 서예, 인감, 그림 등이 생겼다. 이 모든 것이 음악처럼 성어에서 기본 특징을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성어는 오랫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는데, 이것은 독특한 문화적 함의와 분리될 수 없다. 출판에 종사하는 문화인으로서 민족언어로 이 귀중한 문화유산을 이해하고 익히는 것은 민족의 전통문화 지식을 풍부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자신의 문화적 소양과 심의의 질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