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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승풍' 의 의미

조의수, 오승풍' 은 주로 고대 인물화 속 옷주름의 두 가지 표현 방식을 가리킨다.

"조의출수"-단단하고 두꺼운 필법으로, 그린 인물의 옷은 몸에 바짝 달라붙어 마치 막 물이 나온 것 같다. 카오 (북제), 조인 () 은 가장 숙련된 노동자로 바티칸의 초상화를 그릴 수 있다. 그는 부처님을 많이 그렸지만, 아쉽게도 작품이 전해지지 않았다. 하지만 이런 스타일은 용흥사에서 출토된 불상 중 있다. 1996 10 은 산둥 청주시 용흥사 유적지에서 400 개의 불상을 발견했다. 시대 스팬은 북위부터 북송 () 까지 돈황장경 () 과 대체로 비슷하며, 마지막 봉선 시간과 같은 신비성을 가지고 있다. ) 용흥사 북조 작품은 회화사에서 유명한' 조의수' 의 스타일을 구현했다.

오호가 바람 속에 있다' _ _ 는 둥글고 찰랑거리는 필법으로, 그린 인물의 옷은 바람에 흩날리는 것 같다. 오도자는 도사, 일명 도현이다. 오도자가 그린 인물은 매우 특색이 있다. 구 카이의 합과는 달리 진 () 은 구 () 의 밀체 () 보다 필법이 부족하지만 외모가 부족해 정신이 온전하다. 그는 동진 구 카이 () 이후 획일적인' 철선 묘사' 를 고쳐서 리드미컬한' 란엽화' 에 능하다. 남북조' 조의수' 의 예술 형식을 돌파하고 필법이 돌아서서 옷자락이 흩날리며' 5 대 당풍' 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하여 시대에 유행하며' 오가풍' 이라고 불린다. 오도자는 전신의 법칙을 잘 파악하고 전체적인 이미지 형성에 신경을 썼기 때문에 여성이 난로 벽화를 들고' 눈을 훔치고 하고 싶은 말' 할 지경에 이르렀다. 매우 이미지가 생동적이다. 그의 그림은 장욱의 초서, 페이의 검법과 함께 당시의' 삼절' 으로 불렸다.

오도자가 낙양에서 서예가 장욱과 검객 배를 만났다고 합니다. 배는 오천궁사에서 죽은 부모님을 위해 벽화를 만들게 했고, 오씨는 금을 감상하지 않고 배무검으로 기세를 내세웠다. 무도회가 끝난 후, 나는 열심히 일했고, 곧 완성되었다. 장욱이는 아직 그곳에 벽을 하나 썼다. 낙양 사람들은 모두 "하루 안에 삼절대 만날 수 있다" 고 말했다. "우다이당봉" 을 보려면 당연히 돈황에 가야 한다.

마찬가지로 현종의 지시로 그는 쓰촨 자릉강 300 리 산수를 그렸다. 이사훈은 몇 달 동안 이 그림을 세밀하게 묘사했지만, 오도자는 억척스러운 필묵으로 이 그림을 썼는데, 하루만에 완성되었다. 이것이 바로 인격이다.

그는 독창적인 불교 예술 스타일인' 오가풍' 으로 유명하다.' 옷이 하늘을 날고 바람이 벽을 가득 채운다' 는' 오대당풍' 이 회화에서 독보적이다.

이른바' 5 대 당풍' 이란 오도자가 그린 인물의 옷이 미풍에 날리며 찰랑찰랑거리는 것이다. 이른바' 바람이 가득하다' 는 오도자가 그린 벽화가 운동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오도자가 그린 인물은 움직이고 속도가 있다.

요즘 무협 영화에서는 송풍기로 배우의 옷을 휘날리는 것이 일종의' 바람 구동' 효과다.

그러나 오도자는 송풍기를 사용하지 않고 만년필을 사용했다.

완채조' 라는 단어는 북송 대화가, 서예가 미진에서 나왔다. 그는 오도자의 작품 속 대사를' 공명정대하고 제멋대로 휘두르는 펜, 한 줄기 반찬처럼' 라고 묘사했다. 이른바' 채채' 란 일종의 수련과 식물로, 동그란 푸른 잎이 수면 위에 떠 있고, 뿌리는 물 속에서 자란다. 표면에 콜로이드 점액이 붙어 있어 매우 매끄러운 느낌을 준다. 서진 문학가 한스 장은 낙양에서 벼슬을 할 때 가을바람이 솔솔 불어서 오중의 완채, 국, 농어를 떠올렸고, 고향의 완채, 농어를 그리워하며 벼슬을 하고 집으로 돌아갔다는 핑계를 대고' 농어사' 라는 성어를 갖게 되었다.

이 말은 한 광고를 생각나게 한다: 달콤하고 미끄럽다. 한번 해보고 싶지 않니?

이것은 표현상' 공감' 이라고 불린다. 자연법, 도, 도, 자연

그림은 유형적이지만 청각과 정신이기도 하다.

좋은 화면은 인심을 깊숙이 파고들어 영혼의 다른쪽에 도달해야 한다.

"장인" 과 "집" 의 차이점은 장인의 손은 자기 것이고, 마음은 남의 것이기 때문에, 그의 솜씨가 아무리 높고, 어떻게 묘사하든, 아무리 신경을 쓰든, 그는 여전히 장인이고, 집은 달라진다는 것이다. 때때로 그의 손은 다른 사람의 것일 수도 있지만, 그의 마음은 영원히 자신의 것이기 때문에, 잉크를 뿌리든지 마음대로 쓰든지, 그가 표현한 것은 모두 자신의 사상이다.

정월 초하루, 나는 화단에 들어가 오도자의 그림 앞에 서 있었다. 당시 나는 내가 오도자를 읽을 수 있을지 몰랐기 때문에 의아해했다.

공교롭게도 오도자의 제 52 대 손자가 돌아왔다. 그녀는 화가이다.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고양이를 그리는 것이다. 그녀가 그린 고양이 그림은 그녀의 조상과 매우 닮았다고 한다. 그녀의' 고양이 그림' 을 받은 일본 친구가 그녀가 그림을 집에 걸어놓은 이후로 쥐가 없다고 말했기 때문이다.

현재' 오도자 필사',' 송자천왕도',' 87 신선권' 등이 있다. 이 모사본은 오도자가 그린 모사본인지 모르지만 전문가들은 오도자의 화풍에 더 가깝다고 생각한다.

송자천왕도' 는' 서영아 벤치경' 을 각색한 것으로 불교의 시조 석가모니의 아버지가 그를 따라 절에 들어간 후 신들이 그를 모시는 이야기를 그린 것으로' 석가모니의 탄생' 이라고도 불린다. 이 그림의 앞부분에서 아들을 보낸 신은 야수를 타고 앞으로 달리는 것으로 묘사되었다. 아들을 보내는 신의 표정은 긴장되고 즐겁다. 앉아 있는 천왕, 표정이 점잖고, 약간 선정적이다. 쌍방의 문무 장군과 궁녀의 표정도 각각 개성적인 특색을 보였다.

그림의 마지막 단락은 그림의 중심 내용이다. 정식왕은 얼굴이 청초하고 숭상심을 품고 새로 태어난 석가모니를 받들고 위엄 있게 천천히 걸으며 숭상심을 충분히 드러냈다. 스도쿠 왕 앞에는 괴괴한 무릎을 꿇은 그림이 있었다. 그의 표정으로 볼 때, 이 요괴는 갑자기 방비하지 못하고 놀라서 석가모니에게 완전히 복종하는 정신 상태를 드러냈다. 스도쿠 왕의 뒤를 이어 아름답고 단정한 석가모니의 어머니인 모예프 부인은 표정이 점잖고 점잖고 자연스럽다.

이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만드는 것은 인물 동작의 풍부한 변화가 아니라 이 비상사건을 처리할 때' 있어야' 하는 각종 심리적 변화다. 그것의 위대한 업적은 사람마다 심리적 변화가 다르지만, 이 평범하지 않은 일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그들은 여전히 같은 표현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것은 바로 경건이다.

임본이지만 송자천왕도는 확실히' 오도자' 에서 불교 그림의 스타일과 특징을 재현했다. 무나 여사가 말했다.

"오도자가 그린 불상, 당시 스타일은' 오가' 였다. 그 전에는 남조 불교 화가 장승이 창작한' 장자식' 불교 회화와 북제 화가 조씨가 창작한' 조식' 불교 회화가 있었다. 오가풍은 장가풍 조가풍에 이어 중국 종교화의 예술 풍격이다. 송대 화론자는 "무취풍, 조의수" 라고 말했고, 이 두 불교 회화 풍격이 인물의 의상 도안을 표현하는 데 있어서의 특징을 개략적으로 요약했다. 조가의 작품은 이미 보이지 않지만, 현존하는 북조 조각 스타일로 볼 때, 인물의 복장 도안은 대부분 규칙의 세로줄로 이루어져 있으며, 옷은 몸에 바짝 달라붙어 체량감이 뚜렷하기 때문에 조의수설이 있다. 오도자는 전통선을 이용했다. 특히 중년 이후 강건하고 변화무쌍한' 물 방패' 를 만들어' 높은 쪽이 깊숙이 기울어지고, 모락모락 날리는 기세' 를 보여' 하늘이 날아오르는 벽이 바람이 가득하다' 는 예술적 효과를 낼 수 있다. 이런 독특한 불교 그림은' 5 대 당풍' 이라고 불린다. "

하지만 이런 그림권도 일본인에게 가져갔고, 지금은 일본 오사카 박물관에 숨어 있다.

"87 신선권" 은 도교 이야기를 소재로 하여 순선 묘사로 87 신선 여행의 웅장한 장면을 보여주며 신선 이미지를 섬세하게 묘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신선, 신선, 신선, 신선, 신선, 신선, 신선) 화면 속의 필법이 창의적이고 소탈하여, 선은 모두 무한한 생명력을 나타내고 있다. 선의 조합은 흐르는 물처럼 율동으로 가득 차 있다. 선악의 목소리에서 모든 신선들이 상운을 밟고 역풍을 타고 가다가 갑자기 경건해지기 시작했다고 느끼게 하는 것 같다. 전체 화면 구도는 복잡하지만 점점 공허해지고, 심지어 선들로 렌더링을 대신하는 기묘한 경지에 이르렀다. 중국 당대의 선 묘사의 최고 수준을 대표한다.

87 신선권은 현재 서비홍 기념관을 소장하고 있으며, 서비홍 선생이 저축한 모든 저축으로 보존한 것이다. 사진에는 저자의 이름과 비문이 없다. 어떻게 내려왔어? 이것은 영원한 수수께끼이다. 1937 년 서비홍이 홍콩에서 전시회를 개최할 때 친구의 소개로 우연히 독일 주중 외교관의 친척으로부터' 깜짝' 을 받아 바로 많은 돈을 들여 사왔다. 그는 이렇게 평가했다. "이 책의 규모는 현대인들이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던 규모이다. 이것은 위대한 민족이며, 문화의 번영에 고무된 정신도 지혜의 구현이다. " 그 후로 나는 오랫동안 그것을 걸작으로 여겼다.

1942 년,' 인생의 서늘함' 으로 여겨지는 이 그림은 운남의 일본군 공습에서 사라졌다. 이 치명적인 타격으로 서비홍은 안절부절못하며 국보가 다시 해외로 추방될까 봐 밤낮으로 걱정했다. 2 년 후, 그는 갑자기 청두에 그림이 나타났다는 소식을 듣고 즉시 친구를 통해 고가로' 87 신선권' 을 샀다. 하지만 이때 두루마리에 서비홍의 글씨와 도장이 모두 잘렸다. 보물을 얻은 서비홍은 매우 기뻤고, 또 한 편의 긴 후기를 썼는데, 제백석은 각각 권명을 써달라고 했다. 장대천 () 과 사문 () 은 후기를 쓴 후, 유명 화가가 재장하여 권수를 늘렸다.

인심을 그리고 귀신이 사람을 뒤흔들다.

회화 조형은 유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영성도 있어야 한다. 모양이 없으면 정신이 고장난 것 같다. 모양도 있고 신답지도 않고, 그림도 경직되고, 장사도 없으니, 그림이 더 중요한 것은 신이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그림명언)

사람을 데려가는 영혼은 사실' 신' 의 역할이다.

필대 정신, 전문가', 오도자는 탈속적인 쿵푸, 그림 그리기, 열정, 종종' 굽은 호가 날카롭고, 기둥보를 심고, 위선자가 아니다' 라는 자유가 극에 달했다. 캐릭터를 그릴 때, 거대한 작품이라도' 팔부터 시작하거나 발부터',' 체과호응' 을 통해' 피맥 연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장 yanyuan 의 우 daozi 성능에 대한 설명은 "그 가스를 지키고, 특히 하나, 자연의 공로에 부합하고, 의사 우 sheng 의 펜을 만들고, 소위 의미 전에 펜을 저장하고, 마음을 다하고 그림을 그리는 것" 입니다. 허근은' 명화록' 의' 인물순서' 에서 "(그림) 함축적이고, 형태가 먼저이며, 운치가 매우 다르다" 고 말했다.

오도자의 회화 예술 스타일은 중국 회화를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다.

오도자 이전의 인물화는 구 카이지 (), 루 () 와 같이 모두 공필을 중시하는 것이다. 오도자는 선인의 약속 속성을 바꾸는데, 왕왕' 붓이 하나 둘, 마치 이미 진짜가 된 것 같다' 는 것은 새로운 회화 예술 풍격인 소홀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동시에, 그는 유례없는 많은 회화 기법을 창조했다.

오도자의' 5 대 당풍' 은 자신의' 류엽묘사',' 대추석 묘사',' 물방패' 를 이용해 운동감이 강하며 선의 두께, 건습의 변화를 통해 사물의 질감, 명암, 범프의 변화를 반영한다. 오도자의 일부 작품들은 심지어' 스케치' 라는 수법을 채택하여' 백묘사' 라고 부른다. 이 작품들은 비록' 잉크 자국' 처럼 간단하지만 후세 사람들을' 증색할 수 없다' 고 한다.

오도자의 채화는 당시의 일반 작품만큼 알록달록하지 않았다. 곽은 "그림: 오성채화" 에서 "벽화축을 그려보고, 붓을 떨어뜨린다" 며 "지금까지 화가는 단청 () 을 가볍게 칠하고, 이를 오장 () 이라고 부른다" 고 말했다. 오장 () 에 관해서는 원나라 동당 () 도' 화간 ()' 에서 비슷한 논술을 했다.' 초묵흔에 약간 물들어 자연히 소보다 더 많이 물들고, 오장 () 이라고도 한다. " 오도자는 성당 시대의 단순한 색채의 회화 스타일을 개척했다.

오도자의 그림은 사실 일반적인 의미의 그림이 아니다. 그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