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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어 교안 《기묘한 모험여행》

교사로서, 우리는 교안을 작성해야 하는데, 교안은 우리가 교재의 중점과 난점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며, 따라서 적절한 교학 방법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된다. 교안을 어떻게 써야 합니까? 다음은 내가 수집한 국어교안' 판타지 모험 여행' 입니다. 소장품 읽기를 환영합니다.

국어교안' 판타지 모험 여행' 1 [교육 목표]

1. 연습을 통해 학생들의 상상력을 충분히 자극하고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생활과 자연의 욕망을 탐구한다.

2.' 모험' 을 둘러싸고 이야기를 하나 지어서 문장이 매끄럽고, 이야기가 완전하며, 내용이 구체적이다.

[교육 중점과 난점]

연습 중 이야기는 완전하며 내용은 구체적이고 생동감이 있다.

[교수 시간] 2 시간

제 1 종

교육 과정

우선, 장면을 도입하여 생활에 녹아들다.

학우들, 수천 년 동안 용감한 탐험가들이 나타났다. 그들은 천국에서 인간으로 와서 자연이 폐쇄한 문과 창문을 열어 세상의 많은 비밀을 우리에게 알려 주었다. 탐험하는 걸 좋아하세요? 스릴 넘치는 모험을 경험하고 싶습니까? 이 연습에서 함께 모험의 세계로 들어가자!

둘째, 시험지도

1. 요구 사항: 이 연습은 모험이야기를 쓰는 것으로, 당신의 개인적인 경험이나 상상의 내용에 녹아들 수 있습니다. 상상 속의 모험 경험을 묘사해 독자들이 짜릿한 이야기에서 자극적인 상황을 느낄 수 있도록 영감을 받아야 한다.

2. 요점: 모험 이야기는 우선' 탐구' 라는 단어를 강조해야 한다. 찾기, 탐험을 의미한다. 무엇을 탐구하고, 어떻게 탐구하고, 탐구의 결과는 무엇입니까? 두 번째는' 위험' 이라는 단어를 부각시켜 고의로 위험을 만들어 이야기를 우여곡절시켜 모험 경험을 전설적인 색채로 만드는 것이다.

3. 선정된 주제에 대한 생각: 선정된 주제는 문장 눈이고, 좋은 선정은 화룡점정 역할을 할 수 있다. 이 글의 주제는 인물이나 장면의 탐구를 기초로 하거나, 둘을 결합하여 새로운 주제를 생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무인도 모험기',' 남극 빙하 모험기',' 겁쟁이 모험기',' 귀신동의 비밀' 등이 있다.

셋째, 재료 선택 지도, 개념 계발

오늘 우리는 모험 이야기를 하나 쓸 것이다. 당신은 무엇을 쓰고 싶습니까? 재질을 선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1. 탐색 장면을 결정합니다.

개인적인 경험이나 상상의 모험을 쓰든 구체적이고 특색 있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 가장 친숙하고 관심있는 곳을 선택하십시오. 화성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면 화성을 탐험하지 마세요.

2. 위험을 설정합니다.

상상의 모험을 쓸 때, 환경의 위험, 경치의 특이함, 야수의 사나운 것과 같은 현상을 의도적으로 만들어야 한다. 글을 쓰기 전에 줄거리 단서를 열거하고, 이야기의 개요를 적고, 어떤 부분에 어떤 위험이 나타날지, 어떻게 없앨 수 있을지 생각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센터를 강조하고 아이디어에 중점을 둡니다.

글을 쓰기 전에 이야기를 잘 쓰는 목적을 잘 생각해야 한다. 전체 이야기는 이 센터를 중심으로 전개해야 한다. 환경 보호를 주제로 한 탐구의 경우, 환경을 보호하고 환경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줄거리를 설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환경, 환경, 환경, 환경, 환경, 환경, 환경, 환경)

넷째, 글쓰기 방법이 앞서고 있다

환경을 잘 이용하여 분위기를 묘사하다.

"위험" 이라는 단어를 강조하면 환경의 낯설음을 묘사함으로써 표현할 수 있다. 우리는 줄거리에 따라 이상한 장면을 설정할 수 있다. 사람을 잡아먹는 식물, 눈을 가진 고목, 소름 끼치는 새, 도망가는 뱀. 이런 희귀한 풍경을 특색 있게 쓸 수 있다면 독자들은 몰입감을 느낄 것이다.

(b) 자유롭고 대담한 상상력, 개인화 된 글쓰기의 사용에 능숙합니다.

1 .. 자유롭고 대담한 상상력.

모험 이야기를 쓰는 것은 자유롭고 과감한 상상을 잘해야 하며, 상상력, 판타지, 과장을 통해 이미지를 형성하고 삶을 반영해야 한다. 이야기 속의 음식은 반드시 자연 법칙과 과학 법칙을 완전히 따르는 것은 아니지만, 언어, 동작, 심리 활동을 묘사할 때는 당시의 실제 상황, 생활 상식, 사물의 특징에 부합해야 상상을 합리적으로 할 수 있다.

2. 모든 것이 인격화입니다.

우리가 의인화라고 부르는 것은 간단히 동물, 식물, 학습 도구 등을 모두 성인으로 쓰는 것이다. 그들을 우리의 탐사 파트너와 우정의 증인이 되게 하다. 위험한 함정이나 이야기의 주인공이 인간의 언어와 사상을 소유하게 하다.

모험 이야기, 당신은 내가 말했다.

자, 이 모험에 대해 그룹으로 이야기하고, 당신이 구상한 모험 이야기를 학생들에게 알리고, 누가 가장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말하는지 보세요.

3. 본문을 복습하다

학생들에게 이전 본문을 복습하고, 그들이 어떻게 썼는지 생각하고, 이 연습에서 교훈을 얻도록 지도하다.

여섯째, 행복하게 글쓰기를 연습하십시오.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자신이 탐구한 내용을 써보고 생존 방법과 우여곡절 과정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지도한다. 능력이 좋은 학생도 자신의 기분 변화를 적을 수 있다.

중국어 수업 계획 "판타지 모험 여행" 교육 과정 2

첫째, 즐거운 코멘트

이 수업은 지난 수업에서 교류한 자료에 대해 논평하는 것으로, 배울 수 있는 곳에 초점을 맞추어 경험을 총결한다.

둘째, 수정을 지도한다

이것은 연습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선생님은 이 연습의 요구에 따라 복습의 목표와 방법을 설정하여 학생 자신과 서로 자신감을 가지고 복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선생님은 순시할 수 있다.

1, 중심과 초점이 있는지 여부.

2, 내용이 구체적인지, 문장이 원활한지 여부.

이야기가 명확한지 여부.

셋째, 학생들은 요구에 따라 자신의 연습문제를 수정하여 작문본에 베꼈다.

[가르침 반영]

상상력은 일종의 이미지 표현과 욕망의 만족이다. 따라서 성공적인 상상력 작문은 욕망의 효과적인 각성과 자극으로 시작해야 한다.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에게 모험, 모험, 재모험, 재모험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들의 인생 성장에서 본능적인 정신적 호소이다. 청춘기의 반항, 충돌, 막막함, 흥분은 생명의 모험감의 나이 표상이다. 학생들의 상상력의 충분하고 자유로운 발전은 상상작문의 성공을 직접적으로 결정한다. 교수 디자인에서, 나는 먼저 학생들에게 문제를 심사하고, 재료 선정을 지도하고, 그들에게 사고하고, 글을 쓰는 지도를 주고, 마지막으로 그룹 토론의 형식으로 학생들이 숙제에서 소통하고, 상상력을 일깨워주고, 소원을 표현하고, 생각을 넓힐 수 있도록 한다. 전체 과정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원하는 효과를 거두었다.

중국어 수업 계획 "멋진 모험 여행" 3 가지 질문

신기한 모험.

과정 유형

작문 연습을 하다

교육 시간

1 세션

교육 목표

1. 연습에 당신이 상상하는 모험을 기록하세요.

2. 풍부한 상상력을 펼쳐 탐구과정에서 겪었던 어려움, 생존방법, 우여곡절 과정을 적는다.

3. 탐험하는 동안 기분의 변화를 적는다.

4. 자신이 연습문제를 수정하는 습관을 기르고, 자발적으로 다른 사람과 수정된 연습문제를 교류한다.

교학 중점

풍부한 상상력을 넓히고, 탐구과정에서 직면한 어려움, 생존방법, 우여곡절 과정을 적고, 탐구과정에서 기분의 변화를 적어본다.

가르치는 데 어려움이 있다

모험 중 기분의 변화를 적어 두다.

교구

코스웨어

교수 설계 의도

도입하다

(4) 회의록

첫째, 의사 소통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고 주제를 소개하십시오.

1. 데모 코스웨어 2

여름방학에 사국 팔공 삼촌의 집에 놀러 간 3 인조는 몰래 모터보트를 타고 바다로 나가 비참하게 세토 내해로 사라졌다. 세 사람은 해상 희생자로 여겨진다 ... 하지만 무인도로 표류하는 생활은 매우 다채롭고, 물고기를 잡고, 소라를 찾고, 백합뿌리를 따서 음식으로 삼고, 텐트와 화장실을 세우는 것이다. 그들은 수십 년 동안 섬에서 살 줄 알았는데 폭력적이고 사악한 사자를 만날 줄은 생각지도 못하여 사자 잡는 공연을 펼쳤다.

2. 학생들은 자유롭게 읽을 수 있다. 선생님의 카메라 힌트: 학생 여러분, 방금 읽은 것은 일본 아동문학작가 서나 건정이 쓴' 모험기' 입니다. 모험에 관한 책을 읽었습니까? "학생들이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한다"

소개: 탐험을 좋아하십니까? (학생들이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다) 이 연습을 위해 스릴 넘치는 모험 이야기를 만들어 봅시다. (판서: 마법의 모험)

명작 감상은 학생들의 글쓰기에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새로운 교과 과정 교육

(33) 분

둘째, 코스웨어를 보여주고 재료 선택을 안내합니다.

1. 데모 코스웨어 3

경험 많은 모험가, 지식이 풍부한 생물학자, 지식이 풍부한 안내자, 호기심 많은 언니, 용감하고 무모한 사촌, 소심한 동창.

(1) 그룹 토론, 누구와 함께 탐험하고 싶은지 말해. 위 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자신과 탐험대를 구성하다. 이유를 설명합니다.

(2) 패널은 대표를 파견하여 성명을 발표하고 반 전체와 교류한다.

2. 데모 코스웨어 4

장면과 설비는 모두 위험에 처해 있다. 예를 들면 광활한 사막, 열대 우림, 바다의 무인도, 깊은 동굴, 남극 빙하 ... 나침반, 지도, 식수, 음식, 의약품, 텐트 ... 야생 동물, 폭우, 돌발 질병, 물 부족, 낙석 ...

(1) 그룹 커뮤니케이션: 위 힌트를 참고하여 탐구하고 싶은 곳을 알려주세요. 어떤 장비를 가지고 가시겠습니까? 어떤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까?

(2) 패널은 대표를 파견하여 성명을 발표하고 반 전체와 교류한다.

셋째, 서로 소통하고 명제를 인도한다.

1. 그룹 교류: 필요에 따라 조직적이고 심금을 울리는 연습을 작성하는 방법.

2. 반 전체 교류, 교사는 총결산을 검토하고 칠판에 코스웨어 5 를 전시한다.

(1) 글을 쓸 때 풍부하고 합리적인 상상력을 키워줍니다.

(2) 부딪힌 어려움, 생존방법, 우여곡절 과정을 적어라.

(3) 기분의 변화를 적어 둘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4) 다 쓴 후 숙제를 꼼꼼히 수정하세요.

3. 지침 주장:

(1) 너는' 신기한 모험여행' 을 너의 연습의 주제로 삼을 수 있다.

(2) 선택한 자료에 따라 명제를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망망한 사막의 모험.

(3) 자신의 가장 깊은 감정에 따라 연습을 위해 명제를 만들 수 있다. 하마터면 목숨을 잃을 뻔했다

(4) 너는 너의 교육이나 계발을 너의 연습의 주제로 삼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지식은 "운명" 을 바꿉니다.

넷째, 범문을 감상하고 기교를 익힌다.

데모 코스웨어 4

사막 여행

나는 파란만장한 바다, 구름 높이 솟은 산봉우리, 변화무쌍한 구름바다를 본 적이 있지만, 진정한 사막은 본 적이 없다. 그 돈황여행에서 나는 사막과 친밀한 접촉을 했다.

돈황에 도착한 다음날, 우리는 명사산의 달샘으로 출발했다. 눈을 들어 바라보니, 끝없이 펼쳐진 황사만이 마침내 사막에 왔다! 나는 저도 모르게 환호하기 시작했다.

직원들은 키가 큰 낙타를 가져왔다. 나는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낙타를 탔다. 낙타 등을 타고, 나는 멀지 않은 다른 팀과 등산객들을 고개를 돌려 바라보았다. 나는 "사막의 길은 울퉁불퉁하지만, 수천 명의 도전자들이 여전히 그것을 정복하고 있다. 나도 예외가 아니다" 고 한탄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망망한 사막에서' 사막의 배' 를 타는 것은 말할 수 없는 자부심이 있다. 맑은 종소리를 들으며 온 땅의 노란 모래를 바라보니, 나는 마치 고대의 여행자처럼 석양을 따라 천천히 걷고 있다 ...

스키를 타려면 먼저 등산을 해야 한다. 나는 이 거의 수직에 가까운 모래산에서 선두에 섰다. 산에서 유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사다리이지만, 나는 평범한 길을 가고 싶지 않다. 나도 모래 속을 걷는 어려움을 경험하고 싶다. 처음 두세 번 시작하자마자 많이 돌진했다. 점차적으로, 나는 조금 피곤하고, 속도가 좀 느리며, 앞발이 깊고 뒷발이 얕다. 나는 때때로 몇 계단 아래로 미끄러져 내려갔고, 나는 재빨리 모래 구덩이에 뛰어들어 가까스로 균형을 유지했다. 물을 거슬러 배를 젓고,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 나는 더 큰 발걸음을 내딛어야 한다. 결국, 나는 어쩔 수 없이 사다리에 앉아서 잠시 쉬었다가 고개를 들었다. 아직 절반쯤 남았는데, 나는 하마터면 쓰러질 뻔했다.

엎치락뒤치락하며 산꼭대기까지 올라갔는데, 마침내 스키를 탈 수 있게 되었는데, 기다릴 수 없이 카약을 타고 싶다. 카약은 먼저 천천히 움직인 다음 빠르게 하강한다. 카약은 빠르게 내리막길을 내려갔고, 거의 수직이었고, 주변의 물건들은 내 눈에는 모두 왜곡되었다. 바람이 황사를 내 눈에 불어 넣었기 때문에 나는 몸을 낮추려고 노력했다. 강한 기류가 나를 숨이 막히게 했다. 가슴이 무거운 물건에 눌려 답답해서 가슴이 튀어나올 것 같았다. 나는 팔걸이를 당기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더위가 얼굴을 스치자 카약이 마침내 멈췄다. 1000 미터 길이의 고된 여정이 곧 지나갔고, 나는 미끼에 걸렸다. 다른 사람들을 다시 한 번 보면, 놀라서 하얗거나 땅바닥에 앉아 겁에 질려 죽을 지경이었지만, 모두들 여전히 마음이 끝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사막 여행은 매우 흥미 롭습니다. 나는 망망한 사막에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으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1. 저는 소심사위원입니다. 학생이 모범문을 감상하고 어디서 잘 썼는지 알려주세요. (그룹 교류, 보고 발언. ) 을 참조하십시오

교사와 학생 간의 교류, 교사 요약, 숙달 기술.

(1) 풍부하고 합리적인 상상력을 넓히다.

문장 시작은 바다, 산봉우리, 구름해를 비교해서 저자가 사막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②' 사막의 배' 를 타고 사막으로 들어간다.' 마치 먼 옛날의 여행자인 것 같다. 석양과 함께 천천히.' 작가가 처음 사막에 들어갔을 때 마음이 홀가분함을 표현했다.

(2) 당면한 어려움, 해결방법, 우여곡절 과정을 적는다.

(1) "제가 앞장서서 이 거의 수직에 가까운 사산에 올라갔는데, 산에서 유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사다리입니다." 수직' 과' 독특한' 묘사는 사산 등반의 난이도를 정확하게 묘사한다.

(2) "점점 피곤해 지고, 속도가 좀 느려지고, 앞발이 깊고 뒷발이 얕아서, 수시로 몇 계단 아래로 미끄러져, 곧 모래구덩이에 뛰어들어 가까스로 균형을 잡는다. 물을 거슬러 배를 젓고,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 나는 더 큰 발걸음을 내딛어야 한다. 결국, 나는 어쩔 수 없이 사다리에 앉아서 잠시 쉬었다가 고개를 들었다. 아직 절반쯤 남았는데, 나는 거의 쓰러질 것 같다. " 이 설명에서, 내가 사산을 오르는 행동과 심리활동에 대한 묘사를 통해, 처음에는 개의치 않고, 평범한 길을 가고 싶지 않았고, 나중에는 속도를 조금 늦추고, 사다리에 잠시 앉아 있다가, 결국 나는 구르며 산꼭대기까지 올라갔다. 사산을 오르는 험난한 우여곡절 과정을 정확하게 보여 주었다.

③ "카약이 빠르게 내리막길을 내려간다. 거의 수직이다. 주변 물건들이 내 눈에 삐었다. 바람이 황사를 내 눈에 불어 넣었기 때문에, 나는 가능한 몸을 낮추려고 노력했다. 강한 기류가 나를 숨이 막히게 했다. 가슴이 무거운 물건에 눌려 답답해서 가슴이 튀어나올 것 같았다. 나는 팔걸이를 당기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더위가 얼굴을 스치자 카약이 마침내 멈췄다. 1 킬로미터의 어려운 여정이 금방 지나갔고, 나는 미끼에 걸렸다. " 작자의 미끄러운 모래에 대한 묘사는 섬세하고 정확하며 생동적이라고 할 수 있다. "나" 의 동작, 느낌, 심리활동에 대한 묘사를 통해 주변 사물의 왜곡, 전신무중력, 강한 기류압박, 열파가 얼굴을 향하고 있어 이 모든 것이 매우 흥미롭고 재미있다. 미끄러운 모래의 험난한 우여곡절 과정을 정확하게 보여 주었다.

(4)' 다른 사람을 보면 무서워 죽거나 바닥에 앉아 무서워 죽을 것' 은 주변의 다른 사람들을 묘사함으로써 미끄러운 모래의 스릴과 자극을 보여준다.

(3) 기분의 변화를 적어 라.

나는 파란만장한 바다, 구름 높이 솟은 산봉우리, 변화무쌍한 구름바다를 본 적이 있지만, 진정한 사막은 본 적이 없다. -사막을 동경합니다.

눈을 들어 바라보니, 끝없이 펼쳐진 황사만이 마침내 사막에 왔다! 나는 저도 모르게 환호하기 시작했다. -사막의 흥분과 흥분을 처음 보았습니다.

③ 사막의 길은 울퉁불퉁하고 울퉁불퉁하지만, 수천 명의 도전자들이 그것을 정복하려고 하는데, 나도 예외는 아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막명언) -자신감이 충만하다.

망망한 사막 속에는 말할 수 없는' 사막의 배' 라는 자부심이 있다. 맑은 종소리를 들으며 온 땅의 노란 모래를 바라보니, 나는 마치 오래된 여행자인 것 같다. 석양이 천천히 앞으로 나아가는 것 같다.-호정만장, 근심 걱정 없다.

나는 평범한 길을 가고 싶지는 않지만 모래 속을 걷는 어려움을 경험하고 싶다. 자연을 정복하겠다는 다짐.

⑥ 다시 고개를 들어 보니 벌써 반이 다 되어 쓰러질 뻔했다. -어려움을 깨닫다.

나는 카약을 타기 위해 기다릴 수 없다. -마음속의 설레임.

사막 여행은 매우 흥미 롭습니다. 나는 망망한 사막에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으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전반적인 느낌: 스릴, 자극, 행복. 。

다섯째, 자율 연습, 교사 순시.

1. 작업 요구 사항을 명확히 합니다.

2. 학생이 독립적으로 연습을 완료하고, 선생님이 순시하고 개별적으로 지도하여, 학생 형식이 정확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준다.

여섯째, 반 전체 교류, 사제 평가.

1. 완성 후 스스로 수정 연습을 읽고 문장이 매끄럽고 오자가 없도록 합니다.

2. 그룹 단위로 각 학생은 그룹 내에서 자신의 연습을 읽고, 그룹 내의 학생은 서로 평론하고, 수정 건의를 제출한다. 함께 수정해 가장 좋은 연습을 팀의 대표 작품으로 선택할 수도 있다.

3. 코스웨어는 선생님이 검사하실 때 발견한 우수한 학생의 작품을 보여줍니다.

(1) 학생들은 자유롭게 읽을 수 있다.

(2)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고, 논평을 하고, 반짝이는 점을 발견하고, 차용을 제창한다.

4. 코스웨어는 교사 검사에서 발견된 보편적인 문제가 있는 학생 연습을 보여준다.

(1) 학생들은 자유롭게 읽을 수 있다.

(2)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고, 의견을 발표하고, 문제를 발견하고, 건의를 제출한다.

(3) 집단 커뮤니케이션 변경.

5. 집단 교류.

(1) 당신이 스스로 수정한 연습을 그 학생들에게 읽어주고, 그들과 즐거운 마음을 나누세요.

(2) 상호 평가: 당시의 즐거운 심정은 어디서 느꼈는지, 이해할 수 없는 점이 있었다.

일곱째, 자기 개혁, 모사 연습.

1. 교환 상황에 따라 작업을 다시 수정하여 가능한 한 기호를 잘 수정해 주세요.

2. 군내에서 수정된 문장 교환.

3. 너의 연습을 꼼꼼히 베껴 써라.

공동 작업자, 장면, 장비, 위험의 예를 표 형식으로 학생들에게 제공하여 학생들의 사고 공간을 넓혔다.

명편을 예로 들어 이 연습을 하면 학생들이 연습에 참여하는 적극성을 크게 동원해 연습방법을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그룹 교류와 반 교류의 목적은 학생들이 연습을 나누는 의식을 키우는 것이다.

글을 쓰고 나면 학생들에게 다른 사람의 의견과 건의에 따라 수정하도록 지도하고, 학생들이 작문을 수정하는 능력과 인내심을 길렀다. "좋은 작문 수정" 이라는 교육 이념을 구현하였다.

과정 요약 및 확장 (3 분)

8, 교사 요약, 코스웨어 축적 9 를 권장합니다.

오늘 선생님은 정말 행복합니다. 이 짧은 수업에서 학생들을 따라 또 한 번의 스릴 넘치는 모험여행을 겪었기 때문입니다! 이 탐험에서 나는 지식을 배웠고, 자연을 알게 되었고, 영감을 받았고, 교훈을 얻었습니다. 학생들이 여가 시간에 너희들의 모험 이야기를 계속 편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 동창 선생님과 나누겠습니다.

판서 내용

신기한 모험.

(1) 글을 쓸 때 풍부하고 합리적인 상상력을 키워줍니다.

(2) 부딪힌 어려움, 생존방법, 우여곡절 과정을 적어라.

(3) 기분의 변화를 적어 둘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수업 후에 반성하다

판타지 모험 여행은 교육부에서 출판한 5 학년 국어교재 제 6 권의 내용이다. 이 연습은 학생들이 풍부하고 합리적인 상상력을 개발하고 탐험에서 직면한 어려움, 생존의 방법, 우여곡절 과정, 기분의 변화를 적어야 한다. 학생들이 상황에 따라 이야기를 편찬하고 줄거리의 우여곡절을 쓰도록 하는 것이 이번 연습 교육의 관건이다.

첫째, 독특한 감정을 소중히 여기고 화제를 선택한다. 강의에서는 학생들이 지시에 따라 자신의 탐사 장소, 탐사 설비 및 탐사 파트너를 선택하도록 안내합니다.

둘째, 상상력의 공간을 넓히고 충분히 표현하다. 학생들의 상상력을 넓힐 수 있도록 교육의 모든 부분을 설계할 때, 나는 항상 가능한 한 많은 학생들에게 상상의 기회를 제공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나는 학생들에게 자신이 탐구 과정에서 어떤 어려움을 겪었는지, 어떻게 벗어났는지, 어떻게 벗어났는지, 그 과정에서 어떤 방법으로 살아남았는지 상상하도록 지도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셋째, 학생들의 개인 작문을 보호한다. 연습 디자인에서, 나는 학생의 개인적인 감정을 충분히 존중하고, 각 학생이 자신이 좋아하는 작문 방식을 선택하고, 우여곡절 탐구 과정에서 학생들이 구체적으로 글을 쓰도록 지도한다.

상상력은 일종의 이미지 표현과 욕망의 만족이다. 따라서 성공적인 상상력 작문은 욕망의 효과적인 각성과 자극으로 시작해야 한다.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에게 모험, 모험, 재모험, 재모험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들의 인생 성장에서 본능적인 정신적 호소이다. 교학에서는 학생에게 생명을 아끼는 교육에 침투하여 학생들이 위험을 무릅쓰고 모험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