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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산수화의 스타일은 무엇입니까?

송나라부터 송나라까지 산수이의 번영은 유례가 없었다. 다양한 방향으로 전개되고 있으며, 표현의 형태와 방법도 더욱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사회경제의 발전과 상부구조, 중정회화, 문인회화 등 다양한 요소의 요구로 인해 이 시기에는 중정회화, 문인회화의 이념적 경향이 더욱 발전하였고, 이는 확실히 우리나라에서도 나타날 것이다. 송나라의 회화론이 반영되어 있다. 송대의 회화론은 정원회화와 문인회화를 이론적으로 완성하였다. 이 글에서는 송대 정원회화와 문인회화의 산수화에서 출발하여, 둘의 유사점과 차이점, 그리고 송대회화에 끼친 영향을 탐구하고 설명하고자 한다.

안뜰회화와 문인화에 대하여

송대 산수화에 있어서 우리는 중국의 두 가지 주요 회화과인 안마당회화와 문인화에 주목해야 한다. 이때 안뜰산수화와 문인산수화는 모두 크게 발전하였고 점점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었다. 그러므로 먼저 학술회화와 문인회화를 이야기할 필요가 있다.

학원화란 궁궐 화가와 궁궐에 설치된 화학원 소속 화가들의 그림을 말한다. 장옌위안(Zhang Yanyuan)의 『과대 명화기: 회화의 흥망성쇠 이야기』에 따르면, “한나라의 무제가 책을 수집하기 위해 비밀 정자를 만들었습니다. 명나라의 우아한 이름은 단경(Danqing)이며, 그가 문을 열었습니다. 별도의 작업실을 설립하여 기이한 물건을 모으기도 하였고, 세계 각지의 기이한 물건이 한자리에 모였다." 그러나 이것은 훗날 궁궐에 화원을 세우는 시작의 시작이라고밖에 볼 수 없다. 오대(五代)에는 남당과 서촉에 서원이 나타났다. 송나라 시대에 안뜰 그림은 완전한 이론과 형식을 형성했습니다. 황제 궁정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이 작품들은 주로 꽃과 새, 산수, 궁궐 생활, 종교적인 내용을 주제로 삼아 법에 주목하고 형식과 정신에 주목하며, 화려하고 섬세한 스타일. 당시의 패셔니스타와 화가의 실력이 다르기 때문에 화풍도 다르고 각각의 특징이 있었습니다. 루쉰은 “송나라 안뜰 그림에서는 약한 부분과 매력적인 부분을 버려야 하고, 치밀하고 세심한 부분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

송대 중정회화의 소재 내용 확대는 화풍의 변천과 마찬가지로 당시의 정치, 경제,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시대를 완전히 초월하여 새로운 길을 찾을 수는 없습니다. 세대에서 세대로 이어지는 상속 관계와 변화와 새로운 발전이 모두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그 시대의 미적 지향과 미적 개념에 의해 직접적으로 통제되었습니다. 중국화의 발전부터 송대까지 객관적인 대상을 정확하게 묘사하고자 하는 긴 단계를 거쳤는데, 이는 '사진'을 목적으로 한 중국식 무대였다.

문인화는 그림 안에는 문인적 취향이 있고, 그림 밖에는 문인적 사고가 담겨 있는 그림이다. 문인화는 진나라에서 발생하여 북송시대에 번성하였으며, 집단적이고 다양한 양식의 창작으로, 축하를 위한 그림이 아닌 자기 오락을 위한 그림이었다. 유·도·불을 융합한 형이상학의 대두와 문인시, 문인서예의 발전과 함께 등장한 회화예술이다. 순수한 예술. 사물로부터 자신을 분리하고, 풍경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사물을 빌려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문인화 출현의 이념적 기반이다. 문인화의 '심기론'과 '활기론'은 당나라 장안원에 의해 확인되고 장려된 이후 오대와 북송을 거쳐 더욱 발전하였다. 대거 등장하여 송대 이후 문인화의 발전에 큰 영향을 끼쳤으며, 의미를 중시하고 주관의 중요성을 강조한 시, 서예, 회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회화 예술의 초점을 객관적인 표현에서 주관적인 영혼으로 옮기게 만듭니다.

송대 안뜰 산수화와 문인 산수화의 비교 연구

첫째, 그림을 그리는 출발점과 태도가 다르다. "급여 지급"의 목적은 전문 화가이므로 예술 형식의 주요 특징은 정형화되고, 양식화되고, 실물과 같고 장식적인 것입니다. 중정산수화의 가장 큰 특징은 사물의 세심한 관찰을 강조한다는 점이다. 덩구(Teng Gu)가 말했듯이, "북송의 '마당 스타일' 풍경과 남송의 '마당 스타일'은 모두 '정밀 작업'이라는 단어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이는 왕실의 요구와 이익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문인산수화는 학원설립과 회화교육의 필연적인 결과이기도 하다. “문인산수화는 중정화에 비해 자유의 여지가 더 넓고 제한이 없다. 직접적인 정치적 또는 사회적 공리주의적 목적. 그들은 자신의 영혼과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풍경을 자주 사용하며, 외국의 억압, 사회적 불의, 정치적 부패에 대한 분노를 표현하기도 합니다. 작가 개인의 내면적 감정의 표현을 강조하는 것도 문인 산수화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이다.

그는 시각적 감각의 아름다움, 중국과 외국의 아름다움, 작품의 회화성에 중점을 두고 이후의 안뜰 산수화에 성공했습니다. 이에 상응하는 것이 수묵화를 중시하고 표현을 중시하는 문인산수화의 '야생미'이다. 화가는 자연 풍경에 대한 외적인 열정을 버리고 자신의 내면적 본질을 탐구하는 데 전념했습니다. 주관적인 상상을 창작의 원천으로 삼아 자유로운 마음으로 창작을 하면 필연적으로 어떤 재료는 정신화되고 모든 세속적인 개념은 이상화되어 비현실 세계에 견줄 수 있는 회화 이상의 미적 영역을 이룬다.

이 외에도 이 시기 문인산수화는 언어가 풍부하다는 독특한 예술적 특징을 갖고 있다. 여기에는 '시', '서예', '회화', '판화'가 포함됩니다. 안뜰 풍경화 화가들도 그림에 제목과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일반적으로 그림에서 눈에 띄지 않는 위치에만 배치됩니다. Fan Kuan의 "Snow Scenery and Cold Forest"와 Guo Xi의 "Early Spring"도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타이틀 로고를 작품의 시각적 구성요소로 사용할 의도는 없습니다. 문인산수화는 학문적인 회화에 비해 개인의 윤리적 함양을 강조하는 한편, 회화에서 감정을 표현하는 것 외에도 그림의 배치를 관리하고 시와 서정을 사용하여 작품의 효과를 높이는 데에도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 회화, 회화, 인봉의 완벽한 결합은 “그림 속에 시가 있고, 시 속에 그림이 있다”는 회화의 시적 영역을 강조한다.

물론 학술회화와 문인화는 각각의 장점이 있지만 어떤 면에서는 모두 어느 정도 유사점이나 유사점을 갖고 있다. 회화미학론의 지도와 화가 집단의 변화와 탐구 정신으로 인해 학문적 회화와 문인 산수화는 서로 거리를 두었고 새로운 스타일과 시각적 경험이 중국 회화를 변화시키기 시작했습니다. 남송시대에는 학문적 화가들의 지적 구조가 크게 변화하여 점차 문인화되었다. 시의 예술적 개념이 회화의 서사적 내용을 대체하고, 기질을 즐겁게 하려는 미적 취향이 사회적 공리주의를 희석시켰다. 특히 송대와 같은 이성적인 시대에는 문인화와 중정화 모두 상징적 기법을 사용하여 이미지로 형성되고, 눈으로 느껴지고, 마음으로 이해되는 '의미'나 '이성'을 표현하였다. 예술적 의도는 정신과 물질의 조화로운 충돌을 통해 형성됩니다. 송대에는 미적사상사조가 본격적으로 발전하게 되면서 미적사상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던 이른바 유·도·불의 융합이 완벽한 경지에 이르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