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유명인이 쓴 일본에 관한 시
유명인이 쓴 일본에 관한 시
1. 일본에서 전국시대 유명인의 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오다 노부나가의 50년 삶은 세상에 비하면 꿈 같고 환상 같았습니다. 불멸의 것이 있습니까? (세상의 긴 시간에 비하면 50년의 삶은 꿈이고 환상과도 같습니다.)
우에스기 겐신의 영광과 영광은 단지 술잔과 같고 세월은 같습니다. 꿈
도요토미 히데요시는 이슬과 함께 시들어 이슬과 함께 사라졌다 이것은 해변 위의 내 몸의 과거 마치 꿈속의 꿈
다케다 카츠요리, 흐릿한 부끄러운 달은 여전히 얼굴을 가리고 맑은 구름 위에 가볍게 빛난다. 하늘은 산시를 비추고 내 마음도 그러하다
호조 가문은 손에 부는 미풍을 싫어하지 않는다. 가을과 산은 붉게 물든다
시마즈 요시히사는 세상의 모든 쌀과 곡식과 물을 다 빨아들였다. 열반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
시마즈 요시히로의 봄꽃은 떨어지고 단풍은 떨어진다. 지나가고, 고개 위에서 사람들이 사라진다
호조 테루는 천지의 정토에서 태어나 원래 있던 곳으로 돌아간다
이마가와는 정말 후회하고 부러워하며 아무것도 모른다. 하지만 바다는 뽕나무밭으로 변해 한숨을 쉬었다.
츠츠이 준케이는 더 이상 예전과 같지 않고, 우물물에도 흔적이 없지만, 삼나무 잎사귀 위를 헤엄치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
시마즈는 오랫동안 전염병에 대해 묻지 않았습니다. 영혼이 돌아 오는 곳은 고대부터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요시카와 경과 오 가문이 Zi를 전했습니다. 공과 보물, 그리고 그들도 함께 죽었습니다
오타니 요시가 전생의 원인과 결과와 육도 환생의 결과를 이어갔습니다. 조급해하지 말고 먼저 가세요. 그럼 다시 만나요
광유, 신우, 생명, 건강, 명예와 명예를 위해 히라츠카는 세상에서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묻겠습니다. 피는 밤꽃
사이토 토시 한여름 밤, 인생은 짧고, 내 인생도 마찬가지다
시미즈 무네하루가 갔다. 큰 경외심으로 지하 세계를 탐험했고, 전사로서의 그의 이름은 키 큰 소나무 이끼에 남았습니다.
사쿠마 카츠마사, 저는 큰 야망을 갖고 있지만 마음에는 우여곡절이 많습니다. 이 세상은 오기 힘들고 돌아가리라
좌쭤성 정부의 사념과 미혹으로 내 마음 속에 감춰둔 쇠그릇 부대가 깨졌다
연홍의 춤 푸성시향 하늘에는 벚꽃이 봄바람에 한숨을 쉬고 있다. 봄산의 안개가 시들어 일찍 돌아가도록 하라.
타오칭셴 승패를 논하지 말라. 사람과 나 사이의 일시적인 감정. 땅에서는 아무것도 태어나지 않고, 산은 차갑고 바다는 맑다
게임에서 죽는다는 것은 후회스럽고 쓸모없다고 느낄 정도로 황폐해지는 것을 의미한다. 역경에 적응하고 결단력 있게 흙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것
나가노 야생 봄바람이 불고 매화와 벚꽃이 떨어져 사방으로 날아가지만 도시의 이름은 역사에 남을 것이다 , Jilun Township은 윙윙거립니다.
Akechi Mitsuhide에는 좋은 것과 나쁜 것, 두 개의 문이 없습니다. 55년의 꿈입니다. 큰 길은 마음의 근원을 밝히고 느끼고 돌아오는 자는 하나가 되어(혁명에서 참수되는 자는 나를 모르고 공개적으로 말하며 명예를 얻으며 나를 위하여 서슴지 아니하는 자이다) 방식)
시바타 카츠이에의 삶은 마치 여름밤의 꿈과 같고, 부드러운 한숨을 쉬며, 세월은 맹세와 같다. 인간의 비범한 소원을 지우샤오에게 보내고 싶다면 뻐꾸기에게 보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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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 산에 있는 우타키 히데의 집과 하늘의 달은 여전히 그가 예전과 같지 않다고 한숨짓고 있다
다른 감독은 원한, 증오를 잘 다스리는 데 능숙하다 그리고 증오, Jiuxiaowai Yifu 모든 정의의 생명을 희생하십시오
아사쿠라 요시카게는 반복적으로 패배하고 다시 싸우며 이생의 4대 공허함에서 살아남기 위해 자신도 남도 없이 불굴의 의지를 다짐합니다
오우치 요시카게가 길고 바람이 가늘고 구름이 고요하고 물이 고요하고 거울이 한숨만 쉬고 있을 때 수천 개의 꽃이 하늘에 춤을 추면 집에 돌아가는 것보다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슬픔과 미움이 가슴에 솟아오른다 2. 일본에는 어떤 유명한 명언이 있을까
●낙타, 사자, 아기 인간의 성장은 3단계로 나누어진다. 하나는 먼저 낙타를 만들고, 트레킹 사막에는 한동안 오아시스도 없었고 권태와 외로움에 둘러싸여 있었지만 그래도 끈기 있게 한걸음 한걸음 딛고 딛고 마침내 능력을 키우고 의지를 닦으며 시련을 겪었습니다. 폭풍우와 뜨거운 태양, 나는 소문과 함께 자랐습니다.
이는 일종의 실천으로, '인격' 특성을 형성하고 창조의 영역에 도달하는 첫 단계이다. 둘째, 사자가 되십시오.
용감하고 용감한 동물의 왕은 권위와 전통에 맞서 싸우는 열정과 용기로 가득 차 있으며, 굴하지 않고 기꺼이 도전하며 더욱 대담하게 도전합니다. 사자의 용기는 창조자의 필수적인 내면적 특성이다.
셋째, 아기에게 답장을 보내세요.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눈이 흐려지고 설명할 수 없는 천진한 마음으로 세상을 관찰하게 된다.
이때 낙타의 인내심과 사자의 용감함, 아기의 호기심과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탐구하는 관심이 저절로 나타나는 '인격'의 창의성이 저절로 드러난다. . 세상의 정말 독특한 창조자들은 모두 낙타, 사자, 딸의 결합된 변신들이다.
---------- 우메하라 다케시(1925~) 일본의 철학평론가. 1948년 교토대학 문학부 졸업.
리츠메이칸대학, 교토시립예술대학에서 강의했고, 예술대학 총장을 역임했다. 그의 주요 작품으로는 불상(마음과 형상, 지옥에 대한 생각), 불교 사상(중국 정토), 일본과 동양 문화 등이 있습니다.
『지옥이상』, 『도망하는 신들 - 일본고대기』의 저자이다. 우메하라 다케시는 한때 자신의 인생을 세 단계로 나누었습니다. 20~35세는 낙타 시대, 35~45세는 군인 시대, 45~54세는 어린이 시대입니다.
[A-ID: 1124] 단야 씨(미등록) 날짜: 2008년 1월 8일 제목: 이케다 다이사쿠 내용: ●이케다 다이사쿠: "...중국은 일본의 위대한 문화 은인입니다. 군국주의자들은 이 큰 은혜에 보답하지 않고 군화로 짓밟았다. 이것은 결코 잊을 수 없는 역사적 사실이다. 이 범죄는 완전히 속죄될 수 없다!" "당신은 해야 할 일에 모든 능력과 열정을 바쳐야 한다! , 그래야만 인류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다.”
“가족은 영혼의 유일한 오아시스이자 안식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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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인에게는 공자의 사랑보다 묵자의 사랑이 더 필요하다." "중국 불교의 여러 종파 중에서 나는 정신적으로 반야에 가장 가깝다."
------ ---------- 이케다 다이사쿠(1928~)는 일본창가학회 명예회장이자 국제창가학회 회장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불교 사상가, 철학자, 교육자, 사회인으로 알려져 있다. 활동가, 작가, 계관시인, 사진작가, 국제 인도주의자인 이케다 씨는 일본 공명당의 창립자이자 중국 국민의 오랜 친구입니다.
[A-ID: 1146] Matsue Ittosai san. (미등록) 날짜 : 2008년 1월 10일 제목 : Re : 일본 연예인 명언 특집 내용 : 미시마 유키오 : 내 불치병에 개념상 노년의 지혜는 언제나 아름답다.
그러므로 오래 살수록 인생은 더 나빠질 것입니다 ------ ------- 대가 미시마 유키오.
[A-ID: 1147] 마츠에 잇토사이 유키(Matsue Ittosai Yuki) 날짜: 1월. 2008년 10월 10일 제목: Re: 일본 연예인 명언 특집 내용: 미시마 유키오: 나의 불치병 개념에서는 노년은 언제나 추하고, 젊음은 항상 아름답다.
그러므로 오래 살수록 인생은 망하게 된다. ------------- 대표작을 남긴 일본 전후문학의 대가 미시마 유키오. "The Temple of the Golden Pavilion" 및 "Chao Sao" 등.
[A-ID: 1161] Ge Gexiao(미등록) 날짜: 2008년 1월 10일 제목: Re: 의 특별 인용 내용 일본 연예인: 가와바타 야스나리: 1. 아름다움은 이 세상에 표현되면 사라지지 않습니다. 2. 역사는 보이지 않지만 예술의 아름다움은 남아 있습니다.
3. 눈의 아름다움을 볼 때. , 달의 아름다움, 즉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보고 무엇인가를 깨닫고, 그 아름다움으로 인해 행복을 얻게 되면 친한 친구들을 강하게 그리워하게 될 것이며 그들이 그러기를 바랍니다 ***공유하기 함께하는 행복.
------------------ 가와바타 야스나리, 노벨 문학상 수상자, 근대 일본을 대표하는 작가 [A-ID: 1184] mh-wangzi san ( 미등록) 날짜: 2008년 1월 12일 제목: Re: 일본 연예인 명언 특집 내용: 데즈카 오사무: 다른 사람을 믿으면서도 자신도 백 번 믿으세요.
사람들이 を信じよ、しなしその百道も自百信じよ. ---------- 유명 만화가 데즈카 오사무 [A-ID: 1279] 강호예유씨(미등록) 날짜: 2008년 1월 17일 제목: Re: 특집 포스트 일본 명언: 모래가 미끄러졌다 손가락에서 아무런 느낌도 남기지 않습니다.
갑자기 물 한 방울이 떨어져 내 손가락을 적셨다. 그것은 내 눈물이었다. ---------- 서구 모더니즘의 영향을 깊게 받은 일본의 유명 소설가 아베 고보는 '일본의 카프카'로 알려져 있습니다.
[A-ID: 1369] 듀오듀오(미등록) 날짜: 2008년 1월 23일 제목: Re: 일본 연예인 명언 특집 내용: 미야자키 하야오가 애니메이션 작업 중 '이웃집 토토로'에 대해 이야기하다 그는 “이웃집 토토로의 디자인은 처음에 이미지를 갖는 것이 아니라 마음 속이나 어둠 속에 있을 수도 있다는 느낌을 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두근거림, 기묘함, 즐거움의 순간, 설렘과 기대감의 연쇄반응 등 아이들은 꽃이나 나비도 아름답지만, 유리병이나 블록도 아름답다는 느낌을 아주 좋아합니다. .세계의 일부. 우리 주변에는 정말 놀라운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인지는 모르지만, 이 느낌은 토토로를 만드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열쇠입니다. 디자인은 단지 이 느낌을 표현하기 위한 것입니다.
(비교해서 일부 창작자들은 아이들이 꽃, 풀, 무지개만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정말 단순하게 생각합니다. 놀라운 일에는 무신론자 감독이 유일하게 바보가 됩니다)---- ---------------------------------- 미야자키 하야오는 소개가 필요 없습니다:) [A-ID :1674] Suya ( 미등록) 날짜: 2008년 2월 4일 제목: Re: 일본 연예인 명언 특집 내용: 이노우에 하: 일을 어렵게 만드세요. 3. 일본 유명인의 명언
1. 人を信じよ、しなしその百島も自Raを信じよ. ——테즈카 오사무
다른 사람을 믿으려면 자신을 백 배 더 믿어야 합니다.
2. 인생의 첫 번째 소원은 인생의 첫 번째 소원이다.そして, 必ずしも, 一志の道を歩也とだけが, 自分にとて最强と言えないとだたとてあのしも. ——와타나베 카즈코
사람은 항상 첫 번째 소원을 따르지는 않습니다. 게다가 첫 번째 선택이 반드시 최선인 것은 아닙니다.
3. 人间が人间として生kiていikuのに一大刀なのは, 头の好し悪ししたはなし, 心の丽ししだ. ——나카무라 천풍
사람이 인간으로 존재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의 질이 아니라 마음의 질입니다.
4. 인간세계와 시간. 이때 가장 당황스러운 상태는 바로 그 사람의 본질이다. ——마에하라 시게코
사람은 상황이 좋을 때 좋은 사람이다. 상황이 나쁠 때에만 사람의 본성이 시험받는다.
5. 세상의 장점과 단점, 남과의 비교와 결단, 그리고 자신과 자신의 결단. 이토 코지
사람의 장점과 단점은 남과 비교해서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결정하는 것입니다.
6. 따르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을 분열시키고 자신의 실수를 봐야 할 것입니다.
외로움은 두려움이고 외로움은 두려움입니다. ——안도 다다오
다수를 따르면 필연적으로 자신을 잃게됩니다. 나는 외로움에 대한 두려움 없이 내가 하고 싶은 일을 계속할 수 있을 뿐이다. ()
7. 세상의 실패는 실패했다. 챠렌지라고 하면 실패할 것 같아요.あkiragめた时が 실패 が입니다. ——이나모리 카즈오
세상에 실패란 없습니다. 도전하면 실패가 없고, 포기하면 실패가 있습니다.
8. 전원을 잡고 집중하고, 포인트에 집중하세요. ——오니즈카 키하치로
한 지점 공격에 집중한다면 반드시 구멍을 열 수 있을 것이다.
9. 真剣にやruと、知恵が流り. 반쪽이고 반쪽이고 멍청하네요.いい덧셈과 뺄셈을 하시면 됩니다. ——오와키 웨이진
일을 진지하게 하면 지혜가 생기고, 중도에 포기하면 불평이 생기고, 엉성하게 하면 변명이 생길 뿐입니다.
10. 인생은 꿈이고 꿈은 꿈이다. ——우츠키 타에코
인생에는 꿈이 있는 것이 아니라, 꿈이 인생을 창조하는 것입니다.
11. 성공은 성공의 길이며, 성공은 성공의 길입니다.いろんな 난이도 があたても志をlost わず、드디어 まろや り suiげた人が义して 성공 していて. ——마츠시타 고노스케
성공한 사람은 도중에 방향을 바꾸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끝까지 인내하는 사람은 성공할 확률이 높습니다.
12. 하늘은 하늘 위에 있고 하늘 위에는 하늘 위에 하늘이 있다. ——후쿠자와 유키치
하나님은 뛰어난 사람을 창조하지 않으시며, 열등한 사람을 창조하지도 않으십니다.
13. 사람은 부자든 가난하든, 부자든 가난하든 다양한 방식으로 태어납니다. 지식이 풍부하고 부지런한 사람은 일을 알고 일을 할 줄 아는 사람입니다. 귀족은 부자이고 가난한 사람은 가난한 사람입니다. ——후쿠자와 유키치
사람은 부자로 태어나거나 가난하게 태어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지식이 풍부하고 모든 것을 아는 사람은 고귀하고 부유해질 것이며, 무지하고 기술이 없는 사람은 가난하고 천하게 될 것입니다.
14. 読书はschoolの法なり, schoolschoolは事をなしの神なり. ——후쿠자와 유키치
독서는 배우는 방법이고, 배우는 것은 좋은 것입니다. 4. 일본 유명 작가에 관한 시 몇 편을 추천해 주세요.
나츠메 소세키(Natsume Souseki)
(1867~1916)
현대 일본 작가.
나쓰메 소세키는 일본 현대문학사에서 높은 지위를 누리며 '국민대작가'로 알려져 있다. 그는 동양과 서양 문화 모두에서 높은 수준의 지식을 갖고 있으며, 영어 학자일 뿐만 아니라 하이쿠, 중국 시, 서예에도 능숙합니다. 그는 소설을 쓸 때 대련, 후렴, 유머러스한 언어, 소설적 형식을 잘 활용한다. 개인의 심리에 대한 정확하고 상세한 묘사는 후대 개인소설의 경향을 개척하였다. 그의 종파에서는 많은 문인이 배출되었고, 아쿠타가와 류노스케도 그에 의해 승진했습니다.
나는 고양이입니다(我的猫にあり) - 1905
형제(方たちゃん) - 1906
Poppy - 1907
Sanshirō - 1908 p>
지금부터(それkara) - 1909
Gate - 1910
춘분 이후 - 1912
보행자 - 1912
마음(しゅと) - 1914
길풀 - 1915
빛과 어둠 - 1916 , 유작
작품집
양서집 - 1906
열야의 꿈 - 단편집 5. 일본에 유명한 시가 있는지 아는 사람
너와 내가 만난 술취한 송 낯선 땅으로 여행을 떠나 먼 친구가 된 내 눈에는 술취함이 가득했고, 냉정한 당신에게 시 원고를 선물했습니다. . 나이가 들기 쉬운 봄에 자신의 보물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건강한 장밋빛 얼굴처럼, 눈썹에는 슬픔이 가득하고, 두 눈에는 눈물이 가득하고, 꽉 다물고 있는 입가에는 말없이 한숨만 쉬고 있을 뿐입니다. 이상한 여행, 헛된 한숨 대신 아, 와인에 눈물을 흘리며 사랑을 표현하십시오. 혼란스러운 봄날은 광채가 없으며 쓸쓸한 마음은 잠시 동안 불안합니다. 우리는 늙어가는 나그네들이니 마음속에 봄의 촛불을 밝혀 청춘을 밝히소서. 시간을 기다리며 인생을 낭비하지 말고, 꽃이 흩날릴 때 슬퍼하지 말고, 몸을 소중히 여기며 시선을 돌리지 마십시오. , 혼자 방황하지만 미래는 없다, 이 음악과 술을 마주하지 말라, 여행자여! Wu Jiping과 Shen Zhiming이 번역했습니다. 6. 일본 역사상 유명한 인물들의 죽음의 시는 무엇입니까
오다 노부나가
세상에서 50년이 지난 지금, 과거는 꿈만 같습니다. .
도쿠가와 이에야스
인생은 무거운 짐을 지고 먼 거리를 가는 것과 같으니, 자유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면 조급해하지 마세요. 마음에 부족함을 느끼면 가난했던 시절을 되돌아보아 아무것도 오래 가지 못하게 하십시오.
아케치 미츠히데
좋은 길과 나쁜 길은 없습니다. 큰 길은 마음을 관통합니다. 55년의 꿈, 깨어나면 다시 잠이 듭니다. .
아시카가 요시키
매화 비는 이슬과 눈물 같고 뻐꾸기는 내 이름을 구름에 실어 나른다.
니지 성주
수도를 건너는 길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었고, 그는 사방팔방으로 여행하고 마침내 고향으로 돌아왔다.
모토리 모토나리
진정한 친구를 찾는 것은 어제의 봄 향기를 아직 간직하고 있는 늦게 피는 벚꽃과 같습니다. 밤이 없는 달이 독수리 산에 들어가 내 이름이 구름 높이에 오르게 하느니라.
아마노 타카요시
오는 것도 없고 가는 것도 없고 죽음도 없고 생명도 없는 오늘은 구름도 없고 달 위의 봉우리가 유난히 밝습니다.
이시다 미츠나리
내 몸은 쓰쿠마강 갈대 사이의 빛과 같아서 함께 사라진다.
우에스기 켄신
행복한 지옥 끝에는 빛이 있을 것이다. 구름과 안개는 사라지고 내 마음에는 밝은 달만 있을 것이다.
49년의 번영은 꿈이고, 영광은 술잔이다.
오우치 하레미치
이 몸은 오우치(국명)를 구름처럼 떠났지만 결국 이즈모만에서 해초 찌꺼기로 변했다.
오우치 요시타카
끝없이 떠도는 내 이름을 남기기 어려워 세상의 어두운 파도를 미워하고() 마침내 승패는 번개에 불과하다는 것을 깨닫는다 아침 이슬, 덧없고 덧없는.
오우치 요시나가
원한은 조용히 피어오르지만, 그것이 발견되면 안개가 되어 꽃을 사라지게 만든다.
오시마 청웨
내 몸은 일시적으로 숨겨진 구름에 가려진 맑은 달과 같아서 (이때까지) 빛의 흔적이 없습니다.
오타 다카미치
가을바람이 산에 닿지 않으면 남은 나뭇잎(단풍잎)도 결국 흩날리게 됩니다.
오타니 요시히로
이 육도에 있을 운명, 조만간 그 날을 기다리며
오카베 타카히로
가을에는 흰 이슬이 거의 사라지고 마지막 소나무만 바람에 시달렸습니다.
오카야 타카히데
이 몸은 바람과 물을 건너 갔다가 돌아오지만 여전히 밝은 달은 하늘에 떠 있다.
오바타 요시미
검을 삼키고 명궁을 버리고 이 바람만 봤다.
벽과 집은 깨끗하다
승패를 말하지 마라 인간의 감정은 모두 일시적이다 이곳은 아무것도 생산하지 않고 산은 차갑고 바다 만있다 분명하다.
푸성시지
시간의 한정된 꽃이 날아가고, 이 마음은 봄 산바람으로 돌아간다.
쿠로다 타카카
(황취안으로 가는) 길을 미리 탐색하고 싶지 않다. 앞으로 길을 잃으면 나에게 맡겨라.
(이 사람이 왜 이렇게 개구쟁이이고 이런 글을 쓰는지 이해가 안 되네요. 정말 삶과 죽음에 관심이 있는 걸까요?)
사이토 리조
내 인생은 마치 해질녘 이슬과 같으니, 새벽이 되기를 기다리지 말고 아침 해의 언덕을 보고 짧은 밤이 사라질 수 있도록 하여라.
시마즈 토시히사
이 몸은 비옷 안에 숨겨져 있고, 나의 신은 조용히 흰 구름 위로 올라간다.
시미즈 무네하루
이 험난한 삶의 우여곡절은 사라지고 키 큰 소나무 이끼에 이 이름만 남을 것입니다.
(감동적이네요! 도시 전체(다카마츠 성)를 구하기 위해 군인들이 하라키리를 저지르려 하지만 단지 자신들의 이름을 남기고 싶을 뿐입니다. 왕국!)
Tao Qingxian
He Xi 왜 근원으로 돌아가서 원본을 구하는가? 운명은 이 몸에 있게 되어 있다.
다테 마사무네
내 마음 속에는 구름 한 점 없는 하늘에 밝은 달이 있어 세상의 어둠을 밝히고 있다.
도요토미 히데요시
내 인생은 아침 이슬의 꿈과 같고, 나의 지나가는 것은 안개 낀 바람과 같으며, 오사카에서의 지난 10년을 회상하는 것은 꿈속의 꿈과 같습니다.
(이것이 그의 경력에 대한 진정한 요약입니다)
도요토미 히데지
내 마음은 끝없는 꽃과 달을 생각하므로 이 세상에는 생각할 여지가 없습니다 .
나가노의 산업은 번성한다
봄바람에 벚꽃이 흩날렸지만 내 이름은 미눈산에 남았다.
다른 사람과 친구가 되지 마세요
저는 평생 자공을 의지해 왔고, 헛된 이름밖에 가진 것이 없습니다.
호조 자궁
천지의 맑음에서 태어나 본래의 소원의 맑음으로 돌아간다.
호소카와 타마코
우리는 떨어져 있어야만 이 세상은 꽃은 꽃이고 사람은 사람임을 깨닫는다.
센노리큐
지금 이 순간 내가 손에 넣은 검을 하늘로 던져라.
모두 전국시대 작품인데 용서해주세요! 7. 일본의 유명하고 위대한 시인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찾고 있습니다.
일본 현대시단의 이바라키타 요코, 다니가와 슌타로와 그녀의 시가 베스트셀러입니다. 그러나 나는 그녀의 작품을 온라인에서 읽었으며 그녀의 정보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류공포 기쿠이는 사실 유명하지도 않고, 적어도 일본에서 그의 지위가 명인은 아니다. 나는 그의 작품이 너무 신선해서 우리 중국 시인 읽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의 정보는 더 이상 온라인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와이 슌지는 감독이에요~~작가라고 할 수 있고 여러 권의 책을 썼습니다. 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은 "러브레터"(책과 영화 모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복사하지 않겠습니다. 그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작품 "러브레터"를 읽어보세요.
다니가와 슌타로의 '인생', '살아남기', '인간성'은 다니가와 슌타로가 쓰는 주제이다. 그의 시의 언어는 간결하고 깨끗하며 순수하다. 특히 최근 그의 시는 선(禪)적이고 영묘하여 일종의 동양적 지혜를 드러내고 있다. 그는 전후에 등장한 현대 일본 시인들 가운데 독특한 존재로, 일본 근대 시의 기수로 알려져 있다. 8. 일본인에 대한 이백의 고시 (사람을 저주하는 시가 아님)
당나라 시인 이백의 일본인에 대한 고시는 "조청항을 울다",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본의 조청(趙淸)이 수도를 떠나 항해를 떠났다.
밝은 달은 돌아오지 않아 푸른 바다에 가라앉고, 흰 구름은 하늘을 슬픔으로 가득 채운다.
번역: 일본인 친구 조형경(趙興清)은 장안(長安)과 작별하고 고향으로 돌아갔다. 그는 범선을 타고 동쪽으로 가서 봉래섬으로 돌아갔다.
조청은 바다에 가라앉고 영원히 사라진 밝은 달 같고, 그리워하는 마음은 윤태산을 뒤덮은 창백한 구름 같다.
추가 정보: 이 시는 당나라 현종 천보 12년(753)이나 13년(754)에 지은 것으로 추정된다.
Zhan Furui 등의 "이백 시전역": "이 시는 천보 12년에 지은 것입니다." Yu Xianhao의 "이백 선집": "이 시는 천보 13년 봄과 여름에 광령(지금의 강소성 양주)에서 위호를 만나 조항이 집에 돌아왔을 때 폭풍에 휩싸였다는 소식을 듣고 지었다."
중국과 일본은 일찍이 서한시대부터 교류를 하였고, 당나라 시대에 문화교류의 정점에 이르렀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일본은 중국에 사신을 13차례나 보냈는데, 그때마다 많은 당나라 학생(해외 유학생)을 데리고 중국으로 유학을 갔다.
형자오는 당나라 9대 사신과 함께 중국에 온 일본인 유학생이다. 조형은 당 현종 개원 5년(717)에 중국에 유학하여 이름을 조형으로 개명하였다.
졸업 후 오랫동안 중국에 머물며 경제국 징수관, 좌시이, 좌부작, 좌삼치창시, 안난호호관을 잇달아 역임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당시 유명 서기관들과 폭넓은 접촉을 가졌으며 이백(Li Bai), 왕위(Wang Wei), 초광시(Chu Guangxi) 등과 깊은 우정을 쌓았습니다.
천보 12년(753) 겨울, 당나라 사신으로 위청(魏淸)을 역임했고, 일본과 함께 중국을 방문했던 사신 후지와라 청화(藤樂淸河) 등이 귀국했다. 류큐 근처에서 4척의 중국이 폭풍을 만나 다른 선박과 연락이 두절되었습니다. 당시 차오헝이 살해됐다는 잘못된 보도가 나왔다. 실제로 그는 안난성 환저우 지역(현재 베트남 빈시 거버넌스 소재지)으로 표류해 해적들과 조우했다.
같은 배에서 170 명이 넘는 사람들이 사망했습니다. 천보 14 년 (755)에 조항과 후지와라 만이 장안으로 돌아 왔습니다. 당시 조형(趙興)이 익사했다는 오보가 있어 이백이 그를 추모하기 위해 이 시를 지었다.
'조청항을 위해 울다'는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이 일본인 친구 조항이 고국으로 돌아가던 중 난파선에 빠져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지은 시이다. 그가 익사했다는 사실을 잘못 알린 것입니다. 이 시는 비록 나쁜 소식을 잘못 전하여 지은 것이지만, 친구를 잃은 시인의 슬픔을 진솔하고도 깊이 표현하고 있으며, 국적을 초월한 두 사람의 진심을 담고 있다.
시 전체는 여러 장의 짧은 장면을 통해 슬픔을 표현하고 있으며, 그 말에는 그 사람에 대한 안타까움이 느껴지지만 이야기를 쓸 수는 없을 정도로 슬프지만 지루하지 않다. , 결론은 특히 긴 뒷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출처: Baidu Encyclopedia-Cry Chao Qingheng. 9. 일본 장군의 죽음에 관한 시
아침 이슬 같은 몸 : 첫 문장을 마지막 문장으로 연결하는데, 마지막 문장의 '꿈'이 시 전체의 의미입니다.
인생은 꿈과 같고, 가장 찬란한 것도 오사카성 축성과 같으니 그(도요토미 히데요시)는 결국 아침 이슬처럼 사라져 버릴 것이다. - 우에스기 켄신의 시: 이 시는 뇌졸중을 앓은 노인이 깨어 있을 때 쓴 시입니다.
사람들이 반성의 순간을 가질 때... 이 시에 대한 설명은 그가 평생에 걸친 '정의를 위한 투쟁'과 관련이 있어야 하는데 구체적인 설명이 없습니다... - 아케치 미츠히데: 충신과 배신자(?) 사이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세상 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도는 세상의 모든 사람이 더 이상 노부나가의 잔혹한 통치에 종속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노부나가에게 반기를 들었다는 뜻이어야 합니다. 이런 이유로 그는 그것을 '도'라고 여겼는데, 이는 타당합니다.
- 우에스기 겐신의 시: 군영은 서리로 덮여 있고 가을 공기는 맑다. 기러기 달 제3경 너머로 여러 줄이 지나간다. 산을 넘어 주의 풍경을 보고, 고향을 덮으며 원정을 추억한다.
(노덴 포위 공격 중에 제작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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