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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예
"기공 책 노트" 에서 발췌:
"서보 백수" 와 "서보 노트" 에서 기공은 서예사의 많은 문제에 대해 독특한 견해와 견해를 제시했다. 그는 서예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여태껏 나를 헷갈리게 한 적이 없다. 그는 서예 학습에서 부딪친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면 늘 사람을 갑자기 환하게 한다. 1985 년, 중국 펜서예 잡지 창간, 제목: "펜은 강모에 상관없이 손목에 높낮이가 없다. 그림은 혼돈과 같고, 몸은 절벽과 같다. " 몇 마디 말로 가장 근본적인 문제를 설명했다. 즉, 펜과 붓은 도구만 다를 뿐 펜과 글씨를 쓰는 원리는 같다는 것이다. 원래 붓이나 경필을 쓰는 것이 모두 좋았는데, 미적 원리상 일치했다. 이 둘의 차이는 완전히 도구가 다르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몇 년간 유행하기 시작한 도자기 도장도 마찬가지다.) 계공의 서예를 읽으면 그가 한 말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이 작품은 행서를 위주로, 간혹 초서예를 사용하고, 점화를 상호 배합하고, 글자를 자유자재로 놓아서, "정말 그 일이 있으니, 반드시 그 원인이 있다" 고 할 수 있다. 기공의 이론으로 볼 때,' 궤적이 정확하고, 필치로 이치가 있고, 관람자는 늘 그 힘을 느끼지만, 실제로는 힘을 쓰지 않는다' 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