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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문화 고전 어록
맑은 바람이 촉촉하고 차연기가 옅다. 옛 꿈을 되새기고, 고인은 이미 갔다.
불은 단풍숲에 물들고, 조안호가월, 긴 노래 1 층에 물들었다. 매년 꽃 전월 하순, 향긋한 술 한 송이.
물이 붉은 연꽃에 떨어졌는데, 옥청만이 들었지만 상황은 여전히 똑같다. 옥대나무는 일찍이 봉황여행을 썼고, 사람은 빌딩이 텅 비고, 흐르는 물은 하얗게 흘러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미소를 지으며 세월 속에서 자신을 망쳤다. 조용히 차를 마시고 이 장면을 짓밟을 수도 있고, 번화한 불꽃놀이도 할 수 있다.
붉은 먼지, 화려한 인생은 한순간에 사라진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저는 제가 아닙니다. 네가 돌아서서 간 것은 쑤저우의 내가 아니다.
여러 세대의 애환과 이별을 거듭 한탄하며, 우스꽝스러운 운명은 나를 도울 수 없다. 유년 후, 나는 물가로 돌아가 불꽃놀이가 만월로 피어나는 것을 보았다.
인생은 단명 한 것처럼 갑자기 나타났다. 그러나, 나는 오래 살았지만, 네가 한 말을 나는 기억할 수 있다.
안개가 걷히자 나는 깼다. 나는 마침내 진상을 보았다. 이것은 천돛이 보낸 침묵이다. 이 종이는 좀 낡아서 흐릿하다.
그러나 모든 스케치, 모든 흔적은 천년을 넘나드는 동경을 기록한 것 같다. 생명의 양끝에서 우리는 서로의 해안에 서 있었다.
흩어진 인연은 물과 같고, 한 마디로 다음 만남을 기다리고 있다. 낡은 것을 붙잡고 놓지 않고, 나는 시공간을 감금하고, 갑자기 사람들이 영원히 볼 수 없는 거울 앞에 왔지만, 나는 구름, 세계 천년을 가리키고 있다. 마치 나의 순간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상봉한 술취한 방휴는 선단 가장자리인데, 비바람이 흩날리는데, 너는 어디로 날아가느냐? 허황되고 끝없이 만나기만 하면 잊을 수 없다.
주인을 만나도 모르는데, 미소를 지으면 뭐가 나쁜가? 우리 세대 에서 세계, 강과 호수 에, 어떤 사람들은 생각 나게한다; 담소를 나누면서 술에 취한 생활을 해서는 안 된다.
이기면 지고, 슬퍼하면 길어진다. 오늘 술이 있으면 취하고, 내일은 걱정이 된다. 아카시아 병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지만 건강이 좋지 않다. 나는 끝까지 미련을 두고 평생 사랑에 빠졌다.
그날 일월을 보니 고요하다. 캐슬 피크 그린 워터, 세대 확장; 내 마음 속에 있는 것처럼, 너는 한 번도 떠나지 않았고, 한 번도 변한 적이 없다. 그렇게 하자, 산하는 다시는 만나지 않을 것이다.
사람과 하늘은 텅 비었는데, 하필 서로 잊을 필요가 있는가, 하필 웃으면서 경이로울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영원히 뒤돌아보지 않는데, 어찌 기뻐하고 하지 않겠는가. (서양속담, 행복속담)
기왕 기회가 없는 이상 남을 욕할 필요가 없다. 오늘날, 모든 종류의 것들이 물과 같습니다.
내일 밤, 당신은 낯선 사람입니다. 인연이 마주치면 만날 기회가 없다. 천애각, 서로를 기억할 수 있기를 바란다.
아는 것은 행운이지만, 함께 있는 것은 행운이 아니다. 해활천월명, 하늘과 땅이 영원하다. 늦게 만나 미워하고, 연애가 너무 느려서 나를 난처하게 한다. 인연은 이미 먼 곳을 지나갔고, 인연은 이미 흩어졌다. 나중에 상륙할 수 있을까요? 날씨가 추워지고, 날씨가 추워지고, 영원히 늙고, 세상일이 변덕스럽다. 울기를 좋아하고, 포기하기 어려운 마음, 놓아주고 싶어도 놓을 수 없다. 날이 밝자 나는 눈물을 흘렸고, 닦고, 베개 옆에서 망설였다.
마음의 미동, 정은 멀다. 사물은 옳고, 사람은 옳고, 만물은 옳고, 지난 일은 쫓을 수 없다.
2. 중국 고전 문화와 고시의 의미에 관한 작문을 구하다. 링파는 횡당길을 통과하지 못했지만, 그는 횡당길을 보고 떠났다.
황금 꽃의 정도는 누구입니까? 조악가든, 창문이 잠겨 있는 대나무 건물은 봄이라 불린다. 천천히 운피, 황혼, 새로운 제목, 단장구를 그렸다.
얼마나 한가한가? 이천 담배, 도시 바람, 매실 황우. -[노래] 그는 주조 \ "옥 사건 \" \ "링 보 하지만 크로스 연못 도로, 하지만 멀리 보았다.
황금 꽃의 정도는 누구입니까? 조악가든, 창문이 잠겨 있는 대나무 건물은 봄이라 불린다. "이것은 송대 시인 호주가 주조한 시' 옥안' 의 한 문장이다.
중학교에서 공부할 때 항상 알 수 없는 슬픔이 있다. 대학에 다닐 때 다시 한 번 읽고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작가가 미녀에 대한 갈망의 표현이라고 말하는 것은 내가 할 수 없는 일이다. 이 단어를 짝사랑으로 여기는 사랑의 노래다. 저자가 바닐라미인으로 자신과 미인의 냉담한 외로움을 비유해 작가의 슬픔을 표현한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하지만 저는 항상 이런 주장이 정확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 단어는 아름다움의 실종에 대한 슬픔을 표현합니다.
늦봄의 강남 마을, 비스듬한 거리, 1 급 돌계단은 무수한 이야기가 있는 홍교로 통한다. 이 봄말 저녁, 한 젊은 소녀가 적막한 십자연못을 비틀거리며 건넜다.
바람이 불어오자 소녀의 옷과 머리카락이 살랑살랑 흔들렸다. 강남 장마철에 흩날리는 버들개지와 흐릿한 연기 속에서 아가씨들만 볼 수 있었고, 이 강남 소도시의 연기 속에서 점점 흐려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골목길 깊은 곳, 적막한 화원, 밤이 깊고 고요한 다리 위, 규방 깊은 곳, 규방의 문설주를 통해 늦봄에 흩날리는 버들개지와 밥 짓는 연기를 볼 수 있다. 장마철이 되자 봄이 이렇게 지나가고 아름다운 청춘도 사라졌다.
청춘의 현란한 계절의 낙랑과 시든 계절의 서늘함이 어찌 텔레파시가 통하는 작사가 아깝고 괴로워하지 않게 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크릭 아무도, 모두 열려 있고 떨어졌다. 클릭합니다 침묵 속의 이런 생활은 총명하며, 명상에는 항상 약간의 슬픔이 담겨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꽃은 봄의 첫 비 속에서 살며시 피었다가, 어젯밤의 갑작스러운 바람 속에서 혼자 시들어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변하지 않는 것은 계절의 순환, 강물의 흐름이 그치지 않고, 해와 달이 해마다, 그리고 짧고 늙기 쉬운 아름다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나는 장의' 춘강 화월야' 를 떠올렸는데, 이 노래는 수많은 사람들을 감동시켰다.
꽃과 달의 마음을 사로잡는 경치와' 명월이 사람을 비출 때' 의 인생 추구는 모두 아름다움과 청춘의 슬픔을 위한 것이다. 해마다 강월과 비슷하고, 해마다 사람과 다르다.
꽃이 떨어지고 또 피는데 내년 꽃이 올해의 꽃과 같을까요? 사람이 죽으면 다시 태어난다. 생명과 정신이 정말 이런 순환에서 계속될 수 있을까? 이렇게 짧은 일생 동안 청춘과 아름다움은 이렇게 연약하고 깨지기 쉬우며, 이렇게 짧은 청춘은 고독한 기다림 속에서 묵묵히 사라진다. \ "지난 밤 유휴 수영장 꿈, 가난한 봄 반 집에 가지 않는다.
봄에는 강물이 흐르고, 연못은 달이 지고 서쪽으로 진다. "내 꿈속에서 소리 없이 떨어지는 꽃잎이 물에 떠내려가고, 달이 지고, 봄이 가고, 청춘이 떨어지는 꽃잎처럼 강물을 따라 간다.
만약 우리가 이런 각도에서' 옛것이 내 마음 속에 있다' 는 시를 읽을 수 있다면,' 꽃이 물에서 물로 떠내려간다' 는 슬픔을 진정으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소녀의 청춘의 속박이든 미인의 몰락을 기다리든, 너무 많은 무력감을 담고 있어 내면의 고통을 느끼게 한다. "춘림꽃은 더 응석받이, 봄새는 더 슬프다."
('자정 4 시의 노래' 상호애) 꽃이 활짝 피고, 햇빛이 찬란하고, 새가 완곡하게 노래하지만, 소녀들이 느끼는 것은 내면의 슬픔이다. 모든 명리는 청춘의 흐름을 메울 수 없다.
\ "* * * 내실 은 걱정 하지 않았다, 봄 에메랄드 위층 메이크업 을 설정합니다. 갑자기 낯선 사람 머리 위의 유색을 보고 남편에게 후작을 찾도록 가르치는 것을 후회했다. "
(왕창령' 영원히 내 마음') 모든 영광이 찬란한 청춘 앞에서 무색하여 아무리 정성스럽게 치장해도 세월이 흘러가는 상처를 감출 수 없다. 곧 입상할 허영심은 낯선 사람의 유색보다 못하다. "공명은 한순간만 취하니, 정말 영웅출남편이다." 예로부터 얼마나 많은 남자들이' 칼 한 방, 아내 한 명' 이라는 욕망을 품고 있는가? 만리 가 가고, 전쟁터에 나가, 긴 먼지 속에서 청춘을 다 써버렸다. "봄바람은 말굽병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하루는 낙양꽃을 다 볼 수 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첫순간의 광희를 얻기 위해, 10 년 동안 한창을 거쳐 천리를 트레킹하고, 공명을 구하고, 강호를 헤엄쳐 다니며, 소년백두, 규방 소녀도 등변 미로였다.
\ "보 야오 사이 Xi, Xi 의 나라를 폭로한다. 백도 족쇄를 잡고, 왕의 선구자를 위해 수갑을 채웠다. 클릭합니다
("시경 보 XI") 남자의 부귀는 당연히 여자의 자랑이다. 그래서 한 남자에게 작별을 고할 때, 미래의 부에 대한 갈망이 이별의 슬픔을 압도하고, 이별 후에야 나는 규실의 외로움을 느낄 수 있었다. 바로 이런 외로움 속에서 나는 칠흑 같은 거미줄과 빈 둥지를 바라보는 긴 밤을 느낄 수 있었다. \ "동쪽에서 펭 비행 처럼.
연고는 없나요? 누가 어울릴까! "'시경' 시대에, 여자는 남편이 떠난 후 바로 생활이 쓸쓸하고 지루하다고 느꼈고, 무심코 치장을 했다. 이듬해 봄이 되면 성당 여자도 예쁘게 차려입고 위층으로 올라가 봄을 감상하고, 기두류색을 보고' 남편에게 인인을 가르치는 것을 뉘우치는 것' 을 할 수 있다. 그 당시에는 공명의 욕망이 여자에게 영향을 미쳤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명망뿐 아니라 부도 세속 남녀가 부러워하는 대상이다.
누가, 먼저 돈을 비틀어 열고, 무심코 그가 어떻게 그녀를 떠나 내실 * * * 나비가 서원으로 날아가는 것을 보고, 문 앞 이끼 가을 낙엽, 나는 밝은 뺨에 대해 걱정하며 퇴색할까 봐 걱정했다. 다정다감한 자고로 이별을 상하다. 이별이 슬픈 이유는 주로 인생이 짧기 때문이고, 짧은 인생에서는 청춘이 더 덧없이 사라지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버드나무 봄바람이 불고, 눈 깜짝할 사이에 방초가 시들고, 서풍이 오고, 시간이 은밀히 변하고 있다. 청춘의 죽음에 대해 말하자면, 고대의 궁녀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그들의 청춘을 감금하는 것은 단지 큰 담장 뿐만 아니라 비인간적인 법정제도도 있다. 고대에는 삼궁 육원의 72 빈궁이라는 말이 있었다. 사실, 황제가 차지한 여성의 수는 이것보다 훨씬 더 많다. 왕궁에는 늘 수천 명의 여자들이 있다. 예를 들어 서진의 사마연은 한 번에 5 천 명의 여자를 뽑았다. 그가 미인 대회에 참가했을 때, 모든 사람은 결혼을 허락하지 않았고, 숨기지도 않았다. 그렇지 않으면 범죄였다.
오동동을 평정한 후, 그는 손호 후궁의 수천 명의 미녀를 자기 소유로 삼았다. 하렘 미녀의 수가 갑자기 거의 만 명에 육박했다.
이들 궁녀들은 대부분 평생 황제의 얼굴을 본 적이 없어 머리카락이 백발이 되기를 기다리고 있다. "옥은 서방의 까마귀만큼 아름답지 않아서, 나는 여전히 소양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다."
(왕창령' 장신추시') 그런 무력감과 외로움은 내실을 훨씬 능가한다. "퇴색한 낡은 황궁에서는 모란이 빨갛지만 아무도 그들을 보러 오지 않았다.
(1) 중국의 대운하와 만리장성처럼 세계에서 가장 웅장한 4 대 고대 공사 중 하나로 꼽히는 것은 중국 노동인민과 수많은 수리전문가들이 자연을 이용하고 개조하는 위대한 창조물이다. 중국의 대운하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긴 인공운하이다. 그것은 춘추시대에 창설되었다. 기원전 486 년 (주 34 년), 오왕부차는 강두 (오늘 양주) 에서 하구 (금안) 까지 남북수로를 팠는데, 지금으로부터 24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후 기원 1293 년 (원세조부터 원나라 30 년) 까지 항부터 경까지 인공대운하가 건설될 때까지 계속 발굴했다. 대운하의 전체 길이1.782km (동서로 향하는 절강 운하와 일부 지역의 다른 작은 운하는 포함되지 않음). 베이징, 천진, 허베이, 산둥, 장쑤, 절강 4 성 양시를 가로질러 전당강, 창장, 화이하, 황하, 해하 5 대 수계를 연결하다. 파나마 운하 (65,438+0,965,438+04) 보다 더 완전하다 수에즈 운하 (1869 년 완공, 전체 길이172.5km) 보다 길다/
(2) 대운하를 파고 건설하여 새로운 자연 환경, 생태 환경, 생산 환경을 조성하여 운하 지역 전체의 사회경제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수당 이후 운하의 개통은 남북 농업 생산 기술의 광범위한 교류로 이어지고, 남북 농작물 품종의 상호 이식과 재배로 남북 상품 농업 경제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특히 명대 중후반, 상품경제가 발달한 강남 운하 지역 (예: 소주항 등) 에는 자본주의 수공업 작업장과 상인 고용주가 나타났다. 운하 지역의 상품 경제가 번영함에 따라 운하 도시들이 직접 출현했다. 운하의 개발과 원활한 소통으로 나타난 상업도시, 오늘 베이징 남부에서 천진, 창주, 텍사스, 임청, 랴오 청성, 지닝, 서주, 회안, 양주, 진강, 상주시, 무석, 소주, 가흥, 항주, 사오싱까지 그 * * * 특징은 상공업의 번영, 상인이 운집하고, 화물이 쌓이고, 거래가 번창하는 것이 운하의 중요한 상품 집산지라는 것이다. 특히 수당 시대의 장안 낙양 북송 시대의 개봉, 남송시대의 항주, 원명청 시대의 베이징은 모두 운하 지역과 중국의 정치 경제 문화 중심지였다.
(3) 역사적으로 남북을 관통하는 대운하는 봉건 왕조의 정치 정세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운하 지역은 항상 전국 정치, 군사, 경제, 문화의 중심에 있기 때문에 봉건 왕조가 통제하는 가장 중요한 지역이 되었다. 각 세대의 제왕 통치자들도 이상적인 지리적 위치, 우월한 경제 조건, 인문 환경을 이용하여 전반을 총괄하고 국가를 통제해야 한다. 이에 따라 대운하는 중앙집권과 중국 통일을 지키는 정치적 유대가 되면서 수당 이후 정치센터가 점차 북쪽으로 옮겨가는 왕조가 강한 통일색을 띠게 됐다. 특히 원나라가 전국통일을 실현한 이후 중국은 명청까지 큰 분열이 일어나지 않아 조국통일을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4) 독특한 운하 문화는 중화민족 다원일체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일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 다원일체 문화의 형성과 발전에 중요한 추진 역할을 한다. 운하 문화는 광범위한 포용성과 통일성, 광범위한 확산성과 개방성, 강력한 응집력과 구심력으로 중국 전통사상문화의 발상지인 제루와 중원 강남의 문화를 융합시켰을 뿐만 아니라 한당 장안, 낙양, 송대 개봉, 김원명청을 비롯한 베이징을 융합해 지역 문화의 차이를 지속적으로 좁히며 같은 문화적 특징을 보이고 있다. 동시에 운하 지역을 인재들이 모여 문풍이 번창하는 곳으로 만들었다.
(5) 남북 대운하의 개통으로 남동 연해 지역과 전국 각지의 연계가 더욱 직접적이고 밀접해졌으며, 특히 운하 지역의 경제문화가 번영하여 대외교류의 최전선 지역이 되어 중외 경제문화 교류를 확대하였다. 중국 주변국과 지역, 서아시아, 유럽, 동아프리카 각국은 잇달아 대표단과 대상대를 파견하여 연해 각 항구를 정박한 다음 운하를 따라 수도 등지로 항행하여 경제문화 교류가 빈번하고, 어떤 것은 운하 지역으로 직접 이주하여 이 지역을 소수민족, 외국 사자, 상인, 학승, 유학생 등 군중의 집중지로 만들었다. 그들은 중국의 선진 문화를 세계 각지로 가져와 중국이 세계에 미치는 영향을 확대했다. 우수한 외래문화도 중국에 전해져 운하 지역 문화의 내용뿐 아니라 중국 민족 문화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6) 신중국이 성립된 후 국가는 경항대운하를 중점 발전의 내륙 간선 중 하나로 꼽았다. 특히 개혁개방 이후 운하 건설 속도가 더욱 빨라졌다. 운하는 바쁜 교통의 중책을 맡고 있을 뿐만 아니라 홍수 방지 관개 급수 관광 등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산전수전, 비바람을 겪은 고대 운하는 반드시 청춘의 활력을 되찾아 미래의 운하 연선 경제 문화 발전에서 계속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4. 고대 중국 고전 문장을 구하다. 1. 만약 당신이 정교하다면, 당신은 연마될 것입니다.
("시경 펑웨이 삿포로") 2. 말하는 사람은 무고하고 말하는 사람은 경고를 받는다. ("시경 서서") 3.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소야 호명") 4. 나에게 복숭아 하나를 던지고, 나에게 이 하나를 돌려주다. ("시경 야진") 5. 퇴폐는 시작이 없고, 신선한 인재는 끝이 있다.
("시경 야 스윙") 6. (굴원) 7. 길은 길지만, 이것은 수리이기 때문에, 나는 위아래로 갈 것이다.
(굴원) 8. 마음을 돌릴 수 없고,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를 수 없다면, 그룹은 결국 빈곤에 빠질 것이다. (굴원 "섭하") 9. 발이 짧고 길이가 길다.
("초사보거") 10. 나도 마음이 착하다.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후회는 없다. 초사 (이소소) 1 1. 그 곡은 높고 과부적이다.
송옥 (초왕에게 질문하다) 12.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상서) 13.
("주전 Xi 공 10 년") 14.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좌전) 15. 보조차는 서로 의지하고 입술은 죽고 이빨은 춥다.
('주전 Xi 공 5 년') 16. 무부는 원에서 체포되었고, 여자는 잠시 각국을 면했다. ("주전 Xi 공 32 ~ 33 년") 17. 전일을 잊지 않으면, 후사의 스승이 된다.
('전국책 조책') 18. 소 잃고 외양간 잡아도 늦지 않다. ('전국책 초책') 19. 지기가 서로를 알다.
("손자병법") 20.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제 64 장)) 2 1. 불행은 행복에 달려 있고 행복은 불행에 있다.
("노자 제 58 장") 22. 스카이넷 복구, 스파 스, 누설 하지 않습니다. ("노자" 제 73 장) 23.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신을 아는 자는 밝다.
("노자") 24. 사람은 군분 (<역경>) 25 이다.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그 기구를 먼저 이용해야 한다.
("논어 위령공") 26. 지난 일은 훈계할 수 없지만, 오는 사람은 여전히 쫓아갈 수 있다. (논어) 2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안연") 28.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논어 자한") 29.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논어 정치") 30.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논어) 3 1. 정직한 사람은 마음이 넓고 태연자약하다. 작은 사람은 왕왕 운명이 같다.
(논어) 32. ("논어 위령공") 33. 약속을 지키며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해라.
("논어 루즈") 34.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논어 학습") 35.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격려한다.
(논어) 36. 참을 수 있다면 누가 참을 수 없겠는가. ("논어 8 주문") 37.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공야장") 38.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장자 양생대사") 39. 10 년 나무, 100 년 나무 사람.
("파이프 쇼") 4O. 화남에서 태어난 것은 귤이고, 북방에서 태어난 것은 귤이다. 4 1. 최고를 추구하는 것은 세계에 도움이 될 것이고, 가난은 그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맹자 헌신") 42. 노인은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맹자 혜량 왕하") 43. 천시는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는 것보다 못하다.
("맹자 공손추") 44. 백성은 중중하고, 나라는 차례이며, 군은 빛이다. ("맹자 헌신") 45. 도를 얻는 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적게 돕는다.
("맹자 공손추상") 46. 지선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맹자 고발") 47.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텐문공 상") 48. 책이 없는 것보다 책을 믿는 것이 낫다. ("맹자 헌신") 49. 생활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내가 원하는 맹자어") 50. 일정한 유지, 썩은 나무 는 조각 할 수 없습니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개 설득") 5l. 펭 모리 mazhong, 직접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백사가 들추는데, 그것과 검다.
("견자 설득") 52. 천리의 제방이 개미굴에서 무너졌다. ("한비자여로") 53.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가족은 어색하지 않고 감동하지 않는다.
("루씨 춘추") 54. 혼자 공부하는 것은 친구가 없는 것은 무지하다. (예기 잡주) 55. 긴장을 풀자 문무의 도리.
(예기 잡주) 56. 옥은 다듬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예기) 57. 모든 일은 미리 정해져 있고, 예견하지 않으면 폐지된다.
("예기 중용") 58. 그물을 뜨는 것보다 그물을 내리는 것이 낫다. ("한서동 중서전") 59. 새옹이 말을 잃으면, 어찌 복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겠는가.
("화이난자 인간 훈련") 60. 한 번 발을 헛디뎌 천고의 한이 되다. ("사기 태사공열전") 6 1. 복숭아리는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사기 리 장군 열전") 62. 현명한 긴 생각, 손실 이있다; 바보도 똑똑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사기 회음후열전") 63.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고, 충언은 귀에 거슬리지만 행함에 이롭다.
("사기") 64. 항장무검의 뜻은 다른 데 있다. ("사기 항우본기") 65. 큰 은행은 세부 사항을 무시하고 주저하지 않고 큰절을 보냈다.
("사기 항우본기") 66. 사람은 칼이고, 나는 물고기다. ("사기 항우본기") 67. 말하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사기 익살스러운 열전") 68. 왕 웬은 체포되어 "변화의 책" 을 연주했다. 종 은 \ "봄과 가을 \" 을 썼다; 숨어 원 망명 은 푸 (리 사오) 입니다; 좌구는 맹인으로,' 관화' 가 있다. \ "전쟁의 예술 \" 발 은 개정 된다; 아니 슈, 세계 전기 \ "루 란 \"; 한 \ "진 \", \ "어려움 \" 및 \ "고독한 분노 \"; 시 300 수는 일반적으로 성현의 성난 행동에 귀속된다. (시마 키안 "바오 렌 슈안") 69. 밧줄은 나무를 톱질하고, 물방울은 돌을 꿰고 있다.
("반 구한서") 70.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집에 도착하면 제자가 없다. ("한동 방석전", 반고)
5. 전통문화의 명언을 선양하다 1. 문화적 성취의 미래, 유산은 잊을 수 없다.
2. 나의 중국을 사랑하고 나의 문화유산을 보호한다.
3. 가난할 때는 강해야 하고, 늙었을 때는 강해야 한다.
4. 오천년을 노출하여 당대 성현을 빚습니다.
5. 고금의 고전을 전승하고 당대의 풍격을 구축한다.
6. 옛사람의 지혜를 얻어 오늘의 부를 이루다.
7. 지난 일은 천여 년 동안 전승은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8. 역사 유적을 파괴하는 것은 너의 미래를 파괴하는 것이다.
9. 전통 미덕을 발양하고 전통 문화를 계승하다.
10. 중국혼을 키우고 중국심을 세우다.
1 1. 우수한 전통문화를 전승하고 시대 혁신 정신을 발양하다.
12.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고 도덕적인 사람이 되다.
13. 조사신의 신공이 너무 신기해요.
14. 선인의 지혜를 계승하고 중화문명을 전파한다.
15. 중화문화의 옥토에 뿌리를 두고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유산을 발양하다.
1. 전통문화는 민족의 특징과 풍모를 반영하는 일종의 대중화로 민족 역사상 각종 사상문화와 사상 형태의 전체적인 표상이다.
세계의 모든 민족은 자신의 전통문화를 가지고 있다.
3. 중국 전통문화는 유도상보성을 핵심으로 하고, 묵가, 법가, 명가, 불교, 이슬람교, 서학, 현대 서구 문화 등 기타 문화 형태도 있다. 고문, 시, 곡, 푸, 국악, 국극, 곡예, 국화를 포함한다
4. 전통문화의 전칭은 전통문화이며, 문화를 기초로 당대 문화와 외래문화에 대응한다.
5. 내용은 역대 내내 존재해 온 각종 물질적 제도적 정신적인 문화실체와 문화의식이어야 한다. 예를 들어 민족 의상, 생활 풍습, 고전시, 충효관념, 이른바 문화유산이라고 합니다.
6. 어떤 고전 문어문이 LZ 가 이것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모를까?
소일거리를 위해서라면 명청 산문을 산문류의 문체로 추천합니다. 산문은 산문 가족 중에서 개성이 가장 두드러지고, 풍격이 가장 선명하며, 특색이 가장 선명한 문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빛, 빛, 아름다움, 농도가 특징이며, 어휘가 풍부하거나 표현 정신에 있어서 독특하다. 그것은 심플하고 우아하며 엄밀하며 활발하고 다양한 개성 스타일을 추구한다. 소품 속에는 곳곳에 의미 있는 문장이 있을 필요는 없지만, 반드시 정교한 예술적 감화력과 매혹적인 감정 기교, 진선미의 문화 경지를 추구해야 한다.
시험 숙제 등 대응의 목적이라면 위진 육조 산문과 당대의 고문을 추천한다.
산문은 대립을 중시하고, 음운학에서는 산문의 운용과 운율의 조화를 중시한다. 수사적으로, 그것은 장식과 전고를 중시한다. 예를 들어' 문심 조각용' 은 중국 고대 문학사에서 가장 걸출한 비판으로, 산문으로 쓴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당나라에 관해서는, 그것은 인재가 배출되는 시대였기 때문에 시인은 시를 쓰는 것 외에 고문 방면에서도 매우 성취했다. 예를 들면 초당 사걸진자앙, 유우석, 백거이, 이상은과 같다.